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_팁

KTX 설날 예매 성공하는 방법 이것만 주의하면

씨디맨 2017. 1. 12. 06:30
320x100

KTX 설날 예매, 성공하는 방법, 이것만 주의하면

 

명절마다 고민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편하게 갈 수 있을듯 싶네요. KTX 설날 예매 성공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것만 주의하면 됩니다. 항상 고속버스를 타고 내려갔었는데요. 근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이번에는 기차를 타보기로 했습니다. KTX 설날 예매 하려고 새벽에 일어나서 준비를 하고 있다가 예매를 해봤는데요. 처음 하는것이지만 비교적 어렵지 않게 했습니다. 근데 처음하는가라 좀 이해 안되는 것도 있고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예매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은 시간이더군요. 그리고 버튼을 잘 못 누르면 안됩니다. 그리고 미리 언제출발할지 언제 올라올지 생각을 해두는게 필요하더군요.

 

 

KTX 설날 예매 성공하는 방법 이것만 주의하면

 

 

설 승차권 예매의 경우 사이트가 별도로 있었는데요. 물론 특별한 기간에 임시로 이 사이트가 열립니다. 미리 설 승차권 예약하는 날을 알아둬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1월 10일 오전6시 (새벽 6시) 에 있었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딱 6시에서 6시 3분 정도 ? 안에 무조건 해야만 합니다. 그 기간이 지나면 거의 예약을 원하는시간에 못한다고 봐야하더군요.

 

설 승차권 예약을 시간을 보면서 딱 누르는게 필요합니다. 제 경우에는 네이버 시계를 열어놓고 타이머를 보고 있다가 딱 6시 되는 순간 눌렀습니다. 설 승차권 예약 버튼을 딱 눌렀을 때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뜨면 닫기 버튼을 누르면 안됩니다.

 

현재 1869명이 접속 대기중이며, 대기 순서에 따라 자동 접속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이 화면이 뜨면 절대 닫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기다립니다.

 

숫자가 전혀 줄어들지 않고 오래 보고 있어도 진행이 안되면 그때는 닫기를 누르면 다시 재접속을 합니다. 물론 대기자의 숫자가 엄청 늘어날겁니다. 즉 처음 딱 누르고 대기자 숫자가 뜨면 일단 기다립니다. 닫기 누르고 다시 하면 무조건 더 뒤로 밀리거든요.

 

참고로 이렇게 기다리는 동안 주요 시간별 잔여석 현황 링크를 누르면 현재 매진 되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접근하면 자신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접속 하고 3분내로 예매를 해야 합니다. 예매는 결제를 하지 않고 일단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예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왕복으로 예매를 했는데 내려가는것은 시간을 원하는것을 3번 선택하는 바람에 실제로는 내려가는것 올라오는것 해서 6개가 예매 되었습니다. 근데 취소하거나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그럴 시간도 없구요. 원하는 시간에 예매부터 합니다.

 

 

 

제 경우에 위처럼 예매가 되었습니다. 하나는 예약 취소 눌렀는데 그 취소화면 누르자마자 시간 3분 넘었다가 강제로 로그아웃 되더군요. 어짜피 몇일 뒤 결제를 하고 그때 취소 가능하니 취소는 미리 생각하진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도움말을 미리 보고 파악이 가능한데요. 예약이 되는경우에는 일반예약 이렇게 나오고 만약 사람이 많아서 밀리면 예약대기나 다른것이 뜹니다.

 

 

 

 

저는 일단 예약은 원하는시간에 다 되긴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기다렸습니다.

 

 

 

 

하루가 지난 뒤 실제 결제가 가능했는데요. 이때 필요한 날짜만 결제를 하고 잘못 예약된것은 취소를 해 줍니다.

 

 

 

 

 

취소를 한만큼 다른사람이 또 예약이 가능하겠죠. 제 경우에는 그전에는 동서울터미널로 갔다가 다시 고속버스를 타고 내려갔는데 그렇게 하면 대전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더군요. 이제는 기차를 타고 가니 좀 더 편하게 빠르게 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고속버스를 한번 더 갈아타긴 해야하지만 가는 시간이 엄청 줄어들었네요. 버스에서 6-7시간 있으면 정말 많이 피곤하니까요.

 

처음 예매해보는거지만 생각보다는 쉬웠습니다. 중요한것은 버튼을 얼마나 6시 정각에 맞춰서 누르느냐 그리고 실수로 닫기 버튼 누르지 않고 기다리느냐 이더군요.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