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노벨뷰 NVB15600 후기 스마트폰 고용량 배터리팩
노벨뷰 NVB15600 후기를 올려봅니다. 스마트폰 고용량 배터리팩이 뜨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디바이스 까지 점점 성능이 좋아지고 기본으로 들어가는 배터리의 용량도 커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본 배터리의 용량이 늘어나더라도 노벨뷰 NVB15600 처럼 고용량의 배터리팩이 점점 더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이유라면 스마트폰 기본 용량이 늘어나도 아직은 하루를 계속 사용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는 유저들은 배터리팩을 꼭 하나는 들고 다닙니다. 최근에는 빨대라는 케이블이 나와서 다른 스마트폰의 배터리로 자신의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케이블도 있긴 하지만, 그것도 다른 사용자가 있어야 가능한것이고 보통은 배터리팩을 많이 쓰죠. 노벨뷰 NVB15600는 15600mAh 입니다. 3.7V 일때 이용량이니 5V로 계산을 하더라도 1만mAh에 달하는 고용량의 배터리팩입니다. 디지털카메라도 최근에는 5V를 이용하면서 점점 배터리팩의 쓸모가 많아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로 인해서 1만mAh가 넘는 고용량 배터리팩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사용자입장에서는 더 좋은 부분이 이렇게 고용량의 배터리팩이 생각보다는 가격이 저렴해졌다는 것입니다. 지금 소개하는 노벨뷰 NVB15600 제품도 4만원대의 가격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벨뷰 NVB15600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본용량이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용량을 무한정 늘려서 무게를 늘릴 수 는 없는 이유로 보조배터리팩의 역할은 꽤 중요합니다.
노벨뷰 NVB15600 의 박스 입니다. 배터리팩의 모습이 바로 보이는군요.
156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리튬 배터리, 두개 동시에 충전가능, LED 잔량표시, LED 플래시, USB 충전, 자동인식, 전력손실방지 기능이 되어있습니다. 리튬 배터리는 고온에서의 (60도 이상) 장시간 노출이 아니고서는 안전합니다.
후면에 설명에서는 국립전파연구원, 한국산업기술원에서 모두 안정성 및 전자파 테스트를 정식 통과하였다고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배터리팩과 USB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팩은 좀 길죽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때문에 무게도 조금은 나가는 편 입니다. 상단에는 배터리의 잔량 상태를 알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LED 전구로 빛을 낼 수 있습니다.
후면 부분에는 인증 마크가 보입니다.
한쪽 측면 부분에는 끝부분이 투명한 마감으로 되어있네요.
한대쪽을 보면 커버로 덮혀 있습니다. 단자가 있는 부분을 커버가 보호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커버를 벗겨본 모습 입니다. 커버는 완전히 빠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즉 단자 부분을 보호할 목적으로만 커버가 사용됩니다. 실제 사용에서는 이부분이 오히려 불편할 수 도 있을듯합니다. 분실 위험도 있어보입니다. 이부분은 없어도 될듯한데 외형 부분의 둥근 모양을 살리기 위해서 넣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USB 단자는 2개가 있으며 하나는 2A, 또하나는 1A를 지원합니다. 입력단자는 마이크로 USB 5핀 단자로 되어있습니다.
기본으로 동봉된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USB 단자는 USB로 충전하는 어떤 기기던지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USB 충전기를 이용해서 반대로 배터리팩을 충전해봤습니다. 충전중에는 붉은색으로 배터리 잔량이 나타나서 충전 상태를 알려주게 됩니다.
배터리팩 상단에 있는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배터리 잔량을 표기해 줍니다. 두번 빠르게 누르면 LED 전구가 켜지게 됩니다. 빛은 아주 밝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아주 어두운 밤에는 자신의 발 및 정도 비춰지는 정도 였습니다.
빛의 세기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사진 한장을 더 찍어봤습니다. LED 후래쉬 등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부족한 밝기 입니다. 하지만 위급시에는 좁은 공간을 밝힐 수 는 있어보입니다.
노벨뷰 NVB15600의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서 스마트폰과 RX100 MK3 소니 카메라를 같이 놓고 찍어봤습니다. 길이는 좀 길죽한 편입니다. 하지만 두께가 아주 두꺼운편은 아니므로 가방에 넣어서 휴대하기는 좀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노벨뷰 NVB15600의 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케이블까지 포함해서 351g 이 측정됩니다. 좀 묵직한 정도 입니다.
비교군으로 LG G3에 케이스를 입힌 상태의 무게가 200g 정도 됩니다. 이것보다 2배 가까이 좀 더 무겁다고 보시면 됩니다.
충전 시 전류량을 측정해보기 위해서 측정기와 개조된 케이블을 이용해보겠습니다.
갤럭시S5 충전량이 69% 인 상태에서 충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배터리팩의 2A 단자에 USB 케이블을 연결 후 Fluke 179로 입력 전류량을 측정해봤습니다.
0.638 DC A가 측정 됩니다.
갤럭시S5에 이번에는 배터리팩의 1A 충전 단자 부분에 연결 후 입력 전류를 측정해봤습니다.
0.845 DC A가 측정이 됩니다.
테스트는 두번 테스트 해봤지만 2A 충전단자에서 무조건 높은 전류량이 측정되진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 배터리팩을 스마트폰에서 충전량을 조정하기 때문에 무조건 높은 값으로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측정해본 결과로 본다면 1A 와 2A 단자 모두 비슷한 값이 나왔으며 1A 보다 조금 낮은 값으로 충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를 충전해봤습니다. 2A 충전단자에 연결 후 입력 전류량을 측정해봤습니다. 0.769 DC A가 측정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에 1A 충전단자를 이용해서 충전해봤습니다. 0.559 DC A가 측정 됩니다. 좀 낮은 값이 측정되었네요.
고용량의 태블릿들을 충전시에는 2A 충전단자를 이용하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듀얼충전을 활용해봤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RX100 MK3 카메라를 동시에 충전하면서 사용해봤습니다. 참고로 RX100 MK3 카메라에 들어가는 기본 배터리는 뽑아둔 상태입니다. 즉 노벨뷰 배터리팩 만으로 디지털카메라를 켜고 있는 상태 입니다.
배터리팩의 용량은 상당해서 테스트 시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빨리 떨어지는지 테스트하려고 했지만 오랫동안 충전해도 배터리 잔량이 많이 남아있어서 테스트를 중단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이 대용량인것은 여행을 준비중이거나 장시간 충전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상당히 유용할 듯 합니다.
이번에는 노벨뷰 NVB15600를 충전을 해봤습니다. HPM-100A로 충전기의 출력을 측정해봤습니다. 6.650 W가 측정 됩니다. 아주 빠르게 충전되는 배터리팩은 11W 근처의 값이 나오는데 반해서는 약간 낮게 측정되긴 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밤에 잠들어있는 시간에 충전하면 충분히 충전할 수 있을듯 합니다.
참고로 노벨뷰 NVB15600는 배터리팩을 충전하는 중에는 다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없습니다. 노벨뷰 NVB15600 배터리를 충전기로 충전하면서 갤럭시 줌2를 충전해보려고 하는 모습 입니다.
스마트폰의 상태를 보면 충전이 안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노벨뷰 NVB15600에 포함된 기본 USB 충전 케이블은 데이터 케이블은 아니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컴퓨터에 연결해봤지만 스마트폰을 인식하지를 못했습니다. 즉 충전에만 최적화된 케이블이였습니다.
대용량 배터리팩은 쓸모가 참 많습니다. 앞으로는 쓸모가 더 많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만에 갔을 때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가 배터리가 빨리 떨어졌는데요. 스마트폰은 신호가 낮은 해외에 있으니 빨리 떨어진것이고, 디지털카메라는 수도 없이 사진을 찍으니 배터리가 부족했죠. 그 때 대용량 배터리팩을 연결해놓고 계속 사용을 했었는데요.
5핀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이 되는 카메라는 충전하면서 찍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소니 RX100 카메라도 마찬가지였는데요. 그런 이유로 긴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배터리팩과 연결해서 사용하면 거의 무한 배터리에 가깝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점은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노벨뷰 NVB15600는 상당히 고용량의 배터리팩입니다. 그리고 2개의 단자를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하므로 동시에 여러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점은 괜찮았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게가 조금 나간다는점. 그리고 충전만 되는 USB 케이블, 빛이 좀 낮은 전구, 고용량 배터리 이므로 배터리팩 자체를 충전하는 시간이 비교적 길다는점을 들 수 있습니다. 무게는 사실 배터리팩의 용량을 본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고용량에 비교적 낮은 가격을 들 수 있겠네요. 항시 배터리 부족에 시달리셨던 분들은 하나 준비하셔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랄비 전동칫솔 트라이존 3000 사용 후기 (2) | 2014.07.26 |
---|---|
USB 멀티 충전기 5개 충전 스와컴 MP-505 후기 (3) | 2014.07.20 |
소니 무선 헤드폰 MDR-HW300K 장점 단점 (0) | 2014.07.17 |
삼성 사운드바 HW-H751 연결 방법 벤치마크 및 후기 (2) | 2014.07.11 |
소니 무선 헤드폰 MDR-HW300K 후기 (4) | 2014.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