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장점 윈도우7 보다 좋은 점 26가지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보다 좋은 점 26가지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동기화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은 이전과 가장 큰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처음 로그인할 때 PC계정 외에 Microsoft 계정 로그인이라는게 생겼습니다. PC계정은 윈도우7 이하 운영체제에서 이미 써보셨을 겁니다. 자신의 PC에 아이디를 만들고 암호를 지정해서 그 사용자가 사용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죠. 그런데 최근에 많은 사용자들은 데스크탑 외에도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합니다. 이때 항상 고민하던것이 로그인만하면 그전에 정보를 모두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을 위해서 Microsoft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Microsoft 계정을 최초로 만들면 SkyDrive 클라우드 공간을 무료로 주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언제든 같은 디바이스를 쓰는듯한 착각을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데스크탑에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후 Internet Explorer 10에 즐겨찾기도 해놓고, 테마를 바꿔서 배경화면도 바꿔놓고 앱들도 이것저것 설치해놓았다고 해봅시다. 만약 노트북에도 동일하게 셋팅하고 싶다면 다시 처음부터 셋팅하려고 하면 귀찮겠죠. 그런데 이제는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서 그냥 Microsoft 계정 로그인만 하면 데스크톱의 정보가 그대로 동기화가 되어서 같은 디바이스를 쓰는듯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그리고 즐겨찾기를 백업해놓거나 할 필요도 없지요. PC를 초기화하더라도 로그인만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홈페이지와 즐겨찾기 등이 그대로 들어옵니다.


2. 빠른 부팅 속도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http://blogs.msdn.com/b/b8_ko/archive/2011/09/17/windows-8-boot.aspx

사용자들은 최대절전모드, 절전모드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여전히 종료를 해버리고 다시 켜는것을 선호합니다. 이런 내용을 분석해서 윈도우8에서는 마지막 종료시 가장 최소한의 세션 정보를 저장해놓고 다시 켤 때 이를 멀티코어를 이용해서 빠르게 압축해제 불러옴으로써 더 빠른 부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냥 단순히 마지막 모든 정보를 압축하고 최대절전하는것과는 좀 차별이 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은 드라이버 재로드 등을 이유로 완전한 콜드 부팅을 원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8의 새로운 부팅 방식으로도 콜드부팅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최근의 UEFI(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를 지원하는 시스템들은 제어권을 넘겨주는 속도가 빠르고 레거시 장치등을 인식하지 않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부팅 속도를 더욱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거의 모든 장치에서 수치는 다르지만 윈도우7 보다는 빠른 부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의 장치인 SSD에서 보다 큰 효과가 나타나죠. 물론 하드디스크에서도 이전 윈도우7에서 SSD를 쓴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3. 노트북과 태블릿에 최적화 되어있는 IE터치 그리고 IE10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에는 윈도우8 스타일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터치가 있습니다. 최근 컴퓨터가 소형화되고 태블릿화 되어가고있는데 이에 발맞춰서 앱형태로 만든것이죠. 장점이라면 웹화면을 최대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여기에서는 ActiveX와같은 플러그인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ActiveX는 점점 사라져가야할 물건이긴 하지만, 근데 좀 바꿔말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쓰면서 ActiveX 안돌아간다고 항의 하는분은 없을텐데요. 이와 비슷하긴 합니다. 물론 장점이라면 플러그인이 별도로 설치되는 형태가 아니므로 언제 실행해도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실제로 웹서핑할때 속도도 빠르구요. 위험한 사이트를 들어가더라도 시스템이 망가지는 일이 드물게 된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걱정은 마세요. 유튜브같은 사이트에서도 동영상은 재대로 볼 수 있으니까요. 근데 ActiveX를 써야하는 경우 어떻게 하느냐고 반문하는 분도 있을겁니다. 그때는 데스트톱 화면에 있는 Internet Explorer 10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건 윈도우7에서도 설치가 가능 하죠.


4. 기본 백업 기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7에서도 되는기능이긴 하지만, 윈도우8에서는 지금 기존 운영체제를 그대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 백업을 권장하는데요. 외장하드나 또는 다른 파티션으로 백업을 해놓으면 윈도우8이 완전히 망가지더라도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복원 지점을 만드는 방법도 있으나, 이건 기존 운영체제의상태에 영향을 받으므로 이것보다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백업을 하는것이죠. 그리고 부팅이 안되는 상황이 되더라도 응급 복구 CD를 만들어놓으면 부팅 후 복구가 가능 합니다. 예전의 운영체제에서는 백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고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백업 속도도 빠르고 복구속도도 빠른편입니다. 저장공간도 예전보다 많이 저렴해져서 이제 큰 압박도 받지 않는터라. 기본으로 제공하는 백업 복구 툴은 쓸만하죠. 무엇보다 좋은건 추가 비용 지불이 없다는 점입니다.


5. 보기 모드 변경의 편리함 Ctrl + Alt + 숫자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단축키를 외워서 사용하는것을 좋아하는편인데요. 반응속도가 빠르고 정확하기 때문이라고 해두죠. 파일보기의 크기를 변경 시 보통은 Ctrl + 휠조작으로 크기를 조절할텐데요. 또는 보기 항목에서 크기를 지정하기도 하죠.

윈도우8에서는 창의 오른쪽 맨 하단에 목록보기, 큰 미리 보기 아이콘이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기모드에도 단축키가 생겨서 Ctrl + Shift + 1 은  큰 미리보기를 차례대로 숫자가 커지면 목록보기와 같은 형태로 점점 작아집니다. 마우스가 말을 잘안들어서 써야만 할때는 이 단축키가 상당히 유용하죠. 휠을 돌려서 크기조정은 몇초 더 걸리겠지만 단축키는 1번 딱 누르는것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으니까요.


6. 데몬이 필요없는 가상 디스크 기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에서는 데몬이나 알코올같은 가상 디스크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ISO 이미지를 인식하기 위해서 저역시도 윈도우7 설치후 알코올 120%를 반드시 설치하곤 했지만, 또는 ISO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쓰거나 했었는데, 이제 윈도우8에서는 가상 디스크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즉 그냥 ISO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가상으로 드라이브를 만들어주고 마운트도 됩니다. 바로 사용하면 되죠. 저 역시도 이런 이유로 이제 알코올이나 데몬을 쓰지 않은지 좀 되었네요.




7. 저장소 기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에는 저장소 기능이라는게 추가 되었습니다. 레이드 또는 단순 합치기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좀 쉽게 말하면 흩어져 있는 저장소를 하나의 풀에 스토리지로 만들어서 남는 공간없이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는것인데요. 활용을 하면 집에 있는 용량 작은 하드디스크를 모두 하나로 합쳐서 하나의 큰 스토리지로 만들어서 쓸 수 있습니다.

좀 아시는분은 디스크 관리에서 동적 디스크에서도 되는기능인데? 라고 하실 수 도 있으나 좀 차이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스트라이프 레이드 등에서는 한번 만들어 놓은뒤 다시 스토리지를 추가로 넣을 때에는 포멧을 해야만 하지만, 저장소 기능에서는 스토리지를 계속 추가하더라도 기존의 스토리지는 포멧할 필요가 없습니다. 1TB + 500GB 합쳐서 쓰고 있던 중 다시 1TB를 하나더 합칠 때 기존 드라이브를 포멧하지 않고 1TB + 500GB + 1TB 이렇게 합칠 수 있다는 점이죠. 이외에 미러링, 3중미러링 등을 지원하여 스토리지가 하나가 망가지더라도 데이터를 날리지 않도록 하는 여러가지 모드를 지원 합니다.

http://www.cdmanii.com/3339


8. IE10의 빠름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Internet Explorer 10은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가벼워지고 빨라졌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사용하면 별도로 브라우저를 꼭 설치하고 쓰곤 했는데 이제는 그냥 IE10을 쓰고 있네요. 느낌상으로는 크롬이나 IE10이나 비슷한 느낌이고 FireFox는 좀 무거워진 느낌이 있네요. 그리고 즐겨찾기가 동기화되고 자동으로 백업이 되는점에서 괜찮긴 하네요. 물론 지금 크롬을 쓰는 분들도 상당 수 이겠지만, 일반 사용자의 경우에는 IE의 사용율이 높은것을 생각해보면 빨라진 속도, 그리고 기능들은 긍정적입니다.



9. 모빌리티 센터 메뉴의 편리함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게 제일 편하다고 보는데요.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를 처음에 고치거나 할 때 또는 제 컴퓨터를 관리할 때 시스템과 관련된 관리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것을 메뉴로 모두 모아놓았습니다. 윈도우8 에서만 되는 기능이구요. 보시면 대부분의 기능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윈도우키 + X키를 누르면 바로 나타나며, 추가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여기에 메뉴를 더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저는 이게 제일 편한것중에 하나인듯하네요.

http://cdmanii.com/3333


10. 안정성


윈도우8 불안하지 않냐고 묻는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정식판 전부터 써와서인지, 불안한 모습을 실제로 많이 봤는데요. 지금은 정식판이 나온상태이고, 하루가 다르게 계속 개선이 되고 있어서 안정성이 상당히 높아진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보통 한번켜면 재부팅도 하지 않고 2-3일 연속으로 켜져서 작업을 돌리거나 하는데요. 가끔 일주일 풀로 돌릴때도 있고.. 그런데 에러가 떠서 고생하거나 문서를 날려먹거나, 블루스크린이 떠서 고민한건 최근에는 없네요. 윈도우7도 지금은 안정성은 많이 높아진 상태인데 그것보다 좀 더 좋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가끔 보면 해적판 (이전 파일로 되어있는)을 설치하고 안정성에 대해서 논하는 분도 있던데, 윈도우8 정식에 최신 업데이트를 해놓은상태로 이야기하시면 좋겠네요.

참고로 저는 Vegas 인코딩도 3-4개 정도를 동시에 인코딩하고 가상 운영체제도 여러개 운영중입니다. 시스템 부하가 절대 적은 상태는 아닌데 이정도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재미잇는건 윈도우8은 이제 막 시작했다는 점이죠. 앞으로 훨씬 더 많이 개선이 될겁니다.


11. 마이크로소프트 뷰어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pdf 나 xps 같은 문서를 열기 위해서 Adobe Reader를 설치해보신분이 있을겁니다. 아마 운영체제 처음 설치후 대부분 어도비 리더는 설치를 필수로 하실텐데요. 윈도우8에서는 Microsoft 뷰어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별도의 설치없이 pdf 나 xps 같은 문서를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기만 하는 경우도 많을텐데요. 이때는 상당히 유용하죠.

물론 편집도 해야하거나 더 많은 기능을 원할때에는 그때는 어도비 XI 같은것을 설치해야겠지만요.


12. Hyper-V 관리자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상 운영체제라는것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좀 쉽게 말하면 요즘 컴퓨터는 너무 빠르고 사양이 좋죠. 한대의 컴퓨터로 하나의 작업만 하기에는 뭔가 아쉽습니다. 이 컴퓨터의 자원을 보다 많이 활용하기 위해서 나온 기술이 이것인데요. 원래는 서버에 있는 기능인데 이것을 윈도우8에도 넣어버렸습니다. 예전에 윈도우서버 2012를 보여주면서 제가 설명했던 그 Hyper-V를 이용할 수 있는것이죠. 재미있는건 DirectX도 지원해서 가상운영체제에서도 게임도 돌아간다는 겁니다. 사양만 좋다면 여러가지를 역할 분담해서 쓸 수 있겠죠. 회사같은곳에서도 하나의 PC에 여러개의 기능을 역할을 할당시켜서 활용할 수 있을겁니다.


13. 자동 유지 관리 기능


자동 유지 관리 기능은 노트북 등에보면 각 제조사마다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권하고 뭐 그런게 있는데 윈도우8에도 그런 기능이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시스템 보안 검사, 시스템 진단등을 정해진 시간에 계속 운영해서 시스템을 최신상태로 문제가 없도록 계속 유지하는 기능이죠. 이런 이유로 제가 장시간 컴퓨터를 켜놔도 이걸 버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14. 창전환, 참바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이건 노트북에서 더 편리하긴 했었는데요. 작은 화면에 만약 2개의 작업을 해야만 할때 2개 띄워놓고 동시에 하기에는 화면이 너무 작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2개의 창 모두 최대화를 해놓고 화면을 옆으로 밀어서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보면서 작업하는데요. 이게 상당히 편하더군요. 화면 전환 방법이 상당히 직관적이기 때문이죠.

시작버튼이 없어지고 대신 오른쪽으로 참바라는게 생겼죠. 어떻게 보면 시작버튼이 확장되어서 참바라는 형태로 오른쪽에 붙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생각을 좀 바꿔보면 간단하긴 하죠. 시작버튼에 꼭 얽매일 필요는 없습니다. 웹페이지를 보고 있다가 공유를 하거나, 또는 앱이나 데스트톱 화면을 보고 있다가도 앱, 설정, 프로그램 모두 검색할 수 있는 검색기능등은 실제로 써보면 상당히 막강하다는것을 느낍니다. 제가 윈도우7로 다시 못내려가는 이유가 이것이기도 하구요.



15. 듀얼스크린의 작업 표시줄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회사 같은곳에서는 듀얼모니터를 상당히 많이 씁니다. 노트북에서 모니터를 확장하거나 또는 데스크톱에 화면을 2개 쓰거나 또는 3개 이상쓰기도 하죠. 근데 윈도우7의 작업표시줄은 2개의 화면을 사용시 불편한점이 있었습니다. 확장이 안된다는점인데요. 윈도우8에서는 윈도우7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써야만 구현 가능한 기능을 모두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작업표시줄을 2개의 화면에서 확장해서 쓸 수 도 있고, 각각의 모니터에 떠있는 프로그램만 각각의 작업표시줄에 나타나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저는 각각 나타나느게 편하더군요. 복제로 나타나면 몇개 작업 안띄워도 모니터가 너무 정신이 없어져서요. 이럴때 편하더군요.


16. 최신 사양에 맞춰진 OS


윈도우7보다는 윈도우8이 분명 속도는 더 빠릅니다. 윈도우7이 설치되어서 돌아가던 조금 느린 노트북에 윈도우8을 설치해보니 상당히 빨라지는것을 체감 했습니다. 시스템 사양이 느리다고 일부러 XP를 설치하는 분도 봤는데요. 다만 제가 볼 때 충분한 사양이었는데도 일부러 운영체제를 낮춰서 설치해서 시스템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지 못하고 쓰는분도 많더군요. 조언을 해보자면 윈도우7이 동작가능하다면, 윈도우8을 설치하는게 속도는 더 좋습니다.


17. Windows To Go



[씨디맨 Youtube 구독하기]   Share 버튼을 통한 소스코드 생성 후 가져가기만 허용합니다.

운영체제를 USB 드라이브 등에 넣고 들고다니면서 아무 컴퓨터에나 꽂아서 부팅시켜서 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윈도우 PE와 같은것이 그런것인데요. 윈도우8에서는 Windows To Go를 지원합니다. 이것을 만들어두면 위에 동영상처럼 노트북에 하드디스크가 없어도 USB 드라이브를 연결하고 그것으로 부팅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18. 태블릿 사진 암호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이 설치된 태블릿PC를 쓰고 있는데 사진암호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잠금화면에서 자신만 아는 형태로 사진암호를 만들어두면 다른사람은 절대 못사용할테니까요.  물론 PC에서는 오히려 이런 잠금화면을 없애는게 더 편하기도 한데요. 물론 없앨 수 도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다시 복귀할때도 잠금화면을 없앨 수 도 있구요.


19. 좀 더 좋아진 게이밍 성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좀 차이가 나기도 하고 근소한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보통은 윈도우7보다는 윈도우8에서 게이밍 성능이 좀 더 좋습니다. 에어로가 아예 내부로 통합된 윈도우8경우 불리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반대로 성능은 더 좋네요. 물론 최근의 게임들도 대부분 지원 합니다. 위 화면은 실제로 윈도우8에서 배틀필드3 네트워크 대전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담이지만, 윈도우8에서 체험지수가 급격히 떨어졌다고 걱정하는 분도 계셨는데요. 실제로 여러분이 계셔서 설명드리면 윈도우7에서는 7.9점 만점이었지만 윈도우8은 9.9점 만점입니다. 그동안 장치가 많이 추가되었을테니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한 덕분에 최고점수가 더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아보인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20. 마이크로소프트 앱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앱은 아직은 좀 부족하긴 합니다. 갯수면에서도 다양성 면에서도. 그런데 앱은 하루가 다르게 계속 추가가 되고 있죠. 이제 막 본격적으로 시작했을 뿐이니까요. 찾아보면 재미있는 게임 앱도 좀 있더군요. 그리고 영어공부하기 괜찮은 다양한 무료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잉글리쉬 라디오 적극 추천합니다. 저도 자주 듣고 있구요.


21. 백신이 필요 없는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8에는 windows defender 가 기본적으로 바로 동작하고 실시간 감시도 동작합니다. 이 때문에 별도로 백신을 설치하진 않아도 상관은 없죠. 물론 이건 윈도우7에도 있습니다. 다만 실시간 감시는 직접 켜줘야합니다. 제 생각에는 어중간한 무료백신 쓰는 것보다는 이게 낫다고 봅니다. 무료백신의 폐해 때문에 일부러 설치하지 않고 쓰는분도 있는데요. 저역시도 설치하지 않고 쓰고 있지만 지금까지 큰 문제가 없네요.


22. 뛰어난 검색 기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바의 기능중 하나인 검색기능은 여러 부분에서 검색을 수행합니다.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앱을 검색하게 되고 피플에서 검색하면 피플 중에서 사용자를 검색도 하죠. 그리고 파일명을 치면 파일도 검색합니다. 제가 이게 좋다고 하는건 통합검색에서 검색을 하면, 앱 , 프로그램, 파일명, 제어판 설정 등 모든 부분에서 다 통합으로 검색을 해버립니다. 제어판의 실행도 이름이 모두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복구" 이런식으로만 검색해도 제어판의 항목을 모두 찾아줍니다. 제일 편리하다고 느끼는 기능중 하나네요.


23. 윈도우키 + PrintScreen 캡쳐 기능


캡쳐도구를 써서 편집하는 분도 있을텐데요. 제 경우에는 캡쳐 후 포토샵에서 재편집후 쓰는편이긴 한데요. 만약 급하게 스크린샷만 필요할 경우는 어떨가요? 예를 들면 제 경우에는 노트북을 하나 다른분것을 만지게 되었는데 제품 벤치마크 한결과를 캡처해서 일단 제가 가져가고 싶다고 해봅시다. 시간은 아주 부족하다고 생각해보면 저는 그냥 단순히 화면을 전체화면을 캡쳐하고 이것을 제 USB 메모리로 넣고 싶습니다. 캡쳐프로그램 설치하려니 인터넷이 안되어서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캡쳐 후 그림판에 붙여넣기 후 저장하기 누르려니 귀찮네요.

이때는 그냥 윈도우키 + PrintScreen 키를 누르면 전체화면을 캡쳐해서 내사진 > 스크린샷에 일괄적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모두 캡쳐 후 저는 이 폴더만 복사해서 옮기면 되는것이죠. 알아두면 꽤 유용합니다.


24. 파일 복사 이동시 그래프 및 일시 정지 기능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파일 복사중에 일시정지 기능은 그전부터 원했던 기능이긴 한데요. 예를 들어서 하나의 하드디스크에서 다른 하드디스크로 파일을 이동중이었다고 해봅시다. 시간은 1시간 이렇게 찍혀있는상태이고 근데 이상태에서 다시 다른 하드디스크의 파일을 복사중이던 대상 하드디스크에 이동을 했습니다. 그러면 복사시간은 2배가 아니라 훨씬 느려지죠. 헤더가 움직이는 하드디스크의 특성상 동시에 여러작업을 하면 너무 느려지는데요. 이때 뒤에 추가한 작업을 잠시 멈춰놓고 처음 작업이 모두 끝나면 복사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때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창에 일시정지버튼을 누르면 복사나 이동이 잠시 멈추게 되죠. 그리고 또하나 괜찮은점은 복사창을 하나로 관리해서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괜찮은점은 실제 전송속도를 그래프로 볼 수 있다는 점이네요. 이런 이유로 디스크의 복사 속도등을 일부러 윈도우8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이렇게 실시간으로 그래프를 그릴 수 는 없으니까요.



25. 변화된 메뉴 구성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일단 더블클릭해서 열어봐도 윈도우7과는 많이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메뉴들인데요. 마우스를 몇번 클릭해야 나오는 설정들을 그냥 위에 모두 다 놓았습니다. 근데 재미있는것은 단축키가 적용되었습니다. Alt 키를 누르면 한글에서 꼭 단축키 설정하는 마냥 모두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상 자주 설정하는 내용이 있다면 이거 편할듯하네요. 항상 다른 사람 컴퓨터에서 같은 설정을 만져줘야하는분들도 좋을듯하구요. 이 외에도 작은 아이콘들도 눌러보면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아서 정신없다면 가릴수도 있습니다.


26. 작업관리자의 변신


윈도우8 장점, 윈도우7 윈도우8 차이점, 윈도우8 좋은점, 윈도우8 윈도우7 장점, 윈도우7 좋은점 26가지, IT,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컴퓨터, 책, Windows 8 using bible, 윈도우8 유징 바이블, 윈도우8 책, 윈도우8 장점은 무엇일까요? 윈도우7 보다 좋은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죠. 예전부터 적고 싶었긴 한데 이제서야 정리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윈도우8을 베타때부터 사용해봤고 지금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장점을 많이 느끼는데요. 물론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이건 점점 변해가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윈도우7에 비해서 윈도우8의 장점은 뭘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윈도우7을 자신들의 손으로 다시 쓰러뜨리고 윈도우8을 어필하려고 많은 기능을 넣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만들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의견을 줬고 그것을 많이 반영을 했습니다. 근데 저는 여기에서는 윈도우8 장점에 대해서 이미 잘알려져있는 그런 내용들 외에 실제로 유저입장에서 어느것이 편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작업관리자의 모양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이건 윈도우 서버 2012도 마찬가지이긴 한데요. 처음에는 단색으로 나와서 저도 정신이 없긴했지만, 자꾸보다보니 이게 편하긴 하네요. 무엇보다 좋은점은 지금 시스템의 실제 클럭을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 외에도 앱의 작동, 프로그램 프로세스의 운용등을 트리형태로 이전보다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떤지요? 생각나는 윈도우8의 기능들을 적어봤는데요. 사실 더 기능이 많긴 하지만, 모두 설명드리긴 그렇고 딱 와닿을만한 것만 적어보았습니다. 운영체제는 사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나뉠듯하네요. 잘 쓰면 좋을테고 못쓰면 뭘 주어도 불편할테구요.

참고로 제가 윈도우8 책에도 많은 정보를 담아두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8.1 사용자도 Windows 8 Using Bible 구매 후 특별부록 8.1을 받아서 보시면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윈도우8과 윈도우8.1은 비슷합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eer is cool 2013/01/28 00:20

    오늘 설치하고 써보고 하는데 생각보다 멋지네요.
    오늘부터 벌써 윈도우7를 덜 쓰게 되네요...:)

    perm. |  mod/del. |  reply.
  3. NOVAC 2013/02/04 07:06

    지금 쓰고잇는데 확실히 편해졋고 편리한점도 무지 많네요ㅕ ㅋㅋㅋ
    호환성도 거의 똑같고


    근데 제가 쓰는 미디 프로그램중에서 vsti하나가 업뎃이 늦네요 ㅡㅡ ㅋㅋㅋㅋㅋㅋ
    lennar digital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빡돌읍니다....ㅠㅠㅠ

    이거는 뭐 그 별도 회사의 문제이니 전체적으로 윈 8 정말 편하네요 ㅋㅋ 안되는거 잇으면 멀티부팅 되니까 윈7 가서 쓰면 되고 ㅋㅋ

    perm. |  mod/del. |  reply.
  4. 미친강아지 야옹~ 2013/02/05 11:55

    정리된 내용 잘 봤습니다. 전에도 한번 읽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Win8을 처음 설치했을 때인데 2어달 사용하다가 다시 내용을 보니 눈에 쏙 들어오네요,,,,
    댓글을 쭉읽어 보았는데요,,,첫 술에 배부를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네요,,,
    당연히 돈을 벌려면 전 버전보다는 좋아졌겠죠,,단지 호환성과 안정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익숙함이 덜 되었기 때문에 불만이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제 경험으로는 모든 버전의 윈도우는 그래도 SP1정도는 나올때까지는 웬만한 것은 감안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하튼 좋은 글 다시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x

    perm. |  mod/del. |  reply.
  5. 파나 2013/02/06 16:27

    잘보고갑니다.

    전 윈8은 건너뛰어야겠네요.

    ms계정을 통한 연동은 물론 편리한 면이 있겠지만 과도한 개인정보 /활동 노출때문에 피하고 싶고,
    게다가 스카이드라이브는 용량도 얼마 안되고, 스맛폰은 윈도가 아니고 등등등

    윈7의 에어로테마가 더 이쁘며 아이콘만 다 지우면 초기화면도 훨씬 깔끔하고

    웹브라우저는 크롬을 쓰니 상관없고..
    게임은 오히려 윈7이 낫고, ms무료백신은 이전부터있던건데 어차피 하나정도 추가로 더 깔아줘야하고.

    현실적으로 m$의 노예이니 m$가 하는 대로 따라갈수밖에는 없겠지만 일단 윈8은 패쓰

    아, 글은 잘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07 11:26

      윈도우8을 써보면 좀 생각이 달라지실지도 모르겠어요.

      계정동기화는 장점이 많습니다. MSN 메신저는 이미 써보셨을 테니 아이디가 있으니 쓰시면 좋구요.

      개인정보가 노출될일은 없죠. 로그인된 컴에서만 쓸 수 있을테니까요.

      스카이드라이브도 즐겨찾기등의 백업이나 기타 설정 테마 등이 동기화될때도 활용됩니다.

      웹브라우저는 크롬쓰면 사실 상관 없긴하지만, 근데 아직은 IE를 쓰는 비중이 더 많지요. 백신의 설치도 좀 애매한게 윈도우7은 백신을 별도로 설치해서 리소스를 더 먹는게 생기지만, 윈도우8은 그게 없죠.

      윈7은 오래 쓰면서 많이 설치하면 점점 느려지는 경향이 있지만, 윈도우8은 그런게 없구요. 저도 지금은 메인을 윈도우8을 쓰고 있지만, 이제는 반대로 윈도우7이 불편한점이 있더라구요.

      물론 이건 앱의 사용도 좀 기여하는듯합니다. 원노트등을 앱으로 쓰니 노트북과 같이 데스크탑 쓸때도 편리한점이 있구요. 참고해주세요.

      perm. |  mod/del. |  reply.
    • ddd 2014/07/13 01:00

      윈8 쓰고 있는 유저가 한 마디 합니다
      관리자 권한 장난 아니게 뜹니다 그리고
      anti malware services 인가 하는 게 무단으로 실행되서
      리소스를 존나 많이 잡아 쳐 먹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6. 안녕하세요 2013/02/08 18:16

    안녕하세요 유튜브 패치 링크 따라왔다가 좋은 글 보네요^^
    다만
    팁 5번이 제목은 ctrl + alt +숫자인데
    본문은 ctrl + shift + 숫자로 나와있네요ㅎㅎ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08 19:29

      안녕하세요.

      보통은 Ctrl + Shift + 숫자이구요. 근데 윈도우8이 설치된 컴퓨터중 Ctrl + Alt + 숫자로 된것도 있습니다. 지금은 혼재되어있습니다. 운영체제를 동일한것을 다른 디바이스에 설치시 서로 다르게도 나오는 부분이 있어서 둘다 적어둔것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7. Garry 2013/02/12 18:12

    이건 홍보입니다, 윈 8 호환에 문제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안되어 개고생 하고 있고요.:O

    perm. |  mod/del. |  reply.
    • sdfsd 2014/08/08 02:26

      혹시 윈도8.1 임베디드버전 쓰고계시면 안될겁니다 마소 드림스파크에서 학생,교육용 한정으로 무료로풀어서 많이들쓰시던데 애초에 임베디드버전이 산업용이라 개인사용자가 쓰기엔 환경이다르니까요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08/08 09:09

      인터넷 뱅킹 잘 됩니다. (어떤게 안되는지 알려주셨음 하네요. 그래야 방법을 알려드릴수있을듯) 저는 여러개 은행 쓰고 있지만 인터넷 뱅킹 잘 쓰고 있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8. Garry 2013/02/12 18:12

    이건 홍보입니다, 윈 8 호환에 문제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안되어 개고생 하고 있고요.:O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12 18:20

      http://cdmanii.com/3490

      저도 뱅킹도 하고 쇼핑몰 구매도 하고 합니다. 못쓰시면 배우시면 됩니다.

      perm. |  mod/del. |  reply.
  9. Garry 2013/02/12 18:12

    이건 홍보입니다, 윈 8 호환에 문제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안되어 개고생 하고 있고요.:O

    perm. |  mod/del. |  reply.
  10. ray 2013/02/16 02:42

    음. 저 또한 나머지 기능들, 호환성, 성능이나 유저편의성 들에선 최고로 만족했습니다만,
    단 한가지. 관리자 모드 설정을 하게 되면 메트로 ui를 못 쓰게 되더군요..
    그리고 관리자 모드 설정을 해도 권한 부여를 할 지 물어보는 것이 너무 귀찮아서
    윈7로 돌아갔는데 윈8로 가고 싶습니다. ㅠㅠ 관리자모드만 해결되면요.
    이 문제는 어떻게 쓰고 게신지요?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16 02:52

      UAC 말하시는게 아니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라고 이전 유저 정보를 물어보는 그 메시지를 말하시는건지요?

      그 메시지를 다시 한번 올려주셨음 합니다. 저는 그게 안떠서 뭔가 테스트해볼수가 없네요.

      perm. |  mod/del. |  reply.
    • 그니까요 2013/05/10 22:27

      c:\에다가 워드 문서를 작성해서 저장하려고 하면 권한 때문에 저장을 못해요 ㅠㅠ trustedintaller 권한은 가져와 볼려고 해도 안되고..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5/11 00:48

      제어판 > 사용자로 들어간뒤 지금 로그인 한 유저가

      Administrator 권한이 있는지 살펴봐주세요. 아마 유저를 따로 만드신 형태같아요.

      perm. |  mod/del. |  reply.
  11. 2013/02/16 12:23

    비밀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17 17:23

      노트북이면 무선으로 쓰셨을 듯 한데요. 제 블로그에 윈도우8 카테고리에 보면 도움 되는 글이 있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12. 조병덕 2013/02/16 18:31

    안녕하세요.
    많고 흥미로운것을 보고 갑니다.
    그런데 저는 멀티미디어 쪽으로 많은 활용을 하고 있는데,
    집에서 주로 하기때문에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소프트웨어는 사용 하지를 않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로그램 만을 사용하는 편이지요.
    이번에 새로운 HTPC를 위한 목적으로 한대 조립을 하고 Window8 DSP버전을 구매하여 설치 하였는데,
    그전에 있던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이 없더군요.(예:그림판,동영상 편집기 등등)
    삭제 된것인지, 제가 찾을줄 모르는것인지 모르겠어요.
    앱으로 들어가 스토어를 뒤졌지만은 유사한 것도 없었고,
    프로그램에서 기본프로그램 폴더로 들어가니 비어있음 이라고 되어 있네요.
    한 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17 17:26

      안녕하세요.

      제가 적어둔 책에 자세한 설명이 있지만,

      시작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 모든앱보기를 하시면 그림판이 나옵니다. 동영상 편집등도 설치해주시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는 윈도우7도 마찬가지이지만 별도로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시작화면 부분은 어떻게보면 예전 윈도우7의 시작버튼을 누르자마자 보이는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모아둔 부분이구요. 모든 앱보기를 하시면 모든 프로그램 단축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이해하시면 좀 편할듯해요.

      장단점은 있겠죠. 아이콘이 모두 크게 펼쳐져서 나오니 찾기가 편한점은 있구요. 물론 아이콘 갯수가 너무 많아지면 헷갈리겠지만 그것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타일형태로 시작화면에 고정할 수 있죠.

      제 블로그에서 윈도우8 시작버튼 으로 검색하면 글이 하나 있는데 그것을 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듯해요.

      perm. |  mod/del. |  reply.
  13. 놔놔 2013/02/17 17:21

    Win8 이 좋다고 해서 도저히 믿어지지 않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공감되는 부분이 없지는 않습니다.

    저도 복사중 대기나
    듀얼창 각각 별도 작업이나
    작업관리자의 기능 개선 건에 대해서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그 나머지는 Win7 에서 어떻게도 사실 대체 가능한 방안들이 있다고 보고요.
    문제는 Win8의 단점이 너무 치명적이라는거에요. ^^

    저는 개발자라서 왠만하면 시스템 빨리 적응하고
    웬만하면 참고 쓰고, 하는데
    Win8 에는 일단 두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 ㅋㅋ

    Win7 다시 내려와서 넘 행복해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안정성과 편리성, 장애가 없어야 하겠지요.

    Win8 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아직도 지원되지 않는 각종 드라이버로 인해서, 프린터 조차 할 수 없었던 것과,
    직접실행창이 똑똑하게 반응하지 못하고, 인식안되고 헤매거나 느리거나 멍하거나 답답하게 할때가 많다는거에요.

    Win7 보다 빠르다는 느낌은 든적이 없어요.
    그저 디스크 속도나 SSD 나 램 용량 증가라든지,
    시스템 최적화 기법들에 의해서
    또는 Win8 을 처음 사용했을때(어느 OS 나 처음 쓸땐 다 빨라요..ㅋㅋㅋㅋ Win98 도 빠를껄요..)
    도 그렇구요.

    디스크나 백업 관련해서는 VHD 와 Differencing VHD 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Win8의 장점은 살짝의 편리성 정도이되,
    생산성, 안정성, 편의성, 장애발생, 호환성을 따지면,
    성인군자도 한국에서는 도저히 일을 할 수 없다.. 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개발툴도 Win8에서 불편했네요. ㅠㅠ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17 17:32

      편한것을 쓰시는게 좋긴 하죠. 근데 저도 개발자인데. 제동생도 개발자이구요. 둘다 윈도우8을 메인으로 쓰거든요. 특별히 불편한점은 없던데요 음 ㅠ

      안정성은 개인적으로는 저는 윈8이 더 좋은듯해요. 저도 프로그램등은 상당히 많이 설치하고 쓰는데요. 윈7은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면 부팅시간 제외하고도 느려지는게 눈에 보이는데, 윈8은 안그러거든요.

      저처럼 벤치마크를 많이 하는 경우에는 보여줄게 많으니 윈8이 좀 더 좋기도 하구요. SSD 관리측면이나 하드디스크의 절전시 대기 등의 기능도 윈8이 더 좋긴 합니다.

      그리고 저는 프린터도 잘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요. 드라이버는 그냥 윈도우7용 드라이버 설치해주시면 바로 동작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문제는 대부분 해결된것으로 알고있구요. 해결되기전에도 이미 이전 드라이버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VHD 좋지요. 저도 가상머신쓸때도 복구할때도 자주 사용하고 있구요. 뭐 이건 윈7에서도 이미 잘 되던것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저는 원노트나 해외방송 앱 때문에 윈8의 기능을 자주 쓰고 있어요. 막상 윈7 설치된 데탑도 있는데 저도 모르게 앱을 실행하려고 해서 아 이건 윈7이지 할때가 있거든요.

      확실히 노트북에서의 사용은 더 편한점이 있구요. 일단 켜고 기다리는시간이 줄어드니까요. 근데 저는 메인 데탑 컴퓨터를 윈8로 바꾸고 확실히 더 편해진듯해요. 아 참고로 저도 그전까지는 쭉 윈7만 썼습니다. 윈7 런칭 전부터 계속 썼었죠.

      아 그런데 직접 실행창이 인식 안되거나 한다는게 무슨말씀인지요?

      perm. |  mod/del. |  reply.
    • 놔놔 2013/02/23 13:43

      님 의견을 따라 다시 Win8 에 재시도 해보려고 합니다.
      시작버튼이 없는건 참을 수 있어도 cmd 등을 입력하는 직접 실행창이 없어서 불편했거든요. ^^
      어딘가 다른데 있나요?
      제가 직관적으로 찾은건 작업관리자의 직접실행창이어서 거기서 cmd 를 쳤는데 그랬더니 잘 되더라구요. 문제는 치면 늘 100% 잘되어야 하는데 성공율이 50%~80% 라는게 문제였습니다.
      실패율 만큼 초긴급으로 돌아가는 현업무에 방해와 생산성저하로 미치거든요. 그래서 업무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다시 Win8을 또 시도하고 적응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제가 몰라서 부족하고 불편한것도 있을테니 더 공부해서 적응해 볼까 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2/23 13:50

      윈도우키 + R 키를 누른뒤 cmd 치면 바로 명령프롬프트창이 뜨죠.

      실행이 안되거나 하는경우는 없구요. 아니면

      윈도우키 + X , C 를 누르면 명령프롬프트창이 바로 실행되며

      윈도우키 + X , A 를 누르면 명령프롬프트창이 관리자권한으로 바로 실행됩니다.

      이건 윈도우8에서만 되는 단축키이구요.

      또는 마우스로 하려면 마우스 커서를 왼쪽 아래로 가져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모빌리티 센터 메뉴를 띄운뒤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해줘도 됩니다. 이건 본문에도 있는 내용중의 하나이긴하구요.

      즉 마우스로만 작업하시던지 아니면 키보드로 하시던지 익숙해지면 사실 명령실행은 기존 윈7보다는 더 빠릅니다.

      perm. |  mod/del. |  reply.
    • 놔놔 2013/02/23 21:04

      윈+R / 윈+X 가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드디어 알고나서
      그 글 쓰려고 왔는데, 바로 써 주셨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Win8에 좀 적응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Win8이 개선사항들도 많으니
      2% 부족한 것은 빨리 빨리 메꿔야 겠습니다. ㅋㅋ

      처음보다 잘 적응했는데
      이번에도 장애가 몇가지 나오긴 하더라구요.

      시작프로그램 등록 방법이 없어서 shell:startup 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사실..
      VPC 도 잘 설치 안되서 VBOX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어쨌거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Win8 이 좋은 점도 많은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제가 처음에 Win8에 거부감이 들었던 이유는
      저는 Win7에서 저 혼자만 이미 직접키 정의를 사용해서 썼었습니다.
      시작버튼 거의 안쓰고 핀방식/Alt+1,2,3/키보드로 매크로나 사용자정의로 바로바로 응용프로그램들을 바로바로 호출해서 썼었거든요.

      Win8에 오니까 Alt+1,2,3 을 기본값으로 탐색기에서 가로채서 충돌나서(그것도 고작 속성이나 삭제, 새폴더 정도의 기능가지고..) 답답했었던 것이고,
      시작버튼이 없어서 시작프로그램 경로를 아이콘으로 찝어서 직관적으로 넣지 못했던것과
      시작프로그램안에 exe 설치시 이와 함께 포함되는 아이콘들.. 볼 방법없어서 답답했던 것들,
      Win8드라이버들 아직 지원안되서 인쇄도 못하고 쩔쩔매던 기억들,
      vs-start 인가 그걸로 대체해서 그나마 시작버튼을 썼는데, 그게 오히려 안정성 저하에 한몫 했던것 같네요.
      강제시작버튼설치프로그램 을 사용하지 않으니 안정적이고 빠른거 같습니다.

      제가 Win8에서 젤 맘에 드는 것은 작업표시줄이 듀얼모니터에서 각각 따로따로 관리된다는 것과 듀얼모니터 양쪽의 배경사진이 각각 따로따로 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14. 이즈 2013/03/01 01:58

    윈도우 7에서 실행되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불만은 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윈도우 8에 대해서 적응을 많이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윈도우 7과 윈도우 8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면 현재는 윈도우 8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윈도우 9가 나온다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지만..
    지금으로써는 윈도우 8이 최고의 선택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15. 이즈 2013/03/01 02:08

    UAC는 윈도우 비스타 부터 있었습니다.

    윈도우 8의 UAC는 윈도우 7의 연장선에서 해석을 해야합니다.
    MS는 UAC를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16. draupnir 2013/03/04 22:19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패럴렐즈를 통해서만 간접 경험해서 그런지 몰랐던 부분들을 많이 알아갑니다.

    저는 UI와 UX 디자이너를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인데요.
    UI면에서 늘 한 가지 의문이 있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컴퓨터의 OS란 하드웨어와의 호흡이 중요하지요. 하드웨어의 특성에 따라 OS가, OS의 특성에 따라 하드웨어가 만들어지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지금의 윈도우8은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에 적합하게 진화하였고, 그 변화를 가이드하려는 의지였는지 직접 서피스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저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드디어 순수하게 OS제조사의 의도가 반영된 윈도우 기기가 나오는 거니까요. 그런데 서피스도 그렇고 대부분의 기종이 16 : 9 와이드스크린을 택하고 있더군요.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최근 나오는 기기들을 사용해 보니 의문이 생기더군요.

    물론 와이드는 랩탑을 기준으로 보면 새삼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태블릿으로 보면 그렇지는 않지요. 10~11인치스크린의 태블릿이 와이드라면 굉장히 애매한 상황이 옵니다. 태블릿은 랩탑과 달리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굳이 어딘가 테이블이나 무릎에 놓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일 텐데요. 실제 아티브나 탭북의 경우 서서 사용할 때 세로로 들면 너무 길고, 화면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더군요. 크기나 비율이 비슷한 서피스도 그렇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럼 가로로 써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가로로 들게 되면 그 상태에서는 타이핑이 불가능합니다. 가용한 손가락이 엄지밖에 안 남는데 중앙을 건드릴 수 없으니까요. 물론 서서 타이핑할 일이 많이 일어나지는 않지요. 그렇다 하더라도, 그 비율에서는 사실 탭도 힘듭니다. 다른 한 손이 화면을 탭하기 위해 떨어졌을 때 나머지 한 손이 지탱해야 되는데, 꽤 불안한 일이더라구요.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굉장히 어색했습니다. 그런데 그러면 최소한 어딘가 앉을 곳만 있고 제대로된 테이블이 없는 곳에서는 사용하기 쉬워야 할 텐데, 세우는 각도가 고정된 서피스나 탭북의 경우 굉장히 어색하게 잡아야 합니다. 아티브는 키보드가 없으면 아예 세우기가 힘들구요.(마이크로소프트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우리가 생각하는 미래의 마지막쯤 보면 아이가 무릎에 서피스를 올려놨는데, 지탱하지 못하고 자꾸 쓰러지더군요. 다른 VERGE에서도 지적했었던 것 같습니다.)
    즉 윈8의 사용에는 의자와 테이블과 키보드가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럼 사실 태블릿으로 만들 것도 없죠. 랩탑에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랩탑의 경우 팔이 편하게 키보드를 칠 수 있는 거리에 놓고 쓰기 마련입니다. 그 상황에서 팔을 올려 뭔가를 터치하는 건 불편합니다. 같은 조작이라면 터치패드나 숏컷으로 하게 되겠죠. 그렇다면 굳이 시작 버튼처럼 마우스 + 키보드 기반의 편하고 익숙한 조작 방식을 버리고 터치 중심 인터페이스를 만든 의미가 없게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터치 기반이 아니더라도 윈도우8이 훌륭한 OS이기는 하지만, 과도기에서 그 다음 단계의 조작 방식을 제시할 때 기존의 것을 불편하게 했다면 차기 조작 방식이 그 불편함을 상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MS가 어떤 그림을 보고 이런 방향을 설정한 걸까요?

    perm. |  mod/del. |  reply.
  17. Rina 2013/03/06 02:3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Windows8가 불안정하다는 편견을 깼네요 ^^ 잘 읽었어요.
    저는 약간 복잡해 지는 시스템이 불만이라면 불만이네요ㅠㅠ XP나 비스타가 좀 더 예쁘다고 해야되나요? 하지만 효율성으로 보면 windows8도 굉장히 좋은 것 같네요.
    요번에 노트북 새로 받는데 windows8 편견때문에 기대도 안하고 차라리 다운시킬까 생각했는데, 그 편견이 깨졌네요 ^^ 잘 써볼게요.
    아참.. 댓글에도 많은 정보가 있어 잘 읽었어요. 하지만 창이 블랙이라 조금 눈이 아파용.

    perm. |  mod/del. |  reply.
  18. Rina 2013/03/06 02:3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Windows8가 불안정하다는 편견을 깼네요 ^^ 잘 읽었어요.
    저는 약간 복잡해 지는 시스템이 불만이라면 불만이네요ㅠㅠ XP나 비스타가 좀 더 예쁘다고 해야되나요? 하지만 효율성으로 보면 windows8도 굉장히 좋은 것 같네요.
    요번에 노트북 새로 받는데 windows8 편견때문에 기대도 안하고 차라리 다운시킬까 생각했는데, 그 편견이 깨졌네요 ^^ 잘 써볼게요.
    아참.. 댓글에도 많은 정보가 있어 잘 읽었어요. 하지만 창이 블랙이라 조금 눈이 아파용.

    perm. |  mod/del. |  reply.
  19. 지나가는이 2013/03/25 22:10

    어릴적부터 도스 시절을 지나 새로운 OS가 나오면 바로바로 써보곤 했지만 비스타 때 실망을 금치 못한걸 개기로 조금씩 주저하다 7은 깔고나서 나름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8은 MS매장에 가서 직접 써봐도 굳이 7에서 넘어가야하나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허나 언젠간 맘잡고 8을 직접 깔아서 써봐야지 하는 생각입니다. 사실 요즘은 기능상 여러 장점이 있는 것보단 깔고나서 '아, 역시 괜히 깔았네...'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해서 아직은 조금 더 지켜볼까 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20. 재주소년 2013/04/03 10:29

    삼성 노트북 기본 OS로 설치되어 있어 사용하려고 하나 아직까진 7에 너무 익숙하더군요...
    그리고 기본 삼성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제거하게 되고...
    많이 핸드폰과 같은 느낌의 OS라고 느꼈는데 기본 windows 8 어플리케이션중에 괜찮고 써볼만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제거할건 제거 하고 쓰려는데 조언좀 얻을수 있을까요?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4/03 10:38

      원노트와 에버노트앱도 쓸만합니다.

      지메일앱도 지메일을 쓰신다면 괜찮구요.

      관련 앱 설명은 제 블로그에 윈도우8 카테고리에 몇개 적혀있으니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21. 2013/04/03 15:17

    타블렛이 아닌 PC에서 윈8 4개월정도 쓰다가 7으로 돌아왔는데 역시나 아직은 불편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특히 관리자계정. 님이 나열한 장점들과 유사한 이유로 8 추천하고 다녔는데 제 자신이 불편해서 돌아왔네요. 마소가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라이브계정이나 앱들은 솔직히 안드로이드폰과 크롬을 연동해 쓰는 사람들은 필요없거나 불편하니 메트로를 없앨 수 있는 옵션이 나오면 좋겠더군요. 곧 나올 블루에선 기대하기 힘들겠지만. 마소 입장에선 애플이나 구글보단 스마트 생태계 후발 주자라서 뒤쳐지지 않으려고 밀어부치는 느낌이 있네요. 근데 애플이나 구글계정 사용자가 많아서 늦은감이 있는데 노력을 많이 해야 할듯 싶네요. Bing 검색은 아예 다음이랑 연결해버리는것도 개선해야할듯.

    perm. |  mod/del. |  reply.
    • 2013/04/29 11:04

      헐, 윈도우7 한달쓰고 다시 8으로 넘어왔네요.
      8쓰다가 7을 다시 쓰니까 반응이 느린게 확실히 느껴지네요.
      특히 멀티미디어 성능이 떨어져 버리는게 크네요.
      그냥 엡은 포기하고 어드민 로컬계정으로 써야겠습니다.
      앞으로 나올 8.1, 8.2에서 불편한 사항이 많이 개선되면 좋겠네요.
      이상 8->7->8 사용기였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22. 요하네 2013/04/11 04:00

    이글 보고 윈8 갈아탑니다.
    백신내장에 iso 파일인식 빠르고 간편한 백업
    pdf 파일뷰어까지 내장이니 제 입장에선 안넘어갈 이유가 더 적어보이네요
    파일마다 연결 프로그램 관리하는거 은근히 고역이거든요 백신도 마찬가지지만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4/28 13:56

      윈도우8이 편하긴 하죠. 파일마다 연결프로그램을 관리하는게 고역이라는게 무슨뜻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이부분은 윈도우7과 같거든요.

      perm. |  mod/del. |  reply.
  23. ㅁㄴㅇ 2013/04/20 05:43

    컴퓨터 알 정도로 아는 사람 입장에서는 나름 편리할 수도 있겠지만 유튜브에 우리 아버지가 윈도우 8을 처음 써보십니다, 이런 종류의 동영상 보면 초보자는 절대 저 위의 기능 쓰지도 못할 뿐더러 튜토리얼 등의 부재로 인해 저런 기능 평생 알지도 못함. 심지어 데스크탑조차 찾는데 몇십분이 걸리는 사람이 비일비재하니 뭐... 솔직히 추천 안하는 운영체제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24. 채유니 2013/04/28 13:22

    어제 울트라북 사구 윈도8 사용하구있는데요
    너무 좋아요 ! 윈도7쓰다가 쓰는거라 뭔가 새롭구 신세계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씨디맨님^_^*

    perm. |  mod/del. |  reply.
  25. Jakov 2013/04/30 02:23

    Microsoft Security Essential이 아예 Windows Defender로 통합되서 별도의 백신이 필요 없습니다.
    세큐리티 에센셜은 마소에서 제작한 무료 백신인데 성능이 좋아 미국 내 관공서, 은행 등에서도 많이 쓰입니다.:x

    perm. |  mod/del. |  reply.
  26. 대왕초보 2013/05/02 09:46

    백업파일의 확장자가 tib인가요?
    제가 트루이미지란 프로그램을 이용한하여 백업한 파일의 확장자가 tib라 그 프로그램의 확장자가 tib인줄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트루이미지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드라이브를 백업하고, 운영체제를 다시설치하고 트루이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기존의 백업파일(트루이미지를 이용한 백업)도 복원이 가능한가요?

    perm. |  mod/del. |  reply.
  27. 김남호 2013/05/24 07:33

    저도 윈8을 Dev Preview때부터 써왔다죠. ㅋㅋ
    (Dev버전에서는 시작 버튼이 있었는데 훼이크고 메트로 UI로 가죠. ㅋ)
    하지만 Hyper-V가 탑재되라라곤 생각도 못했죠.
    그래서 써보자 해서 써봤습니다.(제가 개발자가 꿈이라...(초딩이긴 하지만))
    음... 일단 연결해야 되는게 불편하더군요.
    켜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이 아니라...
    그래서 저는 VBox를 씁니다. 뱀웨어도 쓰고요 ㅋ

    perm. |  mod/del. |  reply.
  28. MV 2013/05/27 10:02

    좋은 글 감사히 잘 봤습니다.
    윈도우8. 나름대로 물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새로 배워야 한다는 고통이 크기에, 일반 사용자들에게 접근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름대로 컴퓨터를 쓴다는 저도 몰라서 헤매고 있고.. 몰라서 헤매는 걸 처음엔 불편하다고 투덜댔다죠. ㅎㅎ
    이 블로그 보며 공부 열심히 해 봐야 겠습니다. ^^

    perm. |  mod/del. |  reply.
  29. 2013/05/30 11:55

    비밀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30. 상남자 2013/06/04 21:31

    :x정말 잘 보고 갑니다. 위에 있는 기능들을 한번 다 테스트 해봐야겠어요..

    perm. |  mod/del. |  reply.
  31. 2013/06/13 10:37

    비밀댓글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3/06/13 13:14

      금융 쇼핑에 문제는 윈도우8이 아니라 IE10 이슈인데요. 지금은 대부분 다 해결이 된 상태입니다. 윈7에서도 IE10을 쓰는 비중이 상당히 높으니까요. 저도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특별히 불편했던점은 없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32. ㅠㅠ 2013/07/20 23:09

    이 글 보고 바로 window defender 찾아봤는데 실행이 안된다네요.. 왜 그러죠?
    window defender 가 실행되지 않으며 사용자의 컴퓨터를 감시하지 않습니다 라고 뜨는데..i;ti;ti;t

    perm. |  mod/del. |  reply.
  33. crerich 2013/10/31 22:19

    정말 젖같은 OS

    perm. |  mod/del. |  reply.
  34. 생수1024 2013/11/17 18:20

    윈도우8이 더 좋은 26가지... 잘 봤습니다..
    이제 윈도우7이 더 좋은 260가지를 볼차례인데요.............

    perm. |  mod/del. |  reply.
  35. ㅇㅇㅇ 2014/01/16 12:37

    츌저남길테니 스크랩해도되나요?

    perm. |  mod/del. |  reply.
  36. 허참.. 2014/01/18 09:30

    좋아졌다는 부분들이 그냥 남들 밥그릇을(소프트웨어들) 지들 OS에 포함시켰다 이거네요...
    이글 보고 내 자유권을 위해서라도 절대 윈도8으로 가지 말아야겠다 생각이 드네요.

    perm. |  mod/del. |  reply.
  37. 2014/01/27 21:26

    쓰레기 자랑하느라 고생했네요. 기존 사용자의 접근편의성은 무시한채 니멋대로 만들어 놓은걸로 자랑질이라니. 기능이 문제가 아니라 접근성이 문제다. 전원 끄는 것도 못찾아서 헤매게 만드는게 제대로 잘 만든 거라고 보냐?

    perm. |  mod/del. |  reply.
  38. 캔디맨 2014/02/10 16:26

    좋은 포스팅 잘봤습니다.

    어제 윈도우 8.1을 갈아타보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처음에 시작화면 UI바뀌어서 적응하는데 고생좀 했는데,
    적응 되고 나니까 전체적으로 상당히 가볍고 괜찬네요. 디자인도 이쁘고.

    역시 여론은 믿을게 못되나 봅니다.

    남들이 뭐라하든 본인이 한번 깔아서 써보고 좋으면 쓰는거고,
    안좋으면 도로 원래 OS로 갈아타면 될것을..

    위 분들은 왜들 입에 거품물고 싸우시는지 모르겠네요.

    perm. |  mod/del. |  reply.
    • 이승진 2014/03/08 13:46

      안좋아도 원래 OS로 갈아타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잖아요
      저만해도 이번에 새로 산 놋북에 win8 깔려있어서 이를 악물고 걍 쓰고있는 중인데요
      수십만원 주고 win7 사긴 아깝고 그렇다고 불법복제 해서 쓰긴 싫고
      이런 상황이니 거품 물고 싸울만 하지 않나요?

      perm. |  mod/del. |  reply.
  39. 이승진 2014/03/08 14:00

    처음 글을 올리셨을 때가 2012년 12월인데 이제서야 이 글을 봤네요.
    지금 거의 한달째 win8을 쓰고있는데 만족하는 부분도 있고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불만족스러운 부분의 대부분은 도저히 용서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만들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지금도 씨디맨님의 글을 왼쪽에 띄워놓고 오른쪽에 새 창 하나 열어서 글을 쓰고있는데
    메트로ui 써서 explorer 앱을 쓰면 이런 작업은 불가능하지요?
    작업 하다보면 윈도우 3~4개는 기본으로 배치해놓고 이것저것 봐가면서 작업을 하는데 메트로ui에선 안되는 기능이지요.

    안정성이고 부팅속도고 다 좋습니다. os 자체로서는 별 불만은 없습니다.
    (좋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냥 불만이 없다는 소리입니다)
    다만 UI가 정말 거지같다는 생각은 없어질 생각을 안하네요
    이건 적응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후진거라고 생각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유저들을 위해서 메트로UI를 disable 시키는 기능을 넣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든지 가능할테고, 찾아보니 예전 베타때는 있었던 기능이라는데
    왜 뺐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냥 그들의 고집으로만 보일 뿐....

    그러려니 하면서 그냥 win8 쓰고 있다가도 가끔씩 빡칠때가 있어서 글 남겨봅니다.

    perm. |  mod/del. |  reply.
  40. 만세 2014/03/25 00:03

    가상드라이브 들어 가서 편해진거 말고는 전부다 어거지로 보임. 우기지 마셈. 저거 다 불편해 진거임. 성능상으로는 모르지만, 엄청나게 불편해져 놓고, 잘난체 하면서 따라오라고 하면 누가 따라감. 미친놈 취급받기 쉬움, 불편한걸 편하다고 억지 부리지 마셈. 짜증남. 엔지니어도 짜증나는데 일반사용자는 어떻겠음. 그나마 종료버튼이라도 만들어놔서 다행임. 종료버튼 찾아주다가 열받아서 성질 버리는 줄 알았음. 지금도 곳곳에 불편한거 투성이임. 좋아지긴 개뿔. 사용자 편의성 제로의 OS임. 그래도 성능에선 쓰레기라고 보진 않지만, 편의성에서는 쓰레기 OS임. 다른 선택지만 있으면 바로 옮겨가고 싶을 정도로 재수없음.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03/29 19:07

      사용하는 사용자 마다 편의성을 느끼는 점은 다를듯해요. 저는 벤치마킹을 자주 하지만 성능이 올라간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윈7로는 못돌아갈듯싶어요.

      perm. |  mod/del. |  reply.
  41. 구하현 2014/03/29 16:56

    윈도우 8.1은 안전하나요?

    perm. |  mod/del. |  reply.
  42. 구하현 2014/03/29 16:56

    윈도우 8.1은 안전하나요?

    perm. |  mod/del. |  reply.
  43. 오동석 2014/04/07 18:07

    안녕하세요
    window xp를 쓰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사양이
    [IMG]http://i.imgur.com/x1qRlrB.jpg[/IMG]
    이런데 win7이나 win8이 돌아갈지가 의문이어서 문의드립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04/07 23:05

      윈도우8 동작은 가능합니다. 다만 램이 2GB가 되면 좀 더 빠릅니다.

      perm. |  mod/del. |  reply.
  44. 헬로우? 2014/04/08 18:43

    i;t 저는 기술자가 되기 위하여 공부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혹시나 노트북을 잊어버리거나 해서 Windows To Go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3일 전부터 CPU풀,메모리 풀로 계속 돌리고 있는데도 아직도 저 상태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C:\imagex /apply M:sources\install.wim 1 N:
    ImageX tool for Windows
    Copyright Microsoft.corp. All rights reserved.
    Version: 6.1.7600.16385

    [ 6% ] Applying progress 576:54:59

    이제 4일쩨인데 컴퓨터가 뜨거워 얼음을 주변에 두고 하는데 하루에 900개가 넘게 얼음을 교체해야 합니다. 계속 이 상태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꼭 알려주세요.

    perm. |  mod/del. |  reply.
  45. 헬로우? 2014/04/08 18:43

    i;t 저는 기술자가 되기 위하여 공부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혹시나 노트북을 잊어버리거나 해서 Windows To Go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3일 전부터 CPU풀,메모리 풀로 계속 돌리고 있는데도 아직도 저 상태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C:\imagex /apply M:sources\install.wim 1 N:
    ImageX tool for Windows
    Copyright Microsoft.corp. All rights reserved.
    Version: 6.1.7600.16385

    [ 6% ] Applying progress 576:54:59

    이제 4일쩨인데 컴퓨터가 뜨거워 얼음을 주변에 두고 하는데 하루에 900개가 넘게 얼음을 교체해야 합니다. 계속 이 상태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꼭 알려주세요.

    perm. |  mod/del. |  reply.
  46. 스파르타 2014/04/23 05:11

    g;g 기업Win7, 구개발Win7, 신개발Win8, 개인=니맘

    perm. |  mod/del. |  reply.
  47. duddjq 2014/05/21 05:12

    글 잘봤습니다.

    조립영상을 보다가 운영체제 선택때문에 고민하다 여기까지 왔네요.

    윈도7이 좋냐 8이 좋냐에 대한 말들이 많으신데
    엔지니어의 마인드 vs 영업의 마인드 차이 같네요.

    영업의 마인드에서 보자면 밑에 어느분들이 적어놓으신대로 데스크탑 찾는데 헤메고
    전원끄는거 찾는데 헤멘다는게 사실이라면 실패도 완전 대실패입니다.


    이미 모두가 시작메뉴에서 전원끄는걸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이건 편리하고 아니고의 차원정도가 아니라 이미 당위라고 여겨질 등급입니다.

    당위라고 느껴질 정도로 수십년동안 사용해왔던 방법 대신에 다른방법을 강요한다?

    그정도의 당위성을 뛰어넘어서 자신들의 방법을 강제시키고 싶으면 고객이 언제나 컴퓨터를 킬때와 끌때 반드시 하게 되어있는 여지껏의 방법보다 좀더 직관적이고 좀더 편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위"라고까지 느껴지는 방식으로 여지껏 해왔던 고객은 대번에 짜증을 냅니다.
    그리고 당장 입에서 욕이 튀어 나올겁니다.
    (이런 xx 이건 전원끄는게 대체 어딨는거여 18)

    고객이 짜증을 낸다면 그 제품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실패입니다.

    컴퓨터 또는 it기기를 아주 다양하고 적극적이고 익숙하게 사용하거나. 직업상 어쩔 수 없이 힘들게 배우더라도 좀더 향상된 성능만을 원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대번에
    대체제인 윈도7으로 가겠네요.

    고객은 배우는 사람이 아니고 "자기기준"에 맞춰서 편하기를 원하고 편하고자 하는
    욕구가 충족될때 돈을 지불합니다.
    그리고 편안함 속에서 좀더 향상된 성능같은 것을 바라죠.

    고객이 돈을 내고도 불편함을 감안하고 배워야 할때는 대체제가 없을때나 대체제가 너무 형편없어서
    어쩔 수 없이 새로운 방식을 배워야 할때 뿐이죠.

    perm. |  mod/del. |  reply.
    • ㅇㅇ 2014/07/29 21:39

      공감합니다 윈도 8.1 뭐하나 제대로 된 게 없고 다 일일히 수정해주고 다시 켜야합니다 얼마나 더 나올지 물론 불편하기 짝이 없고요

      perm. |  mod/del. |  reply.
  48. 도신 2014/07/14 11:58

    윈8 이나 8.1 에서 시작 버튼은 classic shell 로 간단히 해결됩니다.
    classic shell 설치하면 시작버튼은 생기고 메트로 화면은 안 나오고 바로 데스크탑으로 들어 감.
    좋은 점은 공짜고 리소스를 거의 안 잡아먹음.
    윈 8 이나 8.1 설치한 분이나 설치하실 분은 반드시classic shell 설치하는걸 강추... ^.^

    perm. |  mod/del. |  reply.
  49. ㅇㅇ 2014/07/29 21:37

    장점 하나도 없던데요?

    농담 아님

    개인적으로 비스타가 젤 좋았음 무비메이커도 비스타버전이 좋고

    perm. |  mod/del. |  reply.
  50. 내계인 2014/11/09 11:28

    좋은 글,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윈도우상의 문제로 새로 윈도우를 깔 처지인데 8의 퍼모먼스와 디자인에 혹하고는 있었지만, 7이 아무래도 안정성이 있지 않은가 싶어 계속 7을 썼었습니다.
    이 글 덕분에 8로 넘어갈 생각이 더 드네요^^;

    perm. |  mod/del. |  reply.
  51. 음.. 2014/12/09 11:44

    난 이거 도저히 못쓰겠던데.. 자꾸 화면 분할 되질 않나.

    PC에서는 쓰잘데기 없는 터치 인터페이스 하며

    가장 못쓰게하는건 기존의 7과는 다른 이질적인 UI가 가장 거슬려서 못쓰겟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윈도우8은 태블릿이나 폰의 앱을 어떻게 데스크탑에 구겨넣어서 팔아먹어보겠다는 거로 밖에는 안보임. 윈도우8이 외면 받는건 데스크탑이 필요 없는걸 넣었다는게 주된거지만..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12/09 12:26

      익숙해지기 나름인듯해요. 반대로 윈도우8에 익숙한 유저는 윈도우7이 불편하긴 하니까요. 다만 앞으로 윈도우10이 나오면 윈도우7은 더이상 지원이 힘들듯하니. 결국 윈도우10으로 다 넘어갈듯해요. 그리고 윈도우10 써보면 편하긴 합니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