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추천 DasKeyboard 다스키보드4 프로페셔널 한글 갈축

by 씨디맨 2018. 8. 7.
320x100

디자인 기본기에 너무 충실하고 정말 만족스러웠던 키보드

간결하면서도 퀄리티가 높은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한데요. 기계식 키보드 추천 제품으로 DasKeyboard 다스키보드4 프로페셔널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오랜 기간 사용해 봤지만 타이핑 느낌이 이것만한게 없네요. 기계식 키보드 추천 하려면 이정도 성능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키보드는 워낙 기호가 좀 강한 제품 중 하나인데요. 마우스 만큼은 아니지만 스펙에 따라서 그리고 완성도에 따라서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게 Keyboard가 아닐까 합니다. 체리사 MX 스위치를 사용하고 금속 하우징을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안정감이 있습니다. 키보드 타이핑을 할 때 또렷한 입력 느낌은 무척 인상적이었는데요. 근데 이게 다가 아닙니다.

대형 볼륨 노브와 전용 미디어 컨트롤을 놓아서 멀티미디어 제어를 좀 더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추천 DasKeyboard 다스키보드4 프로페셔널 한글 갈축

daskeyboard 4 professional은 해외 여러매체로부터 찬사를 받은 제품 인데요. 그만큼 완성도가 높아서 였겠죠? 물론 아쉬운점도 있긴 한데요. 다만 확실한것은 키보드의 본연의 기능에는 무척 충실하게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점 입니다.

 

박스에 이미지가 무척 인상적인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갈축 입니다.

 

이 제품은 무한입력에 기계식 키 스위치 , 그리고 USB 3.0 허브가 적용된 모델 입니다.

 

측면 디자인도 있는데 뭔가 상당히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네요. 측면이 이렇게 이쁘다니요.

 

박스를 열어봤는데요. 제품과 연관이 없어보이는 뭔가 자 같은게 있네요.

 

키보드와 설명서, 받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받침대는 줄자 처럼 사용이 가능한데 바닥에 붙여서 받침대 역할도 합니다.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Shift + Mute 키를 이용해서 NKRO를 쓸 수 있는것으로 되어있네요. 6키 입력과 무한 입력을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6키 입력도 사실 충분 하긴 하지만 더 많은 키 입력을 동시에 하고 싶은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 입력 경우 반대로 뱅킹 서비스에서는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이것을 끄거나 켜면서 활용할 수 있죠.

 

키보드의 하우징은 금속재질로 되어있고 키캡은 비교적 높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키 하단 부분이 완전히 노출되는 형태가 아니라 살짝 덮히는 형태 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외형을 하고 있는데요.

 

키캡은 무각과 레이저각인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레이저 각인이 되어있는 형태 입니다. 키 배열을 너무 특이하거나 다르지 않아서 키보드에 적응 하는것은 무척 편했습니다. 타이핑을 할 때 느낌은 너무 좋네요. 다각다각 이런 소리가 나면서 키 압력도 적당하고 손가락이 너무 편합니다. 체리사 MX 키 스위치의 특색이기도 하죠. 사실 비싸서 그렇지 가장 좋은 키 축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되는 부분은 전용 멀티미디어 컨트롤과 대형 볼륨 노브를 들 수 있습니다. 오른쪽 부분에 약간 돌출되어있는 대형 볼륨 노브는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볼륨이 올라가고, 반시계로 돌리면 볼륨이 줄어듭니다. 스피커에 볼륨 조절기를 써도 되겠지만 키보드에 붙어있어서 조작하기가 더 편합니다. 멀티미디어 키도 붙어 있어서 볼륨 조절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 외에 절전모드와 음소거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제가 올렸던 영상을 보고 볼륨 조절기가 달린 키보드가 뭐냐고 많이 물어봤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무척 편하긴 합니다.

 

키보드 하단 부분인데요. 빨강색의 자는 아래에 붙여서 받침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자가 아니라 받침대라니 특이하네요. 물론 이것을 빼고 사용해도 됩니다. 근데 받치는게 기본적으로 높이가 적당하네요. 근데 급하면 이것을 자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키캡을 하나 분리를 해 봤습니다. 모든 키는 갈축으로 되어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한 느낌을 들어보려면 청축이 좀 더 좋을 수 도 있는데요. 근데 조금 더 고급스라운 사운드와 느낌은 갈축이 좀 더 있습니다. 물론 키 스위치에 따른 느낌은 사용자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으므로 무조건 어떤것이 좋다고 말하긴 힘듭니다.

 

체리사 MX 키 스위치는 여러 키보드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고급으로 통하는 제품이죠. 이 제품은 LED가 들어가거나 다른 부분을 빼고 기본적인 기능에 가장 충실하게 되어있습니다. 빛이 나오지 않는 부분이 좀 심심할 수 는 있으나 실제 키보드 타이핑 하는데 있어서 LED는 사실 크게 중요하진 않은 부분이라 (지금도 키보드 타잎이 하면서 키보드는 보고 있지 않네요) 그보다는 기본기가 충실한 부분이 더 좋았습니다.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검고 어두운 느낌에 키보드는 약간 반짝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실제로 배치해놓고 사용해보니 키보드가 너무 이쁘네요.

 

키보드와 마우스패드도 넓은 것으로 검은색으로 배치를 했는데 깔끔하고 멋지죠.

 

볼륨 조절을 해 봤습니다. 제가 이 컴퓨터에는 USB 스피커를 사용 중 입니다. 볼륨 조절을 하려면 윈도우 설정에서 스피커 사운드를 조절해야만 했는데요. 꽤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에 볼륨 조절기가 있어서 아주 편하게 조작이 가능 했습니다.

 

볼륨 조절을 하면 왼쪽 상단에 볼륨상태가 나타나며 사운드 크기가 조절 됩니다.

 

볼륨 조절기 부분쪽 상단에 보면 USB 3.0 단자가 2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 USB 단자를 하나만 연결하지만 USB 3.0 허브로 사용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USB 전원을 이용하므로 스마트폰 충전 등도 가능한데요. 실제로 스마트폰 충전을 해보니 5V 0.2A 정도로 사실 충전은 좀 힘드네요. 다만 USB 3.0 허브이므로 USB 메모리 등을 연결해서 사용시 무척 편리 합니다.

 

이 제품이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이유라면 키보드 하우징이 금속하우징이라는 점 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꽤 두껍습니다. 그래서 키보드가 두껍지 않음에도 꽤 무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키보드의 타이핑 할 때의 느낌 입니다. 여러 키보드를 써 봤지만 정말 감촉이 좋았습니다. 갈축도 꽤 많이 써 봤지만 같은 축임에도 차이가 분명하게 있었습니다. 키를 누를 때 압력이나 정확하게 다각다각 소리가 나면서 입력되는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사실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입력장치이기도 하고 가장 많이 쓰는 부분입니다. 가장 많이 쓰는 부분을 좋은 장치를 쓰면 만족감이 높아지는데요. 키보드는 정말 좋은 것을 써야 합니다.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이 키보드는 LED 백라이트 같은 기능이 없고, 매크로 같은 기능은 빠져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라도 지원해줄 듯 하지만 그런 기능마저 빠져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이것은 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으로도 사실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크게 문제가 안될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을 할 때도 이용을 해 봤는데요. 6키 동시 입력과 무한입력 모두 다 써봤지만 둘다 좋네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방향키를 3개 이상 동시에 눌러야할때가 있습니다. 앞, 오른쪽으로 뛰면서 왼쪽키나 아래 키를 눌렀다가 떼면서 동시에 입력할 때가 있다는 것이죠. 그런 상황에서도 아주 정확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은 키 회로가 모두 독립되어있어서 정확한 입력이 되는 점도 있지만 반응속도가 무척 빠르다는 점 입니다. 게임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작업을 할 때도 이 키보드는 무척 만족스러운 입력을 해 줬습니다. 타이핑 할 때 사운드가 좋아서 계속 키 입력을 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 부분은 영상을 통해서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러 후기에서도 알 수 있듯 이 키보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키보드 였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이 제품은 이온크루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