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회사에서 몰래 주식 아이폰 추천 어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6. 2.
320x100

아이폰으로 회사에서 몰래 하는 주식 내공


요약 : 아이폰 동양종금 어플으로 주식을 하는 방법 소개

회사에서 주식 해보셨나요? 눈치보여서 못합니다. 저 같은 말단 사원의 경우, 회사에서 주식한다고 말도 못합니다. 더구나 MSN 메신져로도 주식을 해보았지만, 이것도 방화벽에 막힌 회사의 경우 할 수 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만 있다면 몰래 주식을 통해서 재테크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광고처럼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수수료도 무료라고 합니다. (단 조건이 투자금액이 1천단위 등의 조건을 확인하세요)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주식어플은 미래에셋, 동양종금, 국민투자증권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신청한 주식계좌인 은행의 어플을 사용하여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추천 어플 로 동양종금을 추천합니다. 많은 증권 관련 아이폰 추천 어플 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아이폰 주식 매매 하고 주가 확인하기




금일 자신의 관심주가 현재가가 얼마인지 아이폰으로 손안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부장님, 팀장님 눈치 없이 몰래 자신의 제태크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죠. 화장실가서 잠깐 확인하고 점심시간에 잠깐 확인하곤 합니다. 일하는 데 지장있을 정도는 하지는 않아요.

현재 현대 자동차의 주가가 떨어졌네요. 아마도 중국악재와 해외 나스낙 약세의 영향을 받아 코스닥과 코스피가 일제히 떨어진것과 연관이 있나 봅니다. 하단 그래프를 통해서도 일봉, 주봉, 월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많이 올랐죠^^





동양종금의 관심종목1 메뉴는 자신이 관심있는 주식을 등록하고 편집하여 한페이지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별로 카탈로그를 나누어서 관리하시면 좋겠죠~




지수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등을 보면서 이번에 지수가 어떻게 변했구나 하고 파악하는 것이죠. 모바일이지만 생각보다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수금액과 개인들의 매수금액 등을 확인 가능 한것이죠.



동양종금 어플 재테크 관리 하기






아이폰 주식어플 이런점이 좋다!


1. 회사에서 눈치 안보고 할 수 있다.
2. 회사의 방화벽이 있어도 전화망(데이타 요금 사용)으로 할 수 있다.
3. 3G 뿐만 아니라 데이타 요금 과금이 되지 않는 WIFI(와이파이)로도 접속가능하다.
4. 모바일 공인인증서만으로도 순쉬운 주식거래가 가능하다.
5.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메뉴구성
6.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쓰지않고 시세전용으로 로그인 가능하다.
7. 증권 뉴스, 주요지수, 투자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해 준다.


아이폰 주식어플 이런점이 아쉽다.


1. 동양종금 어플는 아이디는 자동적으로 기억하지 않는다. 보안상의 이유겠지만 입력하기 귀찮을 때가 있다.
2. 종목에 대한 체결 수량은 나오지만 매도수량인지, 매수수량인지 알 수 없다. 빨강색, 파란색으로 표시 되면 좋겠다.
3. 관심주식의 등록후 페이지별로 관리가 가능하다.


동양종금 주식거래 아이폰 어플의 팁


1. 주식거래시 위탁계좌의 설정중 주식위탁증거율변경을 100%로 설정하여 신용으로 매수되지 않게 한다.

이렇게 하면 미수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주식위탁증거율변경을 100%로 하지 않으면 신용으로도 자신이 가진 현금보다 많은 수량을 매수가 가능합니다. 미수금이 발생하면 매수한 종목을 매도하거나 모자란 돈(미수금)만큼 입금을 하여야 합니다.
참고글 : http://kwangho.tistory.com/909

2. 3G로 데이타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WIFI(와이파이)로 접속해서 아이폰으로 주식거래를 하자.  데이타 요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이 확인하고 챠트도 볼 수 있다.

3. 주가만 확인할거면 동양종금 어플 로그인 후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아이폰 끄기(아이폰 위의 OFF버튼) 버튼만 한번 눌러주자. 다시 주가를 확인하기 위해서 아이폰만 켜주면 동양종금 어플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로그인 된 상태로 주가를 확인 할 수 있다.

4. 설정에 자동잠금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패스워드가 걸려 보안상 안전하다.

5. 설정에서 자동조회를 활성화 하면 실시간으로 주식을 알 수 있다.


여담 : 회사에서 주식한다고 이야기하지 말라!


회사에서 주식한다고 회사사람들에게 말하지 마세요. 이전 회사에 있었을 때 주식을 좀했었죠. 그때는 주식을 메신져나 홈페이지로 했었습니다. 주식을 잘하는 친구덕에 쌍용차 주식을 파업할때 매수를 하였습니다.

주식잘하는 친구는 주식내공이 많아 도움이 많이 되었죠. 그런데 쌍용차가 파업이 끝나고 상한가를 4번정도 갔었죠. 당연이 수익은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투자자금이 적어 일확천금을 얻은건 아니였습니다.

문제는 주식을 한다는 걸 저는 팀장님에게 회사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드렸었죠. 팀장님도 주식을 하고 계셨었구요. 그런데 제가산 주식이 상한가 갔다면서 다른 회사사람들에게 퍼뜨리고 다니는 겁니다. 저보다 직책이 높아 뭐라고 할 수 없었고, 제 마인드는 제돈은 제돈, 남돈은 남돈인데 왜 제돈 가지고 이래라 저래라 하시는지.

계속 제가 매매한 주식 팔았냐 어째냐 말이 많아서 한마디하고 사이가 좋은 관계가 되지 않았죠. 우낀건 그다음에 팀장님 주식이 많이 올랐는 데, 아무말도 않고 쏙 이익만 챙기는 겁니다. ㅎㅎ " 좀 많이 벌었지? " 이런식말만 하고.. 그래서 어이없어 제친구가 알려준 소스 다 알려주었습니다. 그랬더니 그건 내가 알아서 할거구 이럽니다.. 돈이 먼지..

아무리 서로 주식을 한다고 하더라도 회사 내에서 주식을 한다는 건 좋지 않은 모양새가 난다는 겁니다. 메신져 CF가 생각나네요. 똑똑한 김똑똑군은 메신져로 회사에서 몰래 주식매매를 하는 센스쟁이였다. 이런 이야기였습니다 ^^; 이야기 않하는 것이 좋겠죠. 사돈이 땅을 사도 배아픈데, 회사사람이 공돈 생기면 가만히 나두고 싶은 사람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저의 주식에 대한 생각은 주식은 적당히 남는 돈으로 하는 투기이다. 그리고 100대 기업만 매매한다. 전문가의 상담만 참고한다. 돈에 목숨걸지 않는다. 조마심 내지 않는다.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 않는다. 아이폰으로 주식매매 불편하지 않게 동양종금에서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수수료좀 낮추어주세요~ ^^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