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hinQ LG가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앞으로 미래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제품들이 대세
앞으로 다가올 미래 시장에서 단연 관심이 많은 부분은 인공지능(AI) 일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LG 전자가 새롭게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씽큐) 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LG ThinQ는 LG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을 생각한다’는 의미의 ‘Think you’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가 결합되어 생긴 용어라고 합니다.
LG ThinQ LG가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사실 기존 인공지능 가전제품은 뭔가 명령을 하면 기존 입력된 명령어를 실행해 처리하는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최신 인공지능 기술은 스스로 학습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딥 러닝 기술이 접목되며 놀랍도록 발전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도 이제는 스스로 학습을 통해서 더 똑똑해지고 있다는 것이죠.
LG전자는 이미 스마트 씽큐 앱을 통해서 인공지능 가전 시대를 대비해 꾸준히 관련 제품들을 내놓고 있었습니다. 특히 LG 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딥 러닝 기술인 딥 씽큐(DeepThinQ)를 LG 제품에 접목 시키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더 똑똑해지는 가전을 만들기 위해 혁신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휘센 듀얼 에어컨도 에어컨에 장착된 카메라가 사용자가 어디에 많이 앉아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서 활동하는지 등을 에어컨이 설치된 후로부터 계속 분석하고 학습을 합니다. 집의 구조에 따라서 설치된 위치에 따라서 스스로 학습을 통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동작하도록 개선이 되는데요. 사용자가 특별히 신경 쓰지 않더라도 스스로 좋은 결과를 내줍니다.
집에 살펴보면 하나쯤은 LG가전을 사용 중 일텐데요. 이제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씽큐)가 론칭 되면서 앞으로 LG 전자는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명 앞에 ‘씽큐’를 붙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LG전자가 그리는 옳은 인공지능가전의 모습 앞으로도 기대를 해봅니다.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