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맛집 영화 추천 생활포털 말해 자연스럽게 말하고 검색하자

씨디맨 2018. 4. 21. 06:27
320x100

편안하게 말을 하면 알아서 검색해주는 서비스

편하게 말을 하면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써 봤는데요. 맛집 영화 추천을 할 수 있는 생활포털 말해를 써 봤는데 자연스럽게 말하고 검색 할 수 있는 서비스 였습니다. 편하게 말을 하면 검색을 해줍니다. 맛집 영화 추천은 물론 와인이나 숙소나 생활과 관련된 정보들을 쉽게 말해 서비스를 통해서 얻을 수 있었습니다. 편하게 말을 하면 그 말에서 키토크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줍니다. 사람이 알고 있는 모든 정보들을 분석할 수 있다면 이런 서비스가 가능할텐데요. 빅데이터를 분석을 해서 이렇게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써본 느낌을 적어볼께요.

집 근처에 맛집은 저도 잘 알고 있는데요. 근데 처음 가본 장소에서의 맛집은 어떻게 찾는게 좋을까요.

 

맛집 영화 추천 생활포털 말해 자연스럽게 말하고 검색하자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celebs.say

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EB%A7%90%ED%95%B4/id1358216435?mt=8

말해 서비스는 위 링크를 통해서 설치 또는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는데요.

 

말해 서비스를 설치 해 봤습니다. 처음 보니 다양한 카테고리에 정보들이 보였는데요. 와인, 방송, 숙박, 신발,

 

여행, 영화, 쥬얼리, 헤어, 선물, 패션소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옷 웹툰, 액티비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카테고리는 추후에 더 늘어날 거라고 합니다. 만약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아래에서 네이버, 구글, 다음, 유튜브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검색도 가능 합니다.

 

 

실제 사용시, 검색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중앙에 있는 말하기 버튼을 눌러서 말을 해하거나 키보드 버튼을 눌러서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보통 Ai 스피커 등을 이용하면, 뭔가 찾아달라고 할 때 특정 서비스와 연동하여 연결하는게 보통입니다. 특정 영화를 알아보려고 해도 어디서 볼 수 있는지에 따라서 영화관 정보 등을 미리 입력해놓아야하고 영화 검색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정도에 그치지만, 말해 서비스는 어떤 영화 정보나 연예인 정보등을 찾는 것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서비스와 연결해서 찾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검색하는 중에 어떤 서비스를 가입하라거나 연결하라거나 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못찾거나 하지도 않죠.

 

말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말을 자연스럽게 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의하면 욕을 하거나 또는 사투리를 써도 되며, 말을 좀 횡설수설하게 하면서 검색을 해도 필요한 키토크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비교적 정확한 검색 내용을 표시해줍니다.

"슬픈 영화 알려줘" 또는 "아이언맨 나오는 것처럼 액션 있고 재미있는 영화 알려줘" 처럼 그냥 생각나는대로 말해도 됩니다.

 

"산본역 근처에 횟집 맛있는 곳 알려 줘" 라고 말을 해서 검색 해 봤는데요. 횟집 괜찮은 곳을 추천해주네요. 검색내용도 꽤 충실합니다. 사진을 통해서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볼 수 있었고, 주소와 전화번호, 상세소개도 볼 수 있었습니다.

 

"홍대 존맛탱 맛집" 이런식으로 약간 비속어를 섞어서 말을 해도 검색을 해 줍니다. 근데 사투리를 인식한다고 하지만 가끔은 못인식하는 키워드도 있긴 하더군요. 하지만 이 서비스는 점점 더 발전을 합니다. 검색내용이 많아질 수 록 그전에 안되던 서비스도 활성화가 될 겁니다. Ai 인공지능 스피커도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 사용하는 느낌이 다르듯 이 서비스도 점점 정보량이 많아질 수록 더 좋아진다는 것이죠.

 

홍대 존맛탱 맛집으로 검색된 내용으로 들어가 봤는데요. 기본 정보는 물론 메뉴 그리고 찾아가는길 까지 상세히 표시되어서 괜찮았네요. 내비게이션 앱 아이콘을 누르면 도착지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내비게이션 앱이 열립니다.

 

식신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평점을 보면서 그리고 후기를 읽어보면서 평가를 해 볼 수 있죠. 날자까지 표시가 되니 최근 날짜에 괜찮은 후기가 있다면 가보면 후회 할일이 좀 적겠죠.

 

만약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서도 보고 싶다면 하단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검색된 내용이 자동입력되면서 검색된 내용을 보여줍니다.

만약 특정 키토크를 직접 사용자가 선택해서 그에 맞는 내용을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오른쪽 상단에 파인더 버튼을 누릅니다. 스타/영화/방송/옷/웹툰/아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직접 키토크 선택이 가능 합니다.

키토크는 꽤 다양했는데요. 상당히 많은 검색 내용이 있고 이것을 알아서 다양한 키토크로 나눠놓았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키토크만 선택하면 아주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는 것이죠.

 

귀엽고, 화려한, 눈부신, 눈에 띄는 , 여자를 선택해 봤습니다. 연예인 스타가 검색이 되는데 근데 아래에는 와인과 아트도 같이 검색되긴 하네요. 키토크와 연관된 내용은 모두 다 검색을 해 줍니다.

 

영화에서도 필요한 검색을 해 봤는데요. 작품성이 좋고,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로멘틱한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영화가 1807개가 검색이 되었네요. 검색된 영화에는 키토크가 3개씩 보이는데 이것을 통해서도 영화를 쉽게 추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끔은 어떤 영화가 딱 보고 싶어서 그것을 찾기보다는 카테고리로 검색하면서 포스터와 설명을 보면서 어떤 것을 볼까 검색을 할 때가 많은데요. 그럴 때 이런식으로 찾으면 못봤던 영화나 오래된 영화 중에서도 다시 보고 싶은 영화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검색했는지 찾아봤는데요. "손님과 가기 좋은 맛집" , "주말밤에 갈만한 맛집" 이런식으로도 검색을 하네요.

 

물론 실제로 검색할 때는 그냥 생각나는대로 말을 하면 알아서 찾아줍니다. "오늘 기분 되게 꿀꿀하고 좀 그런데 산본 역 근처에 맛있는 집 혼자 가도 좀 눈치 안보이고 괜찮은곳 없을까" 이런식으로 아주 길게 말을 해도 검색을 해줍니다.

Ai 스피커에서는 이런식으로 말을 하면 찾아주진 않죠.

 

"너무 쓰지 않고 괜찮은 와인 좀 추천을 해줄 수 있을까" 라고 말을 했는데 약간 다르게 입력 되긴 했지만 필요한 정보를 찾아줍니다. 말을 길게 하더라도 그 부분에서 필요한 키토크를 자동 추출하여 필요한 정보를 만들어 주는 형태 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말을 할 때 정말 아무렇게나 말을해도 찰떡같이 알아서 검색해줍니다.

처음 가는 장소에서나 또는 가끔 갑자기 어떤 것을 검색해야하는데 어떤 서비스로 검색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죠. 이 때 말해 서비스를 써보면 생각보다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에요. 설치해서 한번 써보세요.

이 글은 해당 서비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