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이트 습기 더뉴그랜저 모이스처 업소번트 직접 교체하기
헤드라이트 습기 더뉴그랜저 모이스처 업소번트 직접 교체하기
세차를 하거나 또는 비를 많이 맞은 상태에서 주차했을 때 걱정되는 부분이 있죠. 헤드라이트 습기 때문에 물자국이 안에 생기거나 하는 부분인데요. 더뉴그랜저 모이스처 업소번트 직접 교체를 통해서 이부분을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 습기가 발생해서 누가봐도 문제가될만한 부분이 있을 때는 보증기한이 살아 있을 때는 서비스를 받아서 무료로 교체받을 수 있는데요. 헤드라이트 습기가 그런데 생겼다고 무조건 시간을 내서 블루핸즈 등에 가는것이 쉽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직접 구매해서 교체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비용도 그렇게 비싸진 않아서 직접 가는것이 번거롭고 시간이 아깝다면 구매를 해서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합니다.
제품 2개를 구매를 했는데요. 더뉴그랜저 차량은 이전 세대와 다르게 2개만 필요합니다. 블루핸즈 가면 되지만 습기가 살짝만 생겨있으면 안해주는 경우도 있고, 시간을 내서 가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얼마 안하고 하니 구매해서 직접 교체하기로 합니다.
헤드라이트 습기 더뉴그랜저 모이스처 업소번트 직접 교체하기
과거에는 헤드라이트 전구가 열이 많이 나서 특별히 제습제는 필요하지 않았는데요. 이후에는 팬이 들어가서 강제로 습기를 제거하는 형태로 사용되었는데, 그게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은 LED 헤드라이트를 위해서 그냥 이런 제습제가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제습제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엔진룸 안쪽에 헤드라이트 뒤쪽에 커버를 열어야 하는데요.
그런데 지하주차장이나 밤늦게 작업하려고 보면 생각보다 안쪽이 어둡습니다. 이럴때는 붙일 수 있는 손전등 쓰시면 좋습니다. NEXTOOL 제품을 쓰는데요. 이거 괜찮습니다.
본닛 안쪽에 붙이면 엔진룸 안쪽을 환하게 볼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뒤쪽에 보면 돌려서 빼는 커버가 보입니다. 손으로 잡고 살짝 돌리면 빠집니다. 여러번 막 돌릴 필요는 없습니다.
커버를 빼보면 안쪽에 모이스처업소번트 즉 제습제가 들어가 있습니다.
근데 잘 보면 안쪽 커버가 모양이 변형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제습제가 수명을 다해서 단단해지고 커지면서 안쪽 커버가 밀린 것 입니다.
볼트를 풀면 내부에 단단해진 제습제를 꺼낼 수 있습니다.
왼쪽은 새제품이고, 오른쪽은 수명을 다한 제품입니다. 새제품은 만져보면 안에 가루가 느껴지고 잘 구겨집니다. 수명이 다한제품은 단단하고 돌같습니다.
새제품을 접어서 다시 커버 안쪽에 넣고 볼트로 조여줍니다.
준비가 끝났습니다.
다시 헤드라이트 뒤쪽에 커버를 채결합니다. 살짝만 돌려주면 됩니다. 직접 해보면 엄청 간단합니다. 주의할건 커버를 실수로 안쪽에 떨어뜨리면 꺼내는데 애먹을 수 있어서 꼭 손전등을 이용해서 잘 보고 조립하는게 좋습니다.
위 손전등과 모이스처 업소번트를 구매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모이스처 업소번트는 더뉴그랜저 기준으로 2개 구매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