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8 데이터 완벽 보호 랜섬웨어 차단

by 씨디맨 2018. 2. 12.
320x100

컴퓨터 백업 복구의 가장 최고봉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맥과 윈도우 운영체제 모두 다 가장 완벽하게 백업 할 수 있는 툴 입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8를 소개 하려고 하는데요. 이미 잘 아시겠지만, 데이터 완벽 보호 랜섬웨어 차단 기능까지 추가가 된 모델 입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8은 데이터 백업과 복구에서 완벽하다고 평가되는 이전 버전보다 좀 더 보완이 된 버전 입니다. 랜섬웨어 감시 등은 상황판을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백업된 내용에서 어떤 파일이 더 많이 포함되어있는지 등도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더군요.

2016 버전 중에는 일부 클라우드와 합친 버전이 존재 했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2018 베이직 버전 입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8 데이터 완벽 보호 랜섬웨어 차단

기본 기능들을 보면, 백업, 저장기능, 복구, 모든 것을 보호, 두번의 클릭으로 데이터 보호, 시각적 대시보드 기능이 있습니다.

 

앤섬웨이 방어 기능은 2017 버전부터 있었으나 대시보드 기능이 추가되어 이전 이력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이번에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윈도우10 같은 윈도우 운영체제는 물론 맥 운영체제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 제품은 CD 형태로 되어있었는데요. 왼쪽에는 제품키가 있습니다. 설치를 해 봤습니다.

 

Acronis True Image 2018을 실행하는 모습 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백업의 시각적 제어가 가능합니다. 백업된 내용들을 이미지를 통해서 좀 더 간단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보호 기능이 있고 기능이 더 보완이 되었습니다. 감시되고 있는 상황을 대시보드를 통해서 좀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전 이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미디어 빌더를 제공 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로 복구 하거나 WinPE환경을 생성해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복제를 할 때 재부팅 하거나 새로운 미디어로 부팅하지 않고 바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백업의 경우에도 재시작을 하지 않고 바로 진행이 되더군요. 덕분에 엄청 빠르게 백업이 됩니다. 물론 복구는 재시작 후 진행이 되지만 백업이나 복제는 부팅된 상태로 바로 진행이 되며 백그라운드 작업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Acronis True Image 2018 메인 화면 입니다. 2017 버전을 제가 이미 소개를 했었죠. 그게 달라진 것이 없어보이지만, 실제 백업 후에 좀 다른게 보이네요.

 

백업 소스에서는 쇼셜 네트워크까지 선택해서 백업 가능 합니다. 참고로 서브스크립션을 추가하면 Acronis Cloud로 백업도 가능 합니다.

 

저는 로컬 백업을 할 것이므로 백업 소스에서 디스크 및 파티션을 선택 후 C드라이브를 선택해서 백업을 진행해 봅니다.

 

백업대상에서 폴더를 지정 합니다. 백업 시작을 누릅니다. 백업이 진행이 되는데요. 재부팅 하지 않고 이상태에서 바로 백업이 진행 됩니다. 참고로 백업시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으로 진행이 되므로 백업 시작 후 창을 닫아버려도 백그라운드로 백업이 진행이 됩니다.

 

백업이 끝났습니다. 상당한 용량을 백업 했지만, 윈도우 운영체제가 부팅 된 상태에서 진행되므로 엄청나게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백업이 된 후 살펴보면, 아래에 그림, 비디오, 오디오, 문서, 시스템, 기타로 나뉘어진 항목에 따라서 백업된 내용의 내용이 이미지로 표현이 됩니다. 백업한 것에서 어떤것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뭐 이것을 안본다고 해서 크게 문제될 것 은 없지만 2018에서 굳이 바뀐 부분을 찾자면 이런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백업한 내용은 설정을 복제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VHD 등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디스크 백업 옵션을 통해서는 상당히 다양한 옵션을 변경하여 백업이 가능 합니다. 백업 분할이나 암호로 보호하거나 유효성 검사를 하거나 백업 스케쥴을 정하거나 , 증분백업, 단일 백업, 전체벅업 등 다양하게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지정하여 백업이 가능 합니다.

 

백업 구성표를 통해서 저는 단일 버전으로 구성을 선택했는데요. 이렇게 하면 이전것을 지우고 새로 만들때는 새로운 것만 남게 됩니다. 그 외에 버전 체인 구성표나 증분 방법이나 여러가지 선택해서 백업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 움직이는 이미지로 백업 방식이 표현이 되니 보면 이해가 좀 더 빠릅니다.

 

백업을 마친 뒤 작업 내용을 살펴볼 수 도 있습니다. 백업은 2번 진행을 했는데요. 속도를 보면 982.5Mbps 정도의 속도로 진행 되었네요. 122MB/sec 정도의 속도로 대략 백업이 완료가 되었네요. 덕분에 꽤 빠르게 백업이 완료가 되버렸습니다.

 

복구를 진행하면 아주 깔끔하게 백업한 상태로 다시 복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복구도 두번 테스트해서 진행해 봤는데요. 깔끔하게 복구가 되네요.

Acronis True Image 툴의 장점이라면 백업과 복구가 완벽하게 잘 된다는 점 입니다.

 

백업된 파일 입니다. 참고로 이 파일은 함부러 지우지도 못합니다. Acronis True Image 2018 설치 시 랜섬웨어 감시도 자동으로 시작이 되는데 중요 파일을 임의로 삭제시에도 이것을 제한하게 됩니다. 물론 오른쪽 아래에 뜨는 팝업을 허락을 하면 삭제가 가능하긴 한데요. 허락하지 않으면 임의로 지우지 못합니다.

 

파일 및 폴더 보관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cronis Cloud로 잘 사용하지 않는 파일과 폴더를 옮겨서 저장공간을 넓힐 목적으로 보통 사용이 됩니다.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포함한 모든 장치에서 파일과 폴더를 동일한 상황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도구 기능에서는 디스크 복제나 유니버셜 복구, 페러렐즈 엑세스, 시스템 텅소나 드라이브클리너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복제 기능은 마이그레이션 기능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워낙 훌륭해서 SSD 제품 구매시 마이그레이션 툴로 대부분 이것이 들어가 있죠.

 

감시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프로텍션 기능을 쓸 수 있는데요. 활성을 해두면 파일, 메모리, 백업, 레지스트리를 감시하고 보고합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하지 않는 행동을 통해서 어떤 침입자가 파일을 변경하려고 하거나 파일을 지우거나 하려고 할 때 감시를 하고 그것을 못하게 합니다.

Acronis True image 2017 NG에서도 이 기능이 있었지만 좀 다르다면 모니터링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상황을 이곳에서 간단하게 빠르게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감시를 통해서 할 수 있는 것은 도움말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발견적 작동을 통해서 발견되면 바로 작동합니다. 머신 학습 기반 스택 변칙 감지를 해서 계속 내용을 학습합니다. 유사한 랜섬웨어의 엔트로피 분석을 통해서 계속 진보된 감시 기능을 제공 합니다.

 

작업에서 확인해보면, 프로세스를 감시하고 차단했거나 또는 허용한 내용들을 시간별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가끔 정상적인 프로세스도 막아버리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그경우에는 허락을 해주면 됩니다.

 

이 제품은 베이직 버전이라 Acronis Cloud 가 포함된 버전은 아닌데요. 다만 Acronis Cloud Storage 도 하나의 서비스이므로 만약 필요하다면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Acronis True Image 2018은 백업 복구 솔루션 중에서는 가장 진보하고 가장 완벽한 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CD는 꼭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아크로니스 계정으로 로그인 시 파일은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미디어는 따로 만들면 그만이구요. 지금은 PC 백업 뿐만 아니라 모바일 백업에 소셜 미디어 백업까지 지원하는데요. 물론 모바일 경우에는 사진등을 쉽게 무료로 백업할 수 있는 솔루션들도 많아서 크게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PC나 노트북 경우에는 백업을 완벽하게 해두려면 이런 솔루션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은 Acronis 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