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_리뷰/카메라 관련

셀카봉 보조배터리 울란지 BG-2 장시간 촬영을 위한 필수품

씨디맨 2020. 7. 14. 05:56
320x100

셀카봉 보조배터리 울란지 BG-2 장시간 촬영을 위한 필수품


카메라와 VR카메라 고프로 오즈모 액션캠 등 다양한 장비들을 사용할 때 걱정되는 부분은 배터리 입니다. 셀카봉 보조배터리 울란지 BG-2가 있다면 장시간 촬영에서도 문제가 없습니다. 굳이 이야기하면 장시간 촬영용 필수품이죠. 셀카봉 보조배터리는 몇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가장 단순하게 생겼고 손에 쥘 수 있는 편안한 그립 대용량 배터리를 가진 제품으로는 Ulanzi BG-2가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에게는 꽤 유명한 제품인데요. 용량은 6800mAh 입니다. 보통 휴대용 촬영 기기들은 배터리가 작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넣으면 되겠지만 크기가 너무 커지는 문제와 휴대성이 떨어지는 문제로 작은 것을 사용하죠. 문제는 작은 만큼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울란지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사용시간을 극도로 늘릴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인스타360 ONE X도 배터리가 1050mAh 인데요. 40-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계속 켜두면 시간이 줄어들죠. 근데 여기에 울란지 BG-2를 연결하면 추가로 6800mAh 배터리가 추가로 연결이 되는 것 입니다. 기본 배터리보다 6배나 큰 배터리를 추가로 쓸 수 있죠.



셀카봉 보조배터리 울란지 BG-2 장시간 촬영을 위한 필수품



해외 직구로 구매를 했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도착을 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쿠폰? USB 케이블과 보조배터리가 있습니다.




BG-2 상단에는 카메라 1/4인치 나사선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액션캠이나 카메라 여러가지 장치들을 삼각대 고정하듯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도 나사선이 있어서 삼각대나 셀카봉 등에 고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의 입력단자는 USB-C 포트 입니다. 5V 2A 규격으로 입력이 가능 합니다.




출력포트는 USB-A 단자로 역시 5V 2A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USB-C 비교적 짧은 길이의 케이블을 제공 합니다. 연결을 한 모습인데요. 케이블이 좀 더 짧으면 좋겠지만 여튼 비교적 짧은게 들어가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을 해 봤습니다. 빠르게 잘 충전이 되네요.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충전할 때 파란 빛이 들어오고 충전이 다 되면 불이 꺼집니다. 그 외에는 배터리 잔량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외부로 나가서 사용시 만충전후 나가야할 듯 싶네요.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오즈모 액션에 연결을 해 봤습니다. 충전이 잘 됩니다. 보조배터리가 봉과 같은 형태이고, 여러가지 카메라나 장비를 연결이 가능하다보니, 그냥 셀카봉처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전력공급이 가능합니다. 오즈모 액션으로 이제 장시간 촬영시에도 배터리 시간은 신경을 덜써도 되겠네요.




인스타360 ONE X에도 연결을 해 봤습니다. 길이가 가장 짧은 Micro USB 케이블을 이용을 했습니다. 벨킨 보조배터리에 들어있던 케이블인데 이게 딱 맞네요.






이렇게 연결하니까 좋은 점은 VR카메라는 바로 옆에 붙어있는 짧은 케이블은 보이지 않습니다. 촬영하는 시야에 나타나지 않아서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충전이 가능하네요.





더 멋진점이라면, 인스타360 ONE X는 배터리를 뺀 상태로 보조배터리만 연결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굳이 이야기하면 기존보다 6배나 더 용량이 큰 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이죠. 시간으로 치면 적어도 4-5시간은 연속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단점도 있으니 1/4인치 나사선이 길이가 모든 제품에 다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 호환되는 모든 장비 연결이 되긴 하지만 돌려서 고정했을 때 카메라의 방향이 모두 다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죠. 오즈모 액션이나 고프로, 카메라 등은 사실 USB 단자가 나오는 위치가 측면이든 전면이든 큰 상관은 없었는데요. 저는 인스타360 ONE X 에 연결해서 사용하려니 USB 단자가 마지막에 고정되는 위치가 카메라의 딱 측면으로 왔으면 싶더군요. 


좀 덜 조이면 흔들거리고, 너무 꽉 조으니 USB 단자가 제가 원하는 위치에서 멈추지 않고 고정되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것을 찾다가 박스 내부 포장재로 쓰이는 얇은 것을 끼워봤습니다. 중간에는 양면테이프를 붙였습니다. 




이렇게 하고 난 뒤 고정하니 인스타360 ONE X의 충전단자와 보조배터리의 USB 단자가 딱 측면으로 위치하네요.




이제는 배터리 걱정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 하단이 평평하므로 세워놓는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실제 사용시에는 인스타360 ONE X의 기본 삼각대와 연장봉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겠네요. 그전에는 촬영할 때 배터리가 물론 2개 있긴 하지만 교체하는 사이에는 촬영을 못하므로 배터리를 항상 신경을 썼거든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소니 액션캠 X3000에도 연결해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배터리 시간이 안나오는 X3000의 단점을 완전하게 극복 가능합니다. 기본배터리가 1250mAh 이니까 이것을 다시 6배 가까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소니 X3000 경우 배터리가 없는 상태로도 켤 수 는 있습니다. 




근데 문제가 X3000에 배터리가 없는 상태로 켜면 촬영은 안됩니다. 촬영 버튼 누르니 경고가 뜨네요. 즉 X3000에 기본 배터리는 넣은 상태로 사용 해야 합니다. 기본배터리 + 울란지 배터리 까지 하면 최대 7시간 가까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정말 장시간 촬영할 때는 유용하겠네요. 


아직 한가지 실험을 안해본것 중 하나가 울란지 배터리를 2개 이상 연결해서 울란지 배터리끼리도 충전이 되도록 해두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좀 효율은 떨어지겠지만 훨씬 더 긴시간 촬영이 가능할 수 도 있겠네요. 근데 굳이 그렇게 쓰지 않아도 촬영시간이 무척 연장되어 좋긴 합니다.


카메라 촬영을 하거나 액션캠 고프로 사용시 촬영 시간을 극도로 늘려보고 싶은분은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s://qoo.tn/AsajU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