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파워디렉터 16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4K 360 편집에 최적화

by 씨디맨 2017. 9. 28.
320x100

4K 동영상 편집 너무 쉽고 간단하게 하지만 품질은 높여서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내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파워디렉터 16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저는 사용하는데요. 4K 360 편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여서 그런지 확실히 속도가 빠르더군요. 파워디렉터 16 버전 전에 이전 버전도 써봤지만 실시간 미리 보기 속도가 훨씬 더 빨라졌습니다. 덕분에 편집 작업을 할 때 상당히 쾌적함을 느끼게 되네요.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되구요. 최신 프로그램인만큼 3D 영상 편집이나 360 동영상 편집 그리고 4K 동영상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하네요.

역시 최신버전이 좋긴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CPU가 좋아도 또는 그래픽카드가 좋아도 최고의 성능을 내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파워디렉터 16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4K 360 편집에 최적화

실행해보니 몇가지 처음 보는 모드가 생겼네요. 타임라인모드, 스토리보드 모드, 스라이드 쇼 작성자, 자동모드, 360 편집기 이렇게 모드가 있네요.

 

스토리보드 모드를 해 봤는데요. 이렇게 하니까 하나의 클립이 하나의 칸으로 구분이 되어서 나타나네요.

 

자동모드나 슬라이드 쇼 작성자 모드로 하면 소스 선택부터 스타일과 음악 선택 까지 마법사가 나타나서 하나씩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 후 스타일과 음악을 선택하면 알아서 이미지를 영상으로 꾸며줍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구요. 그냥 단순한 이미지들을 모은 것인데 이것을 좀 더 이쁘게 꾸며주니 쉽고 간단하게 그럴듯하게 만들 수 있네요.

 

실제로 만들어진 이미지를 보니까 그럴듯해 보이네요. 간단하게 이미지를 섞어서 좀 있어 보이게 만들고 싶을 때 써봐도 좋을듯 싶습니다.

 

VR 카메라를 이용해서 찍은 360도 동영상도 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전용 툴을 써야하는 이 작업을 이 프로그램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방향등을 조정하니 좀 특별한 영상도 만들 수가 있네요. 보는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영상이 나오는 360도 영상 특성상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4K 캠코더로 찍은 동영상을 편집을 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캠코더는 소니 FDR-AX100 인데요. 4K로 촬영된 영상의 경우 프로그램이 구형인 경우 편집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인코딩 하는것에도 시간이 걸리지만, 편집을 하는 과정중 클립을 자르고 이어붙일 때도 시간이 좀 걸리죠. 약간의 시간차이지만 이것이 모이면 꽤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상당히 빠르네요.

 

전환효과도 여러가지를 지원 합니다. 전환효과도 잘 이용해면 꽤 그럴듯하게 만들 수 있죠.

 

혼합효과도 적용이 가능한데요. 이것은 영상 전체에 특이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아날로그 필름이라는 효과가 있네요.

 

그런데 무료 템플릿을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좀 더 다양한 효과들을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 합니다.

 

실제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 봤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설치하는것으로 바로 추가가 되더군요.

 

실제로 추가한 효과를 적용을 해 봤습니다. 적용하는것 만으로 특이한 효과를 입힐 수 있습니다. 영상 중간 중간에 좀 특이한 효과를 넣는 구간이 필요하다면 써봐도 좋을듯 싶더군요.

 

3D 동영상도 편집이 가능 합니다. 이것을 그냥 보면 이상하게 보이지만 3D 안경을 쓰고 보면 정상적으로 보이겠죠. 이런 영상도 편집이 가능 하네요.

 

테마 디자이너도 살펴봤습니다. 이것은 미리 정해진 각본에 사진이나 영상 클립을 넣어서 특이한 장면을 만들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이런 것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고민했는데 미리 잘 만들어진 것 잘 이용만 해도 되겠네요.

 

3D 편집이나 360 VR 영상을 편집 할 때에도 속도가 상당히 빨랐는데요. 너무 매끄러웠습니다.

 

사용 환경 설정도 살펴 봤습니다. 미리 보기 품질은 Full HD 미리보기 해상도 까지 가능 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미리 보기 화질이 엄청 좋아집니다. 근데 이렇게 화질을 높여서 편집 작업을 해도 속도가 꽤 빠르네요.

 

인코딩 작업을 해 봤습니다. 제 경우에는 캠코더가 XAVC S 코덱을 이용하므로 이것을 이용해서 결과물을 만드는게 화질이 제일 좋았습니다. 제 경우에는 해상도를 낮추지 않고 4K로 결과물을 만드는 편 입니다. 그래야 화질이 좋기 때문인데요.

 

인코딩 옵션에는 빠른 비디오 랜더링 기술 적용이 가능 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하드웨이 비디오 인코더를 이용해서 인코딩을 합니다. 그래픽카드 경우 코어 갯수가 엄청나게 많은데요. 그 많은 코어 갯수를 이용해서 아주 빠르게 동시에 인코딩 작업을 수행해서 시간을 줄여줍니다. 저도 여러번 테스트 해보긴 했는데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좋은 경우에는 CPU 인코딩을 이용하는 것보다 GPU 인코딩이 속도가 더 빠르긴 하더군요.

 

이 프로그램 설치 시 화면 레코딩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파워디렉터 16에서 캡처 기능과 연결이 됩니다. 화면을 원하는 위치를 또는 최대화 해서 화면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면 녹화는 무척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강의 만들 때 좋지요.

 

캡처시 화질이나 프레임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 했습니다. 해상도는 FHD 까지 60프레임으로 녹화가 가능 합니다. 해상도가 FHD 까지만 되는게 아쉽긴 한데 , 그래도 녹화툴이 없는 분들은 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설치 링크 : https://kr.cyberlink.com/products/powerdirector-ultra/features_ko_KR.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