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윈도우7

작업관리자 단축키 쉽게 띄우는 방법

씨디맨 2012. 4. 21. 09:01
320x100
작업관리자는 응용프로그램을 강제로 닫거나 점유율을 조정할 때 도 쓰이고 성능이나 서비스등을 제어할 때도 쓰이죠. 네트워크 및 CPU , 메모리등의 자원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작업관리자를 띄우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마우스를 활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쉽게는 Ctrl + Alt + Del 키를 누른뒤 작업관리자를 띄울 수 도 있고, 시작바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뒤 작업관리자 시작을 눌러도 됩니다. 더 쉽게는 Ctrl + Shift + ESC 를 눌러서 바로 띄울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가 바로 떴네요. 프로세스의 상황이나 메모리 상황을 자주  살피는 분들에게는 이 화면이 상당히 익숙할 것입니다. 그런데 Ctrl + Shift + ESC 버튼은 비슷한 위치에 붙어 있어서 두손을 이용해서 누르려면 좀 위치가 애매한데요. 쉽게 띄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왼손으로 엄지손가락으로 Ctrl , Shift 키를 같이 누릅니다. 정확히는 Shift와 Ctrl 키 중앙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면 2개의 키가 동시에 눌립니다. 그상태로 검지로 ESC키를 누릅니다.





물론 노트북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키캡이 낮은 노트북에서도 Ctrl 과 Shift 중앙을 누르면 두개의 키가 동시에 눌립니다. 좀 익숙해지면 눈으로 키를 안보는 상태에서도 쉽게 누를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저는 메모리 사용량이나 SSD 테스트시에는 로드양이나 쓰기의 양을 측정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을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단축키로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