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3/1027

윈도우8 구매 윈도우8.1 구매 방법 팁 윈도우8 구매 윈도우8.1 구매 방법 팁 윈도우8 구매 윈도우8.1 구매 방법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도 급해서 구입하긴 했지만, 막상 구입하고 나면 좀 더 많은것을 얻게 되죠. 이렇게 할 걸 하구요. 윈도우8을 구매하면 일반사용자 경우 윈도우8.1로는 스토어에서 그냥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윈도우8 구매하는게 지금은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8.1 구매를 일부러 할 필요는 없지요. 클린설치를 원해서 일부러 윈도우8.1을 구매하는것이라면 말리고 싶네요. 차이가 거의 안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8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아무리 많이 설치하더라도 속도가 크게 느려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부팅속도가 소프트웨어 설치 갯수에 따라 느려지거나 하는게 있었지만 윈도우8 부터는 그렇지 않다는것이.. 2013. 10. 31.
갤럭시노트3 리뷰 자세한 벤치마크 테스트 사용 후기 갤럭시노트3 리뷰 자세한 벤치마크 테스트 사용 후기 갤럭시노트3 리뷰를 자세히 적겠다고 마음먹고 시간이 좀 지났네요. 물론 여러분의 기대에 호응하기 위해서 계속 사용해보면서 여러가지 벤치마크 테스트를 했습니다. 아마도 가장 자세한 후기가 될듯한데요. 물론 몇 가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갤럭시노트3 리뷰 내용 경우에는 조금 시간이 지난 뒤 여기 내용에 더 추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능 부분에 대한 것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것은 S펜을 활용한 에어커맨드 추가 부분과 녹스 부분 입니다. 물론 이번 편에서는 갤럭시노트3 리뷰라고 거창하게 이름 지은 만큼 여러 커뮤니티에서 제가 직접 글을 올리고 수집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드리는 글이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3 화이트 모델을 준비했습니다. 화이트 모델.. 2013. 10. 30.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기 블랙 화이트 디자인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기 블랙 화이트 디자인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을 잠깐 해봤습니다. 그리고 블랙 화이트 디자인도 살펴봤습니다.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한것은 베가의 노트 시리즈입니다. 디스플레이는 5.85인치이며,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스를 사용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을 해보니 성능은 이제 어느정도 다 올라간 상태라 그렇게 많이 느린 느낌은 없더군요. 메뫼도 LPDDR3 타입으로 3GB를 넣었습니다. 프로세스와 메모리가 넉넉한 편이라 사양적은 면에서는 괜찮습니다. 가장 특이한 부분은 펜이 들어간 부분 입니다. 터치방식의 펜이 들어간것은 아쉽긴 하지만 펜을 항상 넣고 다닐 수 있어서 메모를 하거나 필기를 하는 분들은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V노트에서는 플래시콘 등을 사용할 수 있어서 움직.. 2013. 10. 29.
송소희 국악인 악동뮤지션 KT광고 올레광고 송소희 국악인 악동뮤지션 KT광고 올레광고 송소희 국악인이 나온 KT광고 올레광고는 좀 기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관에서 처음 봤던게 기억나는데요. 영화 시작전에 이야기를 나누다가 딱 아니라오 ~ 아니라오 ~ 라고 말이 나올때 뭔가 시선을 확 바로 잡더군요. 국악인 송소희가 CF광고에 나오더군요. 처음에는 그냥 국악 버전으로 하는 광고이려니 했는데 잘 보니 정말 국악인이더군요. 97년생의 엣땐 국악인이고 2010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의 경력도 있더군요. 국악인 광고 모델로 쓴 것은 획기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멜로디도 귀에 딱 들어오구요. 악동뮤지션이 KT광고에 나온것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음악적인 느낌도 좋았고 CF에서 나오는 멜로디도 너무 귀에 익숙하고 좋았으니까요. 광대역 LTE.. 2013. 10. 29.
타거스 무선마우스 W063 사용기 타거스 무선마우스 W063 사용기 타거스 무선마우스 W063 사용을 해보도록 하죠. 이 마우스는 저렴한 마우스이면서도 쓸만한 마우스라는 타이틀을 잡고 나온 마우스 입니다. 블루 트레이스 센서를 사용하였고 이 마우스 경우에는 양손잡이용 입니다. 타거스 무선마우스 W063은 좌우 대칭 입니다. 그리고 좀 특이한점은 건전지가 2개가 들어갑니다. 물론 하나만 꽂아도 동작 합니다. 버튼은 3버튼으로 보통의 마우스 형태 입니다. 특이한 점은 타거스 무선마우스 경우 가장자리 부분에 세로로 무늬가 들어가 있어서 땀이 많이 나는 사용자도 미끌리지 않고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만 이 마우스 경우에는 상판이 유광의 플라스틱 판이여서 얼룩이 좀 남을 수 는 있습니다. 타거스 무선마우스 W063 패키지 입니다. 마우스와 USB.. 2013. 10. 28.
니콘 D7100 사용기 느낀점 정리 니콘 D7100 사용기 느낀점 정리 니콘 D7100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그래도 사진 촬영이 필요할 때마다 들고 다니면서 꽤 많은 사진을 찍었는데요. 메인으로 쓰는 다른 Dslr 경우에는 스트로보가 있어서 촬영값이 비슷했지만 니콘 D7100 사용을 하면서는 스트로보가 없어서 M 모드에서 자주 값을 바꿔주면서 촬영을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LCD와 실제 촬영된 샘플의 느낌이 달라서 애를 먹었지만 시간이 지나서 익숙해지니 꽤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니콘 D7100 사용시 겪었던 이런 실제 이미지와 LCD의 느낌을 익히는 작업은 새로운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고 익숙해질 때 모두 겪는 일입니다. 이런 이유로 아주 좋은 카메라를 바로 손에 쥐고 사진을 .. 2013. 10. 27.
소니 A7 A7R 사용기 미러리스의 결정판 소니 A7 A7R 사용기 미러리스의 결정판 소니 A7 A7R 사용을 해보고 느낀 점은 이제 드디어 미러리스의 결정판이 나왔다는 느낌입니다.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에 대해서 제가 가졌던 고정관념도 어느정도 바뀌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죠. 소니 A7 A7R 사용도 해보고 만져보고 사진을 많이 찍어보고 딱 느껴졌던것은 확실히 풀프레임 센서가 사용되어서 사진이 느낌이 좋더라는 것 입니다. 사진을 찍어놓고 리뷰를 하면서 확대해서 이미지를 볼 때 눈에 보였던 선명한 느낌이 너무 좋았네요. 인물사진에서도 특히 그부분이 느껴쪘는데요.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인물 촬영 후 눈 부분을 확대해봤는데 쨍한 느낌의 표현이 너무 좋았습니다. 소니 카메라를 써본것이 F717 부터 써봤으니 꽤 오래되긴 했는.. 2013. 10. 25.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사용기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사용기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중에서 화면이 나오는 타입을 이번에 보도록 하죠. R300DL 사용을 해봤는데요. 설치는 간단한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이 뒤에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따로 네비게이션등과 연결할 필요도 없죠.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시리즈는 꽤 유명한데요. R300DL는 200만화소의 카메라를 사용하였고 3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1280 720으로 720P 촬영이 가능 합니다. 후면 카메라도 가지고 있어서 전방 후방 촬영이 가능합니다. 차량이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블랙박스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부딪친 것도 잡아내어서 블랙박스는 기록을 해놓으니까요. 참고로 블랙박스에 들어가는 메모리는 1년 적어도 2년 내에는 주기적으.. 2013. 10. 24.
SK 엔크린 트루캠페인 이광수 이유비 트루댄스 SK 엔크린 트루캠페인 이광수 이유비 트루댄스 SK 엔크린 트루캠페인을 하고 있네요. 요즘 이슈인 이유비도 나오고 있구요. 최근 잘못된 휘발유 등의 사용 등의 이슈 때문인지 투명주유기에 대한 내용이 CF에 나오고 있군요. 무슨 내용인고 하니 SK 엔크린 트루캠페인 내용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품질도 그만큼 중요하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먹을것가지고 장난쳐도 안되지만 파는것 가지고 장난치면 안되니까요. 자동차도 중요한만큼 주유도 중요하니까요. 이번 SK 엔크린 트루 캠페인에서는 이광수 이유비 트루댄스도 눈에 띄네요. 그와 더불어서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몇가지 이벤트를 추려보면 댄스를 직접 춰서 동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하면 이벤트가 하나 있고, 또 직접 동영상을 올리기 그런분들은 투표를 통해서도 이벤트가 있네요... 2013. 10. 24.
타거스 무선 마우스 W071 HOT KEYS 사용기 타거스 무선 마우스 W071 HOT KEYS 사용기 타거스 무선 마우스 W071 HOT KEYS 사용을 해보면 오른손에 맞춰진 마우스라 작은 마우스이지만 그래도 편한 느낌이 있더군요. 노트북에 사용할 작은 마우스라고 할지라도 어느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타거스 무선 마우스 W071 HOT KEYS는 약간은 사이즈가 있는 타입의 마우스 입니다. 오른손 전용으로 사용되는 마우스 입니다. 그리고 이 마우스는 HOT KEYS라는 말처럼 특별한 기능을 하는 버튼이 측면에 붙어있습니다. 윈도우8에 최적화 되어있는 모드가 있고 그 이하 운영체제에 맞는 모드가 있죠. 윈도우8 에서는 참바와 앱전환을 많이 쓰게 되는데 물론 마우스 커서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버튼으로도 쉽게 이작업을 할 수 있습니.. 2013. 10. 23.
갤럭시S4 줌 간단 사용기 화질 샘플 갤럭시S4 줌 간단 사용기 화질 샘플 갤럭시S4 줌 간단 사용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과 화질 샘플정도 소개해보도록 하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손에 딱 쥐어보고 느낀것은 약간 묵직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생각보다는 크기는 작구요. 갤럭시S4와 크기를 비교해봐도 조금 더 크기는 작습니다. 참고로 유심이 들어가므로 전화통화나 인터넷도 가능합니다. 갤럭시S4 줌으로 사진을 찍고 난 뒤 간단하게 바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에 바로 사진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간편한 사용 간편한 업로드가 최대 장점이죠. 어떻게보면 스마트폰이 카메라가 달려서 좀 뚱뚱해진것이긴 한데요. 다만 사진을 자주 찍는 분들에게는 꽤 편리할 수 도 있습니다. 갤럭시S4 줌 외형 입니다. 카메라스러운 디.. 2013. 10. 22.
AMD 조립 동영상 가이드 A10 5800K FX8300 조립 AMD 조립 동영상 가이드 A10 5800K FX8300 조립 AMD 조립 동영상 가이드를 공개합니다. 지속적으로 저에게 메일로 전화로 적어달라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A10 5800K와 FX8300 CPU를 이용해서 강의를 시작해봅니다. AMD 조립 동영상에 사용된 시스템은 가장 많이 사용하실만한 제품으로 선택해봤습니다. Asrock 970 Pro3 R2.0 메인보드와 FX8300 조합으로 그리고 Asrock FM2A75M-DGS R2.0 보드와 A10 5800K 조합으로 조립을 각각 해볼것입니다. 설명기준은 하나로 하지만 직접 보시면 두개다 조립은 가능하실 것 입니다. 큰 차이는 없으니까요. 영상을 꼼꼼히 보신분들은 AMD 조립도 어렵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실것 입니다. 이번 AMD.. 2013. 10. 16.
TDK A33 사용기 후기 저음 음질 TDK A33 사용기 후기 저음 음질 TDK A33 사용을 직접 해보고 음질에 대해서 평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사용할 때 방법 등도 설명하도록 하죠.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블루투스 기기의 블루투스 연결을 켜놓고 페이링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TDK A33 사용때도 물론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블루투스 스피커라 연결이 더 쉽네요. 처음 전원을 켜자마자 블루투스 연결이 활성화되고 페이링 모드가 미리 켜집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찾아진 TDK A33을 연결을 하기만 하면 연결과 동시에 바로 음악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TDK A33에는 USB 단자가 하나 있습니다. 외부 기기 충전을 위해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처음에는 이 단자를 이용해서 커다란 보조배터리 처럼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2013. 10. 16.
CSS 메뉴 만들기 CSS MENU MAKER CSS 메뉴 만들기 CSS MENU MAKER CSS 메뉴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CSS MENU MAKER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고 만들기를 하면 만들어집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한게 장점이구요. CSS 메뉴 만들기 내부 메뉴에는 템플릿으로 미리 만들어진것도 존재하고 또는 직접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물론 잘만들어진 템플릿 선택 후 원하는 내용만 수정할 수 도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꽤 여러가지 템플릿이 있으며 쉽고 빠르게 메뉴를 꾸밀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정책상 위에 뭔가 떠 있으면 안된다는것 때문에 약간 사용상 제한은 있을 듯 합니다. 블로그 상단에 쓰일 때 말이죠. 사이드바에 메뉴를 넣으면 상관없겠지만요. 이부분은 잘 확인해보시고.. 2013. 10. 15.
TDK A33 개봉기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TDK A33 개봉기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TDK A33 개봉을 해봅니다. 디자인은 사진으로 봤던것과 비슷한데 실제로 써보니 몇 가지 괜찮은 점들이 눈에 띄네요. 아웃도어 스피커라는 점에서 버튼 부분과 단자 부분을 보호해둔 부분도 눈에 띕니다. 그리고 TDK A33을 개봉해보니 전원팁도 여러개 들어있고 여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근데 들고다니기에는 약간 무거운 느낌은 있더군요. 좀 묵직한 느낌입니다. 대신 자주 손으로 만지는 부분은 먼지가 잘 안붙는 고무재질로 되어있었고 단자도 덮개로 덮혀있어서 물방울이 어느정도 튀더라도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물론 물에 넣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사방에서 튀는 빗망울 정도에는 문제가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물에 넣어도 되는 스피커들도 있는데.. 2013. 10. 15.
USB 모니터 알파스캔 AOC E1659FWU 사용기 USB 모니터 알파스캔 AOC E1659FWU 사용기 USB 모니터 알파스캔 AOC E1659FWU 사용으로 노트북의 좁은 모니터를 확장하여 보다 넓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노트북의 좁은 화면을 해결하기 위해서 별도의 모니터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USB 모니터 알파스캔 AOC E1659FWU를 사용하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전원 없이 간단하게 선연결 하나만으로 모니터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HDMI나 D-Sub 단자의 모니터를 연결하려면 케이블 연결 후 별도로 전원도 연결해야만 하니까요. USB 모니터는 전력소모량이 작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게도 비교적 가벼워 들고다닐 수 있다는 장점도 생깁니다. 그리고 긴급하게 사용할 모니터로 사용될 수 도 있죠. 제 경우에는 데스크탑에서 동영.. 2013. 10. 14.
갤럭시노트3 티스토어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 수상작 웹툰 갤럭시노트3 티스토어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 수상작 웹툰 갤럭시노트3 티스토어 즐기기를 해보죠. T스토어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 수상작 웹툰에 대한 정보가 있네요. 신진작가가 웹툰을 연재를 계속 한다고 합니다. 통신사 구별없이 사이트는 모두 접속은 가능해보이네요. 갤럭시노트3로 티스토어를 접속을 해 봤는데요. 노트3는 웹페이지를 열었을 때 노티바를 숨겨서 위아래 화면을 좀 더 넓게 보여줍니다. 근데 꼭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화면은 넓긴 하지만요. 갤럭시노트3의 넓은 화면으로 이번에는 웹툰을 보도록 해봅시다. 지난 5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와 함께 우수 만화 컨텐츠를 찾아내고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기 위해서 2013 만화스카우터 공모전을 주최를 했는데요. 덕분에 손희준 작가의 히어.. 2013. 10. 12.
니콘 D7100 사용기 장점 단점 편했던 점 니콘 D7100 사용기 장점 단점 편했던 점 니콘 D7100 사용을 해보면서 편했던 장점과 아쉬웠던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물론 약간은 주관적인 내용이 될듯하긴 한데요. Dslr은 한번 어떤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사용자가 익숙해지는 방향이 달라서 나중에는 다른것을 잘 못쓸정도가 될수도 있죠. 니콘 D7100 사용시에도 그럴수 있겠다고 느낀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스마트폰도 어떤것에 익숙해져 있다가 갑자기 완전히 다른 인터페이스의 스마트폰을 쓰면 버튼이 없는데 누르고 있거나 하면서 햇갈릴 수 있죠. 물론 렌즈가 얼마나 많느냐에 따라서도 새로 구매하는 바디도 결정이 나기도 하겠지만요. 니콘 D7100을 처음 켤 때 촬영버튼과 전원온/오프 스위치가 한곳에 같이 있습니다. 즉 처음에 전원을 켤 .. 2013. 10. 11.
오디오테크니카 ATH-WS55X 사용기 오디오테크니카 ATH-WS55X 사용기 오디오테크니카 ATH-WS55X 사용을 해봤습니다. 근데 그전에도 audio-technica 헤드폰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이번 제품은 조금은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제품 입니다. 사운드는 확실히 괜찮더군요. 오디오테크니카 ATH-WS55X는 EXTRA CHAMBER를 채용해서 균등하게 착용되도록 하여 중저음이 더 잘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53mm의 대구경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타입은 밀폐 다이나믹형 입니다. 케이블은 1.2m로 넉넉한 편이며 물론 단자는 금도금이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디자인은 약간은 투박한 느낌도 살짝은 있는데 대신 음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중저음 부분에서 꽤 선명하게 들리는 사운드 때문에 조용한 사운드를 즐기는데도 도움.. 2013. 10. 9.
TCG 게임 SEGA의 로봇게임 보더 브레이크 TCG 게임 SEGA의 로봇게임 보더 브레이크 TCG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SEGA의 로봇게임 보더 브레이크를 소개합니다. 카드 게임 중에 하나씩 키워나가는 재미가 있는 그런 게임이죠. 물론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TCG 게임은 Trading card game 으로 카드에 의미를 부여하여 하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게임을 말한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사실 눈에 바로 보이는 효과 FPS 게임 이런것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지만 TCG 게임인 보더 브레이크도 좀 해보니 점점 재미가 있긴 하네요. 처음에는 무슨 재미로 하나 싶엇는데 하면서 점점 오기가 생기고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클랜전을 하다가 져버리면 맘 상하고 더 퀘스트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버리더군요. 처음에 보더 브레이.. 2013. 10. 8.
모니터 받침대 제닉스 ZIGNUM M-DESK F1 사용기 모니터 받침대 제닉스 ZIGNUM M-DESK F1 사용기 모니터 받침대 제닉스 ZIGNUM M-DESK F1를 사용해서 그동안 책을 두 권 받쳐서 사용하던 책상을 깔끔히 정리를 해봤습니다. 모니터를 정리하는 방법은 기본 받침대를 쓰는 외에 모니터 암을 쓰거나 모니터 받침대를 쓰는 방법이 있죠. 모니터암을 쓰는 방법도 좋지만 사용하는 모니터가 VESA 마운트 홀도 있어야하고 조금 좋은 기능을 위해서는 비싼 모니터 암을 써야만 하죠. 물론 모니터암이 제일 좋긴 합니다만, 이번에는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모니터 받침대를 써서 정리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ZIGNUM M-DESK F1 사용을 해보면 흰색의 받침대에 아래는 알루미늄 다리로 되어있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로고가 .. 2013. 10. 7.
배틀필드4 오류 해결하기 배틀필드4 오류 해결하기 배틀필드4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죠. 방법이랄것 까지는 없고 진행 방법을 소개하죠. 배틀필드4 권장사양도 나왔지만 이제는 윈도우8에서의 사용도 권장하고 있고 예전만큼 엄청난 시작 버그가 있곤 하지는 않더군요. 물론 오픈베타이긴 하지만요. 배틀필드4 오류가 뜨면 보통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최신이 아니거나 또는 잠시 뜨는 오류가 대부분입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최신으로 설치하면 처음 에러가 나타나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바로 게임이 됩니다. 그런데 만약 DirectX 에러가 뜨면 창을 닫은 뒤 다시 반복하여 2-3회 반복하면 게임이 그냥 됩니다. 에러가 뜬다고 걱정할 필요 없이 다시 진행하면 게임이 된다는 것이죠. Detected AMD Radeon Driver vers.. 2013. 10. 6.
컴퓨터 발열 열화상사진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메인보드 발열 컴퓨터 발열 열화상사진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메인보드 발열 컴퓨터 발열을 알아보기 위해서 열화상사진을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메인보드 발열을 알아봤는데요. 재미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전에는 적외선온도계로만 측정해서 자세히 알 수 없었지만FLIR E40으로 측정해보니 컴퓨터 발열 부위라는게 특정 부분에서 일어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벤치마크 등을 할 때 적외선온도계를 많이 쓸텐데요. 비적촉식 온도계라는 이유로 사용에 편리함은 있지만 특정 부위의 정확한 온도를 찍어낼 수 는 없습니다. 왜냐면 조금은 넓은 부위의 온도를 측정 후 평균값을 내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평평한 부분의 온도를 측정한다면, 큰 문제는 안되지만,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또는 사운드카드 등 넓은 부위에서 특정부분.. 2013. 10. 5.
유플러스 엠넷 U+ Mnet 활용기 유플러스 엠넷 U+ Mnet 활용기 유플러스 엠넷을 활용해 보셨는지요? 저는 아침에 출근하면서 자주 사용을 하는데요. 요금제에 따라서 유플러스에서는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도 하므로 그 말인 즉슨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도 있습니다. 유플러스 엠넷을 활용하는 분들은 자신의 데이터 용량에 따라서 그것을 쓰실텐데요. 음악 몇 개만 듣는정도는 엄청나게 데이터를 쓰는것은 아니므로 잘 관리하면 원할 때 원하는 곡을 바로 찾아서 들을 수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음악을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 넣어서 듣는 분이 많았으나 주기적으로 계속 반복해야하고 번거로우므로 그냥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유플러스 엠넷은 좀 더 편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곡들도 테마에 맞게 찾아서.. 2013. 10. 4.
배틀필드4 베타 사양 체험기 동영상 배틀필드4 베타 사양 체험기 동영상 배틀필드4 베타 사양은 옵션을 최고로 하면 꽤 높은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저는 HIS HD7870 그래픽카드로 체험을 해봤습니다. 공식사이트에 의하면 제 그래픽카드가 딱 권장사양이네요. 물론 저는 고사양 그래픽카드도 있으므로 배틀필드4 베타 사양을 GTX680으로도 체크를 추후에 해볼것입니다. 지금 시간에는 HIS HD7870으로 게임하는 모습을 먼저 동영상으로 보여드리죠. 직접 해본 느낌으로는 배틀필드3와 비교해보면 그래픽이 많이 좋아졌네요. 화면을 좌우로 전환시에도 화면이 찌그러지면서 순간 피사체를 놓치는 일도 줄어들었구요. 제 마우스가 좋아진것인가 라고 착각을 잠시 할정도였네요. 무기도 다양해진듯하네요. 물론 지금 처음 시작하고 바로 적은것이라 아직 레벨이 낮아서.. 2013. 10. 3.
Mysql table 일괄 삭제 방법 how to drop table all Mysql table 일괄 삭제 방법 how to drop table all Mysql table 일괄 삭제 방법을 소개 합니다. drop table all 나 * 이렇게 해서 모두 삭제하면 좋겠지만 이게 안되니 조금은 특별한 방법을 써야합니다. 물론 이것을 위해서 따로 스크립트 등을 만들어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고도 Mysql table 일괄 삭제 방법은 있으니까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DB 이름만 입력해주고 해당 내용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물론 Mysql 로 접근한 상태에서 진행 해야 합니다. 외부에서도 물론 Mysqladmin 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은 있긴 하지만 여기에서는 좀 더 간단히 해보죠. SET @tables = NULL; SELECT GROUP_CONCAT(table_schema.. 2013. 10. 2.
니콘 D7100 AF-S DX NIKKOR 16-85mm 출사 니콘 D7100 AF-S DX NIKKOR 16-85mm 출사 니콘 D7100 AF-S DX NIKKOR 16-85mm 조합으로 남산타워로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원래 메인으로 들고 있던 카메라는 너무 무거운 느낌도 있고 해서 이 카메라를 들고 갔죠. 워낙 무거운것을 쓰다보니 니콘 D7100 AF-S DX NIKKOR 16-85mm 조합은 좀 가볍게도 느껴지더군요. 목에 걸어도 안아픈 정도. 크기가 작아서 백팩 가방에 넣고다니기에도 괜찮았구요. 크랍바디이지만 16mm 광각이 포함된 표준줌렌즈이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화각에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로 출발을 했습니다. 동영상도 몇 개 찍어왔습니다. 준비해서 들고간 D7100과 AF-S DX NIKKOR 16-85mm 렌즈 입니다. 아직은.. 2013. 10.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