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윈도우10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9 업데이트 GPU 그래프까지

씨디맨 2017. 10. 27. 11:32
320x100

벤치마크 할 때 정말 편리한 기능이 드디어 생겼다

벤치마크를 할 때 또 쓸만한 기능이 생겼네요. 뭐가 달라졌는지 보겠습니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9 업데이트 를 하면 GPU 그래프까지 이제는 볼 수 있습니다. 이왕 된것 온도까지 나오면 좋을텐데.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9 하고 난 뒤 GPU 그래프 추가된 것 외에는 기존에서 아주 크게 바뀐 기능은 없네요. 그렇지만 주목할만한 변화는 좀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뭘 해보고 싶은것인지도 속내를 읽을 수 있었구요.

기능 업데이트가 최근에 있었는데요. 점점 기능이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9 업데이트 GPU 그래프까지

컴퓨터 사용 중에 Windows 기능 업데이트가 떳습니다. 이때 지금 다시 시작 누르시면 됩니다. 또는 윈도우키 + I 를 눌러서 설정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서 직접 업데이트 해도 됩니다.

윈도우10이 좋은 점이라면 한번 윈도우10 구매하고 난 뒤 계속 업데이트로 더 최신형 운영체제를 쓸 수 있다는 점이죠. 물론 무료 입니다.

 

다시 시작이라는 문구가 뜨고 정말 한참 걸릴 수 있습니다. 그상태에서 끄지 않고 계속 기다려 줍니다. 몇번 더 재부팅이 되면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업데이트 후 재부팅 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업데이트 후 달라진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는데요.

 

휴대폰 연결하는 기능이 있네요. 휴대폰 추가를 누르면 문자를 보내게 되어있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게 됩니다.

 

폰번호를 실제로 입력 후 보내기 눌러봤습니다. 스마트폰에 문자가 하나 오고 그 링크로 들어가니 Microsoft Launcher 를 설치하게 되더군요.

 

윈도우폰은 지금 그렇게 많이 활성화 되진 않았죠. 그래서 이런식으로 서로 엮으려는듯 싶네요. 이것은 추후에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은 팁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근데 기존에 이미 업데이트 되었던것에서 크게 차이나진 않네요.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작업 관리자 부분인데요. 다른 부분은 크게 차이점이 없는데 잘 보면 GPU가 생겼습니다.

 

GPU 항목을 선택하면 현재 그래픽카드의 상태가 그래프로 나타납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유저들이 이런 기능 넣어달라고 했던 것 중 하나인데 결국 들어갔네요.

 

GPU ㅎ아목에서는 3D나 Copy, 현재 인코딩상태, 디코딩 상태 등 여러가지 항목을 선택해서 그래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GPU 인코딩을 실제로 하면서 그래프를 살펴 봤는데 비디오 인코더/디코더의 그래프가 올라가는게 확인이 됩니다.

 

이전에도 있었는지 좀 헷갈리긴 하는데 디바이스 성능 및 상태에서 새로 시작 부분도 있네요. 초기화와 같은 기능 부분이긴 한데, 여튼 윈도우10 쓰시는 분들은 중요한 자료는 원드라이브에 넣어두시는게 안전합니다. 갑자기 컴퓨터가 망가져도 데이터 날라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사용하다가 너무 심각하게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기면 초기화 해버리시면 됩니다. 저는 프로그램 설치 할 것도 원드라이브에 다 넣어둔 바람에 초기화 후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때 문제가 없습니다. 여튼 이번 업데이트로 GPU 항목이 생겨서 좋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