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 편리하게 하드디스크 장착

하드디스크를 쉽고 간단하게 장착 탈착하고 진동까지 줄이고

가장 무난 하면서도 기본적인 제품을 소개 합니다. 기능성은 좋았는데요.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을 소개 합니다. 편리하게 하드디스크 장착을 하고 분리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은 하드디스크 진동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어서 특히 괜찮았는데요. 보통 저는 SSD를 주로 사용하지만 가끔은 하드디스크를 써야만 했습니다. 메인 컴퓨터에는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항시 장착하고 있고 가끔 세컨드 컴퓨터로 데이터를 옮겨서 쓰기 위해서 하드랙을 이용하는데요. 물론 NAS를 쓰거나 UTP로 연결하거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하지만 하드랙은 편리하다면 여러개의 하드디스크를 필요할때마다 연결해서 즉각 사용하고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 편리하게 하드디스크 장착

이 제품은 나온지는 꽤 오래된 제품인데요. 지금도 나오는것을 보면 기능부분이 상당히 좋은 것을 뜻 합니다.

 

3.5인치 S-ATA HDD 전용 하드랙으로 이 제품은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 입니다. NSS Locking SATA Port를 지원하는데 여러번 분리하거나 재장착이 되어도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는 포트를 제공 합니다.

 

박스를 열어 기본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하드랙과 S-ATA 케이블, 전원케이블, 열쇠, 볼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면 부분을 보면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기 위한 도어와 잠금장치, LED가 있습니다.

 

이 제품이 간단해 보이지만 구조가 괜찮은게 진동을 줄여주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를 여러번 장착하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요즘은 얇은 제품도 나오는데 하드디스크가 두껍거나 얇거나 상관없이 모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이부분은 중앙에 위치한 고무바퀴 같은게 하드디스크를 아래로 누르도록 되어있어서 입니다.

 

S-ATA 데이터와 전원 케이블을 연결 하는 부분도 상당히 튼실하게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5.25인치 베이에 들어가는데 하드디스크가 고무 실리콘링에 떠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4개의 고무링이 틀 자체를 띄워놓았는데요.

 

비틀어보면 그래서 사진처럼 움직입니다. 이 부분은 하드디스크의 진동과 소음을 확실히 많이 잡아줍니다. 이것이 적용된것과 아닌것의 차이는 정말 크더군요. 요즘 하드디스크는 많이 조용한 편입니다. 하지만 RPM은 변화는 없죠. 덕분에 하드디스크의 진동은 그대로 발생하는데 이 진동을 확실히 잡아줍니다.

 

전원선은 별도로 존재하는데 좀 특이하게 선이 하나 더 붙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면에 LED를 위한 전원에 사용이 됩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을 해 봤는데요. 상단에 고무바퀴가 하드디스크를 누르면서 하드디스크가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도어를 닫을때도 편리했는데 모서리 부분에 곡면처리 되어 있는 부분이 하드디스크를 자연스럽게 뒤로 밀어넣습니다. 덕분에 하드디스크를 어느정도 밀어넣고 도어만 닫으면 자연스럽게 밀려 들어갑니다.

 

하드디스크를 완전히 밀어넣은 모습 입니다.

 

하드디스크가 내부에 S-ATA 단자에 결합되는 모습 인데요.

 

분리시에 도어를 열면 안쪽에 봉이 하드디스크를 자연스럽게 밀어내면서 하드디스크가 빠집니다.

 

이 제품의 단점이라면 하드디스크가 들어간 상태로 OFF/ON 시키는 스위치는 존재 하진 않습니다. 과거에는 하드랙을 잠궈야만 하드디스크가 동작하는 형태도 있었는데 그런 경우 무척 불편했죠. 물론 이 제품은 그렇진 않으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하드랙을 열어서 하드디스크를 반쯤 빼놓아야 합니다.

물론 앤디코의 상위 제품 경우 ON/OFF 스위치가 별도로 존재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장착을 해 봤는데요. 5.25인치 베이에 넣고 볼트를 4개 완전히 고정시켜 줍니다.

 

사용시 편리한 점이라면 가끔만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를 넣고 사용하고 바로 뺄때 너무 편리하네요. 컴퓨터간에 하드디스크를 넣을 때도 편리합니다. 또는 다른사람의 HDD를 연결해서 잠깐 사용하고 빼야할 때도 편리하죠. S-ATA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속도가 빠른 점도 장점이죠.

 

실제로 하드디스크가 잘 인식이 되네요. 4TB와 3TB 이렇게 연결해서 수시로 빼고 넣고 사용하고 있는데 무척 편리합니다. 참고로 상위 제품 리뷰도 따로 해놓았으니 그 제품 리뷰도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앤디코 EasyRACK 751P 이지랙 2.5 3.5인치 동시 장착 하드랙

이 글은 앤디코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핑구야 날자 2017.12.08 06:52 신고

    잘 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