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뉴스

AORUS 신제품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그리고 WD SSD

씨디맨 2017. 3. 1. 09:49
320x100

AORUS 신제품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그리고 WD SSD

신제품들 구경하고 왔는데요. 구경해본 것 사진으로 풀어봅니다. AORUS 신제품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그리고 WD SSD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제가 몰랐던 부분도 문의를 해볼 수 있었고 멋진 제품들 구경도 했습니다. AORUS 신제품 중에 눈에 띄는것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이었는데요. 모두 다 신상으로 이번에 나온 제품들 입니다. 물론 기능들이 엄청 출중한 제품들이 나오죠.

폴라리스컴에서 만든 튜닝된 컴퓨터도 볼 수 있었구요. 멋지군요.

 

AORUS 신제품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 WD SSD

뭔가 제품들이 많이 보이네요. 근데 눈이 제일 먼저 저는 그래픽카드로 갔습니다. 처음 보는 제품이 있었거든요.

 

어로스 그래픽카드 입니다. AORUS는 게이밍 으로 유명한 브랜드 인데 기가바이트에서 이 이름으로 고성능 게이밍 제품들을 하나로 통합을 했습니다. 이제 기가바이트의 게이밍 제품들은 어로스라는 이름을 붙어서 사용하게 될텐데요. 이 그래픽카드는 아래에서도 좀 설명드리죠.

 

저도 사용중인 어로스 메인보드 입니다. 게이밍 메인보드라고는 하지만 당연히 오버클러킹 성능도 좋습니다.

 

위 사진은 Gaming 7 이지만 오버클러킹도 잘되고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해진 메인보드 입니다. 저는 Z270X Gaming 9를 사용 중인데요. i7-7700K 오버클러킹 했을 때 5Ghz는 아주 가볍게 찍어주더군요. 전압만 어느정도 낮춰서 사용하면 실제 실사용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플레이웨어즈와 함께하는 AORUS 테크 세미나에서는 WD SSD도 나와있었는데요.

 

그린 블루 제품은 봤었고 블랙제품이 나올거라는 생각은 했는데요. 역시나 PCIe SSD에 블랙 라벨을 붙여서 WD BLACK라고 해서 제품이 나왔군요.

 

NVMe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제품 인데요. 저도 이건 써보고 싶어지네요. 기회가 있으면..

 

어로스 신형 GTX1080 그래픽카드 입니다. 팬이 겹쳐있는게 좀 신기하네요. 묵직하기도 하고 멋지기도 합니다. 저도 언젠가는 이런 그래픽카드 써보고 싶어지네요.

 

이곳에서는 VIVE htc VR 가상현실 체험도 가능 했습니다. 좀 늦게 와서 잠깐만 만져볼 수 있었는데요. 이것도 좀 재대로 리뷰를 언제 좀 해보고 싶긴 하네요.

 

가격이 점점 저렴해지고 있기도 하고 집에서도 가상현실을 즐기는 분들도 늘고 있어서 점점 고사양 컴퓨터와 함께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중이죠.

 

좀 재미있는 제품도 봤습니다. 우리나라 수입이 될지는 모르겠다는 제품인데요. 어로스 이어폰 입니다. Hi-Res AUDIO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네요. 가격은 10만원 정도대이고 음질은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이제 실제 세미나가 있었는데 처음은 WD 에 대한 제품 소개가 먼저 있었습니다.

 

WD Blue는 저도 사용해본적은 있는데요. 사실 Sandisk 베이스이긴 하죠. WD Black는 그동안은 NVMe SSD가 나오진 않았지만 이번에는 고성능 SSD를 베이스로 블랙 제품군이 나왔네요.

 

일반 S-ATA SSD에 비해서 부팅 및 게임 실행 종료시간까지 했을 때 13초가량 더 빠르다는 설명 입니다. 몇초 차이는 안나지만 사실 S-ATA SSD도 속도는 빠르긴 하죠. 하지만 그 정점에 있는게 NVMe SSD 이긴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어로스 메인보드의 기능 설명편이 있었는데요.

 

가장 상위 제품군은 Bitspower G-Chill Hybrid Water Black이 사용이 됩니다. 이 워터블럭은 수냉에 연결 안하면 자체만으로도 공냉이 가능하며, 물을 이용하면 워터블럭으로 이용도 가능 합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훌륭 한데요. 실제 이 회사와 협의해서 다른 메인보드사 경우에도 전원부 블럭을 이용하고 있긴 하더군요. 다만 좀 차이가 있다면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경우 이 워터블럭이 들어가는 부분의 홀 사이즈와 규격을 모두 통일해놨습니다. 즉 이 워터블럭이 없는 메인보드를 쓰고 있다고 해도 기존 방열판을 분리하고 워터블럭을 따로 구매해서 장착하면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Gaming 7 시리즈를 Gaming 9 시리즈 처럼 외형 변신 시킬 수 있는겁니다. 

 

RGB Fusion을 이용하면 각 부분에 LED를 여러가지 컬러로 교정이 가능한데요. 질문시간에 White도 여러가지 White 가 있는데 모두 다 적용가능하냐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저는 답을 알고는 있었지만 이게 가능하죠. 수치를 직접 입력해도도 값을 조정이 가능하거든요. 완전 화이트도 가능하고 색온도가 낮은 화이트도 가능하죠.

 

그리고 RGB 헤더를 이용하면 다른 RGB 바를 이용하여 컬러 튜닝도 가능 합니다. 헤더가 2개나 됩니다.

 

이 외에 LED 바를 사용자가 임의로 튜닝도 가능한데요. 이부분의 아크릴 바는 사용자가 자체 제작하여 무늬를 넣어시 이용도 가능 합니다. 회사로고나 자신만의 이니셜을 넣어서 사용도 가능 하죠.

 

RGB Fusion APP을 이용하면 이런 컬러 부분에 대한 다양한 조정이 가능 합니다. 빛을 계속 원하는 컬러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부분에 각각 다른 컬러를 조합해서 같은 메인보드이지만 다른 분위기가 나도록 할 수 있죠.

 

팬 속도 조정의 경우에도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모두 연동해서 조정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팬 전원을 연결하는 전원핀에 원래는 1A가 최대 전력허용치인데요. 근데 여러개의 장치를 연결해서 쓰는 분들을 위해서 2A까지 전원이 공급되도록 했습니다. 덕분에 더 많은 장치 연결이 가능 합니다. 물론 팬을 많이 쓰는 분들이나 워터 펌프를 여러개 쓰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죠.

 

USB DAC UP2는 USB의 전압을 임의로 사용자가 0.3V(최대)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하는 만큼 전압을 올려서 많은 장치들이 USB에 연결되어도 전압문제가 없도록 했죠.

 

품질이 상당히 놓은 사운드 칩셋을 이용합니다. 콘덴서도 상당히 좋은것을 썼구요. 특히  OP AMPS를 3개를 추가하고 또 개조도 가능 합니다.

 

PCIe Armor 에 대한 부분 설명도 있네요. 이부분을 이음새 없이 통짜로 만들어서 견디는 힘을 강화 시켰습니다. 무거운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도 핀이 휘거나 해서 문제가 생기지 않게 했죠.

 

오버클러킹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도 오버클러킹을 해둔 부분 설명이 있으니 그글도 참고하세요.

 

이제품은 디버그코드가4자리 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줄 수 있죠. 디버그 코드는 오버클러킹 등을 하다가 실패 나거나 또는 문제가 될 때 쉽게 상태를 파악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Turbo B Clock 를 통한 오버클럭도 가능하게 하는데 이부분은 물론 쉬운 부분은 아니지만 옵션이 따로 있다는것은 좋은 점이죠.

 

새로나온 Aorus 게이밍 그래픽카드에 대한 설명도 있었는데요. 백플래이트가 대부분 어느정도의 방열과 후면을 보호하는 정도인데요.

 

어로스 제품 경우 GPU 후면에 구리 판을 덧대어서 이부분을 통한 발열 제어를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의 100mm 쿨러가 사용되는데 이 쿨러가 조금 겹쳐 있습니다. 덕분에 팬과 팬 사이에 공기가 와류현상이 없고 전체적으로 잘 흐르게 되죠.

 

Stack fan이 적용되어있는 부분 설명 인데요. 그러고 보니 이 팬이 적용된것은 고급사양의 그래픽카드에만 적용되어 있긴 합니다. 이렇게 겹치려면 그래픽카드 자체의 두께는 쿨링팬의 두깨 덕분에 두꺼워지긴 합니다. 대신 그래픽카드가 짧아지는 장점이 있죠. 100mm 쿨러를 3개를 넣었음에도 전체사이즈는 300mm 이하입니다.

 

그리고 VR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HDMI 단자를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위치했습니다. 전면에 있는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성을 높이기 위함이죠. VR 연결시 본체 후면에 선을 연결하지 않고 본체 앞면에 연결해서 쉽게 연결 및 해지가 가능 합니다.

 

이 그래픽카드도 다양한 컬러로 튜닝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백프레이트 부분에도 어로스의 독수리 문양에 빛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어로스 프로텍션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것은 군용 장비에도 적용되는 방식이라는군요. 먼지나 어느정도의 물기에는 문제가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PCIe 전원 들어가는 부분에 선이 잘못꽂히거나 했을 때 빛을 통해서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원부 부분을 강화시켰고 수명이 높은 제품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구리층을 2겹을 넣어서 그래픽카드 PCB 자체에서도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게 해놓았습니다.

 

어로스 노트북에 대한 설명도 있었는데요. 근데 아직 출시전인 제품이 있었습니다. 13.9인치는 나와있고 15인치대 17인치대 제품은 곧 출시된다고 하네요.

 

자동차 계기판을 보는듯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오버클럭도 가능 합니다. 노트북 자체의 성능도 무척 높게 나오는데 또 오버클럭까지 가능하네요.

 

이번 모델은 새로나온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지포스의 가장 상위 스펙 GPU가 들어갑니다.

 

프리젠테이션을 마치고 다시 또 제품들을 살펴봤습니다. 이 제품이 스텍 팬이 적용된 제품 입니다. 팬이 실제로 겹쳐 있죠.

 

후면에 백플레이트 부분을 보니 정말 독수리 문양 LED도 있고 GPU 후면에 구리방열판도 보입니다. 확실히 열은 잘 빠질듯 하네요.

 

후면 백플레이트 (구리) 의 냉각핀 방향도 중요하다는군요. 후면 팬에 맞춰서 사진처럼 배열하는게 효과가 더좋다고 합니다.

 

그래픽카드 안쪽을 보니 정말 HDMI 단자가 앞부분에 있네요. 나중에는 근데 추가해서 전원핀도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 그래픽카드는 언젠가는 꼭 써보고 싶네요. 어로스 마크가 너무 맘에 듭니다.

 

튜닝PC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깔끔하게 맞춰두니 이쁘네요. 저도 LED 튜닝좀 해봐야겠습니다. 어로스 제품들이 이번에 꽤 많이 나왔는데요. 앞으로 점점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아이디어를 계속 추가해서 점점 더 좋은 제품이 되었음 좋겠네요.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