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 장점과 단점

실제로 써보니 디자인은 이쁜데 분명 아쉬운 점은

손목시계 대용으로 그리고 알람을 받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근데 제가 막상 써본 느낌을 적어보면. 샤오미 미밴드2는 아쉬운 점이 조금은 더 많네요. 어메이즈핏 아크가 훨씬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둘다 비슷한 제품이긴 한데요. 활용성만 놓고 보면 좀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시계처럼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괜찮습니다. 배터리도 충전식이고, 설정을 하면 알람도 받을 수 있죠.

 

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 장점과 단점

일단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샤오미 제품들은 싼 제품중에 비교적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물론 그렇다고 무조건 싼것은 아니지만요. 참고로 이 제품은 직구로 구매시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하긴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작은 본체가 먼저 보입니다.

 

이 제품은 본체 부분과 밴드 그리고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충전을 가끔 해야하므로 본체를 밴드에서 분리 후 충전케이블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 해야 합니다.

 

본체 하단에는 샤오미 마크가 보이네요. 하단에는 심박센서가 있어서 심박수를 측정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은 생각보다는 작습니다. 그리고 나타낼 수 있는 정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알림을 미리 보여주거나 뭐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대신 배터리가 좀 오래가는 편이죠. 하단에 둥근 터치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변경되는 형태 입니다.

 

충전시에는 밴드에서 꼭 본체를 분리해야 합니다. 본체 측면에 충전단자가 있기 때문이죠.

 

충전기도 약간은 불편하긴 합니다. 본체를 밀어 넣어서 끼워야 충전 준비가 됩니다. 이제 USB 단자에 연결하면 충전 되지요.

 

하단에는 심박수 측정기가 있고 일정 단위로 계속 측정이 됩니다. 이때 녹색 빛이 들어옵니다.

 

본체를 다시 밴드에 끼워봅니다. 이부분도 자주 하면 약간 헐거워지지 않을까 약간 걱정은 있네요.

 

장착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전체적인 모양이나 무게감 디자인은 좋지만 본체를 충전하기 위해서 분리시와 다시 장착시에는 약간 번거로움은 분명 있습니다.

 

실제 착용한 모습 입니다. 무게는 가볍고 밴드도 부드러워서 착용감은 무척 좋네요.

 

기본적으로는 시간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사진은 좀 어둡게 나왔지만 글자는 어두운 곳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는 빛이 나오는 글자 입니다.

 

심박수 측정도 가능 합니다. 근데 이런 기능은 대부분 밴드에 있는 기능이긴 하죠.

 

좀 아쉬웠던 점은 기능이 생각보다는 좀 복잡하게 앱으로 구현되는 점 입니다. 광고도 떠있고, 이것을 안뜨게 하려면 프로버전을 결국 구매해야 합니다.

이래저래 써본 느낌으로는 어메이즈핏 아크가 훨씬 더 나은것 같긴 하네요. 디자인만 놓고 보면 이 제품도 깔끔하고 좋지만,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구요. 다만 저렴한 만큼 좀 아쉬운 점도 분명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smart-watches/pp_362705.html?lkid=12838632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슬_ 2018.01.26 22:05 신고

    미밴드가 요로코롬 생겼군요!
    전 삼성기어핏2가 있는데 노트7 구매할 때 사은품으로 받은거라...
    삼성폰이 사라져버려서 안쓰고 있어요! ㅋㅋㅋㅋ

    perm. |  mod/del. |  reply.
  2. 미원 2018.04.18 22:36 신고

    제 돈 주고 사서 하루동안 써본 결과로는..

    * 미핏앱에는 광고가, 적어도 제가 쓰는 동안엔 없었습니다.
    * 스마트폰 알림의 '내용'을 읽어 올수 없을 뿐이지, 알림 자체는 읽어 올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메시지가 오면 미밴드에 아이콘(카톡아이콘, 메시지 아이콘 등)으로표시해 주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모든 알림, iOS의 경우 카톡과 페이스북을 포함하여 사전 지정된 몇가지 앱의 알림)
    *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Mi Band Tools라는 유로앱(2018년 4월 현재 Google Play에서 ₩3,899)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알림과 몇몇 장치 설정(알람기능, 심박수 모니터링 등)을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알림시 진동횟수 변경, 1줄에 18자씩 최대 5줄까지 영어로 알림의 내용을 메시지로 표시(전화나 문자의 경우 전화번호 표시), 카톡 아이콘을 포함하여 미밴드 펌웨어에 내장된 몇가지 아이콘 중에서 알림 아이콘 변경, 특정 주소록에서 온 문자/전화에 대해 진동횟수 변경 등)
    * 최신의 펌웨어 및 미핏 앱을 사용하시면 시계를 시간만 표시하는 방식에서 시간+영미식 날짜(Wed, Jul, 17)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변경도 가능 합니다.


    글에서 소개하신 어메이즈핏이나 다른 고사양/고가격의 밴드에 비하면 모자란 부분도 있음은 사실이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쓸만한 제품(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다만 어디 까지나 '스마트 밴드'이지 '스마트 워치'는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특히 단순히 스마트폰의 알림을 손목에서도 '확인'하는 정도에 만족하는게 아니라 한글로써 메시지의 '내용'도 '확인'을 원하신다면 비추 합니다. :)

    perm. |  mod/del. |  reply.
    • 미원 2018.04.18 22:44 신고

      장점

      * 합리적인 가격
      * 심박수, 만보기능, 스마트폰의 미핏앱과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한 트래킹 기능 지원 등
      * 스마트폰에서 발생한 알림을 진동과 아이콘으로 표시 해줌
      * 90분(1시간 30분) 충전만으로 약20일 동안 지속되는 극강의 편리 함
      * 무료에 다양한 기능, 그리고 Google Fitness와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And/iOS)
      *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가벼움 (단, 착용감은 있음)

      단점

      * 정품 밴드줄의 색상은 검정, 연파랑(블루), 연록색(그린), 오랜지색 뿐임
      * 기본 제공 스마트폰앱으로는 기기의 알림을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만 지원, 만일 알림의 '내용'까지 표시하고 싶으면 유료 앱을 구입해야 함. 하지만 유료 앱을 구입해도 '영문'과 '중문'만 지원할 뿐 '한글'알림은 미지원
      * 충전시 마다 기기와 밴드줄을 분리해야 함.
      * 손지문이 잘 묻는 디스플레이
      * 액정에서 표시해주는 내용이 매우 적다.
      * 개인정보취약 (미핏 애플리케이션의 약관에 고객의 건강정보를 서드파티 업체와 공유 할 수 있으며 샤오미의 마케팅 등에 사용할수 있다고 되어 있음)

      perm. |  mod/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