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46

휴대용 빔프로젝터 LG 미니빔TV PH550 무선 화면 전송, 높은 화질과 해상도 신혼집 안에서 분위기 내고 싶을 때 쓰는 특별한 녀석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상당히 좋은 프로젝터를 소개 합니다. 무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 인데요. 휴대용 빔프로젝터 LG 미니빔TV PH550 인데 무선 화면, 전송 높은 화질과 해상도 등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대용프로젝터의 가장 큰 평가 항목으로는 사용성과 실제 화질과 밝기를 들 수 있는데요. 휴대성이 아무리 좋아도 성능이 떨어지면 불편하니까요. 휴대용 빔프로젝터 LG 미니빔TV PH550는 밝기도 상당히 밝고 사용성도 무척 좋았는데요. 처음 사용해보면서 편리했던 점은 휴대용이지만 생각보다 밝기가 밝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연결 방식을 거의 모든 방식을 지원을 합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 LG 미니빔TV PH550 무선 화면 전송, 높은 .. 2016. 6. 30.
기가바이트 X99-Designare EX i7 6950X 시스템 조립 데스크탑 가장 하이엔드 시스템 만들어보기 가장 좋은 사양의 시스템을 만들어서 써봤습니다. 가장 하이엔드 기종 중 하나인데요. 기가바이트 X99-Designare EX i7 6950X 시스템 조립을 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그전에 이 프로세서를 이용해서 성능을 보여드렸는데요. 좀 더 고사양 조합으로 하니 성능이 더 나오네요. 제품의 특성이 좀 다른만큼 특징을 보여드리는 조립기를 보도록 하죠. 기가바이트 X99-Designare EX는 하이엔드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고급 메인보드 입니다. i7 6950X는 10코어 20쓰레드의 고급 데스크탑 프로세서이죠. 이 메인보드는 기본 배색이 검은색 기판에 하얀색과 파랑색이 쓰인 디자인 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램은 빨강색인데요. 물론 LED 색을 변경해서 다른 컬러를.. 2016. 6. 30.
RX480 성능 벤치마크 3DMARK 배틀필드4 Wattman 오버 가격은 저렴해졌지만 성능은 여전히 괴물 그래픽카드 AMD는 이번에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내어놓았는데요. 나오기 전부터 가격대비 성능때문에 이슈였죠. RX480 성능 벤치마크를 직접 해보고 3DMARK 배틀필드4 Wattman 오버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탈리스트에서 Radeon Crimson으로 바뀌면서 프로그램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오버클러킹이나 팬 속도 조정 등도 이제는 전문적인 툴로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RX480 성능은 대략 GTX980 급 정도 인데요. 과거에는 괴물같은 그래픽카드에 가격도 괴물같았다면 이제는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엄청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실제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놓은 시스템의 모습 인데요. 상당히 인상적이었던것은 박스 모양의 조금은 투박해보이는 그래픽카드 였지만 이상.. 2016. 6. 29.
새로텍 ZSUN ST-WF100SD 카드리더기 WiFi 메모리 스마트기기에 저장공간을 무선으로 늘려주마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무선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비슷한 제품은 있었는데요. 새로텍 ZSUN ST-WF100SD는 카드리더기 겸 WiFi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D를 장착하여 컴퓨터에 연결하면 카드리더기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팩이나 USB 어댑터에 연결해서 전원을 켜면 무선으로도 MicroSD에 접근이 가능 한데요. 새로텍 ZSUN ST-WF100SD 자체는 생각보다 저렴해서 기존에 이미 가지고 있는 MicroSD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D에 넣어둔 동영상을 재생을 해 봤습니다. 음악도 동영상도 잘 재생이 되는군요. 새로텍 ZSUN ST-WF100SD 카드리더기 WiFi 메모리 기존에 많이 나와있는 제품의.. 2016. 6. 29.
LG G5 캠플러스 카메라로서의 성능 올려주나? 왠만한 카메라보다 사진일 잘 나오는 광각 넣은 스마트폰 요즘들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듯 하네요. 일단 편리하고 꺼내기 간단하니까요. LG G5 캠플러스 사용 시 카메라로서의 성능을 올려주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정확히 이야기하면 편의성이 올라가는지에 대한 부분 입니다. 광각 카메라를 일반카메라 별도로 추가해서 2개의 카메라가 들어간 특이한 스마트폰 인데요. LG G5 캠플러스는 카메라의 실제 사용성을 올려줍니다. 어떤 부분이 그럴까요? 이렇게 사진으로 보기에는 그냥 일반적인 스마트폰 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뭔가 합쳐져 있는데요. LG G5 캠플러스 카메라로서의 성능 올려주나? 모듈 형태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악세서리를 추가해서 기능을 확장하도록 되어있는 스마트폰 인데요. 캠 .. 2016. 6. 28.
ASUS RT-AC88U 기가인터넷 속도 세부 내용 살펴보기 끝판왕 공유기 어떤 다른기능이 있는것일까? 가장 기능이 많은 유무선공유기를 하나 소개 합니다.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제품인데 뭐가다를까요? ASUS RT-AC88U 기가인터넷 속도 및 세부 내용 살펴보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만큼이나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공유기 였는데요. 물론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그냥 선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근데 고급사용자를 위한 옵션도 있는데요. ASUS RT-AC88U는 세세한 옵션을 조정하거나 기능을 활성화 하여 복잡한 기능을 구현할수 있습니다. 거실에 실제로 사용중인 모습 인데요. IPTV 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무선속도도 상당히 잘 나오며 무선커버리지도 넓은 편 입니다. ASUS RT-AC88U 기가인터넷 속도 세부 내용 살펴보기 에이수스 공유기 박스.. 2016. 6. 27.
레그넷 우산 거꾸로 쓰는 튼튼한 우산 차에 탈때도 비 안맞아 거꾸로 써서 특이하며 재미있는 우산 근데 너무 튼튼하고 좋아 특허를 받은 특이하게 사용하는 우산을 소개를 합니다. 실제로 써보니 튼튼하기도 했는데요. 레그넷 우산 거꾸로 쓰는 튼튼한 우산 입니다. 차에 탈때도 비 안맞고 타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빗물을 아래로 흘리거나 하는일도 줄어들게 되구요. 발상의 전환은 가끔 신선함을 가져오는데요. 이 제품이 그런 발상전환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레그넷 우산 거꾸로 쓰는 튼튼한 우산을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도록 하죠. 다양한 컬러로 준비가 되어있었는데요. 저는 네이비 색상을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참고로 실제로 우산을 쓸 때 밖에서 보이는 색상은 검은색으로 모두 동일 합니다. 이것은 아래에서 살펴보죠. 레그넷 우산 거꾸로 쓰는 튼튼한 우산 차에 탈때도 비.. 2016. 6. 25.
9V 아답터 TES1384 측정기 전원 Coms 아답터 이용하기 건전지로 부터 해방되어 편하게 쓰자 몇년 전에 4채널 온도 측정기를 사놨었는데요. 건전지가 6개나 들어가서 꽤 불편했습니다. 9V 아답터 Coms 제품을 이용해서 TES1384 측정기 전원을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전용 어댑터가 있는듯 하긴 한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범용 제품을 썼는데요. 딱 들어맞아서 잘 동작을 하네요. 같은 방법으로 5V나 9V 전원이 필요한 경우 활용이 가능 합니다. 9V 아답터 Coms 제품을 제가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사용 중 인데요. 건전지는 교체해야하는 것도 번거롭고 너무 오래 꽂아놓아도 문제가되기도 해서 문제가 있는데요. 어댑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9V 아답터 TES1384 측정기 전원 Coms 아답터 이용하기 http.. 2016. 6. 25.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 대기전력 0W 실현 특허 컴퓨터 대기전력소모량 이제는 신경안써도 0W 신기능이 들어간 제품을 보고 왔는데요. 컴퓨터 대기전력 사용량을 줄이고 PowerSupply의 수명도 늘려줍니다.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는 대기전력 0W 를 구현하는 기술에 대해서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칩셋을 이용해서 애프터쿨링은 물론 대기전력소모량을 0W (0.075W)를 구현했는데요. 어떤 시스템이든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를 이용하면 대기전력소모량을 0W에 근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비슷한 기능이 다른 파워서플라이에서도 있다고 선전은 하고 있는데요. 차이점이 있다면 다른 파워서플라이의 대기전력소모량 1W 미만 은 실제로는 주변 기기의 연결상황과 사양에 따라서 값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Zero Power 파워는 실제로 대기전력소모량을 0.. 2016. 6. 25.
신박한 소개 영상 2016년 소비자가 주목한 LG 마케팅 좀 쌩뚱맞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아이디어를 실현하다 영상으로 뭔가 소개하는것은 쉬워보이지만 사실 힘든 일중 하나인데요. 특정 메시지를 전하고 감동주는것은 더 힘들죠. 신박한 소개 영상 2016년 소비자가 주목한 LG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몇가지 영상을 봤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하나 보고 와 저걸 진짜로 했나 라는 생각을 했던적이 있는데요. 청소기를 등에 메고 그걸로 벽을 타고 올라가는것 이었죠. 신박한 소개 영상 아닙니까?. 저는 유리창에 구멍을 뚫고 LG 공기청정기를 끼워서 외부 공기를 거르는 것을 생각해본적이 있긴 한데요. 여튼 어쨋든 머리에 있는것과 실제로 그걸 보여주는것은 쉬운일은 아닌데요. LG PC그램은 1kg이라는 상징적인 무게보다 더 가볍게 만들기에 도전한 노트북이죠. 페이퍼 아.. 2016. 6. 24.
에어컨 구연산 이용하여 청소 구연산도 씻어내야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많이 해보니 작년에 설치를 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요. 근데 갑자기 뭔가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에어컨 구연산 이용하여 청소를 해보려고 합니다. 냄새가 나는 이유는 후면에 열교환기 역할을 하는 라디에이터 부분에 곰팡이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것 인데요. 이부분에 재질을 곰팡이가 증식을 하기 힘든 재질로 구리를 쓰면 좋긴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는군요. 에어컨 구연산 뿌려서 쓰는것은 관리를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에어컨을 청소하는 부분은 생각보다는 어렵진 않지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에어컨 구연산 이용하여 청소 구연산도 씻어내야 간단하게 청소를 하려면 에어컨 청소액을 구매해서 그냥 뿌리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가.. 2016. 6. 24.
마이크론 크루셜 MX300 750GB 벤치마크 대원CTS Micron의 새로운 고용량 한정판 SSD 성능은 용량이 큰 제품을 개인적으로는 좋아 합니다. 물론 성능도 괜찮은 수준에 가격도 괜찮으면 좋겠죠. 마이크론 크루셜 MX300 750GB 벤치마크를 해 봤습니다. 대원CTS에서 유통하는 제품이구요. Micron SSD 경우 좀비 SSD로 꽤 수명이 긴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 모델은 가장 최신 모델로 한 분기만 판매하는 한정판 입니다. 마이크론 크루셜 MX300 750GB는 TLC 타입으로 용량을 늘리면서 성능도 잡은 모델인데요. 3D NAND 기술이 사용된 제품 입니다. 3D NAND 플래시를 생산하는 업체는 마이크론과 삼성 인텔이 유일한데요. TLC 낸드 플래시를 사용하면서도 수명이 긴 것으로 알려진 방식이죠. 마이크론 크루셜 MX300 .. 2016. 6. 24.
스킨폰 X-Skin 슬림한 두께 가벼운 무게 저렴한 가격폰 얇고 가벼운 유플러스 전용폰 게다가 카드 혜택 까지 유플러스 국민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폰 구경하고 왔습니다. 가벼운 무게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데요. 스킨폰 X-Skin은 출고가 23만 1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하게 나온 스마트폰 입니다. 요즘 추세가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니즈를 반영하여 나온 제품 인데요. 유플러스 전용으로 나온 이 스마트폰은 제휴카드를 이용해서 이용액에 따라서 다시 환급받는 것도 있더군요. 스킨폰 X-Skin 구매 고객에게 3만원 상당희 슈피겐 기프트를 주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킨폰 X-Skin 슬림한 두께 가벼운 무게 저렴한 가격폰 유플러스 전용폰 엑스스킨인데요. 얇고 가볍다는게 특징입니다. 색상은 두가지 컬러로 나와있는데요. 커버도 나와있었습니다.. 2016. 6. 23.
SKT cake앱 가족관리 앱 일정관리 메시지 쉽게 공유 가족간에 대화를 늘리고 화목하게 만드는 앱 가족간의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 역시도 많이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쉽진 않죠. SKT cake앱 가족관리 앱을 이용하여 일정관리 메시지 쉽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가족간에 중요한 일정을 서로 공유하고 사진도 보내고 이야기 하다보면 좀 더 대화를 많이 하게 될텐데요. 참고로 꼭 SKT일 필요는 없었습니다. 통신사 상관 없이 모두 사용 가능 한데요. SKT cake앱 가족관리 앱에는 일정관리 스티커기능 엽서보내기 위치메시지 시간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케이크는 여러명이 나눠서 먹어야 재미겠죠. 단체 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서로 기쁨을 나누고 서로 일정도 챙겨주고 하면 좋겠죠. 그리고 아래서 설명하겠지만 가족간에 1G 데이터를 나눠쓰는 기능.. 2016. 6. 23.
클라우드, ERP의 통합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와 IBM Cast Iron 소개 클라우드와 ERP 통합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 기업에서는 최근 클라우드를 활용한 ERP 통합 솔루션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투자 및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시장이 2014년까지 4억 500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요. 지금도 계속 성장 중이죠. 기업의 기존 환경에서는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는 데 상당한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기업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넘어가는 이유를 들면 빠른 수용성과 비용을 들 수 있습니다. IBM에서도 이런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기업의 환경에 따라서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런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는데요. 맞춤형 코드의 경우 유지보수도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애플리케이션이나 내부 서비스들이 복잡해진 .. 2016. 6. 23.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 Philips Hue 애플 홈킷 음악에 반응하는 조명 파티 분위기 만들자 집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고 반겨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기도 합니다.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을 이용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데요. Philips Hue 는 다양한 컬러 그리고 조명의 밝기까지 조정이 가능 한데요. 애플 홈킷을 이용하면 브릿지가 음성 인식을 해서 Siri를 이용하여 음성으로 조명을 제어도 가능 합니다.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무드 등 역할도 충분히 하더군요. 조명을 자신이 원하는 컬러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분위기를 위해서 특정 색으로 바꾸고 싶을 때 조명을 직접 교체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 하죠. 필립스 휴 스마트조명 Philips Hue 애플 홈킷 애.. 2016. 6. 21.
타이머 콘센트 와트드림 블루투스로 전원을 제어한다 콘센트에 타이머를 적용하여 생명을 불어넣다 제가 원하는 시간에 켰다가 껏다가 할 수 있습니다. 스케쥴을 이용하여 스마트하게 사용가능 한데요. 타이머 콘센트 와트드림 은 블루투스로 전원을 제어하는 형태 입니다. 물론 한번 스케줄을 지정 후에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계속 동작을 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환풍기가 특정 시간에 동작했다가 멈추는것을 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콘센트 와트드림은 기계식의 제품 보다 기능이 더 많긴 합니다. 소음도 발생하지 않으며 요일별로 복잡한 스케쥴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켰다가 껏다가 반복해야 하는 것에 이용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전기요금을 아끼는 부가적인 혜택도 있지만 그 보다는 편리하게 기기의 전원 상태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타이.. 2016. 6. 19.
차량용 햇빛 가리개 썬바이저 아이라이트 눈이 편안해 한낮에 차량 안에서 눈을 보호하려면 이걸 써라 요즘처럼 햇빛이 강할 때에는 운전 할 때 주의해야하는데요. 그럴때 사용할 수 있는 멋진 제품을 소개 합니다. 차량용 햇빛 가리개 썬바이저 아이라이트 인데요 빛이 강한 낮에 그리고 앞에서 강한 빛이 들어올 때 막아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실텐데요. 제가 소개하는 제품의 경우 LG전자가 편광안경 공급시 품질기준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차량용 햇빛 가리개 썬바이저 아이라이트는 고급 편광필름을 적용한 제품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눈이 꽤 편안했습니다. 클립형태로 되어있어서 쉽게 고정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 입니다. 각도도 편안하게 조정이 가능 하구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둘 수 있습니다. 차량용 햇빛 가리개 썬바이저 아.. 2016. 6. 19.
AKRACING Gaming Chair TYPE-2 게이밍 컴퓨터 의자 게임하다가 쉬고 싶으면 그냥 의자에 누워 의자를 선택 할 때에는 오래써도 허리에 편안한 것을 써야 합니다. 그냥 이뻐보인다고 사면 후회하죠. AKRACING Gaming Chair TYPE-2 게이밍 컴퓨터 의자를 소개 합니다. 스포츠카에서 떼어놓은 것 처럼 생긴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 인데요. 타입별로 디자인이 다르고 기능도 약간 다른 제품이었는데요. 제닉스 의자 중에서 가장 고가의 제품중 하나입니다. AKRACING Gaming Chair TYPE-2 게이밍 컴퓨터 의자를 써본 느낌은 뒤로 완전히 눕힐 수 있어서 컴퓨터 하다가 잠들기 딱 좋은 의자였습니다. 물론 허리도 편안하기도 했구요. 넓은 등받이에 장점이 많았는데요. 빨간색의 멋진 제품인데 색상은 몇가지 더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듀오백 의자.. 2016. 6. 18.
에어컨 제습 절전 전기요금 실시간 전력측정 LG 에어컨 더운 여름철 안켤 수 는 없는데 전기세 걱정된다면 ? 더운 여름철 안쓸 수 가 없는 물건이 있는데 집에 하나쯤 있는 것이죠. 전기세에 대해서 궁금 할텐데요. 에어컨 제습 절전 전기요금 실시간 전력측정을 해 봤습니다. 대상은 LG 에어컨 위너1 입니다. 늦게 구매해서 꽤 비싸세 샀던 물건 이기도 하죠. 더운 여름에 잘 견디고 참다가 막바지에 너무 미칠듯이 더워서 구매했던 것 인데요. 지금 보면 좀 애매한 물건이 되버린. 에어컨 제습 절전 전기요금을 테스트 하려고 여러번 반복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문제가 있네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려면 정확하게 나뉘어진 테스트룸 3개 정도가 필요하고 각각 동일 모델을 넣어놓고 동시 테스트를 해야만 합니다. 다만 저는 그럴 수 는 없으므로 제가 테스트해본 내용만 올려보려고.. 2016. 6. 18.
일체형 비데 VOVO 보보 TCB 070P 뒷부분이 허전한 직수형 볼일보는 기기 이사를 오고 나서 맘에 들었던 것 중 하나였는데요.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쓰는 것 중 하나인데요. 일체형 비데 VOVO 보보 TCB 070P 가 그것입니다. 자취를 할 때에는 이런것을 써본적이 없으니 처음에는 뒤에 뭔가 없어서 이상했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꽤 장점이 많더군요. 이것을 실제로 오랫동안 사용해본 느낌을 전해보려고 합니다. 일체형 비데 VOVO 보보 TCB 070P는 제가 있는 아파트단지에 단체로 들어와 있는 물건중 하나인데요. 요즘은 더 좋은것도 나왔겠지만 사이트 들어가서 보니 모델은 비슷비슷하더군요. 지금은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덮개를 열어주는것도 나와있긴 한데 별도로 따로 존재하는 룸에 있으면 편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왔다갔다 할때 자동으로 열어서.. 2016. 6. 17.
방수 기계식 키보드 버서커 바이퍼 MK-B1510 물에 넣기 키감을 살리면서 방수도 되는 키보드가 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 그 중 가장 좋은 것은 메커니컬 타입의 제품 인데요. 방수 기계식 키보드 버서커 바이퍼 MK-B1510를 저는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기계식 키 스위치는 구조상 방수가 되도록 만들기가 힘든데요. 이 키보드는 특이한 방식으로 키보드 위로 흐르는 물을 키 스위치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방수 기계식 키보드를 진짜로 만든 것이죠. 유사 기계식 키보드가 아닙니다. 오테뮤 기계식 청축으로 되어있는 제품이었는데요. 메탚프레임에 방수막 처리가 되어있어서 방수가 되는 특이한 키보드 입니다. 방수 기계식 키보드 버서커 바이퍼 MK-B1510 물에 넣기 박스는 꽤 슬림합니다. 버서커라는 마크가 멋진데요. 제품 구성으로는.. 2016. 6. 16.
컴스 블루투스 헤드폰 AK987 깔끔하고 편리한 헤드폰 깔끔하고 튼튼하고 완성도 높은 무선 헤드폰 요즘은 지하철을 타고 보면 모두 다 무선으로 음악을 듣죠. 무선은 상당히 편리하고 깔끔 합니다. 컴스 블루투스 헤드폰 AK987도 깔끔하고 편리한 헤드폰 인데요. 블루투스 4.1을 지원하고 aptX 코덱을 지원해서 CD음질의 고음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화통화도 가능 합니다. 요즘은 외부에서도 헤드폰을 많이 쓰는데요. 컴스 블루투스 헤드폰은 가죽재질에 금속재질 그리고 플라스틱 부분은 무광 처리를 해서 실용성이 상당히 높은 제품 입니다. Comsmart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모델명을 코드 번호로 부르는데 AK987로 말하면 찾을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컴스 블루투스 헤드폰 AK987 깔끔하고 편리한 헤드폰 aptX 코덱을 지.. 2016. 6. 16.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 기간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 아직도 구형 운영체제 유지 중이라면 얼른 올리자 윈도우7 윈도우8 정품 사용자의 경우 간단한 절차로 최신 윈10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곧 윈10 Anniversary update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는데요. 업그레이드를 독려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도 진행중이네요. 저도 그동안 많은 글을 적어왔는데요. 정책관련해서 전화문의도 많이 받았죠.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가장 많이 질문을 받았던 부분은 지금 쓰고 있는 운영체제에서 윈10으로 바로 쓸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과 호환성에 대한 질문이었는데요. 엄밀히 이야기하면 무료 업그레이드는 아닙니다. 기존 운영체제 (윈7, 윈8)이 정품인 사용자에 한해서 MS에서 업그레이.. 2016. 6. 16.
프렉탈디자인 NODE 202 ITX 케이스 조립 홈 엔터테인먼트 작고 실용적인 시스템 만들기 ITX 시스템 조립을 위해서 이 케이스를 사용해 봤는데요. 길죽한 모양에 좁은 공간에 세워둘 수 있는 형태 입니다. 프렉탈디자인 NODE 202 ITX 케이스 조립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내부 공간이 생각보다는 넓어서 였는데요. 작은 사이즈의 ITX 메인보드를 넣고 그래픽카드도 확장이 가능한 형태더군요. 물론 제 생각에는 무소음으로 만들어야 더 좋을듯하지만요. 프렉탈디자인 NODE 202는 실용성을 상당히 강조한 그런 모델 입니다. 점점 작아지는 컴퓨터 그러면서도 실용성이 있는 디자인을 추구한 모델이 이것이죠. 거실 중앙에 놓아 봤는데요. 생각보다 잘 어울리죠. TV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목적으로도 괜찮고 서버용으로도 괜찮을듯하구요. 물론 무소음 데스크.. 2016. 6. 15.
AMD 레이스 쿨러 기본 쿨러와 성능 비교 달라진 WRAITH 쿨러 성능 소음은 얼마나 좋아졌을까 컴퓨터에 잇어서 쿨러의 성능은 무척 중요한데요. 발열이 비교적 높은 프로세서라면 더 그렇죠. AMD 레이스 쿨러 기본 쿨러와 성능 비교를 해 봤는데요. 최근에 FX8300에 WRAITH 쿨러를 추가한 레이스쿨러팩이 새로 나왔습니다. 기존에 쿨러를 가져오면 새쿨러로 바꿔주는 한정교체 행사도 있었는데요. 실제 사용해보니 차이가 현격하게 나긴 하네요. AMD 레이스 쿨러는 팬이 92mm로 더 커졌고 히트파이프도 사용이 됩니다. 쿨러가 커진만큼 소음도 많이 줄고 온도도 좀 더 낮출 수 있죠. 기본쿨러가 원래는 빨간색이 있었는데 이번에 검은색으로 비교를 합니다. 어쨋든 기본쿨러는 소음이 좀 큰편이긴 합니다. 발열도 좀 있죠. AMD 레이스 쿨러 기본 쿨러와 .. 2016. 6. 15.
블로그차트 리뉴얼 달라진 점 블로그 순위 강의 정보 보기 블로그는 글을 잘 쓰고 관리를 잘 해야한다 내 블로그 순위가 어느정도 될까 궁금할 때 이곳에서 확인했었는데요. 최근에 리뉴얼을 했네요. 블로그차트 리뉴얼 달라진 진 점 찾아보기로 하죠. 각 분야별로 차트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참고가 될만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는 물론 강의 정보도 볼 수 있네요.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순위에 너무 연연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블로그차트 사이트의 정보를 보고 정보를 얻고 자극을 받는것으로 충분할 듯 한데요. 블로그 순위는 살펴보니 유효 키워드 수에 따라서 정해지는 듯 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얼마나 많은 유효한 정보를 올렸느냐에 따라서 나뉘는듯 하네요. 블로그차트 리뉴얼 달라진 점 블로그 순위 강의 정보 보기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분.. 2016. 6. 15.
텔레그램 단체방 만드는 방법 Telegram 여러명이 동시에 안전하게 채팅하고 싶은 경우 Telegram은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채팅프로그램 중 하나 인데요. 신뢰도도 높고 간편해서 좋죠. 텔레그램 단체방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Telegram은 해외에서도 사용을 많이 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기능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는데요. 영상통화나 음성대화 이런건 아직 안되긴 하지만 그 이에 기능은 모두 되는 상태이긴 합니다. 텔레그램 단체방 만들면 여러사람이 동시에 한 대화방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텔레그램은 스마트폰을 바꾸더라도 이전 기록을 그대로 받아올 수 있습니다. 가끔 스마트폰 바꿔서 테스트 하는 저로서는 상당히 감사한 일이죠. telegram은 스마트폰앱으로도 지원하고 PC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 2016. 6. 14.
IBM BPM on Cloud 통한 기업의 장점과 사례 살펴보기 기업에서 원하는 프로세스 직접 빠르게 구축 기업에서 생산성을 늘리고 업무 효율을 높이려면 계획적으로 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장점이 많은데요 IBM BPM on Cloud 통한 기업의 장점과 사례 살펴보면서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금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기업 내부의 업무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기초가 튼튼하면 언제든 박차고 나갈 수 있으니까요. IBM BPM on Cloud는 BPM을 통해서 개선할 수 있는 내용들을 클라우드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http://ibm.co/1ttAgPS 흩어져 있는 자원을 클라우드를 통해서 서로 통합하고 하나의 간단한 서비스를 만들어서 실행해보는것은 위 사이트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IBM B.. 2016. 6. 14.
LG G5 카메라 전문가모드 RAW DNG포멧 야간 사진 스마트폰으로도 야간사진 멋지게 찍는 방법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질이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간은 물론 야간사진도 꽤 그럴듯하게 찍을 수 있죠. LG G5 카메라 전문가모드를 이용하면 RAW DNG포멧으로 야간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보통 야간 사진을 찍을 때에는 ISO 감도를 높이거나 또는 셔터스피드를 길게 해서 촬영을 합니다. 물론 삼각대는 필요할 듯 하네요. LG G5 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135도의 넓은 화각의 사진 또는 일반 화각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야간 사진 촬영에서는 넓은 화각이 더 멋지긴 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자신이 눈으로 못봤던 부분을 찍어내면 그것이 멋진 사진이 되니까요. 야간 사진을 간단히 찍어 봤는데요. 스마트폰으로 그냥 간단히 찍은 사진 입니다. 별이 보이는 .. 2016. 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