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마이크로SD PRO Ultimate 512GB MB-MY512SB/WW 리더기구성 사용기
삼성 마이크로SD PRO Ultimate 512GB MB-MY512SB/WW 리더기구성 사용기
블랙박스에서 사용할 고용량 고성능 메모리를 구매를 해 봤습니다. 삼성 마이크로SD PRO Ultimate 512GB MB-MY512SB/WW 리더기구성으로 구매해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512GB가 처음은 아니지만, 이번에 삼성에서 얼티밋 Ultimate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물론 이 모델은 고성능 카메라나 액션캠 등에 어울리는 모델 입니다. V30 등급의 제품인데요. 그런데 고용량의 메모리를 사용하면 할 수 록 중요한게 읽기 성능입니다. 카메라나 액션캠 등으로 촬영 후 자신의 저장장치로 다시 옮겨서 작업할 때 읽기 성능이 너무 떨어지면 복사한다고 너무 기다려야하기 때문이죠.
물론 제 경우에는 블랙박스에 넣어서 촬영할 목적으로 구매하긴 했지만요. 블랙박스나 CCTV에 사용할 목적으로 쓰면 10년 제한보증이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삼성 모델 중에 블랙박스 전용 메모리는 256GB까지만 나오므로 더 고용량이 지금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이 모델을 구매를 했네요.
삼성 마이크로SD PRO Ultimate 512GB MB-MY512SB/WW 리더기구성 사용기
카드리더기 성능이 좋다고 해서 카드리더기 모델로 구매를 해 봤습니다.
물론 카드리더기 별도로 쓰는게 있다면 그냥 어답터 버전을 구매하는게 좀 더 저렴하긴 합니다.
이정도 고성능 모델에 512GB면 원래 10만원이 넘었는데 이제는 10만원 이하로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아래급 Plus 모델은 훨씬 더 저렴하죠.
이렇게 작은데 512GB 입니다. 물론 1TB 모델도 다른 제조사에서는 나와있지만요.
V30 등급이라 핀은 1열 배열 입니다.
카드리더기에 넣고 성능을 확인을 해 봤는데요.
읽기 200MB/sec , 쓰기 130MB/sec 스펙의 성능보다 약간 더 잘 나오네요. 삼성 제품이 좋은건 10년 제한보증이라 사용하다가 망가지면 언제든 새제품으로 바꿔줍니다. 그래서 열심히 사용하다가 고장나면 오히려 땡큐한 상황이 올 수 도 있죠. 걱정 않고 써도 되는 제품이 우리나라에 있다는게 뿌듯하기도 하구요. 저는 여튼 제가 사용할 목적에 맞게 써보려고 합니다. 용량이 크면 상대적으로 쓰기 수명도 긴 편이라 한동은 걱정없이 쓸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