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125

태국 신혼여행 소니 RX100 mk2 들고 떠나기 1편 태국 신혼여행 소니 RX100 mk2 들고 떠나기 1편 태국 신혼여행을 최근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온지 아직 한달이 되진 않았는데요. 지금부터 여러펀으로 글을 나눠서 그동안 태국에서 봤던 재미있는 내용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사진은 소니 RX100 mk2로 찍었습니다. 작은 카메라라 들고다니기 너무 좋더군요. 태국 신혼여행을 갔을 때 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아니면 작은 카메라로 사진찍는 사람들을 무척 많이 봤습니다. 제 메인 카메라인 EOS 7D를 들고갈까 하다가 좀 더 작은 크기에 사진도 잘찍히는 RX100 mk2를 들고 갔는데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RX100이 처음 나왔을 때 써보고 정말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두운 영화관 안에서 찍은 고감도 사진에서 엄청난 노이즈 억제력을 봤기 때문이죠. 근데 .. 2014. 1. 30.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ore Temp 포터블 버전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ore Temp 포터블 버전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ore Temp 포터블 버전을 소개 합니다. 코어템프는 센서를 이용해서 CPU 안쪽 온도의 측정을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런 이유로 실제 온도보다는 약간은 높게 측정 될 수 도 있습니다. 이점은 알고 시작을 하도록 하죠.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Core Temp는 간단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비교적 정확한 측정값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쓰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오버클러킹을 했거나 또는 시스템이 불안정 할 때 확인차 많이 사용하죠. 참고로 Core Temp 프로그램은 가능하면 최신 버전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CPU 정보값만 잘못 읽어오는게 아니라 온도도 완전히 잘못 읽어 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2014. 1. 30.
Editplus 닫는 태그 강조 방법 괄호 강조 Editplus 닫는 태그 강조 방법 괄호 강조 Editplus 닫는 태그 강조 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어려운건 아닙니다. 그냥 이런게 있다는 것과 써보면 편하다는것을 설명할 것입니다. 괄호 강조 라는 기능인데요. 에디터 플러스로 코드를 만들다 보면 가끔 햇갈릴 때가 있습니다. Editplus 닫는 태그 강조 방법을 쓰면 간단히 해결이 되는데요. 보기에서 괄호 강조를 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닫는 태그나 시작하는 태그에 커서를 가져가면 어느부분까지 한 블럭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색으로 구분해줍니다. 잘 활용하면 어느부분에서 안닫았는지 또는 시작을 안했는지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죠. 물론 코드를 잘 정리해두면 실수할 일이 적긴 하지만 코드 라인 수를 줄인다고 줄이다보면 복.. 2014. 1. 30.
유니와이즈 공업수학 대학수학 회로이론 전자기학 강좌 유니와이즈 공업수학 대학수학 회로이론 전자기학 강좌 유니와이즈에서 공업수학 대학수학 회로이론 전자기학 강좌를 들을 수 있군요. 대학교에서 듣던 강좌들 그리고 실제로 전문적인 내용을 알기 위해서 필요한 수업들이 모여있었습니다. 재미있는건 들어가서 살펴보니 유니와이즈 강좌는 1화는 시간제한이 있는게 아니라 전부다 볼 수 있더군요. 회원가입만 하면 말이죠. 컨텐츠의 품질은 상당했습니다. 물론 처음에 회원가입도 무료입니다. 2화부터 끝화까지 모두 보려면 그때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저도 관심있던 분야인 공학계열에서 전기회로쪽 강좌를 들어봤는데요. 교수님이 나와서 직접 강의를 해주니 상당히 내용이 좋았습니다. 유니와이즈의 전 과목은 기초, 상세, 핵심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리고 .. 2014. 1. 29.
베가 시크릿 업 새로운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새로운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전과는 다른 기능들이 몇 가지 들어갔는데요. 물론 몇 가지는 중복되는 내용도 있긴 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전에 변경된 점 부터 설명을 드리는것이 좋겠네요. 베가 시크릿 업은 베가 시크릿 노트와 비교하면 크기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펜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타입은 아니고 좀 더 휴대성이 좋아졌죠. 전원버튼은 상단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다만 후면에 V터치를 통한 지문인식과 버튼 등은 그대로 존재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에서는 스크릿 블라인드 기능을 통해서 화면을 다른사람이 못보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명암도 편하게 바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알림 차단 모드를 통해서 필요한 알람만 받고 나머지는 차.. 2014. 1. 28.
갤럭시노트3 Uwa 유와 플러스콜 음악 공유하기 갤럭시노트3 Uwa 유와 플러스콜 음악 공유하기 갤럭시노트3 Uwa 서비스를 통해서 전화통화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와 라고도 불리는 이 서비스는 플러스콜 음악 공유 화면 공유, 카메라 공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통화중에 화면을 공유해서 자신의 상황을 보여준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Uwa를 써봤는데요. 물론 유플러스폰 입니다. Uwa 서비스를 쓰면서 가장 편했던 점은 영화나 유튜브 게임등을 하고 있던 중에 전화가 왔을 때 입니다. 보통은 특정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전화가 오면 전화오는 화면으로 변경이 갑자기 되고 전화를 받거나 끊어야 합니다. 그런데 Uwa를 쓰면 하던 작업 그 화면에 상단에 전화받기 내용이 나타납니다. 플러스콜이라는 기능인데요.. 2014. 1. 27.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방법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방법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방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정확히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 테스트 하는 방법이 있으며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개 모두 설명을 해보도록 하죠. 파워를 조금 오래된 것을 준비를 해봤습니다.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방법을 통해서 파워가 정상인지 확인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 보통은 파워서플라이만 자체적으로 전원을 켠 뒤 팬이 돌아가는지를 확인해서 정상인지 파악을 합니다. 이 방법은 완전히 파워서플라이가 고장이났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쓰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파워서플라이를 켜 놓은 뒤 전압을 측정해서 공차내에 들어오는지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테스터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테스터기를.. 2014. 1. 27.
플랫 랜케이블 얇은 랜선 LANstar CAT.6 UTP 평면 랜 케이블 플랫 랜케이블 얇은 랜선 LANstar CAT.6 UTP 평면 랜 케이블 플랫 랜케이블 일명 얇은 랜선을 써봤습니다. LANstar CAT.6 UTP 평면 랜 케이블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인데요. Fluke의 인증도 받았다고 되어있는 케이블입니다. 근데 인증받은 케이블은 꽤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꼭 이케이블이 아니더라도 상관은 없을듯. 플랫 랜케이블은 얇은 랜선으로 밟아도 괜찮은 케이블 입니다. 얇은 이유로 문틈이나 좀은 틈 사이에 넣어서 정리도 유용합니다. 제가 사는곳은 유무선공유기가 있는 곳과 제가 있는 방과의 거리가 좀 있습니다. 유무선 공유기를 방으로 가져오려니 반대로 걸리는 선이 너무 많아서 유무선공유기에서 긴 랜선을 연결 후 작은 방에서 다시 허브를 이용해서 분기하여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L.. 2014. 1. 26.
SCORPIUS M10TFL 제닉스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SCORPIUS M10TFL 제닉스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SCORPIUS M10TFL 입수를 했습니다. 제닉스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인데요. 작은 키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이 키보드를 사용 하기전에는 제닉스 테로소 듀란달을 쓰고 있었는데요. SCORPIUS M10TFL 사용을 처음 하고 느꼈던 느낌은 지금까지의 제닉스의 키보드와는 좀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알루미늄 케이스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거나 디자인이 독특한 키보드를 만드는 등 제닉스의 행보는 과감했는데요. 이런 새로운 느낌의 키보드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는가 하면, 반대로 기존의 딱딱한 사각형의 키보드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텐키리스 키보드의 조금은 딱딱한 느낌과 커스텀할 수 있는 그런 키보드.. 2014. 1. 26.
니콘 D800 야경 촬영 고감도 ISO 테스트 니콘 D800 야경 촬영 고감도 ISO 테스트 니콘 D800 야경 촬영을 위해서 건물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저녁을 먹고 약간 몸이 따뜻해진 상태로 올라가서인지 바람이 시원하네요. 이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저조도에서 상용 감도가 꽤 높다는 점 이었는데요. 그런 이유로 니콘 D800 야간 사진을 찍어봐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몇 컷 찍어봤습니다. 그런데 카메라를 한대만 들고 있던터라 D800 사진은 정작 폰으로 찍어서 사진에 노이즈가 많이 보이네요. 스마트폰과 니콘 D800의 차이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을듯합니다. D800은 3630만 화소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사진을 필요한 부분을 잘라내기를 하더라도 꽤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야간 촬영을 할 때에도 .. 2014. 1. 25.
베가 시크릿 업 사운드 케이스 음질 베가 시크릿 업 사운드 케이스 음질 베가 시크릿 업 사운드 케이스 음질은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진동형 스피커라고 해서 뭔가 두드리는 소리만 심하고 별로일 수 도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써본 느낌으로는 실생활에서 써보기 괜찮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베가 시크릿 업 사운드 케이스를 써보면 좀 더 웅장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최근에 많이 사용하므로 음악도 이것으로 듣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폰은 크기상 작은 크기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너무 소리를 크게 해서 들으면 억지로 끌어올린듯한 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별도로 블루투스 스피커나 다른 스피커를 들고다니는 분들도 있는데요.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좀 줄이고 커버로 장착하는 케이스를 스피커처럼 만.. 2014. 1. 24.
키보드 입력 느리게 될 때 필터키 해제 하기 키보드 입력 느리게 될 때 필터키 해제 하기 키보드 입력 느리게 될 때 필터키 해제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로 타이핑을 해보면 전혀 타이핑은 안되지만 대신 키를 길게 누르면 하나씩 키가 입력이 되는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예를 들면 A키를 길게 누르면 2초정도뒤 A가 입력되는 증상인데요. 키보드 입력 느려지게 될 때 기본증상은 키가 전혀 입력이 안되는것이므로 키보드 고장으로 오해하기 딱 좋죠. 필터키 해제로 이것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필터키는 말그대로 키의 입력을 필터링을 통해서 정확히 입력된 값만 받기 위한 것인데요. 그런 이유로 조금 길게 눌러야합니다. 물론 설정을 통해서 시간도 조정해서 잘못된 입력키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키 입력이 불편한 분들을 위.. 2014. 1. 22.
접지 하는법 접지 멀티탭 접지 확인법 접지 하는법 접지 멀티탭 콘센드 확인법 접지 하는법은 어렵진 않습니다. 접지 멀티탭을 쓰면 되죠. 접지를 해야하는 이유는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를 쓰면 유도전류가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 사용 됩니다. 컴퓨터 본체를 만졌을 때 따끔한 느낌을 받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유도 전류 때문입니다. 접지 하는법 이번 편 에서는 접지를 확인 하는 방법 및 접지가 안된 상태에서 접지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 것 입니다. 접지가 되어있는지 안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돈을 들이지 않고 하는 방법으로는 컴퓨터 본체 처럼 강철로 되어있는 부분을 손으로 만졌을 때 따끔하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으로 알 수 있습니다. 따끔하지 않더라도 표면을 문지를 때 뭔가 드드득 거리면서 흐르는 느낌이 든다면 그것도 접지가 되어있지 않은.. 2014. 1. 20.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체험단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체험단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체험단 소식이 있네요. 헤드폰에는 관심이 많기에 저도 응모를 해봅니다. 독일 최고의 프로페셔널 오디오 기술의 집약체이며 4단계의 사운드 셋팅과 스타일 커스텀이 가능해서 케이블이 분리됨은 물론 마이크를 장착 또는 분리도 가능합니다.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는 두가지 색상이 있는듯하구요. 기본적으로 디자인은 밀폐형 구조로 되어있네요. 베이어다이나믹은 세계 최초로 다이나믹 헤드폰, 무선 회의용 시스템 및 방송장비를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90년 역사의 기술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오픈형 헤드폰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좀 들긴 하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좀 단단함이 묻어나고 이어솜도 상당히 두꺼워보여서 개인적으로는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2014. 1. 20.
배틀필드4 오류 윈도우8.1 패치 적용 방법 배틀필드4 오류 윈도우8.1 패치 적용 방법 배틀필드4 오류 중에서 윈도우8.1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오히려 문제가 없지만 8.1에서는 지금 문제가 있죠. 게임제작사에서 배틀필드3와는 다르게 특정문자를 넣는 바람에 그 부분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틀필드4 오류는 이 문자 때문에 에러가 나는것이므로 bf4.exe 파일을 열어서 그부분 문자를 다른것으로 바꿔줘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패치가 될때마다 다시 수정을 해줘야하는 문제가 있긴 하네요. 제작사에서 얼른 해결해줬으면 하지만 배틀필드3 때부터 그랬지만 이런 부분에서는 대응이 상당히 늦죠. 게다가 그래픽카드도 좀 가리는 부분이 있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 따라서도 좀 문제가 되기도 하죠. 그래픽카드를 자주.. 2014. 1. 17.
구찌 남자 지갑 메탈릭 이단 가죽 지갑 구찌 남자 지갑 메탈릭 이단 가죽 지갑 구찌 남자 지갑 메탈릭 이단 가죽 지갑을 와이프가 결혼선물로 사줬습니다. 그전부터 사준다고 했었지만 제가 지금 있는 것도 괜찮다고 계속 고집을 부렸었는데요. 신혼여행을 가면서 면세점에서 사준다고 해서 저도 수긍하고 결국 그전에 낡은 지갑을 버리고 구찌 남자 지갑 메탈릭을 선물받았네요. 구찌 지갑도 가품도 많은듯하네요. 물론 저는 와이프가 면세점에서 사줬으니 당연 정품이겠죠. 이 지갑을 보기전에 다른 지갑을 먼저 보고 왔었는데요. 모양은 너무 이쁜 지갑이었는데 카드를 많이 넣지 못하게 생겨서 일단 두고 나왔었는데 구찌 지갑이 저는 더 괜찮네요. 그전에 쓰던 루이까뜨로즈 지갑은 카드를 총 9개 넣을 수 있어서 좋았지만 카드를 너무 많이 넣고 다니니 불편하기도 하고 무겁.. 2014. 1. 16.
방수카메라 니콘 쿨픽스 AW110s 사용기 태국 낭유안 여행기 방수카메라 니콘 쿨픽스 AW110s 사용기 태국 낭유안 여행기 방수카메라 니콘 쿨픽스 AW110s 사용을 한것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신혼여행으로 태국 코싸무이를 갔는데요. 이때 이 카메라를 들고 갔습니다. 태국 낭유안에 들러서 다이빙도 하고 스노쿨링도 했는데요. 맘편하게 쓰고 왔습니다. 물에 들어가도 되는 방수카메라 니콘 쿨픽스 AW110s 덕분이죠. 물속에 들어가서도 사진을 많이 찍었고 다이빙을 하면서도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그리고 태국 낭유안에서 다이빙을 할 때 강사님이 카메라로 찍어주는데 방수카메라를 들고온 사람은 그 카메라로 바로 찍어줍니다. 그리고 니콘 쿨픽스 AW110s를 드리면서 어떻게 찍는지 알려드릴려고 했더니 이 카메라 많이 써봐서 잘 안다고 하시더군요. 경력이 몇년인데 이런걸 설명.. 2014. 1. 15.
픽스 솔라셀 후기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셀 후기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셀 후기를 올리겠다고 페이스북에 적었었는데요. 반응이 뜨거웠네요. 태양광 충전기 중에서 배터리가 포함되어있지 않은 즉 태양광 전지판 만으로 되어있는 제품 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인공위성에서도 사용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픽스 솔라셀 후기를 적기 위해서 응모했을 때도 기대했던 점이 그 부분이었습니다. TIME지가 선정한 세게 50대 발명품 중 하나이며 NASA가 인증한 인공위성 공급 태양광 패널을 사용한점이 상당히 기대가 되었죠. 빛이 충분하다면 180분만에 아이폰5S를 충전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5S의 배터리 용량은 1540mAh 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중에 2700mAh 급의 배터리를 가진 모델들은 좀 더 충전시간이 걸릴 것 입니다. 실제로 아래에서는 .. 2014. 1. 15.
망고스틴 먹는 법 태국에서 맛본 망고스틴 망고스틴 먹는 법 태국에서 맛본 망고스틴 망고스틴 먹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죠. 신혼여행을 떠나 태국에서 맛본 망고스틴은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근데 너무 많이 익은것은 좀 뭔가 맛이 시큼하더군요. 직접 먹어보고 난 뒤 느낀점이라면 너무 말랑말랑한것은 안고르는게 좋더라는 겁니다. 망고스틴 먹는 법은 측면의 중앙부분을 눌러서 흠집을 낸뒤 그것을 둘레의 반정도만 해줍니다. 그 후 뚜껑 따듯이 열면 마늘쪽처럼 생긴 이쁜 망고스틴 과육을 먹을 수 있습니다. 모두 다 눌러서 껍질을 벗겨도 될듯하지만 그렇게 하면 안에 하얀 과육이 좀 뭉개지더군요. 잘 익었을 수록 좀 더 잘 뭉개지더군요. 그리고 참고로 망고스틴의 껍질은 천이나 옷등에 닿으면 보라색 물이 들게 되는데 이렇게 물든것은 아무리 씻어내도 얼룩이 지워지지.. 2014. 1. 14.
갤럭시노트3 로즈골드 후기 가격과 디자인 갤럭시노트3 로즈골드 후기 가격과 디자인 갤럭시노트3 로즈골드 후기를 이제야 올리네요. 디자인은 상당히 이뻐졌네요. 골드가 가지는 은근하면서도 멋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이전 다른 색상과 같네요. 색만 추가되었다고 보면 되겠죠. 성능이 워낙 좋았고 디자인이 좋아서 갤럭시노트3 로즈골드도 많이 팔리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금장이면 느낌이 좀 덜할듯한데요. 조금 어두운 금색에 빛을 받으면 빛나는 그런 형태 입니다. 고급형 지갑에 금장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런 느낌도 좋아하실 듯 하네요. 저 역시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너무 밝은 노란색의 금장보다도 좀 더 괜찮은 느낌이네요. 정확한 색상명은 로즈골드 화이트이네요. 그럼 갤럭시노트3 로즈골드를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2014. 1. 14.
LG Gx 후기 성능 스푼 편의성 알아보기 LG Gx 후기 스푼 성능 편의성 알아보기 LG Gx 후기를 이제서야 올리는데요. 대략 써본 느낌으로는 폰의 성능이 이제는 많이 올라가서 인지 꽤 쓸만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여러가지를 보여드릴려고 했는데요. 동영상으로도 LG Gx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기기 자체의 성능과 편의성 부분 그리고 직접 사용해봤을 때의 느낌등을 전하려고 합니다. 그 외에 스푼의 기능과 성능 편의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죠. LG Gx는 옵티머스 G 프로와 닮은꼴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물론 손에 쥐어보면 느낌은 좀 다릅니다. G 시리즈가 이제는 후면에 계속 버튼을 놓을것으로 생각했지만 이 제품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버튼을 측면에 위치 시켰습니다. LG G2에도 익숙한터라 제 경우에는 반대로 측.. 2014. 1. 14.
iptime extender2 설정 사용방법 후기 iptime extender2 설정 사용방법 후기 iptime extender2 설정과 사용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후기를 쓰기 위해서 막상 이것저것 써보니 사용은 너무 간단한 것이었습니다. 특별히 설정할 필요도 없었구요. 그런데 가능하면 유무선공유기도 아이피타임 제품을 쓰는게 좋더군요. WPS 버튼을 통해서 iptime extender2 설정시 그게 잘 연결되니까요. 다른 유무선 공유기는 사용방법이 좀 다릅니다. 실제로 해보니 WPS 버튼으로는 연결이 안되더군요. 이럴 때는 설명서대로 수동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만약 유무선공유기가 iptime 것이라면 WPS 버튼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ender2는 말그대로 무선의 공간을 확장하는 기기 입니다. A라는 유무선공유기가 있고.. 2014. 1. 3.
삼성 외장 ODD SE-218CB 사용 후기 삼성 외장 ODD SE-218CB 사용 후기 삼성 외장 ODD SE-218CB 사용 후기를 에누리닷컴 체험단 덕분에 써보네요. 그 전에는 S-ATA 타입의 일반 ODD를 USB 형태로 바꿔주는 젠데에 연결해서 사용했었습니다. S-ATA to USB 젠더를 이용하면 전원도 연결해야하고 좀 번거롭죠. 이럴 때 삼성 외장 ODD SE-218을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연결하고 레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얇은 노트북의 선호로 ODD가 없는 형태를 사용하다보니 반대로 외장 ODD를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처음 컴퓨터에 운영체제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도 필요하구요. 삼성 외장 ODD SE-218CB 모양은 겉 표면이 무광처리에 가볍고 군더더기 없는 버튼과 인터페이스 깔끔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2014. 1. 2.
니콘 D800 ISO 이미지 샘플 테스트 니콘 D800 ISO 이미지 샘플 테스트 니콘 D800 ISO 이미지 샘플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1:1 이미지 센서가 사용되어서 감도별로 노이즈 느낌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ISO 6400까지도 나름 쓸만하다는 기종이니까요. 제가 테스트 해봤을 때에는 원거리 낮 촬영시 셔터스피드 확보를 위해서 니콘 D800 ISO를 올렸을 때 ISO 3200까지도 나름 괜찮더군요. 물론 노이즈는 있습니다만 흔들리는 이미지를 찍는것보다는 나으므로 셔터스피드 확보 차원에서 괜찮았다는 것이죠. 그리고 웹에서 사용하기로는 너무 충분했습니다. 빛이 충분한 상태에서 ISO 100으로 촬영한 이미지는 음영이 드리워진 부분도 상당히 부드럽고 깨끗하더군요. 야간 촬영시에도 상용 ISO 감도가 높아서 좀 더 자유로운 부분은 있었지만 노이즈.. 2014. 1. 2.
TESORO COLADA EVIL 사용 후기 알루미늄 기계식키보드 TESORO COLADA EVIL 사용 후기 알루미늄 기계식키보드 TESORO COLADA EVIL 사용 후기를 적기 전에 저는 알루미늄 기계식키보드를 미리 본적이 있습니다. 타이완 컴퓨텍스 2013에서 미리 봤었는데요. 제닉스의 설명으로 알루미늄의 은색의 느낌을 살린 TESORO COLADA SAINT를 봤었는데요. 그것과 함께 TESORO COLADA EVIL 사용해봤었습니다. 알루미늄 외형을 검은색으로 도색을 해둔 버전이죠.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제닉스 TESORO 기계식 키보드는 직각의 기계식키보드에서 벗어나서 조금은 파격적인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기존의 플라스틱 외형을 알루미늄으로 바꾼 독특한 기계식 키보드를 내어놓았습니다. 참고로 키캡은 플라스틱입니다. 외부 프레임이 알루미늄이라는 것이.. 2014. 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