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스마트폰 짐벌 페이유 Vimble 2 3축 핸드짐벌 추천

by 씨디맨 2018. 4. 29.
320x100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생각하고 있다면 필수품

구독자분이 smove 짐벌 제품을 보내줘서 써 봤습니다. 스마트폰 짐벌 페이유 Vimble 2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3축 핸드짐벌 추천 제품으로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smove 제품과 이 제품은 쌍둥이 제품이네요. 스마트폰 짐벌 페이유 Vimble 2는 제가 이전에 소개했던 제품과 거의 가격도 이제 비슷해졌고 성능이나 기능은 좀 더 좋아졌습니다. 요즘은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다니면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아졌죠.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라이브 방송 등도 생각하고 있다면 짐벌은 거의 필수 인데요.

 

스마트폰 짐벌 페이유 Vimble 2 3축 핸드짐벌 추천

3축짐벌은 대부분 성능이 좋은데요. 그렇지만 실제로 써보면 미묘하게 차이는 있습니다. 이 제품은 구독자분이 직접 구매해서 잠깐 대여차 보내준 제품인데요. 직접 써보면서 제품의 장점단점을 파악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여러가지 만져봤는데요.

느낌상으로는 DJI와 샤오미 삼각대를 합쳐둔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지지하는 힘도 꽤 강한편이고 배터리도 오래갑니다.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하고 얼굴인식 및 따라가는 기능을 제공해서 앱의 완성도도 꽤 높았습니다.

 

제품 박스는 SMOVE MOBILE 이지만 페이유 Vimble 2 와 같다고 보시면 되고 아래에 구매링크 참고하시면 이 제품보다는 구성품이 좀 더 좋습니다. 가방도 함께 제공을 하네요.

 

구성품으로는 제품과 전원케이블 설명서 등이 보입니다.

 

별도 구성품으로 보면 충전케이블과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스트랩 등이 있습니다. 짐벌에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서 충전 및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플라스틱 외형을 하고 있지만 제품은 좀 묵직하고 꽤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3축 짐벌로 되어있어서 좌우 위아래 앞뒤로의 움직임을 모두 잡아줄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도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는데요. 전원버튼을 길게 눌렀다가 떼면 짐벌이 동작을 합니다. 상단에 조이스틱을 움직여서 자유롭게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노고하 버튼을 한번 누르면 사진촬영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긴 제품을 고정 시 길이를 늘려야 하는데 늘렸다가 줄였다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길이가 길텐데요. 최신 스마트폰 경우 길이가 길어서 입니다. 길이를 늘리거나 줄일 때 손으로 잡아당기거나 밀어 넣으면 됩니다. 고정하기 위한 볼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너무 편하네요.

 

사진 중간에는 고무커버가 있는데 이부분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스마트폰에 직접 충전이 가능 합니다.

 

제품의 길이를 줄이지 않아도 아래부분 손잡이에 윗부분이 걸리거나 하지 않아서 더 편하네요.

 

이 제품은 가장 큰 특징이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잡아당기면 사진처럼 늘어납니다.

 

이부분은 4단으로 늘어나며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 합니다. 샤오미 삼각대도 이런 형태로 길이가 늘어나죠.

 

근데 길이를 늘릴 때 그냥 잡아 당기기만 해야 합니다. 비틀면 망가집니다. 실제로 본체에 비틀지 말라고 적혀 있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짐벌 자체를 충전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앱에서 화면 확대 축소를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DJI 제품과 닮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앞부분에 일시적으로 방향을 잡는 버튼이 있어서 입니다. 이것은 DJI 제품에도 있는 기능이죠. 실제로 써보면 무척 편합니다. 짐벌의 방향을 손목을 비틀면서 바꿀 수 있는데 만약 특정사물에 임의로 고정하고 싶은 경우 이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일시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삼각대에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활용성이 무척 좋습니다. 미니 삼각대를 고정해도 되고 높은 삼각대에 고정해서 사용도 가능 하죠.

 

스마트폰은 너무 큰 패블릿 형태까지 아니라면 다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노트8도 케이스 입힌 상태로 장착이 가능 하네요.

 

세로 가로 회전이가능한데 이때도 고정 볼트가 없어서 그냥 회전시키면 됩니다. 라이브 촬영시 세로로 세워서 촬영을 하기도 많이 하는데 그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크기를 좀 비교를 해 봤는데요. 위는 지윤텍 스무스Q 입니다. 아래는 페이유 제품이죠. 크기는 그렇게 차이가 나진 않네요. 참고로 페이유 제품의 경우 가방을 제공하니 참고하세요.

 

실제 야외에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사용시 페이유 앱을 이용하는것이 편합니다. 근데 기본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페이유 앱을 이용하면 얼굴인식이나 특정 사물을 따라다니는 트랙킹 모드가 가능 합니다.

 

손목을 비틀거나 해서 방향전환이 가능하고 조이스틱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이 가능 했는데요.

 

짐벌을 이용하면 야외에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시 손의 무리를 좀 더 줄여줄 수 있습니다. 짐벌이 무게는 있지만 스마트폰을 가로로 들고 계속 촬영을 해보면 짐벌을 쓰는것이 훨씬 힘이 덜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짐벌로 촬영하면 동영상 촬영시 좀 더 덜 흔들리는 영상을 만들 수 있죠.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영화도 만드는 시대인데요. 좀 좋은 영상을 많이 남겨보고 싶은 분들은 이런 짐벌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위 영상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앱을 활용하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유 Vimble 2 구매 링크 (클릭)

구매는 위 링크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매 가능 합니다. 짐벌은 생각보다 수명이 긴 편이라 싸게 구매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구성품으로 가방도 주니까 그것도 좋은 것 같구요. 해외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도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라이브텐 앱을 설치해서 쿠폰 적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