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5 2400G 라이젠3 2200G 놀라운 내장그래픽 성능
보급형 그래픽카드와 맞먹는 성능의 내장그래픽 넣은 CPU
라데온 Vega 11 , 8 을 넣은 새로운 CPU를 내어놓았는데요. AMD 라이젠5 2400G 라이젠3 2200G 놀라운 내장그래픽 성능을 런칭 파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은 관심을 가진 제품인데요. AMD 라이젠5 2400G 라이젠3 2200G 레이븐 릿지는 AM4 이상의 소켓에서는 모두 다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에서도 소켓만 맞다면 사용이 가능하죠. 내장그래픽인 Radeon Vega 11과 8의 성능은 꽤 놀라워서 보급형 그래픽카드를 별도로 장착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성능 입니다.
런칭 파티에서는 가볍게 제품에 대한 소개와 협력사들과 파티를 즐기는 분위기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AMD 라이젠5 2400G 라이젠3 2200G 놀라운 내장그래픽 성능
AMD 라이젠을 이용한 튜닝PC들과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런칭 파티 이후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를 해서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는군요 (듣기로 그렇습니다.)
시스기어에서도 튜닝PC를 전지를 해 놓았네요.
이곳에 준비가 되어있는 시스템들은 모두 라이젠 CPU를 이용해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노트북도 라이젠 CPU가 들어간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가 되어있네요.
라이젠 CPU가 나오면서 AMD 메인 보드들도 고급형 메인보드가 꽤 많이 나왔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AMD 메인보드 군이 좀 부족한것이 사실 이었는데요. 라이젠 CPU가 나오고 고급 CPU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메인보드에도 사용자들이 돈을 쓰기 시작했죠. 덕분에 많은 기능을 넣은 고급형 메인보드들도 많이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가성비 따지면서 무조건 AMD 고르던 시절이 한때는 있었지만 지금은 좀 양상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RADEON 그래픽카드도 내장그래픽으로 추가를 하면서 쓸모가 더 많아졌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시스템을 맞춰도 높아진 내장그래픽 성능을 이용해서 왠만한 온라인 게임은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고성능 그래픽까지는 필요하지 않는 상황에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CPU 만으로 해결 할 수 있으니 시스템이 더 작아지고 간소화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덕분에 사무용 PC로도 사용 할 수 도 있죠.
전시된 시스템에서 GPU-Z 정보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가장 이슈가 되는 내용이라면 보급형 그래픽카드 성능정도를 CPU만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 이겠죠. 추가로 별도의 메인보드를 준비하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하는 메인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라이젠3 2200G가 들어간 모델이네요. 라이젠3 2200G 에는 라데온 Vega 8이 라이젠5 2400G dpsms 라데온 Vega 11이 들어가 있습니다.
튜닝PC들이 꽤 많이 전시가 되어있었는데요. 이런 시스템 보니까 저도 이렇게 튜닝을 해서 써보고 싶어지네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빛이 번쩍이는 느낌보다는 메탈과 약간 투명한 파이프를 이용해서 튜닝한 시스템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 시스템도 상당히 멋지네요. 메인보드는 비교적 작은것이 사용되었는데 수냉쿨러를 이용해서 특이하게 디자인 해놓아서 상당히 멋지군요.
AMD 새로운 CPU 런칭 파티에는 많은 협력사들과 커뮤니티 회원들이 함께 했는데요.
자세한 CPU 벤치마크 자료나 정보들은 이미 다들 알고 있는 정보라 넘어가고 바로 내장 그래픽의 성능을 보여주고 퀴즈가 이어졌습니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위 영상을 보면 왼쪽이 라이젠 내장그래픽인데요. 성능이 얼마나 괜찮은지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인텔의 내장그래픽 입니다. 내장 그래픽 성능자체는 월등하긴 하네요. 물론 보급형 그래픽카드 정도의 성능이므로 온라인게임을 할때 옵션 타협은 필요했습니다. 오버워치 경우에도 낮은 옵션으로 해야 그래도 즐길만 했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FreeSync를 지원하지 않으나 관계자 이야기에 따르면 Radeon Vega 내장 그래픽에서도 FreeSync를 지원하게 된다고 하네요.
근데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한가지 더 득보는게 있는데 AMD는 고화질 동영상을 더 부드럽게 재생하는 Fluid Motion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서도 더 좋은 성능을 내어준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다 살펴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준비가 된 시스템들은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보니까 내장그래픽으로도 21:9 비율의 모니터도 온전하게 잘 지원을 하나보네요.
4K 고화질의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중에 Radeon RX Vega 11 그래픽에 부하가 걸리고 있는게 보입니다. 내장 그래픽 성능이 높아져서 고화질 영상 재생이나 편집에서도 좀 더 좋은 성능을 내어줄 것 같네요.
이번 런칭 파티에서는 게임도 즐겨보고 높아진 내장 그래픽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도 해보고 사진도 찍고 궁금한것은 물어보고 푸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선물로 Ryzen 5 2400G를 받았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이 CPU를 이용해서 실제로 게임 테스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내장 그래픽의 성능이 GTX1030급 정도 되는 성능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모든 게임을 이것으로만 하는 것은 무리는 있겠지만 게임 외에도 여러가지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은 듭니다.
기가바이트 보드를 곧 테스트 해 볼 건데요. AMD에서도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호환율이 무척 좋다고 하더군요.
AB350N-GAMING WIFI를 이용해서 곧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