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Acronis True Image 2016 Cloud 무제한 백업 동기화

씨디맨 2016. 2. 22. 14:10
320x100

백업 복제에 대해서는 거의 완벽한 툴

 

SSD로 마이그레이션을 준비중 이신가요. 또는 컴퓨터에 있는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백업하길 원하시나요. Acronis True Image 2016 Cloud 무제한 백업 동기화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잘 이용하면 현실적인 가격으로 무제한 백업이 가능해집니다. Acronis True Image 2016 Cloud는 로컬 백업과 클라우드 백업을 모두 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 입니다. 스마트폰에서의 백업도 지원하는군요. 클라우드 버전의 특히 좋은 점은 클라우드로 무제한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쉽게 접근 및 사용도 가능하네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 그리고 클라우드가 있는데요. 클라우드는 트루 이미지 2016 + 클라우드 서비스가 합쳐진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백업을 하려고 하니 백업할 공간이 없어서 걱정하시는 분이 있을 듯 한데요. 걱정 없습니다. 클라우드에 백업 하면 되기 때문이죠.

 

 

 

Acronis True Image 2016 Cloud 무제한 백업 동기화

 

 

설치는 http://go.acronis.com/ati/download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을 먼저 설치 후 제품키를 넣으면 인증이 되는 형태 입니다.

 

 

 

 

 

사이트에 접근하자마자 자동으로 파일이 받아집니다. 실행을 해서 설치를 합니다.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클라우드 설치하기

 

 

설치 버튼을 눌러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클라우드를 설치 합니다.

 

 

 

처음에는 계정 등록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생성 합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6을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시리얼 번호 입력을 선택 후 카드의 번호를 입력 합니다.

 

 

 

시리얼 번호는 무척 긴 편입니다. 그냥 대략 보여줘도 외우지 못할만큼 아주 길게 되어있네요. 글자도 좀 작은 편이긴 합니다. 시리얼키를 입력 후 활성화를 합니다.

 

 

 

 

백업하기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클라우드의 메인 화면 입니다. 이전 버전보다 훨씬 메뉴가 단순해졌고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뭔가 복잡한 설명 없이 간단하게 출력이 되어서 오히려 사용하기 더 좋아졌네요.

 

 

 

 

메뉴는 백업, 아카이브, 대시보드, 동기화, 도구, 계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백업 복구는 백업이라는 메뉴 하나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됩니다. 그 외에 클라우드로의 아카이브, 또는 동기화, 백업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백업에서는 PC전체 백업, 디스크 및 파티션 지정 백업, 파일 및 폴더 백업이 가능 합니다.

 

 

 

 

백업의 단위는 새로 생성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SSD를 백업해보기로 합니다. 디스크를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백업 대상은 외장하드나 기타 드라이브로 백업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근데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클라우드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공간으로 백업이 가능 합니다.

 

클라우드 저장 공간은 무제한 입니다. 즉 아무리 큰 파티션이나 디스크를 백업하더라도 무제한으로 백업이 가능 합니다.

 

 

 

 

SSD 드라이브를 Acronis 클라우드 공간으로 백업하도록 설정을 마쳤습니다. 지금 백업을 누르면 백업이 바로 진행이 됩니다.

 

 

 

 

백업시에는 프로그램을 꺼놓더라도 백그라운드로 백업이 계속 진행이 됩니다. 백업 속도는 10Mbit/sec 정도까지도 나오는군요. 전체 속도를 보면 154GB를 백업하는데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물론 로컬 드라이브로의 백업이 속도가 더 빠르긴 합니다. 하지만, 로컬 드라이브가 여유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클라우드도 활용해볼만 합니다.

 

 

클라우드에서 복구하기

 

 

참고로 , 클라우드로 백업을 해놓더라도 복구 미디어로 부팅 후 클라우드 공간에 로그인 후 복구가 가능 합니다. 즉 예를 들면, 컴퓨터에 SSD 하나 뿐이라 백업할 수 있는 공간이 없더라도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클라우드가 있으면 클라우드 공간에 백업 후 그것을 복구도 가능하다는 뜻 입니다.

 

별도로 디스크를 준비하거나 외장하드를 준비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죠.

 

 

 

 

만약 백업된 내용 중 일부 파일만 복구를 하고 싶다면, 아크로니스 클라우드로 접근 후 (웹접속) 백업된 경로의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백업 옵션에서는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 했는데요. 백업 스케쥴을 지정할 수 있고, 알림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 시 제외될 파일을 지정 및 작업의 우선순위 변경 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아카이브 - 보관하기

 

 

아카이브는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부족할 때 또는 백업해놓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사용해보면 괜찮은 기능 입니다.

 

 

 

작동법을 선택하면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 설명이 나옵니다.

 

 

 

아카이브를 선택하면 드라이브에서 자동으로 용량이 큰 순서대로 정렬해서 보여줍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선택해서 아카이브를 하면 클라우드 공간으로 업로드 후 원본을 삭제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클라우드 공간에만 파일이 남게 되겠죠.

 

 

 

 

동기화는 특정 폴더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의 공간과 같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은 동기화를 해두면 파일을 잃어버리거나 손상되는것을 방지할 수 있겠죠.

 

 

 

동기화 하기

 

 

동기화 할 폴더를 지정을 합니다.

 

 

 

클라우드로 동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도구 살펴보기

 

 

도구에서는 디스크 복제, 복구 미디어 제작기, Acronis Universal Restore , 페러렐즈 엑세스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복제는 이전버전에 있던 디스크 복제와 동일한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이 가능하죠. HDD의 데이터를 SSD로 옮기는 것을 할 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복구 미디어 제작기를 선택해봤습니다. 복구미디어를 만들거나 Acronis 플러그인이 포함된 WinPE기반 미디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부트 미디어를 만들면 하드웨어 사양이 달라진 상태에서도 복구가 가능 합니다.

 

 

 

 

Parallels Access는 모바일 장치에서 원격으로 엑세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복구 툴에 이 툴이 들어가있는게 좀 재미있네요.

 

 

 

이 외에 다른 도구에서는 시스템 정리나 디스크 추가 등 몇가지 새로운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Acronis 클라우드 공간 쉽게 접근하기

 

 

클라우드 공간은 웹으로 접속해서 관리도 가능하지만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등록이 되어서 더 쉽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백업한 이미지도 이곳에서 쉽게 관리가 가능하며 동기화 또는 아카이브가 된 파일도 쉽게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즉 어떻게 보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무제한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생기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백업의 성격이 점 더 강해서 해당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과 같이 공유하는데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Acronis 클라우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접근을 해 봤습니다. 아카이브를 해 놓았던 파일이 바로 보입니다.

 

 

 

 

동영상 파일을 재생해봤는데 바로 잘 재생까지 되네요. 속도도 꽤 괜찮고 해서 문서 저장용으로 써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클라우드 공간은 Acronis 프로그램을 통한 동기화, 아카이브, 백업만 가능한 공간으로 직접 파일을 쓰기 등은 안됩니다.

 

 

클라우드 저장공간 갱신하려면?

 

 

계정을 선택해본 모습 입니다. 계정에서는 자신의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공간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소의 공간제한은 없으므로 마음껏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기간제한은 있습니다.

 

라이센스가 1년단위 이므로 기간이 지나면 갱신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1개, 모바일 장치 3개의 라이센스 ( 클라우드 ) 가 1년당 99.99$ 입니다. 대략 한달에 1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것 입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사용방법을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UI가 기존과 다르게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게 바뀐점은 상당히 맘에 드네요. 터치 디바이스에서도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구요. 특히 클라우드 공간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컴퓨터저장공간이 무척 큰 분들은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에도 상당히 신경을 쓸 텐데요. 안전하게 보관하는 용도로 충분히 사용될 수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