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윈도우7

윈도우 7 메모리 진단 체크 하기

by 씨디맨 2009. 11. 2.
320x100
윈도우 7 에서는 자체적으로 컴퓨터의 메모리를 테스트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때도 만약 문제가 생기면 이부분이 활성화되어서 사용자가 램등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에 문제가 있는지 등을 체크해 보는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메모리 체크 하기


컴퓨터를 켜자마자 윈도우 7 로고가 나오기 전에 [Tab] 키를 누릅니다 (여러번 계속 눌러줍니다)




위와같이 Windows Boot Manager 가 나타나며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Tab 키를 눌러서 Windows memory Diagnostic 를 선택해줍니다.





메모리 진단이 시작됩니다. 진단은 아무 설정을 안한다면 99번까지 계속 진행이 됩니다. 현재 1 pass 과정입니다.
즉 중간에 멈추지 않는다면 메모리 진단을 계속 한다는 뜻입니다. 가능하면 10분이상 켜놓아서 메모리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너무 오래 켜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F1 키를 누르면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Basic, Standard , Extended 를 선택 체크 할 수 있으며 체크 횟수도 조정 가능합니다.






지금 화면은 7 pass 를 통과하고 8 pass 진단 중입니다.

이정도 진행해도 에러가 없다고 나타난다면 ,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듯합니다. 오버클럭킹 후 메모리가 오버클럭킹을 견디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할 듯합니다.

ESC 키를 누른뒤 점검을 마칩니다.


윈도우 7 메모리 진단 툴 동영상 살펴보기




컴퓨터를 켜자마자 윈도우 7 들어가기전 [Tab] 키를 눌러서 윈도우 메모리 진단 툴을 선택 후
1 psss 진행중 시간관계상 옵션 부분만 보여드리고 ESC 키를 눌러서 멈춘 동영상입니다. 실제 테스트 할때는
10분 - 20분 정도는 테스트 해서 메모리의 정상 유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운영체제 배움에 도움을 주는 책들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