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캠 기어트리 카메라 마이크 거치대 책상에서 촬영을 자주 한다면
팔캠 기어트리 카메라 마이크 거치대 책상에서 촬영을 자주 한다면
리뷰를 위해서 촬영은 대부분은 책상에서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장비를 찾았습니다. 팔캠 기어트리를 사용하면 카메라 마이크 거치대를 책상에 고정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캠 기어트리는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따로 구매를 해서 계속 확장할 수 있는데요. 카메라를 1-2 대 장착할 수 도 있고 , 모니터나 조명, 노트북 등을 거치할 수 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른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팔캠 기어트리가 처음에는 비싸서 좀 고민을 했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니 이만한 제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수명이 특별히 없기 때문에 큰 문제 없다면 평생 사용할 수 있구요.
RODE NT-1A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이크를 사용할 때는 내려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로 올려서 간섭이 없도록 옮겨 놓습니다.
4K 캠코더도 거치해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상단 부분에는 스몰리스 비디오 해드를 달았습니다. 필요한 위치로 간단하게 옮기고 , 촬영할 위치로 카메라를 고정 시킨 뒤 촬영이 가능합니다. 부드럽게 위치를 옮기면서 촬영하는것도 연습하면 할 수 있습니다.
틱톡과 세로 숏폼 촬영시에는 별도의 다른 카메라를 사용하는데요. 카메라 위치를 옮겨도 되긴 하지만, 이렇게 미리 세팅해놓는게 편하긴 하더라구요.
마이크 경우에도 RODE 마이크를 뒷 방향으로 장착해서 제 목소리가 바로 수음되도록 해놓았습니다. 헤드 앞부분에 볼트구멍이 있어서 이부분에 스몰리그 관절 거치대를 연결하면 딱 맞더라구요.
카메라를 필요할 때마다 옮겨서 바로 촬영하고 필요하지 않으면 한쪽으로 치워두면 되어서 너무 편합니다. 참고로 책상을 치면 살짝 진동이 들어오기 때문에 책상은 별도의 다른 책상에 거치하는게 좋긴 합니다. 또는 천장까지 올리는 거치대를 이용하면 책상이 하나라고 하더라도 진동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필요한 부품들을 찾아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