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샤오미 수케어 X3 전동칫솔 클래식 타입 사용기

by 씨디맨 2018. 2. 20.
320x100

집에 하나쯤 있어도 괜찮은 제품 소개 합니다

집에 꼭 하나쯤은 있어도 괜찮은 제품일듯 한데요. 강력한 성능에 가격도 괜찮은 제품 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X3 전동칫솔을 써 봤는데요. 초음파 진동을 이용해서 아주 빠르게 칫솔모가 움직이면서 세정을 하는 형태 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X3 전동칫솔은 클래식 버전이 있고 Pro 버전이 있는 것 같네요. 저는 브라운 전동칫솔도 가지고 있는데요. 근데 이 제품에 비해서 수케어는 말도 안되게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운 제품 중고가격보다도 더 저렴하네요.

하얀색 제품과 검은색 제품 두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소개할 것은 블랙 제품 입니다. 근데 박스는 하얀색 이네요.

 

샤오미 수케어 X3 전동칫솔 클래식 타입 사용기

이 제품은 분당 37200번 초음파 진동을 하면서 칫솔모를 이용해서 세정을 합니다. IPX7 방수가 가능해서 물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일단 전동칫솔 몸체가 보이네요.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전동칫솔과 칫솔모, 충전대, 설명서가 보입니다.

 

전동칫솔 몸체는 생각보다 많이 길죽한 형태 이네요. 내부에는 1000mAh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고 사용시간은 한번 충전하면 18일 정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손으로 쥐었을 때 느낌은 꽤 좋네요. 몸체는 꽤 매끄럽습니다. 버튼은 동그란 형태 입니다. 참고로 프로버전은 약간 버튼이 타원형 입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진동이 시작되며, 버튼을 누를 때마다 4가지 모드가 선택이 됩니다. 버튼을 길게 눌렀다가 떼면 진동이 멈추게 됩니다.

브라우 제품들은 칫솔모가 좀 크게 움직이는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제품은 칫솔모를 아주 빠르게 짧은 간격으로 진동으로 움직이게 해서 세정하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브라운 전동칫솔 칫솔모와 전혀 호환이 안됩니다. 칫솔모를 쓰려면 꼭 수케어 제품을 써야만 합니다.

 

이 제품은 IPX7 등급의 방수가 가능해서 거의 물에 넣는 정도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쪽과 상단 부분에 약간 틈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내부에는 모두 방수 설계가 되어있는 것 같네요.

 

충전대에 올려놓은 모습인데요. 방수를 위해서 제품은 무선충전이 되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이긴 하지만 최초 충전시간은 꽤 걸리는 편이라 최초에 사용을 위해서는 충전을 하고 난 뒤 써야 합니다.

그나만 좀 다행인것은 처음에 애초에 배터리가 좀 충전이 된상태여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배터리가 2/3 정도는 있더군요. 브라운 제품들은 처음사용시 배터리가 거의 없다시피 해서 거의 하루 정도는 충전을 반드시 하고 난 뒤 사용해야하죠.

 

칫솔모는 FDA 승인도 받은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진공패킹도 잘 되어있습니다. 딱 하나만 들어가 있네요.

 

칫솔모를 연결하기 위해서 전동칫솔 몸체 상단에 캡을 먼저 제거 합니다.

 

칫솔모를 연결 해 봤습니다 칫솔모까지 연결하니 생각보다 꽤 길어집니다. 길이만 놓고 보면 25.5Cm 정도 됩니다. 길이가 좀 긴편이라 놓을 위치에 위에 뭔가 간섭이 있을지 모르니 미리 길이는 참고하셔야 할 것 같네요. 물론 보관시 칫솔모를 빼서 칫솔보관함 등에 넣는다면 예외지만요.

 

칫솔모는 꽤 작은 형태 입니다. 작은 사이즈가 개인적으로는 좋은데요. 작으면 좀 더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기 때문이죠. 전원을 켜 봤는데 너무 빨리 떨림이 있어서 인지 거의 1초에 620번 떨리는 것인데요. 칫솔모가 2개로 보일정도로 빠르게 진동이 있네요. 손으로 끝을 잡고 있으면 손이 얼얼할 정도 입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칫솔모의 상태나 배터리 상태 등도 체크하며 모드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근데 꼭 굳이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버튼 하나로 거의 모든 기능이 사용이 가능하고 배터리 량도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무선충전기는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물이 만약 묻은 상태로 올려놓아도 물이 바닥으로 흐르도록 되어있는데요.

 

충전기는 입력은 프리볼트로 되어있습니다. 110V 팁으로 되어있긴 한데 입력이 프리볼트이니 앞에 돼지코 하나만 달아줘도 됩니다. 크기가 작은 돼지코 경우 개당 거의 1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니 이렇게 구매해서 쓰는게 좋아보이네요. 멀티변환잭도 있지만 그건 몸체가 커서 쓰기 좀 불편해서 저는 이것을 미리 많이 구매해놓고 씁니다.

 

충전대에 올려놓으니 측면에 수케어 로고에 하얀색 빛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되네요. 전동칫솔은 생각보다 빠르게 치아 표면을 닦아내지만 세정력이 좀 강한편이라 2분 정도 사용하는것을 기준으로 일주일에 2-3회 정도만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평상시에는 일반 칫솔을 이용하고 가끔 전동칫솔을 쓰는게 좋죠. 너무 자주 전동칫솔만 쓰면 치아 표면이 많이 삭제가 된다고 하죠. 가끔 사용하면 플라그를 정말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써보면 좋을듯 합니다. 일단 가격이 싸서 직구해서 사용하고 고장나면 그냥 새로 사도 괜찮아 보입니다.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tooth-care/pp_664825.html?lkid=13138451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