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조명 효과

by 씨디맨 2017. 12. 24.
320x100

화려한 조명 효과와 동시 입력 능력 게임 능력이 향샹된다

컴퓨터에서 입력도구는 무척 중요합니다. 게임을 할 때 특히 그렇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을 사용해봤는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할 때 느낌과 조명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는 ROMER-G라는 공유의 키 스위치를 사용하는데요. 일반 기계식 키보드 보다 25% 더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며 리버돔 보다 44% 더 빠른 입력속도를 제공 합니다. 게임할 때 빠른 반응속도는 무척 중요한데요. 기본적인 성능 자체가 훌륭한 키보드 였습니다. 게임할 때 조명효과를 이용해서 더 재미를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경우 그냥 가볍게 생각하는 유저들도 많은데요. 좀 더 좋은 게이밍 성능과 좋은 체감을 하려면 이것도 좋은 것을 써야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조명 효과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다양한 FPS 게임을 즐기는데요. 그럴 때 중요한 것은 좋은 사양의 컴퓨터와 게이밍 모니터를 보통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그게 전부는 아니죠. 키보드와 마우스도 무척 중요한 부분 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G810은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더 빠른 입력속도를 지원하는 로지텍 공유의 ROMER-G 스위치를 탑재 했습니다.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양은 다른 키보드와 비슷해보이지만 우측 상단에 멀티미디어 키와 볼륨 조절기를 올리고 왼쪽 상단에 로고에 빛이 들어오게 하는 등 다른 기계식 키보드와 좀 차별화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키의 배열이나 모양은 대부분의 기계식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서 적응하는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키 스위치 마다 누르는 느낌이 다르고 소음도 달라서 사용자마다 평가가 다 다른데요. 그런 이유로 어떤 키 스위치가 무조건 좋다고 말하긴 힘들죠.

 

ROMER-G 스위치 경우 사용해본 느낌은 키압이 45g로 누르는 힘은 평균 정도에서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누를 때 소음이 거의 없고 부드럽게 들어갔다가 나오는 느낌이 괜찮았습니다. 키보드에 손을 올리고 누를 때 손가락에 힘을 많이 빼고 부드럽게 누르는 형태로 빠르게 입력해도 잘 입력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26개의 키 입력을 지원해서 게임을 할 때 동시에 여러개의 키를 누르면서 게임을 즐기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방향키를 동시에 누르면서 하게 되는데 그런 행동도 그대로 입력해서 게임을 원활하게 할 수 있죠.

 

오른쪽에 멀티미디어 키를 놓으면서 상태표시등이 약간은 중앙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오른쪽에는 게이밍 버튼과 조명 끄고 켜기 버튼, 음소거버튼, 멀티미디어 버튼이 존재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볼륨 조절기가 있어서 한손으로 쉽고 간단하게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무게가 조금 있는 편 이었습니다. 아래에는 넓은 고무다리가 5개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키보드가 쉽게 바닥에서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안정적으로 타이핑이 가능하죠.

 

키보드의 각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

 

 

키보드의 다리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짧은 다리와 긴 다리 두 가지 종류로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키보드를 측면에서 보면 키캡이 약간 U자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는데 덕분에 손을 올리고 키 타이핑을 할 때 좀 더 편안하게 입력이 가능 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리를 높이지 않더라도 편안하게 타이핑이 가능 했습니다.

 

 

Romer-G 키 스위치에는 안쪽에 LED가 있는데 1680만 컬러의 다양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키마다 모두 독립된 LED가 존재하고 각각의 키에 다른 컬러를 부여하거나 다양한 컬러 효과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키보드의 조명 효과나 매크로 등 다양한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조명모드에서 키의 컬러를 직접 변경하거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효과를 지정해서 색상이 자연스럽게 변경되게 할 수 있고, 또는 키마다 다른 컬러 부여가 가능 합니다.

 

키보드 키 마다 다른 컬러를 넣어본 모습 입니다. 먼저 색상을 고른 뒤, 가상 키보드 모양에서 원하는 키를 선택 또는 더블클릭해주면 그 색상으로 지정이 가능 합니다.

 

효과도 다양해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컬러로 변하는 형태나 팝콘이 튀듯 키보드 컬러가 계속 바뀌어나가는 형태 등 다양한 형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빛이 불타는듯 움직이는 효과도 있네요.

 

실제로 컬러가 적용된 모습 인데요. 키마다 다른 컬러가 알록달록 변경이 되니 상당히 이쁘네요.

 

또는 원하는 부분만 다른 컬러로 지정도 가능해서 게임할 때 자주 사용하는 키에만 빛이 들어오도록 설정도 가능 합니다. 밤에 조명을 어둡게 해놓고 게임을 즐기는 경우라면 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게임을 할 때 키보드를 안보고 바로 입력을 하므로 빛이 중요하지 않을 수 는 있지만 키보드도 꾸며야 멋지기 때문에 그런 효과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동시 입력은 최대 26개를 지원하는데 동시에 여러개를 누르고 캡처까지 하려니 힘이 들긴 하네요. 다만 스펙상으로 26개의 동시 입력이 가능해서 거의 무한대 입력 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사람 손가락은 10개이므로 동시에 입력하더라도 26개를 보통 넘지 않기 때문이죠. 물론 2P 유저가 동시에 같은 키보드로 게임하거나 할 때는 효과를 낼 것 같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키보드의 조명 효과와 타이핑할 때의 느낌을 전하는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신맵 (사막맵) 에서 게임도 해 봤습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 느낌을 실제로 게임하면서 설명하므로 좀 더 와닿을 듯 하네요. 글로 설명하면 키보드를 누를 때 연습을 통해서 조금 약하게 누르는 연습을 하면 상당히 부드럽게 키를 입력하면서 꽤 조용하게 타이핑이 가능 합니다. 키보드 소음은 확실히 일반 기계식 키보드 보다 조용하긴 하네요. 추가로 오른쪽 상단에 볼륨 조절버튼은 게임할 때 볼륨을 크고 작게 자주 조절해야 하는 경우라면 무척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피커에 볼륨 조절기가 없는 경우에도 무척 유용할 듯 하구요. 영상도 많이 봐주세요.

이 글은 로지텍으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