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존 메탈릭스 C타입 USB-C 고속충전케이블 사용기

개가 충전선 물어뜯어서 고민이라면 써보자 완전 메탈 케이블

리얼 메탈 재질을 사용한 케이블 이었는데요. 그래서 생각보다 꽤 튼튼했습니다. 오토존 메탈릭스 C타입 USB-C 고속충전케이블을 사용 해 봤는데요. 금속재질을 사용해서 떨어뜨리거나 밟거나 해도 좀 드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죠. 오토존 메탈릭스 USB-C 고속 충전 케이블은 고속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 합니다. 데이터 전송도 가능해서 데이터 연결을 위해서 디바이스를 컴퓨터에 연결시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케이블은 메탈로 입혀진 형태로 꼬임이나 꺽임에 무척 강한 타입 입니다. 강아지들이 물거나 깨물때도 조금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금속재질은 맛이 이상해서 강아지들이 잘 물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지만요. 

케이블의 바디부분과 줄 모든 부분이 메탈로 덮혀 있습니다. 금속만이 가지고 있는 깔끔함 세련된 느낌을 이용할 수 있죠.

 

오토존 메탈릭스 C타입 USB-C 고속충전케이블 사용기

케이블은 실버, 다크실버, 로즈골드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모두 다 메탈재질을 사용해서 재료는 같고 색상만 다릅니다.

 

케이블을 꺼내 봤는데요. 금속재질이여서 그런지 약간은 묵직 합니다. 그렇다고 상당히 고가의 완전 금속튜브로 만든 그 케이블 보다는 많이 가볍습니다.

 

실버 색상 입니다. 제일 무난하고 금속느낌이 제일 강한 색상 이네요.

 

다크 실버 입니다. 검은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색상 입니다.

 

로즈골드 색상은 남녀 모두 다 좋아하는 색상 입니다. 조금 따뜻해보이는 느낌의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 바디는 모두 다 금속외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두께도 그렇게 얇지는 않아서 바닥에 쳐봐도 구부러지거나 찌그러지지 않네요.

 

USB-C 타입으로 위아래 방향이 없어서 아무렇게나 잡고 꽂아도 됩니다.

 

케이블 바디에는 처음에 보호하기 위해서 비닐이 덮혀 있는데 사용 하기 전에 모두 벗겨내고 써야 합니다.

 

케이블 바디가 매끈한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서 뭔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흔한 로고 같은 것이나 글자도 없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총 1m 로 넉넉한 길이를 제공 합니다. 케이블이 길면 책상에서 사용시에도 좀 더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서 좋죠. 그러고보니 제가 사용하는 케이블 대부분이 1m 정도 길이를 하고 있네요.

 

고속충전기에 4개의 케이블을 모두 다 꽂아 봤습니다. 색상을 섞어 두었지만 그래도 깔끔하긴 하네요.

 

고속충전을 테스트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이 고속충전을 지원할 경우 9V의 고속충전을 지원 합니다. 최대 3A 충전이 가능한 타입의 케이블 입니다. 노트8에서 테스트 시 9.29V 1.55A로 14.39W로 고속충전이 되는것이 확인 됩니다.

 

데이터 연결도 가능해서 컴퓨터와 연결하면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가능 합니다.

 

USB-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4개를 연결해서 충전을 해 봤습니다. 케이블이 금속재질로 되어있으면 장점이 뭘까요 ?

 

일단 케이블이 힘이 강해져서 꺽거나 줄을 잡아당겨도 견디는 힘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줄이 잘 꼬이지 않아서 많은 선들이 엉켜 있어도 하나를 쭉 잡아당기면 그것만 쑥 빠집니다. 플라스틱 재료의 케이블 경우 케이블끼리 서로 엉켜서 풀때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금속재질을 쓰면 쉽게 그냥 풀려버립니다.

 

실제 금속재질인지 테스터기를 이용해서 테스트 해 봤습니다. 간단한 테스터기를 써도 되지만 굳이 비싼 Fluke 289로 테스트 했습니다. 케이블에 찍어보니 삑 소리가 나네요. 즉 금속재질이라는게 확실합니다.

 

바디도 메탈재질이여서 핀을 찍어보면 삑 소리가 납니다. 바디의 양쪽 끝을 찍어봐도 삑 소리가 나는 것 봐서는 확실히 외부 재질은 모두 다 메탈재질이 맞네요.

 

근데 걱정하는 분이 있을 겁니다. 전기가 통해서 감전되지 않을지 걱정할 수 도 있죠. 물론 스마트폰이나 기기가 연결되는 부분 등은 모두 분리가 되어있어서 외부 재질과는 무관하게 영향이 없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도 개가 물어뜯거나 하는 부분 때문에 완전히 금속재질의 케이블이 꽤 많이 팔리고 있긴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깔끔하고 세련된 금속재질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케이블 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겁지도 않어서 더 마음에 드네요. 조금 주의해야 한다면 바디가 메탈재질로 좀 강해서 떨어뜨릴 때 다른 장치를 치거나 하면 그게 깨져버릴 수 있다는 점 정도 입니다. 뭐 케이블을 쓰는 것이라 크게 문제될 것 같지는 않지만요. 위 영상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영상 댓글을 통해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이 응모해주세요.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autozone/products/3001304071

이 글은 오토존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