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쿨러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쿨링패드 장갑 게임 필수품
스마트폰 쿨러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쿨링패드 장갑 게임 필수품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쿨러는 대부분 아실텐데요.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와 쿨링패드, 장갑 게임 필수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장시간 게임하려면 전원을 연결한상태로 게임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스마트폰 쿨러를 사용하면 높아진 온도를 제어할 수 있어서 게임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수명도 연장이 됩니다.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은 비교적 낮은 소음에 한자리 숫자의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의 고온상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를 이용해서 쿨링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쿨링패드는 사용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쓰면 더 넓은 부위를 안정적으로 쿨링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쿨러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쿨링패드 장갑 게임 필수품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인데요. 스마트폰을 냉각시켜주는 쿨러 입니다.
일반적인 팬이 돌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펠터어 소자를 이용해서 쿨링을 하는 방식 입니다. 소형 냉장고에도 사용되는 방식인데요. 한쪽은 열을 잃고 반대쪽으로 열이 이동하여 냉각시키는 방식인데요. 스마트폰의 열을 좁고 한정된 공간에서 낮춰야할 때 효율적인 방법 입니다. 열은 발생되므로 냉각팬이 들어가는데 소음이 비교적 낮은 팬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실시간 온도 모니터를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전원선 , 스마트폰 쿨러가 있습니다.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상단에는 필름이 하나 붙어있는데 사용할 때는 제거 해야 합니다.
한글 설명서가 있고 사용하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안보고 사용해도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전원단자는 USB-C 방식 입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케이블을 써도 되고,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USB 케이블을 연결해도 괜찮습니다.
쿨러 상단 한쪽끝에는 버튼이 있는데 전원버튼 입니다. 버튼 한번으로 전원을 켜고 끄는 방식 입니다.
두께는 사진처럼 이정도가 되는데요. 측면에서 보면 금속 냉각핀이 보입니다.
안쪽 스마트폰이 닿는 부분은 조금 질긴 고무 같은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처음에는 보호필름이 붙어있는데요. 사용할 때는 제거 후 사용하면 됩니다.
전원선을 연결하고, 보조배터리 또는 USB 충전기에 연결을 합니다.
스마트폰 쿨러는 측면에 잡아주는 부분이 늘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썸컨셉 스마트폰 방열판과 어썸컨셉 게이밍 골무 슬리브 입니다.
어썸컨셉 스마트폰 방열판은 맥세이프 자석 스티커 역할도 하고 스마트폰의 발열을 전체적으로 퍼뜨리는 역할도 합니다. 열이 높은 스마트폰에 붙여두면 그것 자체만으로도 열을 어느정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게이밍 골무 슬리브 장갑은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터치하면서 게임 할 때, 지문이 안남는 역할도 하지만 부드럽게 화면에 미끄러지듯 터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엄지손가락 또는 검지 손가락 등에 게임에 맞게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어썸컨셉 스마트폰 방열판에는 그림이나 무늬 같은게 있어서 스마트폰을 약간 꾸며주는 역할도 합니다.
반대쪽 안쪽을 보면 열을 잘 흡수 할 수 있는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무선충전하는 위치에 맞춰서 붙입니다. 근데 이것을 딱 맞춰서 정확히 붙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그보다는 스마트폰에 발열이 높은 위치에 붙이면 됩니다. 참고로 잘못 붙이면 쉽게 떨어집니다. 끝을 잡고 천천히 들어올리면 쉽게 떨어지더군요. 접착력이 너무 강해서 한번 붙이면 못 떼어내는 그런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맥세이프 형태로 되어있어서 무선충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근데 아쉽지만 어썸컨셉 스마트폰 방열판를 붙이면 무선충전은 안됩니다. 안쪽에 열을 확산해주기 위해서 금속재료가 들어간 부분 때문에 아마도 무선충전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것은 상품 설명에도 무선충전이 안된다고 써 있으니 참고하세요.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안쪽 부분 처음 온도를 측정해봅니다.
열화상카메라로 측정해보니 29.7도 정도 나옵니다. 상온과 거의 비슷한 온도가 나오네요.
이제 전원을 연결해봅니다. 전원은 8-9W 정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온도 모니터에 현재 온도가 나오고 곧 바로 온도가 빠르게 떨어집니다. 잠깐 연결했지만 벌써 16도네요.
시간이 좀 더 지나면 10도 더 지나면 한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 동작시 LED 빛이 나오는데 자동으로 컬러가 숨쉬기 모드로 동작하다가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오기도 하네요.
한참 동작시킨 뒤 어썸컨셉 아이언윙 PRO의 안쪽 부분을 열화상카메라로 찍어봤습니다. 8.4도가 나옵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차가운 콜라캔 만지는것처럼 차갑습니다. 너무 차가워서 온도차이 때문에 물기가 생길정도 인데요.
그런데 쿨러가 있는 방향쪽은 펠티어 소자의 특성 때문에 온도를 뺏긴 안쪽 부분만큼 열이 더해져서 더 높은 온도가 나옵니다. 팬 안쪽은 42.8도까지 나오네요.
참고로 게임할 때 너무 높은 온도차이때문에 스마트폰 안에 물기가 생기거나 고장나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는데요. 어썸컨셉 스마트폰 방열판을 붙인 상태로 쿨링팬을 장착하니 온도가 너무 낮아져서 온도차가 급격하게 생기는것을 막아주더군요. 스마트폰 전체적으로 열이 떨어집니다.
게임할 때 스마트폰 별로 안뜨거운데? 라고 생각하는 분들 있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초고속충전을 하면서, 게임까지 하면 발열이 꽤 높아집니다. 높은 발열은 충전성능도 떨어뜨리며 스마트폰의 높은 온도가 게임할 때 불쾌하게 만듭니다. 물론 스마트폰 안정성도 떨어지죠.
실제로 충전하면서 게임할 때 쿨링팬을 쓰고 있는 모습 인데요. 충전단자쪽도 발열이 높은게 보이죠. 스마트폰 발열이 전체적으로 높아지긴 하는데 충전단자쪽 외에 스마트폰의 AP 있는 부분은 온도가 전체적으로 낮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장시간 게임할 때 안정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어썸컨셉 게이밍 터치 골무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용 케이스에 쏙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전문적으로 많이 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높은 발열 때문에 걱정되셨을텐데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언윙 PRO 스마트폰 쿨러 : https://smartstore.naver.com/awesomemall/products/5851980238
써멀 마그네틱 시트 : https://smartstore.naver.com/awesomemall/products/8141869690
게이밍 슬리브 PRO : https://smartstore.naver.com/awesomemall/products/6906450246
리뷰를 위해서 제품과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