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키즈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말고 스카이라이프로 보여주자
아이들의 눈건강을 지키면서 건강한 컨텐츠 보여주자
아이들을 키울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컨텐츠를 자주 보여주실텐데요. 유튜브 키즈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말고 스카이라이프로 보여주세요. 여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보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유튜브 키즈에는 아이들이 봐도 괜찮은 컨텐츠들이 가득 있습니다. 그냥 유튜브를 실행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채널을 찾아서 보여줘도 되겠지만 그렇게 하면 부모가 보여주기 싫은 다른 컨텐츠를 우연히라도 아이들이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험한 컨텐츠를 볼 수 도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키즈채널에는 아이들이 얼마든지 봐도 될만한 컨텐츠가 모여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이미 키즈 채널을 많이 보여주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나 태블릿 등으로도 많이 보는데요.
유튜브 키즈 아이들에게 스마트폰 말고 스카이라이프로 보여주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보여주면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어디서든지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여기에는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재력이 많이 약해집니다. 어디서든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스마트폰을 너무 가까이에서 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유튜브 키즈를 스카이라이프를 이용해서 보면 한가지 장점이 있는데 큰 화면을 통해서 보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 보게 함으로써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TV는 집에서 여러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만 보도록 서로 약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 예약을 통해서 더이상 볼 수 없게 할 수 있죠.
그 외에는 스카이라이프에서 유튜브 키즈를 실행한것과 스마트폰에서 실행한 것은 내용은 둘다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한가지 다른게 있긴 하네요.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키즈를 실행해보면 컨텐츠 목록을 넘길 때 "삐융 ~" 하는 효과음이 있습니다.
컨텐츠가 다양하고 많은 것도 동일 합니다.
스마트폰은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컨텐츠 목록이 바로 나오는데요. 그래서 빠르게 다른 컨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부분도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와 동일 합니다. 동일하게 다 된다는 것이죠.
만약 어떤 영상을 보고 같이 춤을 배운다고 해봅시다. 실제로 유튜브 키즈에는 엄마와 아이가 같이 춤을 추고 그것을 따라해보는 영상등이 꽤 많았습니다.
근데 이것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보려면 문제가 화면이 생각보다 작습니다. 가까이에서 즐기기에는 좋지만 큰 화면으로 보기에는 제한이 있다는것이죠.
물론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화면 전송을 해서 크게 볼 수 는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시간차 딜레이가 발생하며 여러가지 영상을 반복하여 볼 때는 시간이 더 걸린다는 단점이 생기죠.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 앱을 실행하면 연결된 TV 화면으로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 많은 유튜브 키즈의 컨텐츠를 TV화면으로 바로 즐길 수 있죠. 맞춤 동영상에는 자주 보는 내용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서 볼만한 컨텐츠를 자동으로 소개를 해줍니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볼 수 가 있는데요. 영어로 된 컨텐츠도 많아서 아이들에게 영어 공부를 시켜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면서 보면서 스스로 익힐 수 있죠.
영상을 재생 해 봤는데요. 참 다양한 컨텐츠가 있었는데요. TV 화면으로 보니까 장점이라면 아이들이 볼 때 멀리서 본다는 것 입니다. 가까이에서 화면을 보는 경우에 소파에서 보라고 해서 멀리서 보도록 유도하기가 쉽죠. 앉아서 보면 고개를 위로 올려야하므로 불편하기 때문에 말을 잘 듣습니다. 스마트폰은 블루라이트도 문제가 되고 해서 가까이에서 보는것을 특히 주의해야하는데요. 아이들이라면 특히 그렇습니다. 그런데 TV 화면으로 보니 멀리서 보도록 유도할 수 있고, 시간을 예약하면 보는 시간을 제한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그리고 큰 화면을 통해서 부모와 같이할 수 있는 컨텐츠를 할 수 있으니 더 좋습니다. 스카이라이프를 쓰시는 분들은 꼭 유튜브 키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