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36

노트북 Dell XPS 13 강하고 조용하며 빠른 델 노트북 단단하고 정숙하며 상당히 고성능의 빠른 노트북 실제로 사용해보니 상당히 맘에 드는 제품이네요.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한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아보였습니다. 노트북 Dell XPS 13 강하고 조용하며 빠른 델 노트북 이었는데요. 알루미늄으로 상판과 하판을 덮었고 카본무늬를 잎힌 내부의 마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노트북 Dell XPS 13을 분석해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벤치마크를 돌려보고 활용을 해 봤는데요. 장점이 상당히 많은 노트북이네요. 미리 다 말하면 아쉬우니 아래에 글들을 꼼꼼히 봐주세요. 상당히 시간 들여 테스트를 했으니까요. 특히 맘에 들었던 점은 조용한다는 점 그리고 감도가 상당히 좋은 터치패드 였습니다. 그리고 작은 사이즈에 딱 맞게 넣어둔 13인치의 고해상도 화면도 맘에.. 2016. 3. 31.
휴테크 카이 안마의자 오랫동안 사용해본 후기 온몸이 미치도록 피곤할 때 편안하게 해주는 물건 하루 종일 걸어서 종아리가 너무 아플때 안마를 받으면 너무 시원한데요. 이것을 저는 집에서 즐기고 있습니다. 휴테크 카이 안마의자 오랫동안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확실히 좀 오래써보니 장단점 들이 눈에 보입니다. 전에는 휴젯 제품을 사용했었는데요. 바꾸고 나서도 오래 사용해봤는데요. 휴테크 카이 안마의자는 조금 더 부피가 커진 대신 좀 넉넉 합니다. 앉아보고 처음 느꼈던 점이 넓다는 것 이었는데요. 그래서 좀 덩치가 있는 사람이 앉아도 충분합니다. 물론 공기주머니의 압력은 상당히 높아서 넓은 공간을 충분히 커버하게 되어있더군요. 공기압력을 가장 강력하게 돌리면 압력이 강해서 아플 정도로 꽉 잡아줍니다. 저는 좀 강하게 안마해주는것을 좋아하는데.. 2016. 3. 30.
젠하이저 MOMENTUM Wireless 블랙 신형 모멘텀 M2 AEBT 고풍스러움과 현대적인 기술의 만남 음악을 좋아한다면 음질에 최적화된 것을 찾게되죠. 그런데 무선이면서도 음질이 좋은 헤드폰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젠하이저 MOMENTUM Wireless 블랙 신형 모멘텀 M2 AEBT이 그것인데요. 음질은 좋긴 하네요.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이 있었는데 착용감 이었습니다. 푹신한 쿠션 때문에 귀가 좀 편했는데요. 젠하이저 MOMENTUM Wireless는 aptX 코덱을 지원하며 블루투스로 사용이 가능한 무선 헤드폰 입니다. 그런데 유선으로도 사용은 가능 합니다. 갤럭시S7 엣지와 사용을 같이 해 봤습니다. 사실 무선헤드폰은 크게 뭐가 달라졌는지 느끼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이미 음질 부분은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이죠. 그런데 딜레마가 있죠. 유선은 음질이 좋은대신 휴대.. 2016. 3. 29.
에이스침대 투매트리스 DT2 (DUO TECH2) LQ BMA 1086-N 최고 한참 써본 뒤 느끼는데 확실히 침대는 잘 골라야 한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구매했던 침대를 이제서야 좀 정확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침대는 누워보고 확실히 써봐야 정확하네요. 에이스침대 투매트리스 DT2 (DUO TECH2) LQ BMA 1086-N 최고 였습니다. 처음 이렇게 비싼 침대를 사봤었는데요. 구매할 때 가격이 좀 비싸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한번 사면 오래 쓰는것이니 좋은것 사자고 해서 할부로 질렀던 기억이 있네요. 에이스침대 투매트리스 DT2 고르기 전에 전시되어있던 침대에 다 누워보고 평가를 해 봤었는데요. 실제로 매장에서도 계속 누워보라고 하더군요. 근데 확실히 무조건 푹신하다고 좋은것도 아니고 단단하다고 좋은것도 아니더군요. 이것저것 다 누워봤는데 저는 이게 제일 좋더군요... 2016. 3. 29.
킹스톤 HyperX SAVAGE 240GB 고성능 SSD 단단하고 강하고 빠른 저장장치 Kingston MLC 타입의 아주 고성능의 저장장치를 소개해봅니다. 벤치마크를 해보고 높게 나오는 점수 때문에 기분이 좋았는데요. 킹스톤 HyperX SAVAGE 240GB 제품이 그것입니다. 고성능 SSD라는 타이틀을 붙여주기에 부족하지 않은 제품이었는데요. 처음에 손에 쥘 때 약간 묵직한 느낌이 괜히 있는것은 아니었네요. 킹스톤 HyperX SAVAGE 240GB 는 파이슨 쿼드코어 기반 8채널 SSD 컨트롤러가 사용된 제품으로 하이엔드 제품군에 속합니다. 240GB 기준으로 쓰기 수명도 306TBW에 달하는 안정성도 꽤 좋은 제품 입니다. 용량이나 가격대를 봐도 꽤 좋은 선택이 될만한 제품 입니다. 외형도 상당히 멋스럽게 생겼는데요. 하이퍼X라는 문구가 형상화된 빨간.. 2016. 3. 28.
DP to HDMI DM796 Coms HDMI 여러개 포트 사용하기 HDMI 여러개 포트를 이용해서 모니터 막 연결해보자 요즘 컴퓨터 메인보드들은 여러개의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HDMI 포트가 2개 이상 필요한 경우도 있죠. DP to HDMI DM796 Coms HDMI를 이용해서 여러개 포트 사용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컴퓨터는 HDMI DP 이렇게 2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HDMI 포트에는 모니터를 연결하고 추가로 모니터 연결 시 DP 포트를 이용할 수 있죠. DP to HDMI 는 DP를 HDMI 로 변환해주는 어댑터 입니다. 참고로 반대로 HDMI 를 DP로 변환해주는 것은 아직은 없습니다. 위 제품은 컴스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 인데요. 4K 2K 해상도에서는 30Hz로 동작 그 이하 해상도에서는 60Hz 까지 지원하는 어댑터 입니다.. 2016. 3. 28.
1구 멀티탭 한살림 에너지절약 멀티탭 프린터 전원 제어하기 콘센트에 스위치를 달아 생명을 부여해보자 브라더 무한잉크 프린터를 사용중인데 문제가 가끔 혼자 움직이네요. 전원선은 연결했지만 프린터를 꺼놓아도 가끔 켜지네요 1구 멀티탭 한살림 에너지절약 멀티탭을 그래서 하나 사왔습니다. 프린터 전원 제어하기 위해서이죠. 팩스 기능때문인지 안방에 놓은 프린터가 혼자 움직이는 바람에 깜짝 놀라곤 해서 선을 꼭 뽑아놓는데요. 1구 멀티탭 한살림 멀티탭을 사서 이제는 선을 안뽑고 쉽게 완전히 꺼놓을 수 있겠네요. 참고로 시중에 판매하는 1구 멀티탭은 좀 더 작은 사이즈도 있을겁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약간 부피가 더 크네요. 근데 오프라인으로 사서인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것보다는 택배비 포함해서 천원정도 더 싸긴 하네요. 이걸 사려고 여러곳을 가봤는데 대부분은 팔지 않더군요. .. 2016. 3. 26.
LG G5 체험존 유플러스 인증샷 이벤트 G5 + Friends 5종 받자 가까운 체험존에서 최신 스마트폰 구경하고 이벤트도!! 영상으로는 몇번 봤지만 직접 가서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있더군요. 참고로 강남역 인근에 있는 매장에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LG G5 체험존 유플러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딱 먼저 제품이 보이더군요. 덤으로 인증샷 이벤트 G5 + Friends 5종 받자도 진행 중 입니다. 인증샷 재미있게 잘 올리면 제품 풀세트로 준다는군요. LG G5 체험존 유플러스 매장은 지금 계속 늘어나는 중이니 인근 유플러스 매장에 먼저 전화해서 체험 가능하냐고 물어본 뒤 가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가서 맘편하게 만져볼 수 있으니까요. 저도 정말 맘 편하게 이것저것 만져봤습니다. 직접 이것저것 만져보고 사진 찍어도 됩니다. 화각이 정말 상당히 넓어졌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진이 .. 2016. 3. 25.
ITX 조립 PC 기가바이트 B150N fractal design core 500 작은 컴퓨터라고 무시하지 말자 성능은 괴물 사이즈가 작으면서도 고성능의 컴퓨터를 만들어보도록 하죠. 제가 사용하는 i7 6700K CPU를 그대로 이용을 할 것입니다. ITX 조립 PC를 만들텐데요. 기가바이트 B150N 피닉스 WiFi 메인보드와 fractal design core 500 케이스를 이용할 것 입니다. 근데 저는 조용한 컴퓨터도 좋아해서 좀 더 저소음을 만들기 위한 팁도 아래에서 소개해보도록 하죠. 이렇게 조립해놓고 서버용도로 써도 좋을듯 하네요. 저는 공인IP를 2개 사용중 인데요. 그래서 실제로 웹사이트를 하나 돌려볼까 생각도 있네요. 물론 좀 더 작은 사이즈의 케이스를 만들기 위해서도 충분히 사용되는 시스템 입니다. 성능은 물론 낮지 않습니다. CPU는 원하시는대로 넣을 수 있구요... 2016. 3. 25.
인텔 AMD 인코딩 그래픽성능 비교 i7 6700K FX8300 인코딩은 인텔 게임은 AMD ?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비교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서로 다른 시스템 2개를 몇가지 테스트로 비교를 해볼 것인데요. 인텔 AMD 인코딩 그래픽성능 비교를 하는 것 입니다. i7 6700K FX8300 의 CPU를 이용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뭐 이미 많은 벤치가 있고 결과는 뻔하긴 하지만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인텔 AMD 인코딩 그래픽성능 두가지를 간단히 테스트 해 봤는데 결과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긴 하네요. 그리고 인코딩은 클럭이 더 중요하고 그래픽성능도 그래픽카드가 더 중요하다는 그런 결론에 다다르게 되네요. AMD 시스템은 FX8300에 기가바이트 990FX GAMING 메인보드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DDR3 메모리가 사용되었죠. 인텔 시스템은 I7.. 2016. 3. 24.
컴소닉 PILLAR CM-700 USB 방송용 마이크 간단히 연결해서 사용하는 변화무쌍한 마이크 간편하게 USB로 연결시켜서 사용하는 마이크를 소개 합니다. 간단하게 방송을 하거나 방송 컨텐츠를 만들 때 괜찮군요. 컴소닉 PILLAR CM-700 USB 방송용 마이크가 그것인데요. 이번 제품은 노이즈도 많이 개선을 시켰고 잘 휘어지는 마이크대를 가진 좀 특이한 제품 입니다. 색상도 다양하게 나왔네요. 컴소닉 PILLAR CM-700 USB는 핑크 화이트 블랙 이렇게 색상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USB로 연결이 된다는 점 입니다. 덕분에 설치가 무척 간단합니다. 마이크를 연결하지마자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녹음 장치가 만약 하나라면 바로 이것으로 설정되기도 하죠. 즉 그냥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컴소닉 PILLAR CM-700 US.. 2016. 3. 24.
AVEXIR DDR4 4G PC4-17000 CL15 CORE Series 화이트 램만 바꿔도 컴퓨터 내부가 화사해진다 보급형 메모리이면서도 성능이 괜찮은 메모리를 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벡시아 메모리가 그것인데요. AVEXIR DDR4 4G PC4-17000 CL15 CORE Series 화이트는 그냥 램을 장착하는 것 만으로 튜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색상도 여러가지가 있네요. AVEXIR DDR4 4G PC4-17000 CL15 CORE Series 화이트는 백색의 빛이 깜빡이는 효과가 있는 제품 입니다. 그린 레드 등 다른 컬러도 있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를 잘 조합하면 꽤 멋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성능도 좋아야하지만 모양도 중요하니까요. 제 시스템에 장착된 모습 입니다. 램 2개만 장착했는데 뭔가 반짝반짝해서 본체 내부가 멋져졌네요. 원.. 2016. 3. 23.
벤타 에어워셔 LW-25 장점 단점 쉬운 청소 간단한 구조 너무 기능이 없는 에어워셔 대신 청결은 최고초미세먼지 그리고 황사 그리고 건조한 날씨 걱정할 것이 많은데요. 근데 이 제품이 있으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죠. 벤타 에어워셔 LW-25 장점 단점을 알아 볼 것인데요. 쉬운 청소 간단한 구조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반대로 단점이라면 구조가 너무 간단해서 기능도 몇가지 없다는게 단점이긴 하죠. 근데 물을 이용하는 장치는 청결 안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아무리 습도를 올려줘도 바이러스를 퍼뜨리거나 공기를 나쁘게 만든다면 의미가 없죠.에어워셔의 장점이라면 물을 전기분해하는 가습기에 비해서 공기의 입자가 아주 미세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자연가습방식도 좋다고 하죠. 예를 들면 숯에 물을 담아놓거나 젖은 옷을 말리거나 .. 2016. 3. 22.
USB 전원 노이즈 없애보기 노이즈 필터 활용하기 노이즈 없이 조금 더 깨끗한 음원을 듣고 싶다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블루투스 송신기가 전원을 연결하면 노이즈가 생기더군요. USB 전원 노이즈 없애보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노이즈 필터 활용을 해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물론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조금 더 좋은 전원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USB 전원 노이즈는 보통은 배터리로는 해결이 됩니다. 근데 계속 사용할 때 배터리 타임은 문제가 되죠. 아반트리 새턴프로를 사용 중 인데요. 일반 스피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바꾸는 역할을 하거나 반대로 컴퓨터의 음악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연결을 하는 등 송신 수신을 원하는대로 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apt-X 코덱도 지원해서 음질도 상당히 좋은 편 이.. 2016. 3. 22.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Movavi Video Converter 16 일괄적으로 워터마크 또는 해상도 용량 줄이기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전달할 때 용량을 줄여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프로그램으로 가능 한데요.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Movavi Video Converter 16 을 이용하면 됩니다. Intel HD 가속이나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가속이 가능하여 아주 빠른 속도로 인코딩이 가능 합니다. 너무 빨라서 여러개의 영상을 변환 할 때에도 편합니다.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Movavi Video Converter 16는 한글화가 되어있어서 사용이 무척 편리했는데요. 인터페이스도 무척 간단했습니다. 게다가 워터마크나 흔들림보정 영상의 간단한 보정등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깔끔하고 상당히 잘 만들었네요. 파일을 끌어넣고 어떤 변환을 할 지.. 2016. 3. 19.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10WBW 초미세먼지 측정 환기하면 오히려 공기질 나빠질 수 있다?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한 영상을 본적이 있습니다. 당분간은 미세먼지의 공포가 줄어들지 않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10WBW를 이용해서 초미세먼지 측정 그리고 극초미세먼지를 거리는 방법을 사용해 봤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몰랐던 사실도 많이 알게 되네요. 오히려 창문을 열면 위험할 수 있더군요.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10WBW의 센서를 이용하면 냄세 가스 극초미세먼지까지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공기가 맑아보여서 창문을 그냥 열었더니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보고 엄청 놀랐었습니다. 환기를 자주 하는 편이긴 한데요. 근데 환기를 무척대고 그냥 한다고 공기가 좋아질까요? 오히려 봄철에는 환기를 안하는게 공기가.. 2016. 3. 18.
SD to CF 컨버터 Coms 메모리 IT066 캐논 7D 사용기 저렴한 비용으로 카메라 메모리 대체하기 캐논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용량의 압박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SD to CF 컨버터를 그래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패턴을 보면 그렇게 RAW 연속촬영을 하거나 하는것은 아니므로 어느정도의 속도만 되면 되더군요. SD to CF 컨버터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도 충분했다는 것이죠. Coms 메모리 IT066 를 이용할 것 입니다. 사용방법도 무척 간단하네요. 참고로 듀얼 MicroSD가 인식되는 모델도 있는데 2개의 MicroSD를 장착시에는 카메라에서는 인식을 안하니 참고하세요. 결국 1개의 MicroSD만 넣어야하더군요. 캐논 7D 카메라에 사용을 해보고 있는 모습 입니다. 참고로 너무 빠른 MicroSD는 .. 2016. 3. 17.
염도계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기록 쉽고 간단하게 솔트체커 혀를 믿지마라 염도계를 이용해서 소금잡자 요리를 할 때 저는 와이프를 많이 도와주는 편 인데요. 물론 제가 요리를 잘 하면 좋겠지만요. 염도계를 와이프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했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기록 쉽고 간단하게 사용가능한 솔트체커를 사용해볼 기회가 있어서 써봤습니다. 염도계가 있으면 짜메 먹는 습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도 듣기로는 염분은 사실 근육 생성에도 필요하고 꼭 필요한 것이긴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으면 성인병의 원인이 되고 혈관질환도 생길 수 있죠. 그래서 줄여야 합니다. 근데 무조건 싱겁게 먹는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닐테고 가능하면 염분을 낮추는것이 필요할텐데요. 이 측정기가 있다면 좀 더 정확하게 자신이 먹는양을 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도계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기.. 2016. 3. 14.
아이패드 에어2 전용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꺼지는 케이스 Belkin에서는 애플 전용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는데요. 조금 특별한 형태로 동작하는 일체형 케이스 제품을 소개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2 전용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인데요. 이름이 좀 길긴 한데요. 어쨋든 이 제품도 전용 제품입니다. 물론 전용케이스가 아닌 범용 제품들도 Belkin에는 여러가지가 있긴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2 전용 벨킨 QODE 얼티메이트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전원버튼이 따로 없더군요. 거치를 하면 자동으로 키보드가 켜지고 덮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그런 형태의 제품 이었습니다. 이것이 가지는 장단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죠. 에어2가 없어서 아이패드 미니를 일단 대신 올려놓은 모습 입니다. 전용 .. 2016. 3. 14.
슈피겐 갤럭시S7 엣지용 크리스탈 쉴드 케이스 본래의 모습을 지켜주면서 에어쿠션으로 충격흡수까지 개인적으로는 커버가 없는 타입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제품의 디자인을 살릴 수 있는게 좋죠. 슈피겐 갤럭시S7 엣지용 크리스탈 쉴드 케이스는 투명하면서 조금 단단하면서 말랑한 타입의 케이스 입니다. 디자인과 색상을 그대로 살리면서 멋스러운 케이스이죠. 슈피겐 갤럭시S7 엣지용 크리스탈 쉴드 케이스는 Edge의 가장자리 화면을 잘 이용하게 하면서 모서리 부분을 잘 보호해주도록 되어있는 타입 이었습니다. 케이스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조금 미끄러워서 떨어뜨릴 뻔한적이 여러번 있는데 그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에 적용한 모습 인데요. 퓨어 케이스는 모서리 부분에 뭔가 보호하는 부분이 없고 매끈한 형태 입니다. 이 케이스는 .. 2016. 3. 13.
ASUS USB-AC55 AC1300 무선랜카드 아수스의 고성능 무선랜카드 활용해보기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는 고성능의 무선랜카드를 소개해봅니다. 아수스에서 밀고 있는 새로운 패턴이 들어간 제품인데요. ASUS USB-AC55 AC1300 무선랜카드 입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무선 환경에서도 빠른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게다가 무선이죠. ASUS USB-AC55 AC1300 무선랜카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고 웹 서핑도 해 봤는데요. 무선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사용시 참고해야할 점과 속도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아수스의 새롭게 나오는 제품들은 위 이미지와 같이 격자로 들어가있는 패턴을 이용합니다. 최근에 나온 아수스토어 NAS 제품에도 이런 패턴이 들어가서 나왔는데요. 이.. 2016. 3. 13.
Coms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으로 즐겨라 블루투스 선없는 자유로움에 이제는 입체음향까지 실제로 사용해보니 상당히 특이했던 제품 이었는데요. 선이 없고 자유로운 이유로 Bluetooth 를 많이 사용하죠. Coms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2개의 스피커를 이용해서 좌우 음 분리까지 가능한 스피커 입니다. 사운드 환경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Coms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의 사운드를 좀 더 공간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이쁘고 선이 없어서 뭔가 걸릴 일도 없습니다. 보통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1개 입니다. 물론 스피커 유닛이 여러개 들어가더라도 몸체는 하나인 경우가 많죠. 근데 이 제품은 특이하게 스피커가 2개 입니다. 게다가 두개의 스피커도 무선으로 연결이 됩.. 2016. 3. 12.
솔트체커 개봉기 짜지 않게 먹는 습관 만들기 소금기 줄여서 살찌는 습관 잡기 위해 준비했다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서 먹는 편 인데요. 그래서 염도계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솔트체커 개봉을 해 봤는데요. 짜지 않게 먹는 습관 만들기를 위해서 정말 필요했던 물건인데 이제 좀 더 정밀하게 측정하면서 소금기를 줄일 수 있겠네요. 소금은 물론 몸에서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는게 문제죠. 솔트체커 개봉 후 건전지를 넣고 물에 넣고 측정을 해 봤는데요. 물론 깨끗한 물에 넣어봤는데 0.00% 라고 딱 뜨네요. 평소에 그냥 먹던 라면도 이제는 측정해보고 자주 측정해봐야겠습니다. 생긴것은 그냥 보통의 염도계처럼 생겼는데요. 그런데 좀 재미있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서 스마트폰에서 앱과 연동하여 기록을 하거나 .. 2016. 3. 11.
캠온 럭사에디션 갤럭시S6 광각 망원 초광각 어안 접사렌즈 이것만 달면 스마트폰 사진의 느낌이 달라져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무척 편리합니다. 항상 들고다니면서 가볍게 사진 찍은 뒤 바로 SNS 공유가 가능하니까요. 캠온 럭사에디션 갤럭시S6 광각 망원 초광각 어안 접사렌즈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능력을 훨씬 더 올릴 수 있습니다. 화각을 변경하여 재미있는 사진이 가능하죠. 캠온 럭사에디션 갤럭시S6 은 전용킷으로 되어있는데요. 총 5개의 렌즈를 이용해서 특이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 들은 화각을 점점 넓게 하고 있습니다. 센서가 커지면서 화각도 덩달아서 커지는 것이도 하지만 좀 더 넓은 사진을 담고 싶은 니즈가 반영된 것이죠. 이것이 렌즈 입니다. 이것을 스마트폰에 장착이 가능한데요. 물론 그냥 딱 장착이 되면 좋겠지만 그건 아닙니다.. 2016. 3. 11.
갤럭시S7 Edge 미디어 데이 GEAR 360 렌즈 악세서리 풍성한 악세서리 그리고 재미있었던 경험 여러가지 악세서리를 볼 수 있다는 부푼 마음을 갖고 가봤습니다. 신제품도 만져보고 악세서리도 다양하게 만져봤는데요. 갤럭시S7 Edge 미디어 데이 스케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GEAR 360와 렌즈 악세서리 배터리팩 케이스 방수기능 기어VR등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봤습니다. 갤럭시S7 Edge 미디어 데이에서 직접 여러가지 컬러의 스마트폰도 직접 봤는데요. 각 통신사별로 제품들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유플러스를 쓰고 있어서 그것을 먼저 살펴봤었는데요. 근데 아쉽지만 유심 안꽂혀 있어 기능을 다만져볼 수 는 없었지만 다른 악세서리는 많이 만져봤으니 그것을 설명하죠. GEAR 360과 방수기능 등에 사람들 관심이 무척 많았는데요. Media day는 비슷하지만 제.. 2016. 3. 10.
갤럭시S7 엣지 후기 카메라 성능 방수 발열 테스트 그대로인것 같지만 사실은 완전체 많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스마트폰인데요. 삼성은 근데 이번에 기능을 완전히 보완하는데 초점을 맞춘것 같습니다. 갤럭시S7 엣지 후기를 준비하면서 기존과 뭐가 크게 달라졌는지 부분에 맞춰서 많이 살펴봤습니다. 이유는 외형은 크게 달라지진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달라졌습니다. 갤럭시S7 엣지 후기에서 카메라 성능 그리고 방진 방수 발열 테스트 사진 품질 게임 등에 대해서 살펴볼 것인데요. 세세한 부분까지 기능을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해놓았네요. 성능도 월등하게 빨라졌습니다. 아래 영상도 꼭 보세요. 블랙 버전의 경우 색상은 완전히 검은색이 되버렸네요. 빛에 비춰도 다른색이 보이지를 않네요. 이번 내용은 좀 짧게 설명하지만 아래 영상은 꼭 보세요. 바뀐 기능 모든 설명 편 입니다.. 2016. 3. 10.
디링크 DIR-842 유무선공유기 유플러스 광기가 자취생들에게 그리고 기가인터넷에 맞는 공유기 비교적 저렴하면서 기가인터넷에서 사용할만한 라우터를 소개 합니다. 가격측면에서 장점이 있는 제품 인데요. 디링크 DIR-842 유무선공유기를 소개합니다. 저는 유플러스 광기가를 사용 중 입니다. 원래는 유플러스 라우터를 사용해야 하지만 다른 공유기로 바꿔서 사용가능하긴 합니다. 디링크 DIR-842 유무선공유기를 장착해도 tvG IPTV도 잘 나오고 인터넷 속도도 잘 나오네요. 이 제품은 1200Mbps의 무선 성능을 가진 제품 입니다. 물론 2.4GHz, 5GHz 합친 수치이긴 합니다. 디링크 공유기에서는 둥글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나온것이 많은데요. 이것은 평평한 형태라 오히려 약간 평범한 느낌도 살짝 있습니다. 그리고 안테나도 인이어 안테나가 아닌 외부로 .. 2016. 3. 8.
갤럭시S7 엣지 유플러스 예약가입 가격 간단 평가 첫느낌부터 강했던 스마트폰 사전예약하고 선물받자 갤럭시S7 엣지 유플러스 예약가입 가격이 떳네요. 지금은 3월 10일까지 예약구매가 가능한데요. 이 기간안에 구매를 하면 기어VR 또는 무선충전 배터리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가능한 케이스는 저도 나오면 좋겠다고 예전에 생각했는데 나오는군요. 갤럭시S7 엣지 유플러스 예약가입을 놓치지 않으셔서 사은품도 같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간단히 사용해보고 간단 평가를 내려보면서 구매 가능한 링크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확실히 스마트폰 속도 빠르긴 합니다. 아직은 가장 빠른 스마트폰이라고 이름을 붙여도 될 것 같은데요. 그리고 게임과 카메라 그리고 세부적인 UI까지 기능이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겉으로 보면 사실 갤럭시S6 엣지와 뭐가 달.. 2016. 3. 6.
방사능 측정기 큐세이프 QSF104 사용법 걱정만 하다가 구매한 측정기 덕분에 좀 더 안심 일본 원전이 폭발한 이후로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휴대용 측정기를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방사능 측정기 큐세이프 QSF104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측정기 인데요. 하지만 감도가 높은 측정기로 충분히 위험감지가 가능한 제품이네요. 방사능 측정기 큐세이프 QSF104는 간이 식품 방사능 측정이 되는 제품 입니다. 음식물에 들어있는 방사능 측정도 가능 하다는 것이죠. 실제로 측정기를 사용하면서 저 역시도 많이 공부를 했는데요. 배우면서 알게된 내용들도 풀어보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빨갛게 위험이라고 표시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울릴 수 도 있습니다. 일본에서의 폐자제를 검사없이 가져오고 그것을 재가공해서 사용까.. 2016. 3. 6.
머리카락 청소 고무줄 하나로 모으는 방법 바닥에 딱 달라붙은 머리카락 때문에 스트레스 바닥에 붙은 먼지나 작은 이물질을 제거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전에는 테이프로 모았는데요. 머리카락 청소 고무줄 하나로 모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여러번 반복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청소기를 켜지 않아도 되니 밤 늦게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머리카락 청소 때문에 밤에 청소기를 켜기는 그렇고 양면테이프를 이용하기도 애매할 때는 써볼만한 방법이죠. 물론 이것을 하려고 해도 고무끈이 하나 필요하긴 합니다. 이 방법은 이불위나 러그 그리고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 등을 모을 때 효과적입니다. 물론 청소기 쓰면 되겠지만 청소기도 흡입력이 약하면 딱 달라붙은 머리카락은 잘 청소가 안되죠. 그럴때도 이방법은 좀 더 쉽게 청소가 가능 하게 합니다.. 2016.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