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형 액션캠 올인액션캠 ALLIN-M2 사용기
저가형 액션캠 어느정도 성능일까? 대륙의 실수따윈없다
싸고 좋은 제품은 없긴 한듯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소형 캠코더 입니다. 초저가형 액션캠 올인액션캠 ALLIN-M2를 사용해 봤는데요. 요즘은 SJ9000이라는 저가형 액션캠이 인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올인액션캠 ALLIN-M2는 그것보다 더 저렴하긴 합니다. 다만 성능은 좀 떨어지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실제로 저는 어떤 느낌인지 그대로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소니 FDR-X3000과 GARMIN 제품을 쓰고 있는데요. SJ9000도 찾아보니 5만원대 가격은 없지만 저사양 경우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당연하지만 액션캠도 비싼 제품이 좋긴 합니다.
이 제품도 방수 액션캠이라 수중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격이 싸서 막 쓰는 용으로 써도 될지도.
초저가형 액션캠 올인액션캠 ALLIN-M2 사용기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FullHD급의 제품인데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스펙정보를 보면 30미터 방수가 가능하며, FullHD에서는 15프레임 720P에서는 30프레임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모리은 32GB까지 지원하며 FAT32만 지원 합니다. 32GB 이상 용량으로 꼭 써야 한다면 FAT32로 강제로 포멧해야만 합니다. 용량을 즉 32GB가 최대라는 뜻이죠. 스펙만 놓고 보면 성능이 좀 많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방수 하우징과 여러 악세서리가 보입니다. 8GB 메모리는 별매 입니다.
구성품은 상당히 많아서 여러가지 부분에 부착물을 이용해서 붙일 수 있습니다.
8GB 메모리 용량이 작아서 얼마 못쓸듯 하지만 이 제품 해상도나 품질이 높은 편은 아니여서 8GB도 꽤 기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방수 하우징에 들어가 있고 제품 렌즈 부분에 비닐이 덮혀 있습니다. 비닐을 떼고 근데 극세사 천으로 좀 닦아줘야 합니다.
방수하우징을 벗기는 방법은 화살표가 그려진 작은 스위치를 밀면서,
사진처럼 좁은 부분을 밀어서 올립니다. 긴쪽이 아니라 짧은쪽을 밀어 올려야 합니다.
올인액션캠을 꺼내 봤는데요. 크기는 보통 액션캠과 비슷합니다. 크기가 작아서 놓고 촬영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런 이유로 이런 액션캠을 쓰죠. 앞에는 전원버튼(모드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2인치대의 화면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촬영버튼과 오른쪽에는 선택을 변경하는 위아래 버튼이 있습니다. 촬영 중에는 위아래 버튼으로 디지털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배터리함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1000mAh가 사용이 됩니다.
왼쪽에는 MicroSD 슬롯이 있고 Micro USB 단자가 있습니다. 메모리는 MicroSD 16GB를 넣어 봤습니다. 포멧은 FAT32로 해야 합니다.
전면에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저가형 액션캠이라고 화질은 기대하진 않았는데요. 후면에 모니터가 뜬 것 보고 좀 아쉽긴 했습니다. 리뷰 모니터에 화질이 생각보다 많이 떨어져서 인데요. 근데 리뷰 모니터의 화질은 떨어져도 실제 화질은 괜찮을 수 도 있다는 생각으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전면에 전원버튼(모드버튼)을 한번 누르면 동영상 촬영 모드 에서 사진 촬영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사진 촬영이 됩니다.
모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재생모드가 됩니다.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촬영버튼을 길게 누르면 해당 모드에 대한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동영상은 1080P로 촬영을 했고, 사진은 가장 높은 1200만 화소로 선택을 했습니다.
절전은 3분 후 동작하며 촬영중 1분이지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도록 설정 되어 있었습니다.
주파수는 50Hz로 되어있긴 한데 60Hz로 변경해도 상관은 없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방수 하우징 덕분에 물에 넣어서 사용이 가능 한데요. 방수하우징에 넣은 상태로는 30미터 방수가 가능하니 수영장 등에서는 걱정없이 써도 될 것 입니다.
먼저 사진 촬영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밤 시간대에 형광등 아래에서 촬영을 했는데요.
촬영할 때 각도에 따라서 색이 좀 많이 날라가는 증상은 있긴 했습니다. 아무래도 저조도 성능은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각도가 잘 맞으면 사진이 조금 잘 나오기도 합니다.
다만 촬영 시 빛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화질이 좀 낮게 보여지는 증상은 분명 있습니다. 다만 이정도 가격대의 액션캠은 대부분 비슷한 화질이긴 합니다.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요즘 날씨가 계속 흐려서 흐린날씨에 촬영한것을 감안해주세요. 다만 흐리긴 하지만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 치고는 색이 좀 많이 날라가는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비교적 색이 명확한 부분을 찍을 때에는 조금 잘 나와 보이기도 합니다.
빛이 역광으로 들어오는상태에서 촬영시에는 좀 더 화질이 떨어지는 부분이 생깁니다.
빛이 부족할 때는 더 그렇긴 하네요.
실제 촬영한 동영상 샘플도 올려봅니다. 영상을 보고 판단하는게 좋겠네요. 대륙의 실수이니 싼데 좋은 액션캠이니 하는 광고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그가격만큼 성능을 합니다. 가격 싸고 좋은 제품은 없긴 합니다. 그 가격대 만큼의 성능을 할 뿐이죠. 이 제품은 5만원대 제품 입니다. 가격이 엄청 싸긴 합니다. 다만 그정도의 성능을 내는 제품 입니다. 화질은 제가 사용 중인 40만원대 액션캠과 비교하면 확실히 화질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고 그것은 당연하기도 합니다. 다만 아주 싼 액션캠이 필요한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분들은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www.only4you.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3367188
이 제품은 제품 설명을 위해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