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Y 고릴라포드 하이브리드 미니삼각대 정품과 가품의 차이

가격이 좀 있는 정품 꼭 사야하는 이유는 분명 있다

마음껏 다리 모양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삼각대가 있습니다. JOBY 고릴라포드 하이브리드 미니삼각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이번시간에는 정품과 가품의 차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JOBY 고릴라포드 제품을 써본것은 처음은 저는 2011년 정도더군요. 그때 당시 사용하던 제품도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품은 확실히 품질이 좋고 훌륭한데요. 근데 요즘 이 모양을 본따서 만든 가품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모양은 정말 비슷해보이는데 그럼 가품을 써도 되는것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요. 근데 막상 가품 써보면 정품과의 차이점을 확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정품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1Kg 정도의 디카나 캠코더를 올려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JOBY 고릴라포드 하이브리드 미니삼각대 정품과 가품의 차이

조비 고릴라포드 하이브리드 박스 입니다. 박스에 보면 약간 구멍이 뚫려 있어서 내부에 제품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꺼내 봤습니다. 이 고릴라포드 제품들은 다리가 여러개의 관절로 이뤄져서 마음대로 다리를 꼬으거나 모양을 변형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상단에는 회전과 상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헤드가 붙어 있어서 카메라 캠코더 등 다양한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상단에 헤드가 분리 되진 않습니다. 물론 상위 모델의 경우에는 상단에 헤드 자체가 분리 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퀵슈를 분리해서 카메라에 연결해도면 쉽고 간단하게 연결하고 분리하고 하는 형태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리를 펼치면 미니 삼각대가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미니 삼각대와는 좀 다릅니다. 다리를 구부를 수 있는 점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장치를 실제로 고정해보기로 합니다.

 

소니 액션캠을 고정을 해 봤습니다. 퀵슈를 액션캠 아래에 고정을 합니다.

 

다리를 마음대로 구부리면서 다양한 각도로 조절해서 촬영이 가능 합니다. 피사체와 아주 가까이 고정해서 촬영도 가능하고 좀 더 높은 위치에서 촬영도 가능 합니다.

 

이번에는 정품과 가품을 서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왼쪽은 정품, 오른쪽은 가품 입니다.

 

정품과 가품의 차이점을 일단 외형을 보고 판단해보면, 다리에서 고무부분의 색상이 좀 다릅니다. 약간 회색을 띄고 있는 왼쪽은 정품 입니다. 완전히 하얀색을 띄고 있는 오른쪽은 가품 입니다.

 

정품의 경우 고정하는 노브가 있어서 노브를 조이면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 후 단단하게 고정시켜둘 수 있죠.

 

가품의 경우에는 노브가 따로는 없습니다. 그냥 힘을 줘서 움직이면 되고 그냥 두면 고정되는 형태인데요. 근데 처음에는 이부분이 장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따로 뭔가 작업하지 않아도 되고 힘을 주면 되니까요. 그런데 단점이라면 여러번 이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이부분이 헐거워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정품의 경우에는 다리를 여러번 접었다가 펼치고 구부리고 하여도 처음처럼 계속 약간 뻑뻑한 힘을 유지해줍니다. 덕분에 다리가 힘없이 풀리거나 하지 않지요.

 

그런데 가품은 처음 몇번 쓰지도 않았는데 문제가 발생했네요. 한쪽 다리가 다른쪽에 비해서 심할정도로 힘이 풀려서 살짝만 힘을 줘도 움직여버리네요. 이부분이 좀 뻑뻑해야 나무나 철봉 등 다양한 곳에 다리를 구부려서 고정시킬 수 있는데요. 쉽게 풀려버리면 안되거든요. 잘 보시면 중앙쪽 다리 상단에 툼이 생긴게 보입니다. 저 틈 때문에 다리를 잡는 힘이 약해져서 살짝만 힘을 줘도 다리가 움직이는 것이죠.

 

벌써 약해진 부분을 살짝 힘을 줘서 다리를 당겨보니 그냥 뽑혀 버리네요. 그정도로 약해진 것입니다. 아무리 가품이라지만 새제품인데 벌써부터 이러면, 좀 오래 사용하면 정말 망가질 것 같네요.

확실히 가품과 정품은 차이가 컸습니다. 제가 2011년 부터 쓴 JOBY 정품 제품도 있는데 그것은 지금도 멀쩡 합니다. 처음 처럼 다리 힘이 강하죠.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구매는 꼭 정품으로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정품이 가격이 약간 비싸서 굳이 가품 싼 것도 있는데 비싼 제품을 사야하나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정품이 훨씬 품질이 좋고 수명이 오래 갑니다. 무조건 정품 구매하실 것을 권해요. 위 영상을 보시면 정품과 가품의 차이를 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무거운 카메라를 올려서 테스트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거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핑구야 날자 2018.01.10 07:04 신고

    저도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차이가 있겠지요

    perm. |  mod/del. |  reply.
  2. 마니7373 2018.01.10 11:30 신고

    삼각대가 로보트 다리 같습니다~~
    2018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한해 되길 바랍니다^^

    perm. |  mod/del. |  reply.
  3. 욜로리아 2018.01.11 15:17 신고

    미니삼각대가 있으면 근접 동영상촬영하기 좋을거 같네요. 정품으로 알아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