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641

유플러스 아프리카 U+스토어 앱타운 살펴보기 유플러스 아프리카 U+스토어 앱타운 살펴보기 유플러스 아프리카 U+스토어 앱타운 등 기본앱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도 이제는 지겹도록 써봐서인지 이제는 게임을 계속 하거나 웹서핑을 계속 하거나 그렇지도 않네요. 좀 신기한 서비스가 보이면 좀 써보고 영상컨텐츠중에 재미있는게 있으면 잠깐 써보는정도네요. 유플러스 아프리카는 가끔 심심할때 보면 괜찮은 서비스 같습니다. 유튜브 경우에도 볼만한 동영상을 자주 보는편인데 그것도 하루에 너무 자주 보다보면 이제 더 볼만한것을 찾게 되는데요. 이럴때 볼만한듯해요. 그리고 이 외에 U+ HDTV 서비스도 괜찮은 영화등을 정당한 방법으로 보고 싶을 때 볼만하죠. 이 외에도 앱은 참 많습니다. U+ 앱타운에 가보면 U+Navi, U+BOX 등 앱은 .. 2013. 6. 30.
유플러스 LTE A 7월 서비스 개시 유플러스 LTE A 7월 서비스 개시 유플러스 LTE A 서비스를 7월 초부터 상용화한다고 합니다. 지금 이미 SKT에서 LTE A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속도는 기존에 LTE보다 2배정도 속도가 더 빠를것입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자가 많아지면 좀 느려지긴 하겠지만, 그래도 빠르긴 할겁니다. 유플러스 LTE A도 CA(Carrier-Aggregation)를 이용하여 속도를 2배로 올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CA는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묶어서 동시에 사용하여 더 넓은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10Mhz 대여폭의 전송량이 75Mbps이므로 2개의 서로 다른 주파수를 묶으면 150 Mbps의 최고 전송속도를 갖게 되는것입니다. 처음에 LTE가 나왔을 때 70Mbps 정도대의 속도를 보여주면서 엄청.. 2013. 6. 30.
패러렐즈8 맥북에어 윈도우 8.1 설치하기 페러렐즈 8 사용기 패러렐즈8 맥북에어 윈도우 8.1 설치하기 패러렐즈 8 사용기 패러렐즈8을 이용해서 맥북에어에 윈도우 8.1 설치하기는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패러렐즈를 사용한다면 말이죠. 가상 운영체제는 한번 사용해보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는것을 알게될겁니다. 지금 설명 드릴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패러렐즈8을 이용하면 맥북에어나 맥북프로등에 윈도우7 윈도우8 등 다른 운영체제를 가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상으로 설치하는 것이니 나중에 윈도우 운영체제가 필요없다면 삭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운영체제에 문제가 생기면 복원을 하거나 아니면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써도 되죠. 물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맥은 맥 다워야 한다고 봅니다. 잠깐 필요에 의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동작시키는것은 괜찮지만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등에.. 2013. 6. 30.
갤럭시S4 티스토어 호핀 T맵 요금확인하기 갤럭시S4 티스토어 호핀 T맵 요금확인하기 갤럭시S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설치된 티스토어 호핀 T맵 요금확인하기 등은 실제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인데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으나 꽤 괜찮은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갤럭시S4를 구매하고 기본앱들을 잘 안쓰시는분들도 있는데 한번 써보면 생각이 달라질만한것들도 있죠. 티스토어도 자주 들어가보면 꽤 유용한 앱들을 쉽게 건질수도 있습니다. T맵은 사실 이야기를 굳이 안하더라도 이미 유용하게 쓰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구요. SKT말고 다른 통신사를 쓰더라도 비용을 지불하고 쓰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모바일 T월드 경우에도 무료통화시간 확인 및 사용을 얼마만큼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죠. 저는 부모님께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서 참 잘 .. 2013. 6. 29.
윈도우 8.1 시작버튼 무엇이 달라졌나 윈도우 8.1 시작버튼 무엇이 달라졌나 윈도우 8.1 시작버튼은 들어갔는데 근데 뭐가 달라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윈도우 운영체제가 시작버튼을 사용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이 시작버튼을 꾸미는데 많은 사용자들이 항상 처음에 고민을 할 정도가 됬으니까요. 윈도우 8.1 시작버튼은 근데 아쉽게도 윈도우7에 사용되었던 그런 형태의 시작버튼은 아닙니다. 윈도우8에 있던 시작화면으로 넘어가기 위한 그냥 전환버튼이죠. 하지만 여기에도 기능은 몇개 더 넣었네요. 모빌리티 센터 메뉴에 종료 리부팅 절전 기능을 넣은 것입니다. 윈도우7에서도 마우스 2번클릭으로 종료가 가능했는데 윈도우 8.1도 그렇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른 점이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 해야한다는 점 정도네요. PC 설정 변경의 메뉴 부분에.. 2013. 6. 28.
베가 아이언 각인서비스 연장 시그니처 서비스 베가 아이언 각인서비스 연장 시그니처 서비스 베가 아이언 각인서비스를 지금 해주고 있는데 시그니처 서비스도 지금 연장이 되어서 혹시 뭔가 세겨넣고 싶은 분은 해보는것도 괜찮은듯하네요. 물론 원래대로 다시 돌리려면 일정 비용을 내면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 각인서비스는 가장자리 틀을 금속을 사용하였기에 가능한것이긴 한데요. 실제로 이 금속이라는 이유로 사용자들이 베가 아이언을 많이 선택하고 있죠. 물론 화면의 가장자리 베젤이 얇은 부분도 있구요. 베가 아이언 각인은 현재 강남, 종로서비스에서 진행중입니다. 문구는 원하는대로 넣을 수 있고 상하좌우 4면 모두 금속이기에 원하는 부분에 넣을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시그니처 서비스의 예시 입니다. 화이트 블랙 문구가 있고 잘 배합하면 원하는대로.. 2013. 6. 27.
삼성 아티브Q 바이오 듀오 13 4세대 코어프로세서 발표회 삼성 아티브Q 바이오 듀오 13 4세대 코어프로세서 발표회 삼성 아티브Q 바이오 듀오 13 노트북들은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하스웰 노트북들입니다. 이번에 인텔에서 4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회를 하면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노트북 부분입니다. 삼성 아티브Q 경우에는 공개만으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죠. 전력소모량은 기존대비 더 줄어들고 내장그래픽의 성능은 더 올라가서 울트라북이라는 이름에 좀 더 힘을 받을 듯 합니다.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 데스크탑 CPU 경우에도 제가 써보고 있지만,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많이 올라갔고 칩셋이 8시리즈로 올라가면서 효용성이 좀 더 커졌습니다. 내장그래픽으로도 3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S-ATA3는 10개까지 사용이 가능 합.. 2013. 6. 26.
실버스톤 컴퓨텍스 2013 실버스톤 컴퓨텍스 2013 실버스톤 부스를 찾았을 때 가장 인상적이였던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맘모스를 닮은 케이스 MM01 이였고 하나는 상당히 깔끔하게 생긴 RV04 였습니다. 실버스톤하면 이름과 같이 알루미늄의 깔끔한 케이스와 레이븐과 같은 거대한 케이스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맘모스를 닮은 케이스 MM01은 내부에 CPU 쿨러도 특색있게 달아두고 셋팅해놓아서 꽤 괜찮았습니다. 특히 상단 부분에는 2개의 커다란 팬이 있고 앞에 해파필터를 놓아서 내부로 먼자가 들어가는것을 차단했습니다. 해파필터를 달면 그만큼 풍량이 줄게 될텐데 그래서 생각보다 풍량이 많은 팬을 달아둔것이죠. 내부에 바람은 꽤 쌘편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큰 먼지필터같은 느낌도 들더군요. MM01 케이스 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 2013. 6. 25.
소니 바이오 듀오 13 벤치마크 바이오 프로 13 11 사용기 소니 바이오 듀오 13 벤치마크 바이오 프로 13 11 사용기 소니 바이오 듀오 13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실제로 성능이 좀 궁금했던 차이기도 했구요. 이번에는 바이오 프로 13과 바이오 프로 11 사용도 함께 해봤습니다. 하스웰 프로세서가 사용되면서 노트북 부분에 성능개선이나 표면적으로 보이는 부분도 변화가 많이 있었네요. 소니 바이오 듀오 13 경우에는 11인치 사이즈는 없애고 13인치로 화면이 커졌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무게를 줄여서 사이즈가 더 커졌지만 이전 소니 바이오 듀오 11의 무게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시간을 11시간으로 늘려서 항상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절전 모드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블루투스 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펜을 활용한 필기 및 그림 그리기 또는 마우.. 2013. 6. 24.
나노디펜스 갤럭시노트2 생활방수 테스트 나노디펜스 갤럭시노트2 생활방수 테스트 나노디펜스의 나노코팅이 된 갤럭시노트2 생활방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실수로 순간 물에 빠뜨리거나 비를 맞았을 때 보통 쉽게 고장이 나기 마련이지만 나노디펜스의 나노코팅을 하고 나면 물이 침투하는것을 순간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고장나는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표면에 미세한 입자의 코팅을 덮어서 물이 닿더라도 물방울이 맺히면서 표면에 닿지 않도록 처리를 하는것인데요. 단 이 처리를 하더라도 물에 넣거나 비를 일부러 맞아도 괜찮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실제로 이 처리를 하더라도 물에 완전히 넣거나 하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장나는 확률을 줄여주므로 물과 근접된 장소에서 평상시 일을 해야하거나 또는 폰을 물에 빠뜨려서 고장난적.. 2013. 6. 23.
와이즈기가 세이프드라이브 백업툴 와이즈기가 세이프드라이브 백업툴 와이즈기가 세이프드라이브는 자동으로 백업을 해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경우 와이즈기가 NAS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사용 방법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네요. 중요한 데이터를 항상 백업해야할 때 와이즈기가 세이프드라이브를 쓰면 싱크 프로그램처럼 컴퓨터의 데이터를 NAS의 저장공간으로 자동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시간단위로 또는 대기시간에 자동으로 백업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동으로 옮겨도 되겠지만 자동화를 하여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데이터는 2중 3중으로 백업하는것도 모자라죠. 중요한 데이터는 꼭 설정해서 자동으로 백업이 되도록 확인하시고 실제로 백업이 잘 되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와이즈기가 UB-.. 2013. 6. 22.
갤럭시노트 8.0 북커버 사용기 갤럭시노트 8.0 북커버 사용기 갤럭시노트 8.0 북커버를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화면이 꺼지는 기능이 있어서 인데요. 갤럭시S4에도 이런 기능이 있죠. 전원버튼을 항상 눌러서 끄다가 이제는 커버만 덮으면 되니 너무 편리합니다. 갤럭시노트 8.0 북커버는 여러가지 색상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제가 소개할것은 연두색인데요. 지금 보면 화이트 색상이 조금 더 이쁜 느낌도 드네요. 북커버의 두께 및 무게는 아주 많이 나가는 편은 아닌지라 사용하더라도 부피가 많이 늘어나지 않는것이 특징이고, 가장자리 부분도 대부분 보호해주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뺄 때 또는 살짝 떨어뜨렸을 때 어느정도 보호해주게 됩니다. 물론 제일 편한점은 커버를 덮을 때 화면이 함께 꺼지는 기능입니다. 물론.. 2013. 6. 21.
베가 아이언 게임 퍼포먼스 인셀 화면 밝기 베가 아이언 게임 퍼포먼스 인셀 화면 밝기 베가 아이언 게임 퍼포먼스를 확인해보도록 하죠. 벤치마킹도 할까 하다가 사실 수치상으로 확인하는것은 이제는 큰 의미가 없다고 느끼던 차이니까요. 이미 잘 알려진 아스팔트7 모던컴벳4 리얼레이싱3 등을 해보면서 베가 아이언 게임 성능을 확인해봅니다. 동영상도 찍어두었으니 재생해보시면 반응속도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글로 전해보면 게임 등을 할 때 왠만한 최근에 나온 게임들은 끊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꽤 성능이 좋아졌네요. 베가 아이언 경우 화면도 괜찮은 편인데요. 인셀 디스플레이가 사용되면서 화면의 밝기가 좀 더 좋아졌습니다. 최대 밝기로 하면 화면의 흰색 표현과 느낌 상당히 괜찮은 편이긴 합니다. 아이폰과 거의 같은 수준이라고 하는데 색재.. 2013. 6. 21.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맨 S581V 음성 인식 사용기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맨 S581V 음성 인식 사용기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맨 S581V 음성 인식을 사용해 봤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처음 사용시 하는것은 목적지를 입력해서 넣는것일 텐데요. 화면에 자판을 하나하나 눌러서 입력해 넣으면 가끔 잘못입력해넣거나 하면 답답하고 짜증날때가 있을겁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맨 S581V는 음성 인식을 지원하여 기존의 자판 입력을 통한 목적지 입력은 물론 말로 하여 목적지를 인식 시킬 수 있습니다. 서울역 또는 서울 강남구 무슨동 어디 어디 이런식으로 말해서 입력해넣을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사용해보니 최초에 주소를 힘들게 터치하여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점 때문에 분명 편리한 점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음성인식으로 하더라도 정해진 목적지가.. 2013. 6. 19.
올레이북 비행기에서 지루할 때 써먹자 올레이북 비행기에서 지루할 때 써먹자 올레이북은 비행기에서 지루한 시간을 책을 읽는 긍정적인 시간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항공기 타고 10시간 넘게 타고 가거나 할 때는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듣고 하겠지만 정말 시간이 안가죠. 불편한 의자에서 잠을 오래자는것도 힘들것입니다. 이럴때 올레이북을 이용해보면 괜찮은데요. 올레이북에는 음성으로 글을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꽤 반듯한 목소리로 여성분이 글을 읽어주는데요. 듣고 있으면 꽤 괜찮습니다. 항공기 소음 때문에도 보통 커널형 이어폰을 끼고 있을텐데요. 이럴때 책도 듣고 지루한시간을 달래면 꽤 괜찮습니다. 이전에 올레이북 캐시를 제가 다 드린적이 있는데요 모두 잘 쓰고 계신지 잘 모르겠네요. 저도 책을 틈날때마다 정말 조금씩 읽고 있는데요. 물론 제가 워.. 2013. 6. 18.
써멀테이크 케이스 마우스 특이제품들 컴퓨텍스 2013 후기 써멀테이크 케이스 마우스 특이제품들 컴퓨텍스 2013 후기 써멀테이크 케이스 마우스 그리고 파워서플라이 등을 봤는데요. 발걸음을 딱 멈추게 하는 특이한 제품들이 좀 있었습니다. 컴퓨텍스 2013 에서만 먼저 볼 수 있는 제품일듯 한데요. 써멀테이크에서는 탱크모양으로 생긴 케이스와 군용 마우스 키보드, 그리고 케릭터를 입힌 케이스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군용 제품 처럼 도색한 것은 저도 써보고 싶을정도로 멋졌는데요. 배틀필드3 게임할 때 이것을 끼고 하면 할맛날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가끔 전쟁 영화를 보고 나면 괜히 게임하고 싶기도 하고 그러니까요. 물론 옷까지 다 갖춰입고 게임하는 분들처럼 할 자신은 없지만 기분내는것 정도로는 괜찮을듯합니다. 이외에도 파워서플라이와 무선외장하드독 등 다양한 제품이.. 2013. 6. 17.
고락 포터블 휴대용 스피커 Grandmax SPKR-GR1 사용기 고락 포터블 휴대용 스피커 Grandmax SPKR-GR1 사용기 고락 포터블 휴대용 스피커를 사용해봤는데요. Grandmax SPKR-GR1 모델명이 이것이군요. 어메리카 버전이라 모양이 독특합니다. 고락 스피커 경우 공항 면세점에서도 판매되는 괜찮은 스피커 입니다. 고락 포터블 스피커를 켜놓고 소리를 들어보니 소리는 꽤 괜찮더군요. 한개짜리로 들어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바닥이 평평하고 약간 무게가 있어서인지 너무 가벼운 소리가 나거나 하지도 않았구요. 스마트폰을 많은 사람들이 쓰는데 가끔 좀 더 큰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 미니 스피커를 많이 사용하죠. 이럴 때 사용해보기 괜찮은 제품입니다. 그런데 고락 포터블 스피커도 2개짜리 제품이 있고 1개짜리 제품이 있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2개짜리 제품이 장.. 2013. 6. 16.
잘만 ZM-LQ320 수냉 쿨러 사용기 잘만 ZM-LQ320 수냉 쿨러 사용기 잘만 ZM-LQ320 수냉 쿨러를 하스웰 시스템을 만들어서 사용해 봤습니다. 일체형화된 수냉셋은 지금 상당히 많이 나와있는데요. 저도 몇가지를 사용해 봤는데요. 사용해보면서 가장 궁금했던 것은 잘만 ZM-LQ320 수냉 쿨러의 소음이었습니다. 펌프가 베이스부부에 있는 수냉 일체형의 특징상 펌프음이 심하게 들리는가 아닌가가 큰 관건이니까요. 참고로 펌프를 외부로 뺄 수 있는 구조의 수냉셋의 경우에는 소음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 제가 소개한적이 있었는데요. 대신 이런 형태의 경우 부피가 크고 물을 갈아줘야하거나 또는 누수의 위험등 신경써야 할것이 많았습니다. 단 펌프가 외부로 빠져있어서 소음을 좀 더 줄일 수 있고 문제가 되는 부분만 교체가 가능하다는 .. 2013. 6. 15.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DA-F60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DA-F60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DA-F60를 WIS 2013에 가서 봤었습니다. 최근에 레저시간을 즐길려는 분들이 많아서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용이 그만큼 많고 음악을 스마트폰에 넣다보니 더욱 그러하죠.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성을 강조하면서도 조금 더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apt-x 코덱을 지원하여 좀 더 깨끗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금속 느낌의 재질로 되어있어서 어디둬도 상당히 잘 어울리고 괜찮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무게가 약간 묵직한 점은 있으나 케이블은 따로 없어서 들고 이동할 수 는 있으므로 휴대성이 괜찮은 편입니다. DA-F60 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타원형의 기둥을 옆으로 눕혀 .. 2013. 6. 14.
파워렉스 1000W 플래티넘 국내 최대 판매량 파워서플라이 파워렉스 1000W 플래티넘 등급 국내 최대의 파워서플라이 파워렉스는 1000W 80+ 플래티넘 등급의 파워를 준비중에 있다는군요. 이번에 컴퓨텍스 2013에 가서 파워렉스 파워서플라이를 살펴보고 궁금한 부분도 질문을 해봤습니다. 다나와 기준으로 가장 히트 1위에 있는것이 파워렉스 파워이긴 한데요.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좀 나눠봤습니다. 파워렉스의 500W급 파워서플라이 즉 가장 많이 팔리는 기종을 살펴보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지금 기준으로 4만원이 약간 안되는데요. 이게 가능한 이유를 들어보니 국내 파워서플라이 경우 대부분 220V를 사용하므로 110V에 대한 효율 인증 부분을 스킵하면서 이게 가능했다고 하는군요. 물론 프리볼트로 사용이 가능한 파워서플라이 이지만 110V.. 2013. 6. 13.
엘라고 USB 케이블 안드로이드용 삼성 배터리팩 활용기 엘라고 USB 케이블 안드로이드용 삼성배터리팩 활용기 엘라고 USB 케이블 안드로이드용은 우리가 잘 아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인데요. 특이점이라면 줄이 좀 꼬여있습니다. 유선 전화선처럼 말이죠. 그래서 선을 짧게 보관하면서도 필요하면 길게 늘어뜨려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엘라고 USB 케이블을 저는 삼성 배터리팩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배터리팩 기본 케이블도 물론 있으나 케이블이 좀 짧은감도 있고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사용해보면 보통 스마트폰 바로 뒤에 배터리팩을 놓고 손에 함께 쥐게 되는데 이렇게 쓰다보면 가끔 케이블이 꼬이면 선이 비틀어지더군요. 그래서 엘라고 USB 케이블을 준비했습니다. 삼성 배터리팩 9000mAh를 이번에 타이완에 갔다왔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는데요. 로밍하.. 2013. 6. 12.
갤럭시S4 카메라 기능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사운드샷 갤럭시S4 카메라 기능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사운드샷 갤럭시S4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이번편에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진화하면서 카메라의 화소가 올라가고 더 좋아보이게 하는것 외에도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부분도 많이 신경쓰게 되었는데요. 갤럭시S4 카메라 경우 상당히 괜찮은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사운드앤샷 경우 실제로 활용해보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만 찍고 동영상만 찍어도 되겠지만 갤럭시S4 카메라에는 다양한 모드를 추가해서 좀 더 사용자가 원하는 그리고 독특하고 재미있는 결과물을 남길 수 있는것이죠.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었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남의 사진은 많이 찍어줘서 사진이 많은데 자기 자신의 사진은 .. 2013. 6. 11.
탑파워 PSMI 시리즈 1000W 특허기술 이제 파워 튜닝도 직접 탑파워 PSMI 시리즈 1000W 특허기술 이제 파워 튜닝도 직접 탑파워 PSMI 시리즈 1000W도 직접 보고 Topower만 가지고 있는 특허기술들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컴퓨텍스 2013에 가서는 파워서플라이사들도 여러곳을 둘러보았는데요. 물론 시간이 부족해서 모두 다 본것은 아니지만 특히 탑파워 PSMI 시리즈는 사용자가 임의로 전압 및 팬 RPM을 조정할 수 있다는점 전력 가용력을 조절할 수 있다는점에서 특별했습니다. 이제 파워 튜닝도 직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압을 임의로 조절하는 기능은 PSMI 시리즈가 처음은 아닙니다만, 프로그램을 통해서 파워서플라이 내에서의 전력사용량 , 전압, RPM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정을 프로그램으로 하는것은 처음일듯하네요. 지금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 2013. 6. 11.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ROG G750 컴퓨텍스 2013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ROG G750 컴퓨텍스 2013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ROG G750은 컴퓨텍스 2013에서 선보이는 아수스의 신제품 입니다. 지금은 에이수스라고 불러야하겠네요. ROG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제품군을 말하는데 단순히 게이밍에만 최적화되어있는건 아닙니다.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 ROG G750은 4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제하고 윈도우8을 사용했습니다. 그래픽은 최신 케플러 코어 기반의 GTX765를 사용했습니다. 3D가 가능한 화면을 사용하여 액티브 방식의 3D 안경을 사용하여 3D 감상도 가능합니다. 화면은 17인치 입니다. 기존에도 아수스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만 우선하는 모델이 아니라 안정성 , 소음 , 성능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한 노트북을 내어놓았는데요. 노트북 후면 부분에 배출구.. 2013. 6. 11.
ASUS MAXIMUS VI EXTREME FOMULA HERO GENE 발표 ASUS MAXIMUS VI EXTREME FOMULA HERO GENE 발표 ASUS MAXIMUS VI EXTREME FOMULA HERO GENE 발표가 타이페이 컴퓨텍스 2013에서 있었습니다. ROG 메인보드는 게이밍에 최적화된 메인보드로 항상 고스펙 고퀄리티를 지향해 왔는데요. 물론 오버클러킹에도 상당히 특화되어있습니다. ASUS MAXIMUS VI EXTREME에는 OC Panel을 번들로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클럭을 확인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ASUS MAXIMUS VI FOMULA 는 CrossChill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여 공기 및 수냉 쿨링을 이용해서 CPU 전원부의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했으며 후면 및 전면에 열전도를 돕거나 또는 다른 장치에 열이 가해지지 않도록 ROG A.. 2013. 6. 11.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사용기 컴퓨텍스 2013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사용기 컴퓨텍스 2013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사용을 해보고 왔는데요. 컴퓨텍스 2013 에는 아수스의 신제품을 다양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ASUS Transformer Book Trio는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탑PC를 한번에 쓸 수 있다는 뜻인데요.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사용을 분리해서 쓸 수 있다는 뜻이죠. 이전부터 듀얼 OS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들고다니는 태블릿PC에서 간단히 바로 켰을 때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고 필요할때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써서 시간을 아끼면서도 적절하게 하드웨어 사양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가 있었죠. 실제로 그것을 시연한 제품이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입니다. 형태는 이저는 아수스 트랜스포머와 비슷하지.. 2013. 6. 10.
잘만테크 RESERATOR 3 MAX 외 신제품 컴퓨텍스 2013 잘만테크 RESERATOR 3 MAX 외 신제품 컴퓨텍스 2013 잘만테크 RESERATOR 3 MAX를 컴퓨텍스 2013에서 보고 왔습니다. 지금 이미 잘만테크 ZM-LQ320 를 쓰고 있는데 또 신제품이 나오는군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직 색상 부분은 변경이 있을수도 있을듯하더군요. 잘만테크 RESERATOR 3 MAX는 기존에 라디에이터 부분을 좀 모양을 바꾼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사각형의 라디에이터에 팬을 붙여서 냉각핀 사이에 공기를 보내 열을 대기 온도까지 낮추는 형태에서 벗어나 잘만테크의 공냉쿨러에서부터 사용했던 플래워 냉각핀 형태를 라디에이터에도 접목시킨 형태의 수냉 일체형 킷 입니다. 잘만테크 RESERATOR 3 MAX에는 호스가 꼭 공냉쿨러의 히트파이프 내로 들어가있는 형태를 하고 있.. 2013. 6. 10.
BCWipe 다운로드 하드디스크 복구 불가능 하게 하기 BCWipe 다운로드 하드디스크 복구 불가능 하게 하기 BCWipe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빈공간 지우기를 하면 하드디스크 복구 불가능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다른사람에게 줘야만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BCWipe 다운로드는 간단하게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빈공간 제거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하드디스크의 데이터가 이미 있는 상태에서도 복구가 불가능하게 깔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물론 복구가 불가능하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 방법은 빈 공간 즉 데이터를 지운 부분에 다른 데이터를 여러번 되덮어써서 파일을 복구프로그램을 쓰더라도 복구가 힘들게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데이터를 모두 제거 및 지우기 작업도 하는것도 있습니다. 물론 간단히는 .. 2013. 6. 9.
제닉스 TESORO 알루미늄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폰 제닉스 TESORO 알루미늄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헤드폰 제닉스 TESORO 알루미늄 게이밍 키보드를 컴퓨텍스 2013에서 보고 왔습니다. TESORO 울티밋 듀란달은 쓰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겉면이 알루미늄인 부분은 상당히 좋게 다가왔습니다. 알루미늄은 더 단단하고 좀 더 외관이 좀 더 좋아지는 특징이 있으니까요. 제닉스 TESORO 알루미늄 게이밍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다 보니 자신이 원하는 키타입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아래부분에 키를 더 배치하여 좀 더 편하게 게이밍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이밍 헤드폰의 경우에는 Crystal clear quality 의 50mm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가상 7.1 서라운드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숫자키패드를 분리할 수 있는 기계.. 2013. 6. 9.
삼성 배터리팩 EEB-El1CWE 사용기 9000mAh 대용량 삼성 배터리팩 EEB-El1CWE 사용기 9000mAh 대용량 삼성 배터리팩 EEB-El1CWE를 사용해봤는데요. 9000mAh 대용량 이라는 점 때문에 상당히 듬직합니다. 갤럭시S4 외에도 여러가지 태블릿과 기기등을 사용하는데 항상 걱정인 부분이 외부에 있을 때 배터리가 부족할 때 입니다. 삼성 배터리팩 EEB-El1CWE는 삼성의 배터리팩 중에서 가장 대용량입니다. 삼성 SDI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서 품질도 괜찮죠. 그리고 삼성 배터리팩 EEB-El1CWE가 맘에 들었던 이유중 하나가 인터페이스가 단순하다는 점 입니다. 2개 동시 충전 등은 안되지만 2개의 단자로 하나는 입력 하나는 출력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크기도 그렇게 큰편은 아니여서 휴대하기도 편리하죠. 이 배터리팩을 사용전에는 4000mAh 배.. 2013. 6.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