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3/1232

태양광 충전기 필스 솔라셀 응모 태양광 충전기 필스 솔라셀 응모 태양광 충전기 필스 솔라셀 체험단이 진행중이군요. 저도 참여해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태양광 보조배터리는 저도 몇개 가지고 있는데요. 조금 흐린 날씨에도 충전이 되는 배터리팩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팩과 태양광전지판이 합쳐진 모델로 태양광 충전기 필스 솔라셀과는 약간 차이는 있죠. 아무래도 크기가 좀 작아질테구요. 그런데 지금 보여드리는 이 제품의 경우에는 부피가 좀 큽니다. 태양광만으로 기기를 충전하기 위해서 태양전지판 부분이 크기가 더 큰데요. TIME지가 선정한 50대 발명품에 속하는 제품이며, NASA 인증 인공위성에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아이폰5S도 180분에 완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측정 장비가 있으므로 실제로 태양광의 밝기에 따라서 어느정도 전류.. 2013. 12. 31.
RX100 mk2 배터리 배터리팩으로 확장 방법 RX100 mk2 배터리 배터리팩으로 확장 방법 RX100 mk2 배터리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배터리팩으로 확장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방법까지는 아니지만 이런것도 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캐논 EOS 7D를 메인으로 쓰고 있어서 인지 소형카메라들은 배터리가 오래 안가네요. RX100 mk2 배터리 시간을 측정해볼겸 사진을 계속 찍고 다녔는데 배터리 1개로는 하루 종일 찍지는 못하더군요. 물론 찍는 빈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64GB메모리 장착 후 가득채울 때까지 찍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64GB 용량이 작은 용량은 아니죠. 소니 캠코더 경우에는 배터리 시간이 시간 분으로 정확히 나와서 대략 배터리 시간을 가늠할 수 있지만 RX100 mk2는 그것이 나오지 않으므로 확인이 힘들죠. RX100 mk.. 2013. 12. 30.
삼성 SSD RAPID Mode SSD 840 Pro Evo 성능 삼성 SSD RAPID Mode SSD 840 Pro Evo 성능 삼성 SSD RAPID Mode는 SSD 840 Evo 와 840 Pro에서 적용이 가능 합니다. 삼성 magician 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설정하면 전체적인 성능이 올라갑니다. 실험을 해보니 전송속도 자체가 올라간다기 보다는 재실행 프로그램의 속도가 빨라지는듯 합니다. 삼성 SSD RAPID Mode (Real Time Acceleration Processing of I/O Data Mode)는 전체 시스템 성능을 올립니다. 로컬 메모리의 최대 1GB를 버퍼로 할당해서 SSD의 성능을 더 끌어올립니다. 즉 램의 빠른 속도를 버퍼로 이용을 합니다. RAPID Mode는 응용프로그램 실행시 속도 향샹은 물론 사용자 데이터에도 적용되어서.. 2013. 12. 29.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Samsung Data Migration 다운로드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Samsung Data Migration 다운로드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합니다. Samsung Data Migration 다운로드를 먼저 해야하는데요. 아래에 링크를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쉽게말해서 기존에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를 SSD로 옮기는것인데요.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도구인 Samsung Data Migration 은 삼성 SSD 전용 프로그램 입니다. 다른 SSD에서는 사용이 안됩니다. 지금 인텔이나 시게이트 플렉스터 등은 각 제조사의 전용 마이그레이션 도구를 배포중인데요. 물론 범용툴도 있습니다.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도구가 조금 더 편한점은 프로그램이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있다는 점 입니다. 모두 한글이고 버튼도.. 2013. 12. 29.
현대엠엔소프트 지니 NEXT 신규맵 출시 현대엠엔소프트 지니 NEXT 신규맵 출시 현대엠엔소프트 지니 NEXT 신규맵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것의 특징으로는 1024의 고해상도 지원화 상당히 디테일하게 표현된 국내 최고 수준의 3D 전국 지도 그리고 국가지리정보시스템 NGIS 2.0 + ADAS(운전보조시스템) 추가 , 경로 보조 정보 강화가 된 점 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지니 NEXT 에 신규맵 출시가 되면서 디테일 부분이 보다 좋아졌습니다. 이 외에도 경로 보조 정보 강화와 사용자들이 만든 빠른길 - 실시간 교통 정보가 수신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사용자들의 교통정보통계 데이터를 통해서 빠른길을 제공-, 지능형 퀵 메뉴, 지능형 검색 시스템, 지니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상도가 넓어져서 같은 화면에 좀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도로의 디테.. 2013. 12. 27.
씨게이트 600 SSD 240GB 벤치마크 씨게이트 SSD 600 240GB 벤치마크 씨게이트 600 SSD 240GB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Seagate SSD를 써봤지만 성능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네요. TOSHIBA 19NM MLC 토글 낸드 플래시를 사용하며 LAMD LM87800AA 컨트롤러를 사용한 제품 입니다. Link A Media Devices의 성능을 알아보는것도 씨게이트 600 SSD 240GB 벤치마크의 중요한 포인트 인데요. 테스트를 위해서 처음에는 데이터 없는 클린한 상태에서 한번 테스트 후 그 후에는 데이터를 넣고 채워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물론 윈도우8 운영체제를 설치 후 OS로 부팅 한 상태에서 테스트도 진행을 했습니다. 씨게이트 600 SSD 240GB 벤치마크 결과로는 상당히 흡족하네요. 성능하락도 많이 일어나지.. 2013. 12. 27.
숙취해소 방법 큐원의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숙취해소 방법 술깨는 방법 큐원 상쾌환 숙취해소 방법으로 큐원 상쾌환을 소개해 봅니다. 이번에 술을 먹기 전에 제가 먹어봤습니다. 숙취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술을 마시기 30분 전에 한번 먹고 술을 마신 뒤에도 한번 더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방법은 많이 있는데요. 모두들 술을 깨는 방법 하나쯤은 알고 있을겁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적당히 마시는 것이죠.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를 마시는것도 도움이되고 기름진 피자와 같은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하는 규원 상쾌환 같은 것을 먹는것도 도움이 되겠죠. 스토리로 사연을 소개해보자면, 곧 결혼할 여자친구의 아는 분들을 만나기 위해서 어느 식당을 찾았는데요. 처음 분위기를 부드럽게 푸는.. 2013. 12. 26.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FREEON Tester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FREEON Tester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FREEON Tester를 소개합니다. 동시 입력이 얼마만큼 되는지 확인하는 소프트웨어 인데요. 보통 USB 키보드의 경우에는 6개까지의 동시 키 입력이 가능 합니다. PS/2 키보드의 경우에는 좀 더 많은 키 입력이 가능 하죠.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FREEON Tester를 이용하면 이것을 실제로 눈으로 보면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동시입력이 되는 기계식 키보드를 쓰더라도 USB 방식으로 연결하면 동시 입력이 제한을 받습니다. 그런 키보드 경우에 보통 PS/2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것으로 연결을 하면 되죠. 그런데 최근에는 고급형 메인보드에서 PS/2를 제거한 모델들도 있으니 이부분은 확인을 꼭 해야합니다. 키보드는 .. 2013. 12. 25.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울림통 찾아라 이벤트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울림통 찾아라 이벤트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울림통 찾아라 이벤트가 페이스북에서 진행중이네요. 처음 보러 갔을 때 뭔가 여러가지 상자에 올려져있던것인 기억 나는데요. 플립 커버 케이스 후면에 뭔가 살짝 돌출되어서 붙어있는데 그 케이스가 사운드케이스죠.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는 다른 물체를 진동시켜서 소리를 더 증폭시켜서 더 괜찮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물론 이런 형태의 스피커가 이미 있긴 했지만 실제로 소리를 들어본 입장에서는 소리가 좀 더 크고 괜찮더군요. 어떤 물체에 올려놓느냐에 따라서 소리가 다릅니다. 좀 단단한 물체에 올려놓으면 조금은 둔탁한 소리가 날 수 도 있구요. 속이 비어있는 물체에 올려놓으면 좀 더 크고 웅장한 소리를 낼 수 도 있죠. 베가 페이스북에서 ".. 2013. 12. 24.
반디집 포터블 EGG 압축 풀기 반디집 포터블 EGG 압축 풀기 반디집 포터블을 이용해서 EGG 압축 풀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블 프로그램이므로 USB에 넣고 다니거나 또는 SkyDrive 와 같은 클라우드에 넣어놓고 필요할때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GG 파일은 알집전용 압축파일이긴 한데요. 반디집 포터블을 이용하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반디집을 실행해서 EGG 압축 파일도 압축 해제가 가능 합니다. 제 경우에는 Winrar을 쓰긴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윈도우 자체 압축 해제 툴을 이용해서 zip 파일을 압축하거나 해제 합니다. 사실 반디집 포터블도 쓸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분할압축을 해야하거나 또는 7z나 EGG와 같은 특별한 파일을 압축을 해제하거나 생성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쓰긴 해야하죠. 무료 압.. 2013. 12. 23.
알집 포터블 EGG 압축 풀기 알집 포터블 EGG 압축 풀기 알집 포터블을 이용해서 EGG 압축 풀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gg 파일은 Alzip 전용 압축 파일인데요. 분할을 위해서 alzip에서는 이 타입을 쓰긴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쓰지 않는 사람은 압축을 풀 수 없어서 애물단지이죠. 설치 없이 알집 포터블을 이용해서 바로 EGG 파일을 압축 해제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쓸 수 있어서 그래서 포터블이죠. USB 등에 넣고 담고 다녀도 되구요. 요즘은 윈도우8에 SkyDrive가 기본으로 연결 되어있으니 여기 넣고 다녀도 편리할듯합니다. 알집 포터블은 쓸대가 많으니 꼭 알아두세요. 어느사람은 입사원서를 egg 로 압축했다가 인사담당자가 읽어보지도 않고 삭제했다는 이야기도 있죠. 범용성을 위해서는 zip 파일을 .. 2013. 12. 23.
kt 광고 올레 광고 커피청년 김두현 kt 광고 올레 광고 커피청년 김두현 kt 광고 올레 광고모델로 커피청년 김두현님이 나오네요. 그전에는 국악인 송소희도 나오고 악동뮤지션도 나왔었는데요. 중독성이 강한 광고로 유튜브와 TV등에서 많이 나왔죠. 딱 처음 소리 들으면 누구인지 바로 알정도로요. 그리고 실제로 kt 광고 올레 광고 모델로 나와서도 여러글들이 만들어지고 인기가 많이 올라갔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커피청년 김두현은 KBS 1TV 세상사는이야기에 나온 '커피트럭, 여행을 떠나라'의 주인공인데요. 커피청년 김두현은 핸드드립으로 5가지 원두를 직접 볶아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커피트럭을 타고 여행을 떠나는 재미난 분입니다. 이분이 주인공이 되어서 이번에 올레 광고가 나왔네요. 모델들을 어떤 사람을 쓰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이미 .. 2013. 12. 23.
스마트초이스 한줄평 후 달콤한 선물 받자 스마트초이스 한줄평 후 달콤한 선물 받자 스마트초이스에서 한줄평 후 달콤한 선물 받자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스마트 리포트를 읽고 댓글 한줄평을 남기면 되는데요. 스마트초이스에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 후 하셔도 되고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로도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ㅅ브니다. 스마트초이스 한줄평 후 달콤한 선물 받자 이벤트는 참여가 간단하지만 상품은 푸짐하네요. 아웃백 외식상품권 5만원권 20명, CJ펀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180명, CU 편의점 상품권 5천원권 300명을 줍니다. 댓글 잘 달면 왠만하면 상품을 받을 것 같긴 한데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있으니 글도 한번 읽어보고 댓글도 달고 상품도 받아보세요. http://www.smartchoice.or.kr/smc/event/eve.. 2013. 12. 19.
JVC esnsy HA-SR85S 음감 평가 JVC esnsy HA-SR85S 음감 평가 JVC esnsy HA-SR85S 음감 평가를 해보자면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는 음질은 꽤 괜찮았습니다. 컴퓨터로 연결해서 오젠텍 X-fi 홈씨어터HD 사운드카드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들을 때보다는 미세하지만 컴퓨터로 들을 때가 물론 JVC esnsy HA-SR85S 음감은 좀 더 좋네요. 갤럭시S4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저음이 강한 음악을 들을 때도 박력있게 소리를 잘 뿜어주네요. 처음에는 중음과 고음부분이 약간 둥둥 거리는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계속 사용해보니 조금은 익숙해지네요. 소리를 약간은 높여야 전체적인 구간에서 소리가 괜찮아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느낌 부분 입니다. 귀를 덮는 느낌은 둥근 형태의.. 2013. 12. 18.
[진행중] Windows 8 Using Bible (Update Secret Note) 후기 이벤트 Windows 8 Using Bible (Update Secret Note) 후기 이벤트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 8.1 업데이트 시크릿 노트’ 특별 부록 제공) 후기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제가 출간한 책에 대해서 온라인 서점 또는 블로그에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 중에 추첨을 통해서 32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 합니다. 이 책을 쓰기 위해서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윈도우 8.1이 나왔네요. 곧 8.2도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제가 낸 Windows 8 Using Bible 책 한 권이면 모두 커버가 가능 합니다. 바뀌었다고 하더라도 업데이트가 된 정도니까요. 이 책으로 잘 알아두면 앞으로 나올 윈도우 8 시리즈 운영체제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죠. 이미 많은 분.. 2013. 12. 17.
[마감] 윈도우8.1 책 윈도우 8.1 업데이트 시크릿 노트 이벤트 윈도우8.1 책 윈도우 8.1 업데이트 시크릿 노트 이벤트 윈도우8.1 책을 국내 최초로 제가 내게 되었습니다. 윈도우8 책도 제가 제일 먼저 내긴 했었는데요. 책을 준비하면서 코피도 쏟고 잠도 재대로 못 자면서 여러 가지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이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황금부엉이 출판사의 윈도우8 책인 Windows 8 Using bible을 구매하시면 새로 업데이트된 윈도우 8.1을 설명한 ‘윈도우8.1 업데이트 시크릿 노트’가 특별 부록으로 제공됩니다. 윈도우8에서 윈도우8.1로 올라가면서 아주 크게 바뀐 것은 아니지만 그전에 조금 불편했던 부분이 많이 보완 되었습니다. 성능도 물론 윈도우8.1로 올라가면서 더 빨라졌는데요. 윈도우8에 익숙한 저 역시도 윈도우8.1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 2013. 12. 17.
니콘 D800 가격 처음 사용기 니콘 D800 가격 처음 사용기 니콘 D800 가격은 풀프레임 Dslr 치고는 많이 내려갔네요. 이번에 처음 사용기편을 올려봅니다. 만져보면서 조금씩 풀프레임 센서의 느낌을 익혀가고 있는데요. 니콘 Dslr의 양손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느낌에도 점점 익숙해져가고 있습니다. 니콘 D800 가격이 현실적이 되면서 사용자들이 좀 많이 있을텐데요. 직접 써본 느낌으로는 스트로보는 꼭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니면 조명이 좀 충분한곳에서 사용해야 할듯합니다. 화소가 올라간 부분 때문에 섬세한 표현 그리고 일부분을 크랍을 하더라도 다른 사진보다는 좀 더 괜찮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데요. 반대로 화소가 올라간만큼 셔터스피드가 확보가 되지 않으면 손으로 들고 촬영시 흔들린 이미지를 얻기 더 쉬워지기도 합니다. .. 2013. 12. 17.
JVC esnsy HA-SR85S 사용기 전화통화 음악듣기 JVC esnsy HA-SR85S 사용기 전화통화 음악듣기 JVC esnsy HA-SR85S 사용을 좀 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헤드셋이기 때문에 음악듣기는 기본이고 전화통화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 후 사용하다가 갑자기 전화가 오면 그상태로 그냥 전화통화를 하면 됩니다. JVC esnsy HA-SR85S 사용시 오른쪽 스피커 부분에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전화를 받거나 또는 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버튼을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정지 할 수 도 있습니다. 스피커의 오른편에는 마이크가 있어서 음악을 듣던중에 전화가 오면 그상태로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귀마개 대용으로도 헤드폰을 많이 쓰는데요. 예전에는 단순히 헤드폰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2013. 12. 15.
U+ 국민앨범 이벤트 사진 비디오테이프 디자털 파일 변환 U+ 국민앨범 이벤트 사진 비디오테이프 디자털 파일 변환 U+ 국민앨범 이벤트 즉 사진 비디오테이프 디자털 파일 변환을 해주는 U+ 국민앨범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집에 가지고 계신 VHS 6mm 또는 8mm 비디오 테이프 그리고 앨범에 들어있는 사진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을 해준다는 것인데요. 이런 작업이 혼자서 직접 하려면 꽤 번거로운 작업이죠. 물론 장비도 필요하구요. 비용도 들겠지만 시간도 생각보다 많이 소요되죠. U+ 국민앨범 이벤트를 보면 3만원상당의 비디오 2개 + 사진 50장 무료 변환을 쿠폰으로 공짜로 주고 있습니다. 물론 초과되는 내용은 비용을 내야겠지만 어짜피 변환을 해야만 한다면 한번 서비스 받아볼만 하지요. 옛날에 찍어둔 사진과 비디오 그런데 자주 꺼내서 보기는 힘들고 할 때 이 서.. 2013. 12. 13.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402장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402장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402장 합니다. 이번에 2013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가 되었네요. 이번 한해는 어떻게 지나갔는지 잘 기억이 안날정도로 빨리 지나간듯하네요. 하지만 이번 한 해는 기억나는것도 많고 좋은일도 많았네요. 곧 저는 결혼도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402장을 화끈하게 해봅니다. 다만 조건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다 드리는것도 아니니 아래 내용 꼭 읽어주세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를 여러곳에서 한다고 해도 원래 좀 받기 힘듭니다. 가끔 무조건 몇 장씩 배포하시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보통 배포와 동시에 바로 마감되죠. 그만큼 찾는 분들도 많고 받기가 좀 힘들죠. 저는 꽤 많이 가지고 있지만 정말 꼭 티스토리 초대장을 잘 쓰실 분들에게만 드립니다. 티스.. 2013. 12. 13.
Matias Laptop Pro 사용기 맥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후기 Matias Laptop Pro 사용기 맥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후기 Matias Laptop Pro 사용을 해봤는데요. 맥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후기를 보고 상당히 관심이 많이 갔던 제품이었습니다. 평가로는 타이핑 느낌도 괜찮은편이고 상당히 조용했습니다. 무선이므로 충전은 필요하긴 하지만 Matias Laptop Pro 사용시 USB 케이블을 연결해놓은 상태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맥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는 많지는 않은데요. 보통 두께가 얇은 키보드가 대부분이죠. 저는 애플 MC184KH/B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유니바디 몸체에 두께도 얇고 상당히 매력적인 키보드이죠. 그런데 맥북에어의 키보드나 아이맥 키보드 그리고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는 키가 좀 낮습니다. 이런 키감을 별로 좋아.. 2013. 12. 12.
뱀부패드 후기 BAMBOO PAD 성능 활용성 뱀부패드 후기 BAMBOO PAD 성능 활용성 뱀부패드 후기를 통해서 이 제품의 사용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에서 터치패드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나온제품이 이것입니다. 물론 이전에도 나왔던 제품들도 터치는 되어서 사용이 가능하긴 한데요. 뱀부패드 후기를 통해서 소개할 부분중 가장 큰 특징은 윈도우8이 나오면서 뱀부패드 사용성은 더 좋아졌다는것 입니다. 윈도우8에서는 화면이 터치가 된다면 왼쪽에서 밀어서 작업을 전환하거나 오른쪽에서 밀어서 참바를 열고 아래에서 올려서 메뉴를 생성하는 등 여러가지 모션 작업이 가능한데요. 이것을 뱀부패드에서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데스크탑 사용시 화면은 터치가 안되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럴 때 이런.. 2013. 12. 12.
갤럭시노트3 숨겨진기능 재미있는 기능들 갤럭시노트3 숨겨진기능 재미있는 기능들 갤럭시노트3 숨겨진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팁들이 공개되어있긴 하지만 제가 실제 사용시 몇가지 편리했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죠. 재미있는것도 몇가지 있고 알아두면 좋을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숨겨진 기능 첫번째로는 펜입력 입니다. 노트3에서 펜입력은 당연한 이야기인데요. 그런데 스마트폰 UI에서 입력폼에서 글자타이핑이 아닌 펜필기를 통해서 입력이 가능 합니다. 가끔은 타이핑할때보다 그냥 펜으로 흘겨서 적을 때가 더 빠를 때가 있는데요. 이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손모드 입니다. 갤럭시노트3는 노트로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화면이 위아래는 물론 좌우 폭도 비교적 넓어졌습니다. 한손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이 큰 화면이 오히려.. 2013. 12. 11.
지플렉스 후기 G Flex 곡면디스플레이 테스트 지플렉스 후기 G Flex 곡면디스플레이 테스트 지플렉스 후기를 이제서야 적네요. G Flex 곡면디스플레이 테스트도 해보고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느낌을 살펴봤습니다. 처음에 제일 먼저 보였던 부분은 휘어있는 특이한 디자인 그리고 후면 부분이었습니다. 이번에 지플렉스 후기를 적으면서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던 부분은 후면부분에 스크레치를 내어보는것이었습니다. 지플렉스는 후면부분에 특수한 코팅이 되어있어 어느정도의 스크레치는 문질러서 다시 복구가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긁어보니 너무 심하게 긁으면 스크레치가 생기더군요. 미약하게 긁히는 생활 스크레치정도는 복구가 가능했지만 정말 심하게 긁히면 방법이 없다는 것이죠. 휘어있는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로 영상을 감상시 화면을 더 집중해서 볼 수 있다는 .. 2013. 12. 10.
스팸전화 차단 후스콜 사용하기 스팸전화 차단 후스콜 활용하기 스팸전화 차단을 하는 확실한 방법으로 후스콜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합니다. 이 앱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고 꽤 잘 알려진 앱입니다. 바쁜 업무시간에 회의시간에 전화가 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스팸전화 이럴때는 정말 스팸전화 차단을 확실히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요. 그런데 일일이 등록해놓고 수신거부하는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전화번호를 바꿔서 전화가 오면 이것을 차단을 모두 하기가 힘듭니다. 후스콜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이 전화를 받으면서 만약 스팸으로 등록을 하게 되면 이것이 공유되어서 다른 사용자가 전화를 받을 때에도 스팸으로 의심된다고 알람을 보여줍니다. 전화받을 때 이부분이 뜨기 때문에 전화받기전 받아야되나 안받아야되나 이것을 좀 더 정확히 결정할 수.. 2013. 12. 9.
JVC esnsy HA-SR85S 개봉기 디자인 JVC esnsy HA-SR85S 개봉기 디자인 JVC esnsy HA-SR85S 개봉을 드디어 해보네요. 디자인도 살펴보도록 하죠. 이 제품은 일본의 음향기술과 프랑스의 디자인 연구소와 손잡고 만든 헤드폰 입니다. JVC라고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저는 캠코더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났는데요. JVC esnsy HA-SR85S를 보니 음향쪽에도 꽤 노하우를 쌓아왔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JVC 헤드폰과 이어폰 제품중에서는 가장 상위 모델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과도 맞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요즘은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스마트폰과 맞춰져서 나오는 제품이 많네요. 디자인도 독특합니다. 직사각형의 외형과 살짝 기울어진 스피커 부분은 독특한 외형을 보여줍니다. 스피커는 내부에 40mm의 네오디움 드라이버가 사용되.. 2013. 12. 7.
베가 시크릿 업 사용기 주요 기능들 베가 시크릿 업 사용기 주요 기능들 베가 시크릿 업 사용을 잠깐 해봤습니다. 주요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간단히 듣고 만져봤는데요. 시크릿업은 사운드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진동형 스피커를 이용해서 소리를 좀 더 크게 울리게 해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베가 시크릿 업을 박스 위에 올려놓고 스피커를 사용하면 소리가 좀 더 크게 울린다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처음에 시연장에와서 볼 때 여러가지 박스 위에 올려진 시크릿업을 제일 먼저 봤습니다. 사운드 케이스는 전면에 일부분이 뚫려있어서 작은 창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것으로는 사진도 작은 창으로 바로 찍을 수 있습니다. DMB와 동영상 재생도 작은 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알림이 추가되어 시크릿 앱스로 추가된 앱들의 알림.. 2013. 12. 7.
스마트폰 게임 슈팅 RPG 무한돌파 삼국지 for kakao 스마트폰 게임 슈팅 RPG 무한돌파 삼국지 for kakao 스마트폰 게임 중에서 슈팅 RPG 게임을 해봤습니다. 무한돌파 삼국지 for kakao 게임인데요. 요즘은 간단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게임이 대세이죠. 카카오톡 게임중에는 이런 게임이 많은데요. 예전에 활 쏘던 게임도 비슷했구요. 스마트폰 게임 무한돌파 삼국지 for kakao는 좌우로 움직이는 단순한 조작으로 게임을 하는 형태이며 영웅을 계속 키워나가면서 하는 게임 입니다. 스토리가 진행되는 기본 모드가 있고 던전모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토리대로 게임을 하다가 나중에는 던전모드를 하고 더 나아가서는 친구간 협력플레이를 하는 토벌전도 할 수 있습니다. 던전모드에서는 점수를 많이 내면 랭킹이 만들어집니다. 저도 게임을 하면서 알아낸것은 집중해서.. 2013. 12. 6.
스마트폰 요금제 추천 스마트초이스 이벤트 스마트폰 요금제 추천 스마트초이스 이벤트 스마트폰 요금제 추천에 대한 주제로 스마트초이스 이벤트가 지금 진행중이네요. 통신사를 막론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패턴을 입력하면 그것에 맞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주고 그리고 덤으로 댓글을 남기면 상품도 있습니다. 저도 요금이 많이 나와서 스마트초이스 스마트폰 요금제 추천을 찾아봤는데요. 가족할인을 지금 해두긴 했는데 요금제에 비해서 전화통화량을 너무 많이 써서 요금제를 바꿀까 심히 고심이 되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검색을 해보세요. 데이타는 얼마나 사용하는지 그리고 전화는 얼마나하는지 등을 입력하면 통신사별로 추천하는 요금제를 볼 수 있습니다. 전화 데이타 무제한에 요금도 저렴한게 있으면 좋겠는데 없겠죠? 적당한것을 지금 찾아보도록 합시다. http://www.smar.. 2013. 12. 5.
소니 HDR-MV1 사용기 스탠딩에그 스튜디오 촬영 소니 HDR-MV1 사용기 스탠딩에그 스튜디오 촬영 소니 HDR-MV1 사용성에 대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마이크에 좀 더 촛점이 맞춰진 제품 입니다. 실제로 이 제품 앞에는 서로 다른 각도로 된 X-Y 고성능의 마이크가 고정되어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소니 HDR-MV1 사용을 처음 해보면 캠코더 촬영시 화면이 옆에 붙어있어서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화면을 접었다가 펼쳤다가 할 수 있어야겠지만 화면을 과감하게 붙여버리고 일자형태의 캠코더 형태를 유지한 이유도 소리를 좀 더 정확하게 담기 위해서 고정을 시켰습니다. 고정된 장소에서 촬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캠코더 렌즈는 줌이 안되는 형태이며 대신 화각은 상당히 넓게 되어있었습니다. 스탠딩에그 스튜디오에서 공연하는 모습.. 2013. 12.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