환경오염 이제는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생각해야할 문제
얼마전에 부산 경찰 페이스북에 올라 온 한장의 사진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광안리 수변공원에 연휴동안 많은 인파가 다녀갔고, 이 이후 쓰레기 더미장으로 변해버린 그 곳을 나이 든 청소부께서 바라보는 뒷 모습을 찍은 사진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늘상 있었던 일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특별할 것도 없다 생각되던 이 한장의 사진은 온라인 상에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누군가가 버리고 간 양심. 그것은 내가 될 수도, 혹은 내가 잘 알고 있던 그 누군가 일 수 있습니다. 환경보호에 앞어야 한다는 교과서적인 말보다는, 이 한장의 사진이 시사하는 바가 더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 피서지에서, 혹은 휴양지에서 더러운 주변을 보고 욕하지는 않았나요? 하지만 먼저 나서서 쓰레기를 치우거나 하는 일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구요.
그런데, 온라인 상에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클릭 한번으로 해양환경을 깨끗이 할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바닷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일도 좋지만, 더 쉽고 간단하게 해양환경을 깨끗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분도 안걸리는 작은 행동으로 해양환경을 살릴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기획한 기업이 있습니다. 이 방법에는 많은 것이 요구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온라인 상의 클릭으로 많은 사람들과 좋은 소식을 공유하기만 하면 됩니다.
임페리얼 해양정화 기부금 WE SAVE TOGETHER
깨끗한 환경은 우리 다음 세대에 물려줘야할 당연한 것 입니다. 소홀히 할 수 없는 정말 중요한 일 중 하나인데요. 임페리얼에서 해양정화 기부금을 내는 WE SAVE TOGETHER 라는 뜻깊은 운동을 진행 중 입니다. 해양오염 심각한데요. 바다가 그렇게 넓어보이긴 하지만 우리 인간이 얼마나 많은 것을 버렸는지 그 쓰래기들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임페리얼은 많은 분들에게 해양오염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그 관심을 모아 총 1억원의 후원금을 내어놓았습니다. 이 후원금은 해양을 깨끗하게 하는데 사용됩니다.
바다에 가면 꽃게도 보고 작은 생물들도 보고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도 보면서 즐거움을 느껴야 하는데 잘 보면 바닷물속에 온갖 쓰레기가 나뒹굴고 있습니다. 바다낚시 쓰레기나 육지로부터의 쓰래기가 들어가면서 드러워지고 있죠.
해양 환경 오염에 대한 여러가지 자료를 봤는데요. 저는 바다에 놀러간 사람이 버리는 쓰레기도 걱정했었는데 자료를 찾아보니 걱정되는 부분이 한두가지 요인이 아니네요. 바다에 버려지는 분뇨나 각종 오물, 그리고 음식물 쓰래기등 생각해야할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생각해보면 바다에 버려지는 이 쓰래기들을 그냥 치우고 없애는것이 전부는 아닐 것 같습니다. 원인을 해결 해야 할 것인데요. 사실 생각해보면 쓰래기가 줄어드는 것에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관심 입니다. 우리 아이가 과자를 먹다가 바닥에 쓰래기를 버리면 그것이 가져올 재앙에 대해서 하나씩 아이들에게 알려주며 필요하다면 도서관이나 여러가지 캠페인 등을 보여주고 참여하게 해서 왜 버리면 안되는지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단순히 버리면 안돼가 아니라 왜 안되는지 알려줘야하죠. 사실 그것을 알려주면서도 어른들도 많이 배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주 어릴때부터 학교에서 토요일마다 오전에는 학교주변에 쓰래기를 주웠었습니다. 학생 전체가 모두 참여하는 것 이었죠. 지금 학교에서 이렇게 했다가는 난리가 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 학생이 다시 활동을 할 나라이고 사회이고 무대입니다. 어릴때 갖게되는 그 행동과 생각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알려주고 배우는것은 필요하죠.
임페리얼 해양정화 기부금 WE SAVE TOGETHER
WE SAVE TOGETHER에 동참을 해주세요. 여러분들이 공유를 해주면 임페리얼이 1000원의 후원금을 내어 그것이 모이고 모아져서 총 1억원을 해양정화를 위해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많이 공유해줄 수 록 좋겠죠.
참여방법은 비교적 간단했는데요. 이름과 전화번호만 입력 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등에 공유하면 됩니다. 기부적립금은 SNS 공유를 하면 1회당 1천원이 임페리얼로 부터 기부가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LIKE 버튼을 눌러도 1천원이 임페리얼로 부터 기부가 됩니다.
만약 임페리얼 상품을 이미 구매하신 분이 있는 경우 그 구매정보를 입력하면 5천원이 기부금으로 임페리얼로 부터 기부된다고 합니다.
개인이 해양정화를 위해서 큰 돈을 기부하는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은 공유 또는 인증 그리고 LIKE 버튼 누르기만 하면 임페리얼이 직접 기부금을 내어놓는 캠페인으로 많이 참여할 수록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업이 이렇게 후원하는 캠페인이 많을 수 록 좋은데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사회에 환원하는 행동들이 많아질 수 록 기업도 좋고 일반인에게도 혜택이 돌아가서 좋기 때문이죠.
임페리얼은 폐수 및 기름으로 오염된 바다를 깨끗히 하기 위해서 사회ㅗ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스스로 정화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참여를 해보세요. 참여하는 것 만으로 환경이 조금이나마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여에만 그치지 않고 내가 버린 쓰래기가 환경을 나쁘게 하지 않았을까. 그리고 쓰래기를 줄이기 위해서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잠깐이라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생가 그리고 관심이 훨씬 중요할 때이니까요.
이 캠페인은 6월 17일까지 진행이 되며 여러분의 공유와 인증이 많을 수록 임페리얼이 많은 기부금을 후원합니다. 참여해보세요.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M BPM on Cloud 통한 기업의 장점과 사례 살펴보기 (0) | 2016.06.14 |
---|---|
IBM BPM on Cloud 데모 실제 사용해보기 (0) | 2016.06.09 |
키움 ISA 초저위험 은행 금리의 2배 수익률 기대 (0) | 2016.05.30 |
LG 시그니처 초프리미엄 가전, 세계최고 예술가 강수진 단장과 만남 (1) | 2016.05.25 |
자동차 관리 황사 필터 교체 엔진오일 지크 (0) | 2016.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