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e VideoMic GO II 카메라 초지향성 샷건 마이크
Rode VideoMic GO II 카메라 초지향성 샷건 마이크
Rode VideoMic GO II는 호주 마이크 제조사 Rode에서 출시한 컴팩트하고 가벼운 샷건 마이크입니다. 이전 모델 VideoMic GO의 후속작으로, 더 나은 오디오 품질, USB 연결, 헤드폰 모니터링 기능 등 여러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Rode VideoMic GO II 카메라 초지향성 샷건 마이크를 구매해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틱톡 영상 만들때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만한 마이크도 또 없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 방향을 바꾸면 정말 좋은 마이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람 소리를 줄이기 위해서 대드켓을 달아두긴 했지만, 야외에서 사용할 게 아니라면 꼭 장착할 필요는 없긴 하죠. 물론 야외에서는 측면에서 불어오는 바랍이 있는 경우 이것을 꼭 장착해야합니다.
아쉽다면 기본으로 스티로폼으로 된 대드켓을 제공하긴 하지만, 털뭉치 대드켓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길이가 무조건 긴 샷건 마이크를 사야하나 고민한적이 있는데요. 아주 멀리 있는 사람의 소리를 수음할게 아니라면 길이가 길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오히려 근접해서 촬영이 많은데 너무 긴 초지향성마이크를 사용하면 울림이 증폭이 되어서 오히려 더 좋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입력을 해주는 카메라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 단자가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도 가능하며, 컴퓨터와 연결해서 시스템을 관리하거나 녹음용 마이크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털뭉치는 RODE 제품이 아닌 것을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RODE 제품이 좀 더 품질은 좋긴 합니다.
실제로 제가 활용하는 모습인데요.
ZV-1 카메라에 연결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 목소리 수음이 필요해서 마이크 방향을 반대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콘덴서 마이크나 핀마이크 뭐 여러가지가 있으나 이렇게 샷건 마이크를 활용하는 것도 목소리가 잘 수음되고 좋습니다. 물론 야외로 나가거나 할 때는 이상태에서 바로 마이크를 분리해서 카메라에 붙여서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