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는 남자가 하는것이다 남자를 위한 최고의 제품

이것이 있는 것만으로 거실이 환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첫느낌 너무 좋았는데요. 무선청소기 추천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디자인과 성능이 좋아서이죠.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는 달라진 부분이 흡입력이 155AW로 엄청 강해졌습니다. 그러면서도 소음은 크지 않습니다. 다양한 청소용 헤더를 지원해서 집안 청소를 할 때 이것만으로 모두 다 청소가 가능 합니다. 거의 메인 청소기 급이네요.

거실에 놓고 사용하는데요. 유선청소기가 있긴 하지만 평상시에 집 전체를 청소할 때 이것으로 대부분 청소를 합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첫느낌 너무 좋아 무선청소기 추천 하는 이유

싱가폴에 있는 공장도 방문 해본 적이 있는데요. 그때 다이슨의 제품이 왜 좋은지를 더 많이 알게 되었죠. 내부에는 강력한 힘의 디지털 모터가 들어갑니다. 모터가 좋아야 성능과 안정적인 수명도 보장 받을 수 있는데요. 디지털 모터를 만드는 과정은 대부분 자동화 설비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데 그래서 아주 정확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집니다. 엔지니어에게 디지털 모터에 아주 많은 연구 개발과 그 핵심기술을 더 발전시키는데 아주 많은 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다른 곳에서도 Dyson을 흉내 내거나 따라 해서 제품을 만들고 있긴 하지만 그렇게 하더라도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은 이런 아주 정교한 부분의 차이일 것입니다.

 

정교해진 디지털 모터는 오랜 시간 작동시켜도 약해지지 않는데요. 무선 청소기는 배터리를 이용해서 작동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과 힘을 늘리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더 많이 쓰면 될 수도 있겠지만 한정적인 배터리라는 자원을 이용해야 하므로 제한이 따릅니다. 정교한 디지털 모터를 이용한 경우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같은 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정교하지 않으면 마모가 발생하게 되고 그만큼 저항이 더 강해지게 되므로 사용하면 할 수록 배터리 소모량이 점점 더 증가하게 됩니다. 물론 힘도 더 떨어지게 되겠죠.

Dyson의 무선 청소기는 최대 11만 RPM으로 동작하는 정교한 디지털 모터를 이용해서 처음 사용할 때와 오랜 시간 사용할 경우 모두 다 같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할 V8 Carbon Fibre는 기존 V8 제품보다 30% 흡입력이 더 강해졌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흡입력이 더 좋아졌다는 것이죠. 

 

 

박스를 열어 봤는데 구성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근데 좀 특이한 가방 같은 것도 들어가 있네요.

 

툴을 모두 다 꺼내 놓았더니 한가득이네요. 소프트 롤러헤드, 모터헤드, 미니 모터 헤드, 매트리스 툴, 크레비스 툴 , 콤비네이션 툴,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 천장 청소 툴, 플렉시 크레비스 툴, 익스텐션 호스 툴 등이 보입니다. 기존 V8에서 좀 추가된 툴이 있는데 그것은 아래에서 설명 드릴께요.

 

설명서를 보면 제품의 결합 방법과 설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대부분은 사용하는 방법을 아실 겁니다.

 

소프트 롤러헤드와 모터헤드 두가지를 평소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소프트 롤러헤드는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것 입니다. 부드럽게 짜인 나일론이 큰 먼지를 잡고 정전기 방지용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가 미세 먼지를 제거 합니다. 모터 헤드는 카펫 위에서 사용하기 좀 더 적합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카펫에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까지 모두 청소가 가능 합니다.

 

그런데 이전에 쓰던 V8 플러피와 비교해보니 소프트 롤러헤드가 약간 달라졌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후면 부분에 작은 부드러운 긴 롤러가 있었는데 카본 파이버에서는 사라졌네요. 대신 작은 바퀴가 들어가 있습니다.

 

모터 헤드는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이전에 V8 플러피에서는 없던 구성품이라 이것도 많이 사용해봐야겠네요.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는 브러쉬를 이용해서 먼지를 털어내면서 청소할 때 편합니다. 키보드 위 같은 곳 청소할 때 딱 좋죠. 그 외에 천장 청소 툴도 있고, 좁은 틈을 청소할 수 있는 크레비스 툴도 보입니다.

 

미니 모터 헤드는 매트리스 청소나 소파 , 침대 위 등을 청소할 때 정말 좋은 도구 입니다. 침대 위는 사람이 매일 눕고 잠드는 곳이므로 떨어진 각질 등을 먹고 사는 작은 벌레들도 같이 많이 번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침구 전용 청소기들도 많이 나오는데요. 미니 모터 헤드를 이용하면 침구전용 청소기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침대 위가 깨끗해 보이지만 실제로 이 툴을 써보면 청소하면 아주 작은 먼지들이 모입니다. 그것을 확대해보면 각질도 있고 그것을 먹고 사는 벌레들도 있고 하겠죠. 그래서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소파 위나 러그 위를 청소할 때도 물론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익스텐션 호스 툴은 새로 추가된 툴 인데요. 다른 툴과 같이 합쳐서 사용이 가능한 도구 입니다.

 

이 툴은 늘리면 길이가 늘어나고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만히 놓으면 다시 이렇게 줄어듭니다.

 

이렇게 꺽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것을 언제 사용하나 싶을텐데요. 자동차 안에 좁은 틈 등을 청소할 때 길이를 자유자재로 늘리거나 구부려서 이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막상 써보면 엄청 편합니다.

 

플렉시 크레비스 툴은 기존에 단단한 형태의 크레비스 툴에 유연한 재질이 합쳐진 도구 입니다.

 

늘리면 사진처럼 늘어납니다.

 

검은색 부분은 힘을 주면 약간 구부려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이 약간 유연해서 좁은 틈 안에 넣으면서도 좀 꺽어야 할 때 이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중요한 실제 본체 부분도 봐야겠죠. 조립하는 방법이나 거치대에 장착하는 방법 등은 기존과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했다면 충전대와 충전기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처음 봤을 때 저는 달라진 부분을 바로 알 수 있었는데요. 후면 부분이 좀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청소 하면서 흡입된 공기는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포스트 모터 필터를 통해 걸러지는데요. 이 필터의 크기가 더 커졌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V8 플러피와 비교해보면 V8 카본 파이버의 포스트 모터 필터가 훨씬 크네요.

 

왼쪽은 V8 플러피이고 오른쪽은 V8 카본 파이버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후면 필터의 길이가 다릅니다.

 

옆에서 보면 더 차이가 극명한데요. 필터가 더 커지고 구멍도 더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써보면, 카본 파이버가 좀 더 소음이 조용한 것 같습니다. 바람이 억지로 나오는 소리가 아니라 조금 더 자연스럽게 나오는 느낌(?) 이 듭니다.

 

V8 카본 파이버도 배터리 부분에 3단계의 배터리 잔량 표시등이 있습니다. 충전을 하거나 할 때 배터리가 어느정도 남아있는지 확인할 때 너무 편합니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는 155AW의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면서 40분간 배터리 사용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안전하게 밀봉된 최신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배터리를 장착 했습니다. 40분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엄청 긴 시간입니다. 무선 청소기로 청소할 때 왠만한 집이라면 모두 다 무선으로 청소가 가능 합니다. 저도 그런 이유로 평상시 청소는 이것만으로 다 합니다.

 

V8 카본 파이버는 직접 써보면 무선 청소기 이지만 생각보다 꽤 잘 청소가 됩니다. 강력한 흡입력도 있지만 소프트 롤러 헤드처럼 처음 먼지를 흡입하는 부분에서 먼지를 더 잘 빨아들일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청소가 아주 원활하게 잘 됩니다. 그리고 먼지가 거의 가득 찬 상태에서도 흡입력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먼지를 자주 비워줘야만 하는데요. 근데 실제 써보니 흡입력이 좋아서 먼지가 정말 가득 차있지 않으면 너무 자주 비워주진 않아도 괜찮더군요.

 

특이하게 가방도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도구들을 넣어서 수납할 수 있는 가방이네요. 언제 사용할까 생각해보니 차량 청소를 위해서 청소기와 다양한 툴을 들고 나가야할 경우에 쓰면 좋아 보입니다.

 

바닥 청소를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 롤러 헤더를 장착 해 봤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이죠.

 

그리고 거실에 멋지게 거치대에 장착을 해 봤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툴도 충전대 아래에 장착 했습니다.

 

거실에 들어오자마자 제일 먼저 이 제품이 눈에 딱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하루에 한번 정도는 꼭 쓰게 되므로 (청소해야하므로) 손이 잘 닿는 곳에 놓는 것도 좋습니다. 제품 자체가 색이 좀 화려해서 눈에 잘 띄긴 하지만 반대로 그만큼 유니크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죠. 실제로 손님이 집에 오면 제일 먼저 이것을 알아봅니다.

 

처음 사진 찍자마자 청소한다고 집안 전체를 청소해 봤는데요. 바닥이 깨끗해 보였지만 한번 쭉 청소하니 먼지가 엄청 모이네요. 사용할 때 마룻바닥을 청소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요. 모든 방을 다 청소하고 거실까지 다 청소해도 배터리가 충분하네요. 그런 이유로 실제로 메인 청소기로 이것을 써도 충분해 보입니다. 가끔 소파를 청소하거나 좁은 틈을 청소할 때에는 맥스 모드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그렇게 사용해도 생각보다 꽤 오래 쓸 수 있네요. 청소를 여러 번 해 봤지만 배터리가 부족해서 중간에 청소를 못하거나 그런 적은 없었으니 확실히 배터리는 오래 갑니다. 다음 글에서는 좀 더 다양한 장소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사용된 제품은 다이슨으로 부터 제공을 받아서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핑구야 날자 2017.10.25 07:39 신고

    다이슨 청소기의 매력을 잘 확인하고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
  2. 드래곤포토 2017.10.26 19:09 신고

    좋은제품 소개 잘보고갑니다. ^^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