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 50배 500배 아이폰X 확대 해서 보면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영역을 500배 확대해서 보면?

확대해서 보면 몰랐던 세상과 만나게 되는데요. 폰화면을 확대해봤습니다.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은 50배 500배 확대해서 볼 수 있고 옵션에 따라서 더 확대도 되는데요. 아이폰X 확대 해서 보면 화면의 배열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은 기본 구성만해도 꽤 많이 확대가 되는데요. 50배 확대를 하면 왠만한 사물은 다 크게 보입니다. 근데 500배 확대를 하면 그보다 10배를 더 확대해서 아주 미세한 글자나 모양까지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모공이나 곤충의 눈을 확대해서 보거나 PC부품을 확대해서 보거나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해서 휴대가 편리하며 , 필요하면 PC프로그램으로 구동시켜서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 50배 500배 아이폰X 확대 해서 보면

현미경은 어릴 때 과학시간에나 만져보던 물건이었는데요. 요즘은 현미경도 흔해졌죠. 근데 광학식으로 직접 눈으로 보는 것에서 벗어나서 이제는 디지털 현미경으로 보고 그것을 사진도 쉽고 간단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것은 50X 500X 확대 까지 가능한 제품이고 옵션에 따라 800배, 1000배, 1600배 확대까지 있습니다.

 

카메라 센서는 200만화소 카메라가 사용이 됩니다. AVI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며 사진 촬영도 가능 합니다.

 

피부검사나 모발 및 두피검사, 교육 및 학습용, 인쇄물 검사, PCD, 섬유직물 검사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디지털 현미경과 거치대, Micro USB 컨버터, 설치CD, 설명서, 샘플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현미경은 몸체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에는 LED 밝기를 조절하는 부분이 붙어 있습니다.

 

앞부분에 커버를 벗기고 사용하면 되며, 50배, 500배 확대가 가능하고 중앙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배율과 초점을 맞추는 형태 입니다.

 

왼쪽 측면에는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줌 버튼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시에는 줌 버튼이 동작하지 않으며 PC프로그램으로 사용시에만 줌 버튼이 가능 합니다.

 

카메라 앞부분을 보면 안쪽에는 여러개의 LED가 들어가 있습니다. 빛을 내어서 촬영하고 싶은 부분을 더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케이블에 있는 LED 밝기 조절기는 필요에 따라 돌려가면서 밝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빛을 내뿜는 화면 경우에는 LED 밝기를 낮춰주는게 오히려 더 선명하게 촬영이 되더군요.

 

제품은 USB 전원을 이용합니다. PC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Micro USB 컨버터를 장착하면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장점이라면 촬영을 한 뒤 그 사진을 SNS 등에 직접 바로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 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 했는데요. 근데 사용하려면 카메라파이라는 앱을 설치 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 후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실제 사용시 거치대는 무척 중요했습니다. 참고로 고급 거치대 경우 ㄷ 자 모양으로 되어서 더 정확하게 고정할 수 있는 형태도 있습니다. 기본 거치대도 중요 합니다. 왜냐면 꽤 많이 확대하기 때문에 흔들리면 정확하게 촬영이 힘들기 때문 입니다.

 

옷감을 촬영을 해 봤습니다. 500배 확대를 해 봤는데요. 실 1개는 사람 눈으로도 볼 수 있는데 그 얇은 실 하나에 다시 여러가닥의 끈으로 된 부분은 눈으로도 잘 보이지 않는데요. 500배 확대하면 이것이 보입니다.

 

PC프로그램으로도 촬영 해 봤습니다. 이것은 옷감을 50배 확대한 모습 입니다.

 

500배 확대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하얀색의 아주 가느다란 실 사이에 더 작은 알갱이 하나가 붙어 있는게 보입니다. 물론 눈으로는 이게 안보입니다.

 

스마트폰 화면도 확대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500배 확대해면 눈으로는 볼 수 없는 화면의 배열을 볼 수 있습니다. 색을 낼때 몇가지 광원의 색상을 조합해서 색을 만들게 되는데 그 원리도 볼 수 가 있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아이폰X의 화면을 확대해본 모습 입니다. 아이폰X는 노트8에 들어가 화면과 같은 타입이 사용이 되었죠. 그래서 실제로 화면을 확대해보면 노트8과 아이폰X의 화면배열은 거의 같습니다.

 

PC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동영상 녹화나 캡처 후 사용하는것이 좀 더 편리합니다. 좀 더 크게 캡처도 가능 하구요.

 

이것은 노트8 화면 배열을 확대하고 캡처한 이미지 입니다. 빨강색 부분과 파랑색부분 그리고 녹색의 화면 배열 및 크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X도 비슷한 화면 배열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같이 들어있던 샘플인데요. 아주 미세하게 그어진 선들이 있었는데 그것을 확대해본 것 입니다.

 

줌 버튼을 이용해서 이것을 4배 더 확대가 가능 합니다. 근데 디지털줌을 이용한 확대이므로 약간 뭉개져서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페의 일부분을 확대해본 이미지 입니다. 지폐에 있는 눈동자를 확대한 것인데요. 아주 미세한 선들이 정확하게 보입니다.

 

지폐에는 잘 보면 상당히 특이한 무늬와 글자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표본으로 살펴보기 정말 재미가 있죠.

 

이것도 지폐의 일부분 입니다. 일부러 지폐의 어느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주고 그 부분을 학생들에게 찾아보라고 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M.2 SSD도 확대를 해 봤습니다.

 

확대 해본 부분은 사진에 빨강색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인데요. 이부분에 잘 보면 뭔가 점이 찍혀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눈으로는 아무래 봐도 그냥 아주 작은 점이 찍혀 있는 것 정도로만 보이는데요.

근데 그것을 확대해서 보면 이렇게 글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깨알만하게 적혀 있는 글자도 확대해서 보면 보입니다.

 

전자부품의 탈락이나 이상 유무를 확인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50배로 확대한 이미지 입니다. 이정도로만 확대해서 상당히 크게 보이네요.

 

이것은 작은 금속핀에 긁혀 있는 부분을 찍어본 것입니다. 어느 부분에 어떤 스크레치가 생겼는지 등 자세히 볼 수 있네요.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실제 써본 느낌으로는 상당히 많이 확대가 가능해서 꽤 여러가지로 이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정밀하게 분석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유용할 듯 하네요.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저는 앞으로 화면 분석이나 부품을 자세히 보여주거나 할 때 이용할 생각인데요. 여러분들도 필요하다면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www.smartoy.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5&cate_no=1&display_group=3

이 제품은 스마토이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핑구야 날자 2017.12.18 06:55 신고

    정말 대단하네요

    perm. |  mod/del. |  reply.
  2. 별사아 2017.12.19 00:39 신고

    오타있네요.
    이것은 지페의 일부분을 확대해본 이미지 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3. 라디오키즈 2017.12.19 10:05 신고

    말그래도 토이군요.ㅎ 어렸을 때 야심차게 현미경 사놓고 몇번 안 봤던 아픈 기억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