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튼 튜닝 오르간 스포츠 페달 더뉴그랜저 튜닝 해보기
메이튼 튜닝 오르간 스포츠 페달 더뉴그랜저 튜닝 해보기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고 난 뒤 여러가지 용품을 구매했는데요. 메이튼 튜닝 오르간 스포츠 페달도 그 중 하나 입니다. 더뉴그랜저 튜닝을 해볼건데 뭐 튜닝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용품이죠. 이것을 쓰지 않아도 상관은없지만. 메이튼 튜닝 오르간 스포츠 페달을 쓰면 디자인이 살기도 하고 좀 덜 미끄러운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처음에는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고 바로 설치해서 처음에 조금 어려웠던 점도 있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 차가 처음 왔을 때 모습 입니다. 색상도 너무 마음에 들고 지금 봐도 전체적으로 양품으로 와서 아직은 크게 불만사항 없이 운전을 잘 하고 있는데요. 처음 차가 오자마자 할만한 튜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메이튼 튜닝 오르간 스포츠 페달 더뉴그랜저 튜닝 해보기
기본적으로 차량에 브레이크와 악셀레이터는 고무덮개로 덮혀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데요. 고무가 잘 미끌리지 않고 좋긴 한데 이게 모래가 좀 뭍고 하고 겉 부분이 많이 지저분해지긴 하더군요. 그래서 알로이 페달이라고 위에 좀 금속재질처럼 된 페달을 덧붙이기도 하는데요.
차량을 운행을 좀 하다가 이것을 할 수 도 있지만, 처음 차가 오자마자 바로 해도 괜찮습니다.
여러 제품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격이 조금 있는 제품을 구매를 했습니다. 메이튼 제품이 약간 가격이 더 있는데요. 근데 참고로 순정형으로 교체형 페달도 있습니다. 그것이 3만원 대이므로 지금 생각해보면 이것을 구매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는데... 여튼 이것을 먼저 알아버려서 구매를 했습니다.
악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 부분이 박스에 들어가 있는데요. 좀 다르다면 금속 재질 부분이 은색으로 번쩍이는 느낌이 아니라 약간 블랙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금속재질은 맞습니다.
더 잘 안벌어지고 튼튼하게 제작되어있다고 하긴 하는데 뭐 여튼 설치해봅시다.
순정형 교체형 페달에 비해서 위에 덧붙여서 끼우는 방식이라 덜렁거린다는 의견도 있던데 제가 써본봐로는 그런것은 없었습니다. 특별히 안에 양면테이프 작업 하거나 그럴 필요는 없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 부분 인데요. 이것은 순정형이 따로 있고 그런 것은 아닌듯하고 그냥 끼우면 되어서 이건 꼭 해도 좋겠습니다. 근데 어차피 이게 세트라서;;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쪽에 홈이 더 깊게 파여져 있는데 반대쪽을 먼지 끼우고 홈이 있는쪽을 뒤에 끼우면 편합니다.
먼저 기본으로 있는 브레이크 페달을 뺍니다. 고무로 되어있어서 빼는것은 어렵진 않았습니다. 그냥 뒤집어 까듯 빼면 빠집니다.
안쪽에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부분에 메이튼 브레이크 페달을 끼우면 됩니다.
처음에 이상하게 잘 안끼워져서 고생했는데요. 위에서부터 아래쪽을 끼우듯 끼우니까 들어가더군요. 물론 좀 뻑뻑하게 들어갑니다. 물론 그런 이유로 한번 끼우면 잘 안빠지니까 안정성은 더 좋네요.
악셀레이터 페달은 그냥 원래 있는 것 위에 위에서 부터 아래쪽으로 끼우면 됩니다. 기존것을 제거하지 않고 위에 끼우는 것이라 이물감이 있거나 불편하지 않을까 좀 걱정을 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금방 적응 되더군요. 그리고 악셀레이터 페달 덜렁거리거나 그런것도 일체 없었습니다. 굳이 더 비싼 순정형 교체형으로 교체를 하진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원래 느낌대로 순정형으로 완전하게 교체하고 싶은 분은 교체형으로 구매하셔서 볼트 풀고 기존것을 완전히 분리 후 장착해도 될 것 같긴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완전 교체형으로 바꿔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막상 지금 이미 구매한 것도 있고 쓰는데 전혀 불편한게 없긴 해서 , 일단 그냥 쓰고 있습니다. 처음 새로 구매하는 분은 근데 비용 부담이 없다면 완전 교체형으로도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이것을 구매해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구요. 잘 안보이는 부분쪽이긴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튜닝할 수 있는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대부분은 이것을 하시더군요. 참고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