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 벤치마크 HD4000 비교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 벤치마크 HD4000 비교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하스웰 시스템입니다. i7-4770K 과 DZ87KL-75K 보드와 G.Skill PC3-19200 8GB램을 사용했습니다.



하스웰 CPU 정보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i7-4770K의 정보입니다. 아이비브릿지에서 바뀐점이라면 소켓이 LGA1155 에서 LGA1150으로 바뀌었습니다. 즉 소켓이 바뀌었으므로 보드도 바꿔야하죠. 8시리즈 칩셋이 사용된 보드를 써야 합니다. 참고로 다음에 나올 CPU 경우에는 LGA1150으로 나오게 되니 같은 보드로 쓸 수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i7-4770K를 볼때 기존 i7-3770K와 사실 큰 차이가 없어보일 수 도 있는데요. 다만 추가된 명령어 갯수가 더 많아졌고 내장그래픽의 성능을 보다 많이 끌어올렸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정보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i7-4770K의 내장그래픽 HD Graphics 4600의 정보 입니다. HD4000과 비교시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OpenCL도 지원하구요. 

기존 i7-3770K의 HD4000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cdmanii.com/3018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GPU 온도도 확인 되네요. 44도 정도로 나옵니다. GPU 클럭은 아이들시에는 낮춰져있다가 부하를 걸면 올라갑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3DMARK11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결과는 하스웰 i7-4770K HD4600의 3DMark11 익스트림 결과 입니다. Graphics 점수는 297점 그리고 총점은 335점이 나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결과는 i7-4770K HD4600의 3DMark11 퍼포먼스 결과 입니다. Graphics 점수는 1171점이 나오며 총점은 1352점이 나왔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결과는 하스웰 i7-4770K HD4600의 결과 모음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결과는 아이비브릿지 i7-3770K HD4000의 결과 모음입니다.

하스웰과 아이비브릿지 같은 라인의 CPU 서로 비교시 내장그래픽 성능은 거의 2배정도 좋아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결과는 G.Skill 메모리를 X.M.P 2401Mhz로 셋팅 후 테스트한 결과 입니다. 그래픽 점수가 조금 더 여유로워집니다. 추후에 DDR4 메모리도 나오고 좀 더 여유로워지면 그때는 내장그래픽이 정말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것같네요. 그때쯤이면 클럭도 많이 올라갈테니까요.




하스웰 VS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성능 비교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시스템은 하스웰 시스템 입니다.

CPU : i7-4770K (HD4600)
메인보드 : DZ87KL-75K
메모리 : G.Skill 8GB
SSD : 플렉스터 SSD 256GB
파워 : 커세어 AX850

그리고 세워져 있는 본체에 있는 시스템은 아이비브릿지 시스템 입니다.

CPU : i7-3770K (HD4000)
메인보드 : ASUS SABERTOOTH Z77
메모리 : G.Skill 8GB
SSD : 삼성 SSD 840 Pro 256GB
파워 : 잘만 ZM1250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해봤습니다. 게임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프레임과 CPU 전력소모량 부분을 잘 봐주세요.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위 동영상은 리그오브레전드를 하스웰 i7-4770K로 내장그래픽으로 해보고 있는 영상입니다. 높음 옵션에서는 60프레임정도를 보여주며 가끔 프레임 드랍은 생겼습니다. 아주높음 옵션에서는 30프레임정도를 보여줍니다.

모니터 아래에 보이는 수치는 CPU에서 소모하는 전력소모량(W)을 측정한 것입니다. 30 - 45W 정도를 가변으로 움직이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위 영상은 하스웰 i7-4770K 내장그래픽으로 피파온라인3를 해보고 있는 영상입니다. 그런데 버그인지 그래픽옵션 조정에서 낮음 옵션외에 아주 낮음만 나타나며 더 옵션을 올릴수가 없었습니다. 프레임은 30 정도가 나옵니다.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i7-3770K HD4000 으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해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풀HD 해상도에서 10프레임 정도 겨우 나오네요. 그리고 효과가 겹치는 구간에서는 훨씬 프레임이 더 떨어집니다. 거의 게임을 못할정도이죠.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i7-3770K HD4000으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1024x768 해상도로 낮추면 프레임이 상승하여 35프레임정도까지도 올라갑니다. 물론 프레임드랍은 좀 심한편입니다. 게임은 가능하긴 하지만, 낮은 해상도로 뭔가 많이 부족해보이긴 합니다. 게다가 효과가 겹치는 구간에서는 프레임드랍이 심해져서 자꾸 죽는 모습이 연출 됩니다.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i7-4770K 내장그래픽으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열려져있는 공간에서 대전을 하는데도 15프레임 정도대가 나와줍니다. 다만 풀HD에서는 많이 끊기는 느낌때문에 실제로 게임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이전 HD4000보다는 훨씬 프레임이 더 잘나오고 있긴 합니다.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i7-4770K 내장그래픽으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1024x768 해상도로 하는 모습입니다. 프레임은 45프레임정도를 보여주며 효과가 겹치면 40프레임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때는 60프레임 넘게까지도 올라갈때가 있었습니다.

종합해볼때 HD4000보다 HD4600으로 올라오면서 최고프레임 부분이 2배가까이 좋아졌으며 프레임 드랍 비율도 많이 낮아졌으며 드랍이 생기더라도 어느정도 프레임을 유지해주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배틀필드3를 하기에는 해상도를 낮추고 옵션을 낮음으로 유지하는 방법 뿐이네요. 그래야 그나마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게임 스샷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스샷은 HD4600 에서 1024x768 해상도로 게임할 때의 게임 스샷입니다. 프레임이 그래도 꽤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하스웰 내장그래픽, 하스웰 내장그래픽 성능, 하스웰, 하스웰 HD4600, i7-4770K, i7-4770K ES, i5-4570, HD4600, HD4000, 아이비브릿지, 비교, 컴퓨터, 배틀필드3, 대전, 게임테스트, 게임, IT, 하스웰 온라인게임,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을 벤치마크를 해봤습니다. 성능은 확실히 기존 아이비브릿지 HD4000과 비교시 두배정도 속도가 올라갔네요. 물론 그래픽 성능만 봤을 때 그렇구요. 실험을 해보고 확실해진점은 하스웰 내장그래픽 HD4600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는 램클럭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이 있긴 하네요. 물론 램클럭을 올리는데도 한계는 있으므로 그보다는 그래픽코어의 클럭이 더 중요한듯하긴 한데요. 이번시간에는 오버테스트는 일단 뒤로 미루고 하스웰 내장그래픽 i7-4770K의 HD4600 기본성능만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기존 아이비브릿지 내장그래픽 HD4000과 동영상 비교를 할것입니다. 직접 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할 게임으로는 배틀필드3 네트워크대전, 리그 오브 레전드 LOL , 피파 온라인3, 입니다. 추후에 더 많은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죠. 이제는 온라인게임은 왠만하면 내장그래픽으로도 가능할듯하네요. 물론 지금 올라간 성능보다 2배정도 더 올라가면 좋겠지만요.  CPU 부분에 있어서 인텔의 행보는 과감합니다. 처음에는 CPU에 GPU를 탑제하는것이 남는공간을 활용하는 정도였다면 지금은 왠만한 저가형 그래픽카드부분은 모두 그냥 먹어버렸다고 봐도 될정도죠. 이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올라가면서 어느정도의 보급형 그래픽카드들도 포섭할때가 올겁니다. 이미 시도된것이라고 봐도 되죠. 그러면 익스트림 그래픽카드 외에는 점점 발붙이기가 힘들지 않을까 그런생각도 해봅니다. 이미 인텔에서는 CPU를 보드에 Onboard 하는것을 시도하고 시작하였고 GPU에 전원부까지 모두 넣어버리고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3개이상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점점 양극화는 심해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위 스샷은 하스웰 내장그래픽에서 풀HD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프레임이 잘 나올때는 20프레임까지도 나오네요.

내장 그래픽성능이 많이 좋아진점은 맞습니다만, 아직은 약간 부족한 느낌도 있네요. 지금 쓰이고 있는 중급기종의 그래픽카드를 대체할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성능이 어느정도 올라선바람에 왠만한 온라인 게임을 할때에는 특별히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므로 전력소모면에서나 관리면에서나 잇점이 많을듯하네요. 추후에 나오는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정말 어느정도 선까지 올라선다면 (지금의 3배정도) 그래픽카드 제조사들도 정말 분발하지 않으면 안될듯하네요.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3.06.04 08:20 신고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좀 더 개선이 되겠죠... 게이머들에게는 좀 고려가 되겠는데요

    perm. |  mod/del. |  reply.
  2. 비륜 2013.06.04 19:5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테스트의 cpu의 경우 데스크탑용이지만 노트북 cpu의 hd4600 도 성능은 똑같겠지요?

    perm. |  mod/del. |  reply.
  3. 2013.06.05 16:45 신고

    하스웰도 그렇고,보드는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협찬 받으세요?

    perm. |  mod/del. |  reply.
  4. 구차니 2013.06.12 09:05 신고

    정말 외계인을 갈아넣는 인텔 -ㅁ-

    트리플 모니터가 DVI + D-SUB + HDMI 조합으로 가능하다면
    엔트리 급 이상의 NVIDIA / ATI를 쓸 의미가 크게 없어지네요 (게임이 아니라면)
    openCL도 지원한다면 cuda는 아니어도 웬만한 성능을 뽑아 준다는건데

    intel에서 openCL을 밀어준다면 CUDA의 수명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perm. |  mod/del. |  reply.
  5. Vanlla 2013.06.29 09:25 신고

    좋은 정보 잘 보났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6. 태지 2013.07.30 02:43 신고

    HD4000 과 4600의 스펙상 차이는 저렇다하지만

    체감은 어떻한지 궁금합니다

    막눈이라........ 영화 게임 동영상등 에서요

    perm. |  mod/del. |  reply.
  7. TiOu 2013.08.16 19:47 신고

    하스웰이라, 내장 그래픽이 확실히 좋아졌군요. 저같이 그래픽카드 껴서 쓰지 않는 내장그래픽 사용자가 쓰기엔 아주 좋다고봅니다.


     그런데 저같이 인텔 메인보드만 쓰는 이에겐 불행일지도 모르겠네요. 인텔이 메인보드 개발,생산을 중단한다고 했는데 지금도 기획보다 절반 정도만 출시고, 역시 차츰 접는건지 메인보드 구성마저도 점점 단순해지는것 같고;; 외부 eSATA가 실종되고 USB 끼울 곳도 점점 줄어들고... 브로드웰 부터는 메인보드 개발 중단하려나.
     결국엔 다른 회사의 메인보드를 써야하는 때가 온건가?

    perm. |  mod/del. |  reply.
  8. 2013.11.29 16:47

    비밀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9. ㅈㄷㅈㄷㄱ 2014.04.05 20:38 신고

    배필3 정도면 고사양게임에 속하죠.
    그걸 인텔내장이 저정도 돌린다니 놀라울따름이네요.

    다른 왠만한 패키지게임은 1360 768해상도에서 중옵이나 하옵으로
    대부분 쾌적하게 돌아가더군요.

    perm. |  mod/del. |  reply.
  10. 밤송이 2016.01.18 14:06 신고

    램 듀얼 방식으로 해서 테스트 해보셧는지 궁금 하네요 .

    내장그래픽 으로 게임 할때
    예> 램 4GB 1개 짜리 싱글 방식 . 램 4GB 2개짜리 듀얼 방식 . 성능차이가 난다고 들었습니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