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Teco 지케이테코 보안 바이오인식 최고 기업 한국 상륙
하루에 몇번은 사용해봤을 그 기술 최고봉을 보자
우리 일상 생활과 가장 관련 깊은 기술이죠. 어느 수준까지 와 있는지 볼 수 있었는데요. ZKTeco 지케이테코 보안 및 바이오인식 최고 기업이 기술력을 보여주면서 한국 상륙도 하는 내용을 보고 왔습니다. ZKTeco 지케이테코는 바이오인식 및 보안 세계 1위 기업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출사표를 던지면서 우리가 더 많이 이 기술을 더 많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기술력은 상당해서 지문인식 정맥인식 눈동자 얼굴인식 손바닥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서 바이오인식기술 장치들을 만드는데 그에 대한 설명을 이 시간에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바이오인식 제품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접촉식 그리고 비접속식 등 다양한 제품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ZKTeco 지케이테코 보안 바이오인식 최고 기업 한국 상륙
ZKTeco는 전세계 180여개 국가에서 3500여곳의 고객 유치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및 출입 통제 보안 분야에 최대 기업 입니다. 1월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는데요. (주)씨엔비텍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는데 씨앤비텍은 국내 코스탁 상장사 (주) 토필드의 자회사로 보안솔루션 전문 기업이라고 하네요.
이 날 행사에는 ZKTeco의 John Che(존 체) 회장 겸 CEO와 ZKTeco 실리콘 밸리 R&D 센터 대표이자 글로벌 CTO인 David Li(데이비드 리)가 나란히 참석했고 한국 사업의 중요성과 비전을 시사 했습니다.
사실 이 기술은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내부적으로 따져보면 엄청 복잡한 기술이긴 합니다. 다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런 기술을 그냥 보이는 부분만 쓰기만 하면 되죠.
주요 고객사는 기업과 업체가 될 것 같은데요. 다만 설명을 들어보니 바이오인식 기술을 이용하는 장치들이 정말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지문만 인식해서 출입기록을 기록하는 정도가 아니라 차량이나 사람 , 그리고 사람 얼굴 분석 등 다양한 부분에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ZKTeco는 불량률이 거의 없다고 하긴 했는데 AS를 무조건 기본 2년을 보증 한다고 하네요. 프리미엄 제품군은 3년이라고 합니다. 조건없이 하는 것으로 이것은 기술력이 그만큼 좋다는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제품에 대한 다양한 설명을 들었는데요. 너무 많아서 한가지만 올려봅니다. 최근 나온 제품들 중에서 좋은 것들은 다양한 바이오인식을 모두 다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야외에서 빛이 밝은 곳에서도 얼굴인식이나 홍채인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문위조나 변조등에 대한 기술과 특허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생각해보면 영화에서는 지문을 본떠서 그것으로 지문인식기를 속이고 하던데 실제로는 그게 안되나 봅니다. 100여개가 넘는 재료들로 가짜를 만들어서 테스트 해도 모두 다 불허한다고 하네요.
손가락 지문이 닳아 있거나 정상적으로 찍히지 않아도 판별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기가 있거나 없거나 다 분석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얼굴 분석 부분에서도 1초에 10만장 이상의 얼굴 분석을 하고 어두운 곳에서 찍힌 사진이나 다른 각도로 찍은 얼굴도 서로 같은 인물인지 아닌지 판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나온 제품들은 지문인식은 물론 정맥분석 그리고 홍체, 얼굴인식 등 다양한 제품이 복합적으로 되는 제품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복잡적으로 분석하므로써 허점을 더 철저하게 막을 수 있겠죠.
그리고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었는데요. 기업에서 이용시 처음 기업에 도착해서 출입을 할 때 기록이 자동으로 되고 그것을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회서에서 별도의 서버에서 사내 관리 시스템이 존재할 경우 DB를 서로 참조하여 필요한 정보를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도 물론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뭐 설명만 들으면 거의 만능이긴 하네요. 추가로 도어락 부분에서도 우리나라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하네요. 곧 지케이테코 도어락도 볼 수 있을 듯 싶네요. 참고로 지금 킨텍스에서 이 기술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