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FIVE HOME 선풍기 최신형 써큘레이터 선풍기 사용기
샤오미 FIVE HOME 선풍기 최신형 써큘레이터 선풍기 사용기
비교적 저렴하지만 괜찮은 성능을 가진 제품이었는데요. 샤오미 FIVE HOME 선풍기를 써봤습니다. 최신형 써큘레이터 선풍기인데요. 샤오미 배터리가 들어가는 모델은 가격이 10만원대로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샤오미 이름을 달고 나온 제품 중 이 제품은 가격이 좀 저렴한 편 인데요. DC팬을 사용하고 전력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써큘레이터 기능까지 있어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 입니다. 샤오미 FIVE HOME는 선풍기로 사용해도 되고 써큘레이터로 사용해도 되는 제품인데요. 높이가 조금 있는 편 입니다.
좀 특이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었는데요. 일반적인 선풍기는 선풍기 날이 큰데 반해서 이 제품은 날개는 좀 작고 옆에서 봤을 때 두께는 좀 있는 편 입니다.
샤오미 FIVE HOME 선풍기 최신형 써큘레이터 선풍기 사용기
제품 박스는 이미 뜯은 상태인데요. 박스 하나 열면 바로 부품이 다 나오는 구조더라구요.
제품 특징이 컨트롤러 부분이 선풍기 날개 바로 아래쪽에 붙어있는데요.
딱 보기에는 써큘레이터 입니다. 팬 날개도 3개이고 바람이 직진해서 멀리 보내는 형태 입니다.
하단 부분 컨트롤러는 약간 그림 그려놓은것처럼 되어있네요. 버튼은 모두 터치로 동작을 하구요.
높이는 약간 있는 편인데요. 일반적인 써큘레이터가 높이가 낮은데 반해서 이 제품은 높이가 높습니다. 바닥에 가라앉은 차가운 바람을 위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게 써큘레이터인데요. 근데 높이가 낮으면 반대로 선풍기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죠.
배터리가 내장되어있거나 그런 형태는 아닙니다. 전원을 연결해야만 동작하는 형태이구요.
써큘레이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좌우 회전은 물론 90도 위로 꺽을 수 있습니다. 바람을 자유롭게 다양한 각도로 보낼 수 있어서 에어컨과 함께 사용시 바람을 더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선풍기로 사용하거나 써큘레이터로 사용시에도, 원격에서 조정할 수 있는게 필요한데요. 이 제품은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바람은 부드럽고 그러면서도 멀리 가는 편 입니다. 써큘레이터 하면 소리가 좀 크고 바람이 멀리가는것을 생각했는데 그런 타입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바람을 멀리 보내면서도 소음은 좀 낮은 형태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바람도 일반적인 바람과 자연풍 등 조정이 가능합니다. 산들바람처럼 약한 바람을 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선풍기 기능에도 충실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딱 하나 아쉬운것은 각도 조절이 아래쪽으로는 많이 안되네요. 이 부분은 다른 선풍기들도 대부분 비슷한 문제가 있긴 한데요. 너무 가까운 위치에서 선풍기를 사용시에는 바람을 아래로 보내는데는 약간 제약이 있습니다. 물론 거리가 좀 있으면 상관은 없구요.
에어컨을 안쓸수는 없는 계절인데요. 에어컨의 효율을 높이려면 집안 공기를 순환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이럴 때 샤오미 FIVE HOME을 사용하면 딱 좋습니다. 선풍기로 써도 되고 써큘레이터로 써도 되고, 그러면서도 수직 위치는 높으나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바람을 멀리보내거나 선풍기 목적으로 쓰고 싶은 분들은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