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413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ARX 컨트롤

게임을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즐기는 방법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면서 실제로 사용을 해 봤는데요.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413는 확실히 반응성이 좋고 묵직한 느낌이 꽤 좋더군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413은 물론 로지텍 마우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의 기능을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ARX 컨트롤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시스템의 상태나 게임 실행 등도 원격에서 가능해서 더 다양한 재미를 줍니다.

오버워치 게임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에서도 키보드는 중요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413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ARX 컨트롤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게이밍 키보드에 안그래도 관심이 많을 텐데요.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경우에는 로지텍의 고유 키 스위치인 Romer-G 스위치를 이용해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이 가능 합니다. 키보드의 입력이 명확하고 정확하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키가 동시에 눌리지 않아서 불편하거나 한 느낌이 없죠.

 

ARX 컨트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ARX라고 어플을 검색하면 설치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이 어플 설치 전에 로텍 게임 소프트웨어가 미리 설치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로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 (서버)에 연결을 합니다. 게임 검색 등을 하면 내 게임에 목록이 나타나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바로 프로그램을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PC 상태에서는 컴퓨터의 현재 CPU와 GPU, RAM 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제어 경우 DPI 단계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제어도 가능 합니다.

 

멀티미디어 제어도 가능하여 ARX 컨트롤을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G키를 등록한 경우 이것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와 마우스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하려면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할 때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복잡한 키 패턴이 있다면 이것을 멀티키로 등록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 한번만 누르면 복잡한 키 입력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죠. 이것은 꼭 게임에서만 활용되는 것은 아니며 게임 등록에 보면 엑셀과 워드도 등록되는 것을 봐선 일반 어플리케이션에서도 그대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항상 반복적으로 뭔가 입력해야해서 이것을 한번에 간단하게 할 수 없을까 고민이라면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죠.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에 따라서 G키는 다르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덕분에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키보드 만으로도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버튼을 눌렀을 때 다양한 키 입력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 합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하면서 로지텍 G402 마우스와 로지텍 G413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해 봤는데요. 마우스는 정밀도가 높아서 아주 날렵하면서도 제가 원하는 위치 정확하게 포인트를 가져가 주네요. 마우스 패드 없이 그냥 책상 바닥에서 했는데도 정밀도가 좋았습니다. 키보드는 타이핑 시 키감은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서 소음이 좀 낮고 약간 메모리폼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키가 눌리더군요. 약간 힘을 줘서 푹신하게 들어가는데 올라오는 힘은 약간 강한 그런 느낌 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동시에 여러가지 키 입력이 필요한데요. 쉬지 않고 여러가지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합니다. 4방향키만 해도 4방향 키를 각각 하나씩 누를 듯 하지만 실제 게임을 하다보면 좌우키를 동시에 누를 때도 있고 그때 오른쪽 키를 떼었다가 붙였다가 하면서 여러가지 방향으로 전환을 합니다. 덕분에 게임을 즐길 때에는 동시 입력이 중요한데요. 안티 고스트를 이용하면 이 키보드는 동시에 26개의 키 입력이 가능 합니다. 사람 손가락이 10개이므로 사실 거의 무한 입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덕분에 키보드를 이용해서 상당히 정밀하게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제어가 가능 합니다. 게임 할 때 실력도 중요하지만 게이밍 장비도 사실 무척 중요합니다. 컴퓨터 사양도 중요하고 모니터도 중요하고, 헤드폰도 중요한데, 키보드와 마우스도 중요하다는 것이죠.

 

로지텍 G413으로 배틀그라운드를 했을 때 느낌은 상당히 괜찮았는데 특히 키를 반복적으로 누를 때 너무 딸깍 거리는 소음이 크지 않고 약간 묵직한 소리가 있어서 저는 오히려 그게 마음에 들더군요. 이 소리라는게 게임할 때 스쿼드로 하면 상대방에게도 들립니다. 이게 꽤 무척 불편할 때도 있는데요. 소리가 약간 묵직하게 나면서 상대방에게 들리지 않고 게임을 하는 저에게도 작게 들리니 오히려 게임할 때 집중력이 더 좋아지더군요.

 

로지텍의 고유의 키 스위치에 익숙해지면 매력에 빠져서 다른 키보드 못쓴다는 이야기가 있죠. 물론 키감은 개인 취향이라고 하지만 여러 키보드를 만져본 저로서는 키보드 키감은 꽤 근사하네요. 참고로 키를 누를 때 너무 깊게 꾹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한 힘으로 누르고 연속해서 키를 누르는 듯한 연습을 하면 좀 더 소음을 줄이면서 빠르게 타이핑이 가능하죠.

 

그리고 이 키보드는 게이밍 키캡도 함께 기본 제공을 합니다. 키캡을 변경해보면 자주 사용하는 방향전환 키를 좀 더 특별한 키캡을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손가락이 키캡 위에 올려졌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고 정확하게 컨트롤 되는 느낌이 있네요. 물론 기본 키캡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게임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담아 봤는데요. 타건 할 때의 사운드와 게임할 때의 사운드를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 키의 느낌이나 반응속도는 무척 빠르고 정확 했습니다. 실제 게이밍 키보드를 쓰지 않고 일반 키보드 사용시 동시 입력등의 문제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끔 움직이지 않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 이유때문에 거의 무조건 게임할 때는 게이밍 키보드를 써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좀 특별한 디자인에 기능도 다양한 키보드를 써보고 싶다면 이 키보드 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은 로지텍으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핑구야 날자 2018.03.20 06:43 신고

    기계식 키보드가 매력이 있지요

    perm. |  mod/del. |  reply.
  2. 청춘의 건강 블로그 2018.03.21 13:57 신고

    사고 싶던 키보드네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