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화미 스마트밴드 AMAZFIT ARC 어메이즈핏 아크 사용기

가볍고 실용성을 앞세운 괜찮은 스마트밴드

활용을 실제로 계속 해 봤는데요. 나름 괜찮은 점이 많네요. 샤오미 화미 스마트밴드 (AMAZFIT ARC) 어메이즈핏 아크 사용을 해 봤는데요. 시계를 보는 기능 기능에서 알람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샤오미 화미 스마트밴드 (AMAZFIT ARC) 어메이즈핏 아크는 화면은 비교적 커 보이는데 생각보다는 정보를 보여주는 부분은 좀 적습니다. 대신 배터리는 엄청 오래 갑니다. 꽤 오랜시간동안 사용해도 배터리가 항상 많이 남아있네요.

실제 착용감은 무척 좋았는데요. 방수가 되어서 샤워나 세수 하면서 사용 가능하고, 무게가 가볍습니다.

 

샤오미 화미 스마트밴드 AMAZFIT ARC 어메이즈핏 아크 사용기

이 제품은 샤오미의 자회사 화미에서 만든 스마트밴드인데요. 성능이나 기능이 상당히 많으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괜찮은 제품 입니다.

 

AMAZFIT 은 이전에도 하나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디자인이 특이하고 재미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조금은 기능에 더 특화된 모델 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어메이즈핏 아크와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은 전용 충전 케이블 인데요. 단자가 분리되지 않고 케이블에 붙어 있는 형태 입니다. 전용 케이블을 써야 하는 이유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접점핀을 이용해서 충전하는 형태이기 때문 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충전을 아주 자주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생각보다 배터리가 무척 오래가기 때문이죠.

 

디스플레이와 몸체 부분은 좀 길죽한 형태 입니다.

 

생각보다는 디스플레이의 영역이 넓지만 평소에 화면에 나타나는 정보는 좀 적은 편 입니다. 화면 아래 부분에는 작은 선이 표시 되어있는데 그부분은 화면을 깨우는 터치 버튼 입니다. 이버튼을 눌러서 화면의 정보를 볼 수 있고 메뉴를 변경 가능 합니다. 물론 설정을 통해서 손목을 올리는 액션을 통해서 시간을 볼 수 도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있습니다. 사진상에 아래부분에 보면 작은 금속핀 2개가 있는데 이부분이 충전을 위한 핀 입니다.

 

충전 단자를 충전핀 부분으로 가져가면 자석때문에 자연스럽게 달라붙습니다. 충전이 생각보다는 쉽네요.

 

손목에 착용한 모습 입니다. 상당히 슬림하고 가벼워서 괜찮네요. 무거운 시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기도 한데 이것은 가벼워서 부담감이 적습니다.

 

손목끈의 형태는 고무로 되어있고 독특한 무늬도 들어가 있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시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 메시지가 왔을 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에 전화모양의 이미지가 나타나고 진동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만 전화가 왔을 때 감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 이것을 이용하면 무척 편리하죠.

 

방수가 가능해서 샤워를 하거나 세수를 할 때 사용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화면 하단에 버튼을 누르면, 차례대로 시간,걸음,거리,,칼로리,,심박수,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심박수 경우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서 앱에 기록이 됩니다. 또는 수동으로 체크가 가능한데 심박수 메뉴에 놓고 기다리면 심박수 측정을 하게 됩니다.

 

심박수 측정시 손목 안쪽 부분 센서에 빛이 들어오고 심박수를 측정하게 됩니다.

 

이 제품을 더 온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Mi 피트를 설치를 하고 동기화를 하면 기록들을 섬세하게 기록하고 시간별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수면 데이터, 심박수, 체중, 목표치, 걸음수, 칼로리양 등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설정을 통해서 활동목표나 목표체중 등도 지정이 가능 합니다. 추가로 계정 추가를 해서 WeChat와 Google Fit과 연동도 가능 합니다.

 

오래 앉아 있으면 경고를 해서 움직이도록 알려주는 기능이나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받지 않는 경우 몇초 뒤 알람을 같이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수면 체크 경우에 몇시에 잠들었는지 시간별로 심박수 등도 체크가 가능 합니다. 생각보다 앱도 짜임새 있게 잘 만들어져 있네요. 그리고 거의 완전 한글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장점이라면 배터리가 무척 오래가서 좋네요. 알람을 알려주도록 되어있어서 스마트폰에 들어온 알람을 놓치지 않고 체크가 가능 합니다. 방수가 되어서 실제 생활할 때 배터리 충전때 빼고는 손목에서 벗을 일이 잘 없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얼마만큼 가는지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알람이 자주 들어오지 않는 경우에는 하루 종일 사용해도 배터리가 몇프로 줄지 않는 것을 봐서는 적어도 2주 이상은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듯 하네요. 아쉽다면 화면이 생각보다 큰데 나타내어주는 정보량이 생각보다 너무 적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내용을 커스텀 하거나 하는 내용이 있으면 좋은데 그런부분은 없네요.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제품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sports-watches/pp_633247.html?lkid=12090889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에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