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5 모바일게임 난투 게임 소감
지스타 2015 모바일게임 난투 게임 소감
지스타 2015가 곧 열리겠군요. 모바일게임 난투 게임 소감을 지금 들어서 한번 더 올려봅니다. 게임을 가끔 화장실에 들어갈때 마다 했었는데요. 시간 떼우기 참 좋았는데요. 태블릿을 들고 사용해도 무척 좋았습니다. 게임을 하기 좋은 철이 되었네요. 날씨도 시원하구요. 지스타 2015에서 새로운 게임들도 많이 나오고 할텐데요. 저도 모바일게임도 좋아하고 PC 게임도 좋아하는데요. 피파온라인3 , 서든어택2 등 다양한 게임이 있겠지만 저는 좀 더 고 퀄리티의 좀 어려운 게임들을 좋아하는 편 인데요. 요즘은 손목이 좋지는 않아서 게임을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하는 것 자체가 재미있죠. 지스타 2015 사진들을 보니 새로운 그래픽카드에 맞춰서 또 새로운 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을텐데요. 저는 난투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난투가 이번달에 이벤트도 많이 있고, 새로 업데이트 된 것도 많습니다. 그동안 저는 난투를 많이 해 봤었는데요. 물론 레벨이 엄청나게 높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레벨이 34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하다보니 시스템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잘 몰라서 한참 헤매기도 했습니다. 근데 저만 그런건 아니더군요. 채팅창에는 항상 어느게 더 좋은지 어떻게 해야 좋을지 그리고 잡담 등으로 북적북적 댑니다. 알려주는 재미도 있고 알게되는 재미도 있네요.
11월 4일에 비교적 최근에 업데이트가 또 있었네요. 난투는 3개의 케릭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어떤 영웅을 선택하는지는 개인의 몫입니다. 근데 한참 영웅을 키워놨는데 갑자기 다른 더 좋은 영웅이 나타났을 때 다시 키우는것은 힘들겠죠. 그래서 영웅의 경험치 등을 옮기고, 무기의 성능도 옮겨주는 시스템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새로운 영웅들이 탄생을 하는데요. 이미 거의 모든 영웅을 이용해본 유저도 있을겁니다. 근데 저는 아직 반도 다 못해봤는데요. 영웅이 꽤 많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영웅이 달라서이기도 한데요. 무덕성군이라는 영웅도 나왔나보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재미있게도 난투 with NAVER 공식카페를 이용하면 도움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 꽤 많은 정보가 적혀 있어서 읽어보면 좋습니다. 게임을 그냥 무턱대고 하는것 보다는 설명을 한번 보고 하는게 더 좋긴 하더군요. 그러면 더 강력한 영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한길이 오픈되었다는 군요. 무한길은 제 13챕터를 통과했을 때 오픈된다고 합니다. 최초 클리어 보상도 여러가지가 있군요.
이 외에도 행웅룰렛과 길드 랭킨전으로 길드원 전원에게 보상지급한다는 부분이 추가 되었네요.
길드전 시즌2는 11월 15일까지 이벤트 기간이고, 순위에 따라서 보상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영웅혼은 영웅을 키우기 위해서 또는 처음에 영웅락을 해제하기 위해서 필요한데요. 상당히 많이 필요합니다. 저도 이것 모으려고 꽤 힘들었네요.
메인 화면인데요. 메뉴가 점점 늘어나서 지금처럼 많아 졌습니다. 처음에는 안보였던 메뉴들이 게임을 하면서 업데이트 되면서 계속 추가가 되었습니다.
도전항목에 있는 메뉴들도 계속 늘어났는데요. 지금은 체력사냥도 있고 비문을 습득하는것도 있고 무한으로 경쟁하는 부분도 있고 많은 것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하루마다 난투는 들어가보게 되어 있는데요. 그것은 무기와 방어구를 하루에 한번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입니다.
근데 무엇이 나올지는 랜덤입니다. 영웅은 이미 있는 영웅에 영웅혼만 나올 수 도 있구요. 또는 운이 좋으면 새로운 영웅이 탄생할 수 도 있습니다. 저도 영웅혼을 계속 모으고 모아서 이순신 장군 영웅도 얻었는데요. 근데 케릭터마다 경험치가 다르듯 능력치도 다 다릅니다. 같은 영웅도 어떻게 방어구를 입히고 어떻게 비문을 추가했고 각성했느냐에 따라서 다르다는 것이죠.
장비도 하루에 한번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루비가 많다면 여러번 받을 수 있는데요. 가끔 아주 희귀한 방어구가 나오기도 합니다.
저는 단철곤봉이 나왔네요. 이미 있는것인데 또 나오면 기운 빠지긴 하지만, 내일을 또 기다려보는것이죠.
체력사냥을 해 봤습니다. 게임이 요즘은 다 그런듯 하지만 어느정도 게임을 열심히 하다가 어쩔 수 없이 강제로 쉴 수 밖에 없게 되어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도 그게 있는데 체력이라는 부분 입니다. 체력이 부족해지면 게임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죠. 물론 정해진 시간에 체력사냥을 통해서 체력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체력사냥할 때는 확실히 범위 공격이 좋긴 하네요. 한번에 많은 것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근접하는 영웅 2명과 범위 공격(마법공격)이 가능한 영웅 이렇게 조합하였는데요. 조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리 방어구가 좋고 무기가 강력해도 한번에 여러명의 영웅과는 싸움이 버겁게 되어있어서 어떻게 배치하고 어떤 타이밍에 공격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바뀝니다.
모험을 해보기로 하죠. 모험은 여러챕터가 있는데 챕터마다 보상 내용이 다릅니다. 그리고 레벨에 맞는 챕터가 있는데 이것을 지키지 않고 해볼 수 있긴 한데 무척 힘들긴 합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이겨서 이렇게 쉽나? 라고 생각했는데 시간 지날 수 록 난이도가 엄청 높아지네요.
용감하게 도전해봤는데 하다가 죽었네요. 이때는 다른 메뉴를 통해서 계속 경험치를 높여서 레벨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기도 더 강하게 만들고 더 좋은 비문을 넣어서 강하게 만들 수 있죠.
랭킹전도 있는데요. 랭킹전은 비슷한 전투력의 상대방과 전투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랭킹전은 참고로 자동입니다. 자동으로 싸우게 되는데요. 근데 이겨도 좋고 져도 좋습니다. 랭킨젠은 무조건 받게 되거든요. 랭킹젠을 모으면 더 좋은 아이템과 교환도 가능 합니다.
대전을 통해서는 비슷한 레벨의 다른 상대방과 대전을 할 수 있는데요. 이것도 수동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자동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비슷한 전투력이 만나는 만큼 어떻게 조정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바뀝니다. 무조건 자동만 믿지 말고 수동조작을 조금씩 해주면 좋다는 것이죠.
제가 이겼네요. 비슷한 전투력이라고 해도 비문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비문은 무공비책 뭐 그런건데요.
영웅을 관리하는 화면인데요. 저는 여러가지의 비문을 추가했습니다. 비문 추가하는 슬롯을 추가할때도 금화가 드는데요. 비문을 얻는것은 좀 더 힘듭니다. 비문사냥에서 여러번 사냥해서 필요한 비문을 추가해야 합니다.
제가 얻은 비문들 중 일부인데요. 비문은 계속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더 많은 비문을 필요로 합니다. 능력치가 높아질 수 록 대전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각성도 중요합니다.
각성은 영웅혼으로 끌어올려서 마법을 3단계 다 쓰는것 외에 좀 더 능력치를 활성화 하는 것인데요. 이때 재료가 여러가지가 필요합니다. 저도 그래서 재료를 끌어모으는 중인데요. 각성을 하면 같은 레벨이라고 하더라도 더 강해집니다.
메뉴에 보니 신규영웅이 보이네요. 무덕성군입니다. 영웅혼을 조금씩 주는데 이것을 계속 모으다보면 락이 해제가 됩니다. 무시무시하게 생긴 만큼 능력치도 강할 듯 하네요.
길드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길드에 들어가 있으면 경험치도 더 받게 되는데요. 물론 길드에서도 열심히 활동하면 길드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꽤 여러번 도전해야 합니다.
저도 이 화면을 여러번 봤네요. 여러분들도 난투 한번 설치해보세요. 심심할 때 열심히 싸우는 영웅들 보면 꽤 재미있습니다. 화장실에서 해봐도 정말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