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48

i7 6950X 스펙 브로드웰e 씨네벤치 및 성능 데스크탑 고급형 프로세서중 가장 최신 제품 고급형 데스크탑 프로세서 중에서 가장 상위 모델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막 공개된 정말 뜨끈뜨끈한 물건인데요. i7 6950X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고 브로드웰e 씨네벤치 및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추후에 전력소모량이나 오버클러킹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인텔 데스크탑 모델로는 최초의 10코어 제품으로 몸값으로는 가장 높은 CPU 중 하나입니다. i7 6950X 스펙상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시켰을 때에는 기존에 나와있던 4코어의 제품들에 비해서 성능이 월등 합니다. 이 제품은 ES 제품으로 실제 제품과는 글자 마킹이 차이가 있습니다. i7-3770K ES를 써봤을 때 기존과 엄청난 성능차이에 놀랐었는데 이것은 다른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i7.. 2016. 5. 31.
망분리 의무화 KVM 일체형 TETRA 망분리PC 전산 보안 그리고 기밀 유지를 위해서 필수인 작업 전산 담당자에게 오히려 좋은 일이 될 수 있겠다 싶은데요. 시스템을 분리해서 오히려 안전해 질 수 있으니까요. 망분리 의무화가 되면서 이것에 어울리는 제품을 소개해 봅니다. KVM 일체형 TETRA 망분리PC를 소개할 것인데요. 관공서 금융기관 일반회사에서도 업무용PC에 모두 적용될 수 있는 내용 입니다. 네트워크를 분리해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 인데요. 망분리 의무화를 좀 쉽게 설명하면 업무용 PC와 인터넷용 PC를 두고 각각 업무망와 인터넷망으로 분리하여 사용하라는 것 입니다. TETRA 망분리PC를 쓰면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가 해킹을 당하거나 문제가 생겨도 업무망과 물리적으로 분리가 되어 있어 업무자료 유출이나 문제가 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 2016. 5. 31.
키움 ISA 초저위험 은행 금리의 2배 수익률 기대 개인의 자산을 늘리는 방법 이것에 주목하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새로 나온 상품 중에서 괜찮은게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키움 원금지급추구형플러스(초저위험) ISA에 대한 것 인데요. 스마트폰으로 쉽게 가입하고 바로 계좌 개설까지 가능합니다. 요즘처럼 불안한 상황에서 게다가 시중금리가 낮은 상태에서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곳에 돈을 넣어두고 싶은 분이 많을텐데요. 키움 원금지급추구형플러스(초저위험) ISA는 위험부담을 많이 낮춘 상품 입니다.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첫페이지에서 바로 볼 수 있었는데요. 메인 배너 큰 것이 보이죠. 눌러서 확인해봅니다. 처음 사이트에서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더군요. 키움 ISA는 쉽게 가입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키움 ISA 초저위험 확정금리 .. 2016. 5. 30.
아벡시아 램 AVEXIR CORE 레드 컬러 컴퓨터 본체 내부를 빨갛게 물들이다 컴퓨터의 부품은 아름다워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도 그런 제품 즉 튜닝 제품중 하나 입니다. 아벡시아 램 AVEXIR CORE 레드 컬러를 소개할텐데요. 코어 시리즈에는 다양한 컬러의 메모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드 컬러의 경우 블랙의 케이스와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만약 블랙레드 컬러의 튜닝케이블과 함께 사용하면 더 멋진 효과를 낼 수 있죠. 아벡시아 램 AVEXIR CORE 레드 컬러를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도 찍었으니 살펴보죠. 메모리를 장착해둔 모습 인데요. 고급형 메인보드의 컬러는 대부분은 검은색 아니면 화이트 색상인데요. 덕분에 레드 컬러도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아벡시아 램 AVEXIR CORE 레드 컬러 레드컬러 4GB 2개를 준비를 .. 2016. 5. 30.
오투칫솔살균기 UV 열판 방식의 장점 단점 UV 램프 방식과 열판 방식이 갖는 장단점은 하루에 3번 사용하라고 권하고 있죠. 하지만 칫솔은 관리를 잘못하면 오히려 세균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오투칫솔살균기 UV 열판 방식의 장점 단점에 대해서 좀 살펴볼텐데요. 이런 제품들중에 성능을 평가받는 부분은 얼마나 쓰기 편한가도 있겠짐나 살균력이 어느정도가 되는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해보니 관리비라는 부분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오투칫솔살균기는 적외선 열판 방식 입니다. UV 방식은 태양광의 자외선과 같은 파장을 이용하는 방식이라 살균력이 무척 강합니다. 침구 청소기에도 보통 UV램프가 장착되어있죠. 문제는 UV 램프는 수명이 있습니다. 일정시간 사용 후 교체해야만 하죠. 오투칫솔살균기 UV 열판 방식의 장점 단점 지금 소개하는.. 2016. 5. 29.
27인치 QHD 모니터 SubGear AD-2701Q IPS DP 메탈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련된 모니터 풀 메탈 바디 그리고 잘 나가는 사이즈에 괜찮은 해상도 제품을 소개 합니다. 실제로 봤을 때 디자인에 놀랐는데요. 27인치 QHD 모니터 SubGear AD-2701Q IPS DP 입니다. 메탈 프레임을 사용하고 받침대나 지지대 부분까지 모두 금속을 사용한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 입니다. 게다가 DP, HDMI, DVI 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로 어떤 장치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27인치 QHD 모니터 중에서 상당히 인상깊었던 제품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죠. 사용자마다 원하는 사이즈가 다른데요. 확실히 과거에는 24인치가 많이 사용되었지만 요즘은 27인치를 많이 고르는 추세 입니다. 게다가 윈도우10이 나오면서 조금 .. 2016. 5. 29.
CPU-Z 다운로드 1.76 최신버전 ROG G1 버전 새로운 프로세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프로세서의 정보를 알아 볼 때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프로그램이죠. 벤치마크를 할 때도 저는 무조건 사용을 하는데요. CPU-Z 다운로드를 이 페이지에서 저도 받아서 쓰기 위해서 글을 정리해봅니다. 새로운 프로세서를 저도 곧 사용하게 될 텐데요. 그때도 이것으로 내용을 확인해야겠네요. 참고로 DB 정보가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야해서 최신 프로그램을 써야 합니다. CPU-Z 다운로드 1.76버전을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ROG 버전과 G1 그리고 MSI 메인보드에 맞는 그런 버전들도 살펴보도록 하죠. 파일을 받기 위해서 사이트에 접속 했는데요. 이 사이트도 예전과 비교하면 좀 많이 바뀌었죠. 일반 버전 외에 튜닝 매니아들을 위한 버전도 제공을 합니다. CPU-Z 다운.. 2016. 5. 28.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구매 하다 필터 1+1 이벤트 해마다 나빠지는 공기상태 이제는 적극적으로 대처하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문제된적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심하죠. 참고로 초미세먼지는 눈에 잘 안보입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구매를 했는데요. 참고로 모델명이 AS110WAW AS110WBW 두가지가 있는데 끝에 BW가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되는 모델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어되는 모델이 약간 더 비싼 것 외에는 스펙은 거의 동일 합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구매를 안할 수가 없었는데요. 점점 나빠지는 공기 그리고 대책없는 지금 현재 상황 때문에 이런 상황은 꽤 오래갈 것 같아서 입니다. 참고로 지금 구매하면 필터 1+1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요. 창문을 열어봤는데 저 뿌옇게 보이는것은 안개가 아닙니다. 먼지네요;; 지금은 오히려 창문을 열.. 2016. 5. 27.
샌디스크 Z410 Sandisk SSD 벤치마크 보급형 SSD의 최강자 또 새로운 제품을 내어놓다 컴퓨터의 성능을 혁신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저장장치의 속도가 중요합니다. 저장장치가 가장 느리기 때문이죠. 샌디스크 Z410 Sandisk SSD 벤치마크를 해 봤습니다. 인지도 있는 메이커 그리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모델의 보급형 후속 버전 입니다. 보급 일반PC에 어울리는 모델로 TLC 낸드플래시를 이용합니다. 샌디스크 Z410는 SLC 캐시를 이용한 속도를 올리는 기능이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용량은 120 240 480GB의 용량으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 커버로 되어있고 얇은 두께에 샌디스크라는 빨간 글자가 인상적인 제품 입니다.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살펴보죠. 샌디스크 Z410 .. 2016. 5. 26.
프렉탈 디자인 특색있고 품질 높은 컴퓨터 케이스 수냉쿨러 군더더기 없는 실용성 있는 디자인 그리고 높은 품질 컴퓨터 케이스는 조립시 중요한 요소이지만 생각보다는 등한시 하고 있죠. 하지만 좋은 제품을 고르는것은 필요합니다. 프렉탈 디자인 특색있고 품질 높은 컴퓨터 케이스 및 수냉쿨러를 만나고 왔는데요. 그전에 제품을 하나 소개했던 적이 있긴 합니다. 생각보다는 튼튼하고 무늬도 이뻐서 괜찮았던 케이스가 있었는데요. 근데 제품 설명을 듣고 나니 더 마음이 가는군요. 프렉탈 디자인 Define S 케이스와 새로나온 몇몇 신형 제품들 그리고 새로 나온 수냉쿨러도 살펴보죠. 제품을 소개하려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하는것이 우선이여서 일단 평가보다는 직접 봤을 때의 느낌을 전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꽤 잘만들었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고 가격을 듣고 한번 더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2016. 5. 25.
씨스꿀 컴퓨터 강의 코딩강좌 동영상 강의로 배우자 책으로 지루하게 배우지 말고 동영상 강좌로 배우자 교육을 할 때 화면이 나오는 상태로 보는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는군요. 실제 그런 이유 때문에 동영상 강의를 많이보죠. 씨스꿀 컴퓨터 강의를 소개 합니다. 상당히 많은 강좌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코딩강좌 동영상 강의로 배우는 것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강의로 유명한 분들의 자료를 한곳에서 모두 볼 수 있었는데요. 한곳에서 모두 다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씨스꿀 컴퓨터 강의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는 직접 보시느게 좋을듯 합니다. 너무 많아서 한번에 캡처도 다 안되더군요. 책을 통해서 습득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죠. 하지만 동영상 강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고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배울 수 .. 2016. 5. 25.
LG 시그니처 초프리미엄 가전, 세계최고 예술가 강수진 단장과 만남 초고급가전제품의 정점을 찍는다 엘지전자 가전 제품 중에서 가장 놀라운 스펙을 가진 제품들을 살펴보죠. 세계최초 초프리미엄 가전브랜드 인데요. 세탁기 냉장고 TV 공기청정기를 아우르는 가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는 가장 상위모델이라는 차별화된 개념을 가지고 만든 모델 입니다. 저는 백화점에서 실제로 제품이 전시된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LG 시그니처 초프리미엄 가전 세탁기 냉장고 TV 공기청정기 등, 이 제품들은 확실히 뭔가 다르긴 했습니다. 가장 최신 기술이 접목되어서 인지 디자인이 정말 정교했는데요, 최고의 경지에 오른 가전 작품이라는 말이 실감이 났습니다. 이번에 발레리나 강수진은 화보 모델로 선정되어서 같이 작업을 했다고 하네요. 한가지에 집요하게 파고들어서 가장 독보적인 존재가 된 두 모델이 .. 2016. 5. 25.
LG G5 카메라 야외 사진 광각 일반 화각의 편리함 스마트폰에서의 2개의 카메라 활용성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카메라 입니다. 그런 이유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카메라는 혁신이 있었죠. LG G5 카메라도 혁신 적입니다. 야외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광각 일반 화각의 편리함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광각으로 사진을 찍으면 무척 넓게 사진이 찍힙니다. 근데 문제는 스마트폰 카메라는 줌렌즈는 아니여서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죠. LG G5 카메라는 서로 다른 화각의 2개의 카메라를 넣어버려서 이런 문제를 없애버렸습니다. Cam Plus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꼭 카메라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라고 부를려면 한손으로 쥐기 편한 그립이 필요한데요. 그것을 넣은것이죠. LG G5 카메라 야외 사진 광각 일반 화각의 편리함 근데 실제로 C.. 2016. 5. 24.
자동차 관리 황사 필터 교체 엔진오일 지크 자동차 관리 안하면 먼지덩어리 찌꺼기 쌓인다 어떤 기기든지 관리는 잘 해줘야 문제가 없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고 자동차도 마찬가지인데요. 자동차 관리 잘하는 법 간단히 알아보죠. 최근 황사로 인해서 공기 질이 많이 좋지 않죠. 그래서 자동차 필터는 꼭 확인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는 교체하면서 자동차에 있는 필터는 교체를 미루면 안되겠죠. 엔진오일도 수시로 체크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 관리 잘하는 법으로 엔진오일 지크를 쓰는 것도 설명드릴 텐데요. 유튜브 영상 등을 보면 엔진오일을 체크하기 전 뚜껑만 봐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관리는 수시로 체크를 하고 관심을 갖는 것 입니다. 관심을 많이 가질 수록 연비도 좋아지고 상태도 좋아지니 안전도 챙길 수 있는 것이죠. 겉은 멀.. 2016. 5. 24.
기가바이트 BRIX GB-BSi7-6500 미니 컴퓨터 작지만 고성능의 미니본체 그 활용성 사무용 컴퓨터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모델을 소개해봅니다.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성능도 좋은 컴퓨터 입니다. 기가바이트 BRIX GB-BSi7-6500 미니 컴퓨터가 그것인데요. 크기가 작아서 모니터 뒤에 붙여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덕분에 모니터가 사용되는 공간만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책상 공간을 더 넓게도 사용이 가능 하죠. 작다고 무시하진 마세요. 기가바이트 BRIX GB-BSi7-6500는 프로세서 성능이 생각보다 무척 좋습니다. 2코어 4쓰래드이지만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성능이 넘치는 편이죠. 실제 사이즈는 한손으로 본체를 들 수 있는 사이즈 입니다. 물론 작은 컴퓨터는 이미 많이 있는데요. 좀 다른 점이라면 고성능의 미니 컴퓨터라는 점입니다. 기가바이트.. 2016. 5. 24.
SSD RAID 0 Kingston KC400 성능 테스트 빠른 SSD 2개를 묶어서 더 빠르게 만들어보기 저장장치를 두개 이상을 묶어서 하나의 저장장치가 갖는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능도 올릴 수 있죠. SSD RAID 0 Kingston KC400 성능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256GB 두개를 묶어서 사용해볼 것인데요. RAID 0의 경우 하나의 저장장치가 문제가 생길 경우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로 안정성이 떨어지는것은 사실 입니다. SSD RAID 0 으로 Kingston KC400 256GB 2개를 묶으면서 실사용을 하면서 안정성은 어떤지 그리고 체감 성능은 어떤지 장점은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S-ATA3 하나의 대여폭은 제한이 있어서 속도를 늘리려면 여러개의 장치를 묶어야 합니다. 여러개의 장치를 묶으면 .. 2016. 5. 23.
Dell XPS 13 배터리 80% 충전 노트북 배터리 수명 늘리기 항상 노트북 전원에 연결하여 사용시 알아둬야 할 점 노트북을 항상 전원을 연결해놓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 또한 그러한데 그러면서 걱정인게 수명입니다. Dell XPS 13 배터리 80% 충전을 통해서 노트북 배터리 수명 늘리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몇가지 옵션이 있고 적용이 되어있는데 딱 상황에 맞게 설정하려면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다른 노트북은 설정이 좀 편한데 이 노트북은 직접 해줘야합니다. Dell XPS 13 배터리 80% 충전을 쉽게하기 위한 툴이 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안보이네요. 노트북 배터리 수명 늘리기를 위해서는 옵션을 직접 수정해줘야 합니다. 사용하는 노트북이 이 노트북이라면 이렇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노트북은 또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 2016. 5. 23.
GTA5 다운로드 시간 유플러스 광기가 DIR-885L 62.9GB의 엄청난 용량 기가인터넷에서 빠르게 받는다 컴퓨터를 새로 세팅을 하고 난 뒤 게임을 설치해보기로 합니다. 그러면서 게임이 얼마나 빨리 설치되는지 테스트. GTA5 다운로드 시간을 측정을 해 봤는데요. 유플러스 광기가 1Gbps 회선을 사용중이며 공유기는 DIR-885L를 사용 중 입니다. 공유기가 여러가지라 자주 바꿔서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중이긴 한데요. 공유기를 설치하면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속도가 준다고 하는데요. GTA5 다운로드 시간을 통해서 그부분 확인해보도록 하죠. 스팀을 이용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씨디 설치에 비교해서 장점이라면 갑자기 씨디가 없어도 어느 컴퓨터든지 네트워크가 되면 설치가 된다는 점이 있죠. GTA5 다운로드 시간 유플러스 광기가 DIR-885L 게임 다운로드를.. 2016. 5. 22.
AMAZFIT 어메이즈핏 화미밴드 블랙코어 패션아이템으로도 헬스케어 제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악세서리로 활용할 수 도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 서로 다른 디자인의 제품이 있습니다. AMAZFIT 어메이즈핏 화미밴드 블랙코어인데요. 이름이 여러가지로 불리는군요. 화이트코어는 가죽밴드이고 블랙코어는 팔찌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디자인이 특이하기도 하고 생긴것이 깔끔해서 사용하고 있다보면 어떤 제품이냐고 자주 물어보시네요. AMAZFIT 어메이즈핏 화미밴드 블랙코어는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정보를 교환하며 사용이 됩니다. 헬스케어 제품으로 사용이 가능하구요. 손목에 착용한 모습 인데요. 끈이 결합되는 방식이 독특합니다. 화이트코어와 블랙코어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화이트코어는 코어를 분리 및 장착이 좀 더 편하지만 가죽끈형태이고, 블랙코어는.. 2016. 5. 22.
크레마 샤인 전자책 케이스 직접 만들기 집에 있을만한 재료로 공짜로 전자책 케이스 만들기 책을 많이 보던 와이프가 뭔가 만들어보겠다고 해서 도와줬습니다. 전자책을 휴대하기 편하게 커버를 만들었는데요. 크레마 샤인 전자책 케이스 직접 만들기를 해 봤습니다. 방법은 어렵진 않은데요. 재료가 있다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른 모양이 나옵니다. 덕분에 멀쩡한 노트를 하나 뜯긴 했는데요. 크레마 샤인 전자책 케이스 자작을 하려면 커버 역할을 할 노트 겉부분과 고정시켜줄 부분으로 사용할 아이폰4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간단한 재료 두가지만 있으면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데요. 물론 전용케이스를 쓰는게 더 좋을듯하긴 한데요.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면 해볼만 한 방법입니다. 크레마 샤인 전자책 케이스 직.. 2016. 5. 22.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스마트 플러그로 IoT 활용하기 대기전력만 아끼는 IoT 아니다 더 활용도가 높아 센서와 더 작은 기판 그리고 회로도로 점점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제품도 그런 제품인데요.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스마트 플러그로 IoT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대기전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플러그를 뽑아버리는 방법이 가장 좋긴 하죠. 하지만 수시로 뺏다가 끼웠다가 처음에는 쉽지만 시간이 지나면 쉬운일이 아닙니다.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지요. 그래서 나온것이 스마트 플러그 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대기전력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서만 사용하기에는 아까운 물건 입니다. 처음 이 물건을 보시는 분들도 어떤 일이 가능한지는 대부분 아실 것 입니다. 생각보다 IoT가 우리 가까이 와있고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 2016. 5. 19.
IBM BPM on Cloud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저 활용성 IBM BPM on Cloud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저 활용성 기업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계획화 하면 일의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 서비스가 있네요. IBM BPM on Cloud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저를 이용하면 많은 기업들이 서로 연계하여 작업을 할 때의 프로세스에 대해서 한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도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저를 도입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IBM BPM on Cloud 비즈니스 프로세스 메니저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BM에서는 수많은 서버와 관련 특허를 가지고 있는데요. 기업에서 이런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내어놓고 있죠. 어떤 서비스인지 체험을 해.. 2016. 5. 18.
WIS 2016 최신 IT 트랜드를 읽다 가볼만한 전시회 추천 하나하나 보니 정말 볼거리가 많았던 곳 월드IT쇼 월드IT쇼에서는 국내의 최신 기술의 동향과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코엑스에 가서 직접 봤는데요. WIS 2016 최신 IT 트랜드를 읽어 볼만한것들을 저도 정리를 해 봤습니다. 근데 저도 다 못본것 같네요. 상당히 규모가 크고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가지고 나와서 하나씩 꼼꼼히 보면 볼것이 참 많았습니다. 하나의 부스마다 꼼꼼히보세요. WIS 2016 최신 IT 트랜드를 읽을려면 기업들이 어떤 기술을 이용해서 어떤 제품을 내어놓았는지 그리고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이야기를 하나씩 들어보는게 좋습니다. 행사장에 갔는데 북적북적 대는 것 보이시죠. 월드IT쇼는 17일부터 20일금요일 까지 코엑스에서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 2016. 5. 17.
Kingston M.2 240GB SSDNow SM2280S3G2 벤치마크 보급형 M.2 SSD 사용하고 활용성을 생각해보다 S-ATA 방식보다는 진보한 M.2 인터페이스 방식을 개인적으로는 선호합니다. 연결방식이 간편하기 때문이죠. Kingston M.2 240GB SSDNow SM2280S3G2 는 연결이 간단합니다. 물론 메인보드가 이것을 장착할 수 있도롯 슬롯이 있어야 합니다. 최근 장치들은 대부분 M.2를 넣는 추세 입니다. 이유라면 더 소형화하고 더 작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Kingston M.2 240GB SSDNow SM2280S3G2 벤치마크를 통해서 간단히 성능 및 활용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2 인터페이스는 PCI-E 방식과 같은 진보된 방식 입니다. S-ATA3 에서의 대여폭 제한보다 높아 좀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죠. 그런데 이 제.. 2016. 5. 17.
4베이 HDD 도킹 스테이션 SMART DOCK SD-40US3-6G 32TB HDD를 USB로 연결해서 활용해보자 8TB 4개를 동시에 USB 연결을 해보려고 합니다. 32TB나 되는데요이것을 쓰려면 이런 장비가 필요한데요. 4베이 HDD 도킹 스테이션 SMART DOCK SD-40US3-6G를 이용하면 동시에 많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수시로 연결 및 분리를 해야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 입니다. 하지만 참고해야할 점도 있습니다. 수시로 연결 및 분리할 때 입니다. 4베이 HDD 도킹 스테이션 SMART DOCK SD-40US3-6G에 개별 전원 스위치가 있긴 하지만 새로운 하드디스크를 인식 시에는 다른 장치도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연결이 됩니다. 이부분은 미리 참고 해야 합니다. 2.5형 장치나 3.5형 저장장치를 별도의 장치 없이 그냥 쉽게 꽂.. 2016. 5. 16.
온랩 1101P ENG 카메라 리뷰용 온랩 모니터 캠코더 리뷰용 모니터로 또는 듀얼모니터로 딱 미니 모니터는 잘 활용하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컴퓨터를 만드는 용도로 활용될 수 도 있구요. 온랩 1101P ENG 카메라 온랩 리뷰용 모니터는 조금 특별한 용도로 나온 모니터 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용도로도 사용은 가능 합니다. ENG 카메라는 촬영부와 녹화부가 같이 있는 류를 말하는데 보통 사용하는 우리가 알고 있는 캠코더 이기도 합니다. 온랩 1101P 는 24Hz 25Hz 30 Hz를 지원해서 전문적인 촬영에 도움을 줍니다. 리뷰용 온랩 모니터를 두면 확실히 촬영할 때 좀 더 큰 모니터로 쉬운 확인이 가능해서 좋죠. 물론 미니PC등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용도로 또는 듀얼모니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으로는 11.6인치 화면에.. 2016. 5. 16.
이케아 설거지통 3개 구매 해 봤어요 여러가지 검색해봤지만 이것만한게 없긴 하다 IKEA 광명에 직접 가서 구매를 했었는데요. 그 후 칼을 넣어놓는 바람에 찢어져서 다시 구매를 인터넷으로 했습니다. 이케아 설거지통 3개 구매 했는데요. 직접 가서 구매할까 하다가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아쉽지만 IKEA 사이트에서 온라인 구매등은 안되는데요. 대신 다른 쇼핑몰 등에서 약간 웃돈을 주고 구매는 가능합니다. 물론 직접 가서 사면 좋겠지만요. 이케아 설거지통 2개만 구매할까 하다가 나중에 더 두고 쓸수도 있을듯 해서 그냥 3개 구매했습니다. 만약 직접 가는 분이 있다면 여러개 구매해서 나눠도 좋을 듯 하구요. 직접 가서 구매하면 싸거든요. 다른 것도 써봤지만 이것이 제일 편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그렇구요. 검은색에 조금 단단하면서.. 2016. 5. 15.
기가인터넷 최고 속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유플러스 광기가 초고속 인터넷 우리나라만큼 빨리 보급되는곳도 없다 이사를 처음 왔을 때 가장 먼저 신경을 썼던 부분이 인터넷 이었는데요. 1000Mbps 인터넷을 신청 하고 바로 사용했죠. 기가인터넷 최고 속도를 최근에 봤는데요. 그것과 함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도 소개를 해 봅니다. 유플러스 광기가를 사용 중 인데요. 속도가 측정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게 측정이 되네요. 물론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서버의 상태에 따라 드르니. 기가인터넷 최고 속도는 그런 이유로 각기 모두 다 다를겁니다. 참고로 인터넷에 있는 속도 중 잘 나온 속도는 여러번 벤치마크를 한 것 중 가장 잘 나온 속도일 것 입니다. 10Gbps를 지원하는 PLANET 랜카드 입니다. 엄청난 물건이죠. 물론 일반적으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NAS와 연결할.. 2016. 5. 15.
ASUS Zenbook UX305UA 벤치마크 리뷰 게임만 할게 아니라면 이 노트북 최고가 아닐까 i5-6500U를 넣은 노트북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것은 소음 부분과 실제 사용할 때 성능이 궁금했습니다. ASUS Zenbook UX305UA 벤치마크 리뷰를 준비해 봤는데요. 짧게 사용해 본 것이지만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노트북 이었습니다. 물론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긴 했지만 적응 할 수 있는 부분이었구요. 어떤 점이 좋았는지 하나씩 정리해봅니다. ASUS Zenbook UX305UA 벤치마크 할 때 좀 놀랐던 것은 저장장치가 꽤 크다는 점 입니다. 256GB를 보통 사용할텐데요. SSD는 그렇죠. 그런데 이제품은 512GB가 들어가 있습니다. 성능도 꽤 훌륭했구요. QHD+ 해상도를 사용해서 고해상도 UI가 적용되는 윈도우10에서 최상의 성능.. 2016. 5. 12.
웨어러블과 헬스케어가 바꿀 미래 웨어러블과 헬스케어가 바꿀 미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 하루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난감한 사용자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게임을 하거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빼더라도 업무적인 이유로 많이 사용한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메일을 확인하거나 업무 보고를 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점점 더 가벼워지고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아이폰이 이슈가 되었던 몇 년 전이 생각난다. 당시에는 그 스마트폰이 최고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발전은 한곳에 머물러있지 않고 계속 빨라지고 있다. 어느 순간부터 스마트폰은 성능 평준화가 되었다며 보급화 스마트폰이 더 인기가 많아지는 시기가 왔다. 하지만 아직은 스마트폰은 성능이 느리다. 사용자가 아직은 원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 2016.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