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X401 보급형 스마트폰 120도 화각 전면카메라 편안한 그립감

by 씨디맨 2017. 11. 22.
320x100

보급형 스마트폰 가격 저렴하고 셀카 쓸만한 성능

무난하게 쓸만한 스마트폰 이었는데요. 기본적인 기능은 괜찮더군요. LG X401 보급형 스마트폰은 120도 화각 전면카메라 편안한 그립감 그리고 DMB 등을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LG X401는 1.5GHz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들어갔습니다. 램은 2GB, 저장공간은 16GB 이며 물론 MicroSD를 이용해서 용량 확장은 가능 합니다. 카메라는 전면은 500만화소 후면은 1300만화소가 들어갔습니다. 카메라의 동영상은 후면은 FHD까지 전면은 HD급 화질을 지원 합니다. 좀 차별화된 특징이라면 전면카메라가 120도 화각을 지원해서 손을 많이 뻗지 않아도 넓은 화면은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기존 X400 에 비해서 저장공간이 32GB 에서 16GB로 조정이 된 모델이 X401 입니다. 물론 덕분에 가격은 좀 더 저렴하긴 합니다.

 

LG X401 보급형 스마트폰 120도 화각 전면카메라 편안한 그립감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확실히 불러도 될 정도로 가격과 성능이 무난한 수준인 제품이었는데요.

 

화면 사이즈는 5.3인치 그리고 해상도는 1280 x 720 으로 HD급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500만화소 후면 1300만 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1.5GHz 옥타코어에 배터리는 2800mAh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설명서와 충전기, USB 케이블, 이어폰, 스마트폰이 들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단자는 Micro USB 입니다. 기존에 이미 사용하고 있던 케이블이 있다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충전기는 5V 2A 규격 입니다.

 

X401 을 처음 봤을 때 LG X400 시리즈를 거의 닮긴 했습니다.

 

후면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둥근 모양의 전원 버튼이 보입니다.

 

전원 버튼은 지문인식이 되는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지문인식은 되진 않았습니다. 카메라 아래에는 플래시가 있습니다.

 

측면 부분은 금속 재질이 사용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유선형 디자인과 2.5D 곡면 글라스를 사용해서을 하고 있어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카메라가 튀어 나오지 않은 디자인에 깔끔한 모양을 하고 있어서 특별히 케이스를 입히지 않고 사용해도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후면 커버에는 가로로 무늬가 들어가 있어서 밋밋해보이지 않게 디자인이 잘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가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 입니다. 배터리는 2800mAh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심카드와 MicroSD 슬롯 부분 입니다. 기본 저장공간은 16GB로 비교적 작지만 MicroSD를 통해서 저렴하게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 봤는데요. 화면은 5.3 인치에 HD 해상도 입니다. 아주 고급형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보면 화질은 물론 떨어집니다. 하지만 보급형 스마트폰 중에서 저렴한 축에 속하는 것을 감안해서 보면 화면은 상당히 괜찮은 편 입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 후 사진을 찍어 봤는데요. 카메라 화질 자체는 좋았습니다. 다만 화면이 HD급 화질이라 약간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는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카메라 품질은 괜찮다는 점은 알아두는것이 좋을듯 하네요.

 

특히 카메라에서 차이가 나는 점이라면 전면카메라가 화각이 넓다는 점 입니다. 120도의 넓은 화각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덕분에 선을 그냥 뻗어도 꽤 넓고 시원한 셀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셀카봉 없이 사용해도 넓은 셀카를 찍을 수 있는데요. 근데 셀카봉을 이용하면 훨씬 더 넓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셀카봉을 이용하고 손을 뻗어서 셀카를 찍어보면 아주 넓은 화각의 사진이 촬영이 됩니다. 후면 카메라로 찍은듯 꽤 넓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셀카를 많이 찍는 분들에게는 괜찮을듯 싶네요.

 

이어폰을 연결하면 DMB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DMB 안테나가 별도로 내장되어 있었으나 요즘은 없어서 이어폰을 연결해야하죠.

 

DMB TV를 실행해서 볼 수 있는데 장점이라면 무료라는 점이죠. 전국 어디서든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이 특히 잘 사용하시는 기능인데요. 무척 괜찮은 기능 입니다.

 

게임도 실행 해 봤는데요. 왠만한 게임은 무난하게 다 잘 동작합니다. 화면은 직접 보면 가격이 비싼 LG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보면 화질이 약간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화면 밝기가 약간 아쉽긴 하지만 , 이것도 화면이 익숙해지면 그렇게 불편해서 못쓸정도는 아닙니다. 이 내용을 적는 이유라면 보급형 스마트폰 이라는 점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절대적인 장점이라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부분 입니다. 그리고 성능도 쓸만합니다. 가격이랑 어느정도의 성능 생각해본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