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 X9 완전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IPX7 가벼운 무게 12시간재생

디자인도 괜찮은데 뜯어보면 기능이 더 좋은 제품

디자인도 멋지지만 기능성도 갖춘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노블 X9 완전방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봤는데요. IPX7로 1미터 물 속에서도 방수를 지원합니다.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이 우수하며 12시간재생이 됩니다. 노블 X9 완전방수 블루투스 이어폰는 수영하면서 사용하는 용도는 아니지만, 물과 가까이 있는 분들이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땀에 젖거나 비를 맞는 것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으며 APT-X를 지원하므로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 합니다. 방수기능으로 음질은 약할듯 하지만 동급 최대 구경인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 합니다.

디자인은 아주 아기자기하고 이쁘진 않지만 튼튼해보이는 외형 트위스트 케이블을 이용해서 상당히 고급스러워보입니다.

 

노블 X9 완전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IPX7 가벼운 무게 12시간재생

먼저 제품 박스 인데요. 제품 외형은 둥근 블루투스 이어폰을 축소시켜둔 것 같은 외형 입니다.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며 12시간 음원 재생이 가능 합니다. APT-X코덱을 지원하며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 합니다. 마그네틱을 이용해서 선정리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사양을 박스에서 볼 수 있는데요. 무게가 17.5g 밖에 되지 않습니다. 비교적 가벼운 무게이지만 배터리는 무척 오래 가는 편 입니다. 왼쪽 오른쪽이 완전히 분리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경우 배터리 시간이 많아야 5시간 내외 인데요. 그것에 비해서는 무척 배터리 오래 가는 편이죠. 그리고 끈타입으로 되어있어서 선정리가 오히려 좀 더 편합니다. 양쪽이 분리되어 있지 않아서 잃어버릴 일도 적죠.

 

박스를 열어 봤습니다. 내부 포장도 꽤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NOBLE X9 라는 태그가 붙어 있는 끈이 보이네요.

 

구성품으로는 USB충전케이블, 파우치, 커널팁 , 설명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끈 타입의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넥벤드 타입과 끈으로 된 것도 있고 완전 분리된 타입도 있고 하지만 끈 타입의 장점이라면 한쪽만 잃어버릴 일이 적고, 배터리 시간이 좀 더 긴편이고, 고개를 움직일 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무선 블루투스 방식이므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선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NOBLE라고 글자가 들어간 이어폰 부분은 부피가 좀 있는데요. 덕분에 배터리가 오래 갑니다. 12시간 스펙이 의미하는 바는 무척 크죠. 별다르게 충전하지 않아도 하루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특이하게 커널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데 귀에 닿는 부분까지 모두 고무덮개로 처리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착용시 착용감이 좋고 고리가 없는 타입도 고개를 심하게 흔들어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컨트롤러는 오른쪽 이어폰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데 버튼은 3개가 있습니다. 중앙 버튼은 전원켜기, 페어링 , 전화 통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볼륨 + - 버튼을 이용해서 소리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죠.

 

측면에는 USB 단자가 있습니다. Micro USB 단자이며 커버에 덮혀 있어서 방수를 지원 합니다.

 

컨트롤러 후면 부분에는 마이크가 위치 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전화 통화 등이 가능 합니다.

 

끈의 경우에는 트위스트 케이블로 되어있는데 선꼬임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지만 내구성을 높여서 선이 당겨서 끊어지는것도 막아줍니다. 그리고 고급형 이어폰에는 트위스트 케이블이 보통 이용되는데 음질을 높이는데도 한몫을 할 듯 합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을 해 봤습니다. 충전 중에는 후면 부분에 빨간 빛이 들어옵니다.

 

기본 구성품에는 다양한 커널팁이 들어가 있습니다. 메모리폼팁에 사이즈가 다른 팁까지 그리고 이어후크가 있는 타입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구성품이 풍성하네요.

 

설명서에는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들이 한글로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다른 제품은 설명서가 딱 한장이 전부인 경우도 많은데 이것은 설명서가 너무 친절하네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파우치는 크기가 좀 큰 편 입니다. 너무 넉넉하게 들어가네요. 약간 사이즈가 더 작아도 될 것 같은데 크기가 넉넉하니 참고하세요.

 

이어헤드에는 마그네틱이 들어가 있어서 사진처럼 서로 붙여 둘 수 있습니다. 목에 걸고 다녀야 할 때 이런식으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붙여두면 갑자기 떨어져서 제품을 분실하거나 하지 않겠죠.

 

커널팁을 교체해보기로 합니다. 기존에 팁을 당겨서 분리 해 봤습니다.

 

이어후크가 있는 부분을 장착 해 봤습니다. 안쪽에 붙은 후크가 없는 타입의 고무를 벗겨내고 끼우면 되더군요.

 

메모리 폼 팁도 장착 해 봤습니다. 귀에 딱 맞는 타입이라 이런 제품을 선호 하는 분도 있죠. 원래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기본 구성품 입니다.

 

전원을 켜고 페어링을 해보기로 합니다. 이 제품은 페어링을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전원이 꺼진상태에서 5초 이상 누르면 됩니다. 이것은 다른 장치를 추가로 연결시에도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므로 2개의 장치를 연결해놓고 사용이 가능 합니다.

 

페어링 모드로 접근하면 후면에 램프가 파랑색과 빨강색이 차례대로 깜박입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관리자에서 NOBLE X9를 찾아서 연결을 합니다. 연결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네요.

 

귀에 착용하고 음악을 들어 봤는데요. 기본으로 있는 팁도 착용감은 괜찮네요. 끈은 전혀 무게가 느껴지지 않지만 이어폰은 처음에는 무게가 약간 느껴집니다. 시간이 흐르면 그렇게 무겁다는 생각은 들진 않지만요. 고개를 좌우로 심하게 움직여봐도 끈때문에 이상한 소리가 들리거나 이어폰이 빠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착용감도 좋고 음악을 듣는데 방해하는 요소도 없어서 괜찮네요.

 

유튜브 레드를 쓰고 있어서 음악을 자주 듣는데요. 요즘은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나 스트리밍 서비스가 많죠. 과거에는 음질을 위해서 블루투스 이어폰 대신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쓰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제는 블루투스도 고음질 재생이 가능하면서 선이 없어서 더 편리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쓰죠.

 

실제 지하철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는 분들을 더 쉽게 만나 볼 수 있죠. 수년전에는 지하철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쓰는사람이 몇명 없어서 쓰고 있으면 누가 쳐다보는 느낌도 들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너무 대중적입니다. (좀 오래된 이야기를..) 여튼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제 너무 편리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조용하고 잔잔한 음악을 들어 봤는데요. 사운드가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있네요. 기본적으로는 플랫한 사운드가 구현 되어야 좋은데 너무 한쪽이 튀거나 하지 않고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 같습니다. 비트가 좀 강한 음악을 들어봐도 사운드가 팍 차고 나오는 그런 사운드 구현이 됩니다. 아무래도 구경이 큰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인것 같습니다. 귀가 좀 예민하고 섬세한 분들도 들을 때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 줄 정도로 음역대가 넓은 것이 특징이니까요.

 

이 제품은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비에 젖는 정도의 생활 방수가 아니라 물에 완전히 넣어도 괜찮을 정도의 방수를 지원 하죠. 물속에서 사실 사용할일은 없어서 보통 비를 자주 맞아야 하거나 또는 수영장이나 또는 물과 가까이 있는 분들이 써야할 때 이런 제품을 찾을 텐데요. 딱 좋은 제품 입니다.

 

물에 젖은 상태 또는 물에 넣은 상태에서도 음질은 온전하게 구현됩니다. 물론 일부러 계속 물속에 넣는 것은 권하진 않지만 비가 오는날 사용하거나 수영장에서 사용해도 부담이 아무래도 적어질 것 같습니다.

 

걱정이 하나 있는게 이 제품 사용하던 버릇이 있으면 다른 제품을 물에 넣어버릴까 걱정이 좀 있네요. 이 제품은 다른 제품에서 구현이 힘든 IPX7 등급의 완전한 방수가 지원되니까요. 음질은 사실 다른 이어폰들도 좋은 부분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완전 방수 되는 부분과 배터리 시간이 무척 긴 부분이 큰 장점으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튼튼하고 오래가고 기능도 좋고 물에도 강한 제품 써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구매링크 : http://smartstore.naver.com/enbow/products/2696544879

이 제품은 엔보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8.06.21 06:44 신고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
  2. 엔돌슨 2018.06.21 10:29 신고

    좋다 방수 되고 세련된 디자인이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