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7Tweak 1.9.1 Pro 포터블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7Tweak 1.9.1 Pro 는 트윅 및 조각모음 ,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 합니다. 조각모음 경우 x64 에서 성능이 우수한것으로 실제 인정을 받았죠. 기본적으로 윈도우7 에 내장된 프로그램보다 좀 더 좋은 조각모음 특성을 보여줍니다. 하드디스크 앞자르기 이후에 조각모음도 해주니 체감성능이 상당히 올라가네요. 물론 HDD 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SSD 라면 조각모음은 무의미하죠. 사실 조각모음도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디스크의 단편화를 0으로 만드는 즉 파일을 일렬로 무조건 정렬하는 방법이 있고, 최적화 방법 즉 파일의 읽힌 시간이 가깝다면 디스크의 바깥쪽에 위치를 시키고 그렇지 않다면 안쪽에 배치하여 좀 더 빠른 읽기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7Tweak 1.9.1 Pro 는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7 64비트에서 좋은 특성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윈도우7,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윈도우7 64비트, 7Tweak 1.9.1 Pro, 7Tweak, 트윅, 조각모음, 단편화, 파일, 디스크 앞자르기, 하드디스크 앞자르기, 앞자르기, IT, 사용기,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7Tweak 1.9.1 Pro 는 트윅 및 조각모음 ,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 합니다. 조각모음 경우 x64 에서 성능이 우수한것으로 실제 인정을 받았죠. 기본적으로 윈도우7 에 내장된 프로그램보다 좀 더 좋은 조각모음 특성을 보여줍니다. 하드디스크 앞자르기 이후에 조각모음도 해주니 체감성능이 상당히 올라가네요. 물론 HDD 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SSD 라면 조각모음은 무의미하죠. 사실 조각모음도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디스크의 단편화를 0으로 만드는 즉 파일을 일렬로 무조건 정렬하는 방법이 있고, 최적화 방법 즉 파일의 읽힌 시간이 가깝다면 디스크의 바깥쪽에 위치를 시키고 그렇지 않다면 안쪽에 배치하여 좀 더 빠른 읽기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7Tweak 1.9.1 Pro 는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7 64비트에서 좋은 특성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7Tweak 1.9.1 Pro 를 실행 시킨 뒤, Daily tools > Defragmenter 를 선택 합니다. 선택 항목에서 조각모음을 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 후 Start Defragment 를 실행해 줍니다.

7Tweak 1.9.1 Pro 으로 조각모음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윈도우7,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윈도우7 64비트, 7Tweak 1.9.1 Pro, 7Tweak, 트윅, 조각모음, 단편화, 파일, 디스크 앞자르기, 하드디스크 앞자르기, 앞자르기, IT, 사용기,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7Tweak 1.9.1 Pro 는 트윅 및 조각모음 ,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 합니다. 조각모음 경우 x64 에서 성능이 우수한것으로 실제 인정을 받았죠. 기본적으로 윈도우7 에 내장된 프로그램보다 좀 더 좋은 조각모음 특성을 보여줍니다. 하드디스크 앞자르기 이후에 조각모음도 해주니 체감성능이 상당히 올라가네요. 물론 HDD 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SSD 라면 조각모음은 무의미하죠. 사실 조각모음도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디스크의 단편화를 0으로 만드는 즉 파일을 일렬로 무조건 정렬하는 방법이 있고, 최적화 방법 즉 파일의 읽힌 시간이 가깝다면 디스크의 바깥쪽에 위치를 시키고 그렇지 않다면 안쪽에 배치하여 좀 더 빠른 읽기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윈도우7 64비트 조각모음 프로그램 7Tweak 1.9.1 Pro 는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윈도우7 64비트에서 좋은 특성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섹터를 선택해보면 색깔별로 어떤 뜻을 나타내는지 보여줍니다. 근데 조각모음을 하는것 이외에 스케쥴러로 동작시키거나 하는 그런 부가기능은 없군요. 그냥 조각모음만 됩니다. 조각모음을 하면 엑세스타임이 빨라지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파일의 이동 횟수나 용량이 많아졌을 경우 주기적으로 실행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 이외에 Tools 나 다른 트윅 기능을 활용해서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거나 좀 더 빠른 성능을 보장받는 트윅이 가능 합니다.


7Tweak 1.9.1 Pro 포터블 다운로드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   :(   --;   :D   :O   :x   r:r   g;g   i;t   s;s

     이미지 업로드  [무료이미지 업로드 방법 설명]

  1. 김양휘 2011.08.16 09:54 신고

    또 일빠네요 조각모음 할려던참에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1.08.16 12:22 신고

      감사해요 ㅋ 저도 조각모음하니 기분이 좋아서 글 써보아요 ㅋㅋ

      perm. |  mod/del. | 
  2. 냉전 2011.08.16 11:46 신고

    알약이 트로이목마가 있다고 감지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1.08.16 12:21 신고

      알약의 대표적인 오진입니다.

      포터블 프로그램의 파일 크기가 커지고 레지스트리에 임시로 등록하는 키를 악성코드로 오진하는것이지요. 걱정않고 써도 됩니다. 가능하면 알약 말고 좀 더 좋은 백신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perm. |  mod/del. | 
  3. 핑구야 날자 2011.08.16 12:21 신고

    조망간 PC구매하면....

    perm. |  mod/del. |  reply.
  4. 태풍미워 2011.08.16 16:48 신고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하나 의문이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의 근본적인 이유는 파일의 파편화를 줄여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이동을 최대한 줄여 전송속도를 보장받기 위함입니다.(SSD에서 무의미한 이유입니다)

    즉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이동을 최대한 줄이는것이 윈7 64비트와 상관관계가 있느냐가 의문이네요..

    동일한 조건이라면 반응속도는 같을 것입니다

    오히려 윈7 64비트가 데이터 연속처리에 더 좋은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어 조각모음으로 동일시간에 최대 처리량이 증가하였을 경우 반응속도가 빠르다(윈7 64비트가) 라고 설명이 되면..이해가 될거 같은데.

    단순히 [윈도우7 64비트에서 좋은 특성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라고 설명을 해 주시면..
    해당 프로그램이 윈도우 버전별로 다르게 작동 하는것 처럼 생각이 될수 있네요~^^;(특별한 경우 아니고서는 하나의 프로그램이 동일한 버전 같은 경우는 거의 같은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동작하게 됩니다.버전별로 함수 사용이 조금씩 다를겁니다..)

    저두 잘 몰라서 글을 남겨 봅니다~~(쓰고보니 횡설수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1.08.16 16:59 신고

      64비트용 조각 모음프로그램 중에서 인정받은 프로그램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이 프로그램이 인정도 받았고 실제로 성능이 좋기에 적은 내용입니다. ^^

      32비트와 64비트를 설명드릴려고 한게 아니라 64비트용 조각모음프로그램으로 이게 괜찮다는 설명인것이죠.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17:26 신고

      64비트 어느 부분에서 인정을 받고 좋다는 설명이 없어서요..

      그냥 좋다..인정 받았다..라는 형식 보다는
      다른 프로그램은 64비트에서 조각모음을 했을때 불안정하여 프로그램 파일의 삭제 밑..이런저런..이런 비교가 있어야 이해가 될건데....

      그냥 좋다..인정 받았다..하고 나니 체감 성능이 올라갔다..이런 형태의 리뷰는 뭔가 1% 부족한 느낌이라서요~

      그리고 내용중에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저장성은 뒤쪽에...O/S 파일 시스템에서 그런 내용을 기록하는 알고리즘이 있나요???

      단순히 파일의 형식별로 구분한다는건 이해가 되지만 O/S나 기타 프로그램이 파일의 횟수를 카운팅 해서 저장 위치까지 지정을 한다는게 이해가 많이 안되네요..

      하다못해 Cash 같은 경우도 그 파일의 읽은 횟수를 일정부분에 저장을 해서 다시 요청이 왔을때 반응을 하는데..저장성 파일(파일의 내용)까지 구분할 수 있는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윈도우즈 시스템 파일을 이야기 하는거라면 제가 잘못 이해를 할 수도 있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0:32 신고

      리눅스를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파일의 마지막 읽은 시간은 함께 기록이 되죠. 그걸 기점으로 나뉘기도 하고 OS 에서 파일 클러스터를 옮기지 못하는 즉 고정된것도 있는데 그걸 기점으로 나뉘기도 해요. 조각모음 전문 프로그램등을 써보면 이 기법들이 여러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우리가 아는 그냥 조각모음은 그냥 단편화를 0 으로 만드는 작업이지만 최적화 기법은 어떻게 보면 단편화가 0 은 아니예요. 순번을 강제로 바꾸는것이거든요. 64비트에서 동작하는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체계가 좀 다르기때문이죠. 그런 부분에서 이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정을 받은걸로 알고있어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0:43 신고

      저두 직접 실행을 해봤으나 초기 조각모음 하기전의 시간이 전 파일의 마지막 읽은시간을 인덱싱 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그러기에는 너무 시간이 짧죠

      본문 내용에서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이 있는데 이 부분이 잘못이나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글을 적은겁니다.

      이런말 하기는 뭐하지만..파일의 조각모음 알고리즘을 정확하게 모르신 상태에서 어렴풋이 설명하는 느낌이 들어서요..윈도우즈 시스템을 보면 MFT파일 시스템을 수정을 못하게 고정이 되어있는데 해당 영역이 윈도우즈의 빠른 파일 접근가능하게 인덱싱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해당 영역이 추가가 되면서 MS에서 파일의 단편화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이야기 한적도 있습니다.현실은 뭐...일장일단이 있으니..)일반적으로 단편화라고 표현을 한다면 파일이 1개가 있을때 플레터가 회전을 하면서 헤드가 랜덤부분으로 엑서스를 안하고 연속된 데이터의 읽음을 이야기 하곤 합니다.

      단편화 부분을 줄인다고 한다면 그 파일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연속으로 정렬을 하고 하드의 시작부분부터 연속으로 파일을 기록을 합니다. 즉 하드 내용을 100개로 쪼갠다고 하면 1번부터 연속으로 기록을 하며 모든 파일을 그렇게 정렬하는게 아니라 기존의 저장된 파일을 최대한 손을 안되면서 각각 파일의 공간 사이를 1개의 파일이 최대한 가득차게 이동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글도 횡설 수설 하네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0:49 신고

      글 쓰다가 전체 글을 못봐서 조금더 보충을 합니다~

      조각모음 별거 없습니다. 하드라는게 항상 회전을 하고 엑서스를 하닥 그 회전 구간을 넘어가면 다시 한바퀴 돌아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즉 하드가 회전을 하면서 연속으로 데이터를 끊어짐 없이 읽도록 해야하는데 오히려 자주 쓰는 파일을 앞쪽으로 모은다는게 의미가 없는게 엑서스 라는게 랜덤 기준입니다.

      멀티태스킹의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거죠...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사용자가 어떤 작업을 할줄 모르는 상황에서 자주 쓰는 파일을 한공간으로 몰빵한다고 해도 실 사용에서는 큰 의미가 없으며 위에 글에도 적었듯이 마지막에 읽었다고 자주 읽는건 아니거든요..

      그렇게 알고리즘을 만들었다고 한다면 파일의 렌덤 엑서스를 생각을 안하고 만든 알고리즘이라고 할수 있네요..해당 알고리즘은 오히려 성능을 느려지게도 할수 있거든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0:50 신고

      지금 아래부분에 [단편화 부분을 줄인다고 한다면 그 파일의 시작점을 기준으로 연속으로 정렬을 하고 하드의 시작부분부터 연속으로 파일을 기록을 합니다.]
      로 말하신 부분은 사실 일반적인 조각모음의 예입니다. 그런데 조각모음 전문툴을 써보면 메모리에 상주된 내용 이외에 다른 부분은 옮길 수 있습니다. 옮길 수 없는 이유는 그부분을 다른부분이 hold 시키고 있기 때문이죠. 조각모음도 이런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메뉴만 있고 세세한 셋팅이 없지만 셋팅이 있는걸 살펴보면 OS용으로 최적화 그냥 단순한 단편화만 없애는것이있고 여러가지로 나뉘죠.

      지금 이 프로그램은 실행시켜보면 OS 용 파티션은 최적화 작업을 합니다. 당연 아시겠지만 옮길 수 있는 파일 내용을 빈 공간에 옮긴 뒤 (파일 단위로) 다시 앞부분부터 정렬 합니다. 그런데 지금 스샷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장성이 강한 파일은 뒤쪽으로 배치하게 됩니다. 옮기지 못해서 그냥 둔게 아니라 임의로 그렇게 옮기는것이지요. 단순히 파일을 일렬로 정렬하는것보다는 디스크의 구조적 문제 때문에 다음 파일을 다시 저장시킬때의 조건도 만족하기 위해서 위치시키는것이지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0:59 신고

      퍼펙트디스크 기준으로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http://nemesisx.blog.me/10111355474

      여기 스샷 바로 아래에 설명에 있듯 최근 생성된 일자 , 또는 최근에 읽은 (읽은 시간이 현재와 가까운) 순으로 정렬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부분은 이부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조각모음의 성공확률은 Hit 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습성에 맞게 잘 정렬을 해둔다면 좋겠죠. 파일의 이동 즉 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큰 이동을 하지 않고 단순히 쓰기만 한다면,

      제 생각에는 OS 의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부분에 위치하고 나머지는 모두 뒤로 몰아놓겠죠. 그럼 그 앞부분 이외에 두번째로 빠른 부분에 템프가 쓰여지게 될겁니다. 물론 가상메모리는 별도겠죠. 물론 요즘 조각모음툴에는 가상메모리(스왑파일) 도 최적화를 하기도 하죠.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01 신고

      저장성이 강한 파일들이라는게 무엇을 기준으로 하는지요?? 시스템이 파일을 구분할 수 있는건 이름/ 용량/ 물리적인 위치..등등 파일의 내용을 읽어 들일수 있는 적은 부분입니다. 파일을 시스템에서 불러올때 해당 파일의 내용(즉 동영상이라든지 사진이라든지..)을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확장자 명이나 기타 파일을 읽을때 파일이 선언한 파일의 형식으로 구분을 할 수는 있으나 전체 인덱싱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 해당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처음 인덱싱이 디렉토리 및 파일의 간단한 정보만 인덱싱 하여 파일의 정렬을 시작을 합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08 신고

      SMARTPlacement : 최근 생성 및 사용된 파일을 위주로 최적화를 시키는 모드

      Consolidate Free Space : 빈공간을 통합시키는 모드

      Defrag Only : 단편화만 제거시키는 모드

      Prep for Shrink : 최선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축소를 위한 파티션이나 볼륨을 위한 모드

      SSD Optimize : SSD의 경우 조각모음을 하면 안되므로 여유공간 통함에 초점을 맞춘 모드

      해당 내용이군요
      위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사용자가 선택을 하여 조각모음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즉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있도록 한 알고리즘입니다
      개발을 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는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각 기능별로 실제 엑서스를 하여 얼마나 최적화 된건지의 자료는 없습니다.

      조금 공격적인 댓글일 수도 있지만 사용자의 환경에 따른 다양한 결과값이 나올수가 있으며 어느것이 절대적으로 정답은 아닙니다. 글 내용중에 [7Tweak 1.9.1 Pro 으로 조각모음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라는 글이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이 씨디맨님이 말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조각모음을 한다는 내용은 보이지가 않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09 신고

      물론 그렇긴 하죠. 프로그램 제작한걸 뜯어볼 수 는 없으니까요. ^^; 사실 조각모음이라는게 사용자가 쓰는 타입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완벽할 수 는 없다는것도 제 생각이구요. 어쩔 수 없는듯해요. 단 분명 조각모음을 하면 OS파일의 엑세스타임은 올라가니까요. 그 부분에서는 괜찮죠.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11 신고

      파일을 읽을 때 이미 아시겠지만 앞부분만 읽어서 위치를 찾지요. 실제 옮기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파일의 위치를 찾고 읽기전까지의 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이미 인덱싱이 되어있다면 엄청난 속도를 보이겠죠. 저장성이 강한 파일은 실행파일과 연관된 파일이 아닌 동영상이나 음악 이외에 단순 저장용으로 사용되는 파일이겠죠.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14 신고

      [저장성이 강한 파일은 실행파일과 연관된 파일이 아닌 동영상이나 음악 이외에 단순 저장용으로 사용되는 파일이겠죠] 그러니깐 해당 파일을 어떻게 시스템이 구분을 하느냐 하는것입니다.

      프로그램이 파일을 읽을때 파일의 이름을 가지고 구분을 합니다. 즉 내용은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근대 씨디맨님의 글은 시스템이 이 파일은 실행파일, 저파일은 음악파일, 그림파일을 구분을 할 수 있다는 것처럼 보이는데..해당 부분이 전혀 이해가 안되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15 신고

      저도 기억나긴 하지만 확장자로 구분을 합니다. 파일이름으로 구분하는건 아니지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18 신고

      윈도우즈 시스템에 *.avi 파일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시간이 꽤 걸립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전체 파일을 각 확장자명으로 인덱싱을 한다고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어떠한 원리로 저장성 파일을 뒤쪽에 기록한다고 판단을 하신건지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23 신고

      지금 예시로 준 내용은 좀 다른 내용일듯해요.

      특정 폴더를 지정하지 않고 특정파티션에서 avi 파일을 찾으면 순차로 찾겠죠. 물론 인덱싱이 되어있으면 좀 더 빨라집니다. 물론 조각모음프로그램도 처음 시작을 해보면 처음에 분석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칩니다. 바로 조각모음을 눌러도 분석을 하죠. 이 과정중에 인덱싱을 한다고 볼 수 있겠죠. 조각모음을 실제로 한번 실행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해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27 신고

      퍼펙트디스크를 제가 지금 설치해본게 좀 오래되긴 했지만 저도 예전에 대학생때 친구와 이부분으로 한참 이야기를 한적이 있기 때문에 (친구가 조각모음 프로그램만 3개를 차례대로 썻었거든요) 기억을 하지만,

      파일을 뒤쪽에 배치하는 섹터를 선택하면 파일이름을 볼 수 있었는데 제 기억에 dat avi 이런 파일들이 위치를 했었습니다. 물론 앞부분에는 옮기지 못하는 클러스터와 운영체제와 관련된 내용이 있었죠. 물론 그때의 프로그램은 스왑파일은 옮기진 못하고 고정으로 표기를 했었습니다. 최적화의 내용을 댓글로 적어주신 내용과 같은것이죠.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28 신고

      실행을 해보았지만 어느 부분을 봐도 각 파일별로 위치는 나오지 않네요..어느 부분에서 앞쪽 부분에 파일이 기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나요??^^;

      자주 읽는 파일이 앞쪽에 기록된다고 글을 작성 하셨는데...그 파일 명이 앞쪽에 기록되어있다고는...찾을수가 없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28 신고

      이 프로그램으로는 확인이 사실 안됩니다. 이건 본문에도 적어둔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냥 최적화를 바로 진행하죠. 퍼펙트 디스크로 해보면 나옵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29 신고

      씨디맨님...[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을 어디서 봐야 하는지요..

      전 아무리 찾아봐도 파일명을 확인을 할 수가 없어서 그러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31 신고

      음.. 이 말을 잡으시는거라면 추측이긴 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많이 써봤지만 이런식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파일의 위치를 보고 이렇게 적은 내용입니다. 이프로그램의 내용을 눌러서 보고 뒤쪽에 저장성 파일이 기록된다고 적은 내용은 아닙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33 신고

      본문 내용은[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데요...^^;


      파일명이 확인이 안된다고 답글을 달아 주셨네요..
      계속 퍼펙드 디스크를 자꾸 예를 드시는데..지금 사용한 프로그램이 퍼펙드 디스크가 아니지 않나요..

      리뷰는 다른프로그램..예시는 퍼펙트 디스크...퍼펙트 디스크에서 그렇게 한다고 이 프로그램이 그렇게 한다는 확인이 안되는 내용이라서..제가 자꾸 의문을 가지게 된겁니다~^^;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34 신고

      같은 프로그램은 아니긴 하지만 OS의 최적화의 내용은 서로 크게 다르진 않지요. 실제 조각모음이 이뤄지고 있을 때 파일의 진행과정을 보면 이건 대충 판단이 가능한 부분이긴 하구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40 신고

      다수가 읽는 글입니다..
      확인이 안된 내용을 사실인양(진짜일수도 있지만요..) 리뷰라고 하시면..많은 초보분들이 진짜라고 알수 있습니다.

      댓글에서도 적으셧지만 대충 판단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적어 주셔야지..이 프로그램은 그 알고리즘을 안쓰는데 그 알고리즘을 쓴다고 리뷰를 하면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게 아닐까요??

      하루 방문자가 1만명에 가까운 블로그입니다..저두 다양한 리뷰를 통해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럴수록 사실과 객관적인 입장에서 글을 쓰는 냉정함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한사람이 모든것에 능통할 수는 없습니다..모르는 부분과 애매한 부분은 그대로 적어도 오히려 더 신뢰가 갈수있습니다.

      댓글에서 대충 판단을 하셧다고 직접 적으셨지만..해당 글을 읽는 네티즌들이 다음 글을 읽을때도 이 내용은 대충 추측한게 아닐까..하는 선입견을 가질수가 있거든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41 신고

      어떻게 생각하면 너무 민감하게 보신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조각모음의 원리까지 이야기가 나왔지만, 사실 이렇게 댓글을 나누는 내용에도 추측은 있습니다. 제작자가 아닌 이상은 정확하게 판단히 힘든 부분도 있지요. 프로그램을 설명할 때는 저도 과거에 읽어본 문서와 제가 가진 지식을 가지고 설명하게 됩니다. 조각모음에 대해서 예전에도 친구와 이야기를 하면서도 많이 읽어봤었지만, 최적화의 과정은 참 여러가지고 적용하는 내용마다 내용이 다르긴 합니다. 다만, 파일을 용도에 따라서 나뉜 부분은 클러스터의 모양을 봐도 판단이 되지만 제가 말한 부분과 크게 다르지 않을거란게 제 생각입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43 신고

      정확한 사실을 위해서 다시 댓글을 답니다.

      클러스터의 모양으로 파일명을 어떻게 판단을 하신건가요..전 아무리 봐도 확인이 안되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1:48 신고

      제가 판단한 내용은 클러스터를 남은 용량이 충분한 상태에서는 모두 뒤로 몰았다가 앞으로 다시 정렬을 하겠죠. 다만 클러스터의 모양이 앞쪽과 뒤쪽에 몰려있는걸 보고 그렇게 판단한것입니다. 그리고 파일의 진행과정을 보고 있으면 실제 파일이 옮겨지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이것으로 대략 파단을 한것이죠. 물론 추측인건 사실이고 추측이긴 하지만 이렇게 클러스터가 위치된 이유는 최적화의 진행과정때문이란게 제생각입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1:55 신고

      클러스터 모양을 보고 파일명을 확인하셨다고 하셨는데..지금은 또 진행 상황을 보고 판단을 하셧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추측인건 사실이고 추측이긴하지만...해당 내용을 본문에 썻다면 이런 논란이 없는게 아닐런지요...

      어느순간 댓글이 산으로 가는군요..제가 제일 처음에 쓴 글은..[윈도우7 64비트에서 좋은 특성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에 대한 의문인데요..ㅜ.ㅜ..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2:23 신고

      클러스터 모양에 대한건 위에 이미 댓글에 설명을 했으니 넘기구요. 진행상황을 보고 판단이 가능하다는 내용도 이미 댓글에는 있습니다. 이부분이 추측이긴 하지만, 추측입니다 라고 적기에는 이부분이 맞는 부분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에 저도 추측이라고 내용은 안넣은것이겠죠.

      64비트에서 좀 더 좋은 특성을 보인다는건 이 프로그램이 윈도우7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조각모음 프로그램중 특성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그렇게 적은 내용입니다.

      그리고 조각모음이란게 상황에 따라서 실제 적용되는게 좀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단편화가 이뤄진 상태에서 조각모음을 해서 완료된 상태에서 다시 조각모음을 해보면 파일의 위치가 조금 달라지기 때문이죠. 즉 처음 조각모음을 진행할 때의 위치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변하기 때문에 사실 조각모음이란게 완벽하지 않다고 보는것입니다. 제가 위에 댓글에 Hit 율을 말한 이유도 그때문이죠.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2:32 신고

      프로그램은 명확한 알고리즘에 의해서 움직이게 되어있습니다..외형적으로 비슷하게 보인다고 그렇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씨디맨님은 IT일을 하시는거 같으신데..IT일을 하면 명확한 사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거 같으신데요..

      제가 위에서도 적었지만..명확하지 않은 부분은 그 부분까지 명시를 하는게 객관적인 부분이지 않을까요..
      개인 블로그에 객관성을 운운하는게 조금은 이상하긴 하지만 초보분들은 해당 내용이 진실인양 알수 있기때문입니다.

      씨디맨님이 PC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건 좋으신데..그냥 사용자 입장에서 다양한 지식이 풍부한것 처럼보이지 알고리즘이나 기타 자세한 부분으로 들어가면 추측이나 외형만 보고 판단하는게 전문가 처럼 안보입니다...(이 댓글은 씨디맨님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전문가적인 입장에서 근거와 객관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조금 기분이 나쁘시면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2:37 신고

      저 또한 프로그램을 만들지만 예외는 있지요. 물론 지금 그 이야기가 여기 적용되는건 아니지만,

      조각모음에 있어서는 이부분이 동일하게 적용되진 않습니다. 실제 조각모음을 반복해서 해보면 위치가 조금씩 바뀝니다. 제 친구도 이 문제 때문에 같은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3번정도 반복해서 돌린 뒤 다시 다른 프로그램을 돌렸었거든요. 지금 이 스샷에서도 조각모음을 두번 반복을 했었습니다. 스샷을 찍기 위해서 였는데 다시 정렬을 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추측해보면 OS 의 파일이 항상 고정이 아니라 계속 조금씩 쓰여지기 때문이겠죠. 조각모음의 시작시점에서 완료후의 상태가 서로 다른것은 실제로 해보면 차이가 있고 이건 추측은 아닙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2:50 신고

      논점이 벗어나네요..정리를 하자면[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의 알고리즘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작동된다고 본문에 적혀있고 씨디맨님은 진행과정을 보면 위 알고리즘이 맞다고 하는건가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반복 실행을 하게 되면 새로 정렬이 된다고 하셨는데..그럴수록 더욱더 프로그램의 동작원리를 알아야 명확히 판단이 됩니다.

      프로그램 리뷰를 할때 타 리뷰를 보면 알겠지만 해당 동작방식을 이야기 할때 제조사에서 배포한 문서를 참고를 하는게 괜히 그렇게 하는게 아닙니다..

      해당 제조사 및 개발자가 배포한 알고리즘을 참고로 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한다음에 일장일단을 판단을 하는게 제일 객관적이고 명확하며 동일조건에서 비교할 자료를 가지고 결론을 내야합니다

      지금 씨디맨님은 댓글중에 다양한 말이 나오지만 제일 객관성이 떨어지는 댓글중에 하나가 [이 프로그램으로는 확인이 사실 안됩니다. 이건 본문에도 적어둔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냥 최적화를 바로 진행하죠. 퍼펙트 디스크로 해보면 나옵니다.] 입니다.

      즉 씨디맨님이 스스로 이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안된다고 인정을 하셨으면 그걸로 끝을 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안되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아무리 예를 들어도 해당 프로그램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물론 비슷한 종류의 프로그램이라 엇비슷하게 동작을 하겠지만 일반인보다는 더 넓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바라볼수 있는 전문리뷰어 라면 해당 오류를 범해서는 안되겠지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3:05 신고

      조각모음의 알고리즘을 파악을 하신다면 이야기가 좀 다르긴 하겠지만, 오히려 지금 알고리즘이라는 이유로 한가지로만 생각하는게 오히려 지금 해결을 더 어렵게 합니다.

      이유라면 조각모음의 셋팅이 여러가지고 히트율이라는것을 제가 이야기한 이유는 조각모음에 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사람이 파이조각에 접근을 하고 조각을 어떻게 배열해놓느냐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가까운거리에서 해결이 가능하냐는 이야기이지만 조각이 조금식 늘어나고 줄어들며 엑세스를 하는것은 사용자이므로 (사용자의 마음에 따라서 엑세스의 내용이 달라지죠) 조금씩 결과가 달라지는것입니다. 이것을 알고리즘을 이야기하셨으니 저도 예시로 설명을 위에 해봅니다.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도 아시듯이 사람이 만든것이고 확률을 생각해서 만든것입니다. 한가지만으로 설명이 안되는것이죠. 추측을 한 부분이라고 한것은 위에 댓글에도 적었듯 클러스터의 위치와 읽어들이는 내용에 따라서 제가 판단을 한것입니다. 다만 이것이 맞을것이라고 한것도 제생각이며 사실 이걸 증명하라고 하면 프로그램 제작자를 만나서 분석을 해봐야할 일이겟죠. 어찌보면 점점 이런 이야기할수록 논점이 더 흐트러지는듯해요.

      처음 제의하신 64비트에 대한 내용은 위에 댓글에도 충분히 설명을 드렸고 클러스터의 위치에 대한 부분이 추측이니 정확하지 않으니 삭제 또는 추측이라고 적으라고하면 그렇게 할 수 있지만 추측이긴 하지만 그게 맞다고 생각했기에 추측이라고 적지 않았다고 댓글에 적은것도 사실입니다. 아래 부분 이 부분이 맘에 안드시는건지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3:10 신고

      해당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를 작성을 했는데..명확한 알고리즘의 확인 없이 진행 사항만 보고 이런식으로 작동을 한다..다른 프로그램에서 확인을 했다..라는게 문제가 되는거 아닐까요??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3:14 신고

      이번 글은 추측이 너무 많고 명확하게 객관적인 자료가 없어서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씨디맨님이 잘 모르는 상황에서 글을 적은듯한 느낌이 강하게 나는군요..

      사실 이렇게 댓글이 논점에서 벗어나고 지루한 공방이 이어지는 이유가 다른거 없습니다.

      전 객관적인 자료를 요구하고 씨디맨님은 다른 이유를 들어서 논점을 교모하게 피하는겁니다..

      다른거보다 본문 내용중에 [7Tweak 1.9.1 Pro 으로 조각모음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자주 읽히는 파일은 앞쪽에 배치하고 그렇지 않은 저장성의 파일은 뒤쪽에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객관적으로 판단을 할 수 있는 근거가 있을까요??

      진행사항을 보면 그렇다..라는건 이건 자료라고 표현하기는 그렇죠..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6 23:17 신고

      증명을 하려면 방법이 있긴 하죠. 시간이 물론 걸리겠지만요. 이 프로그램으로 조각 모음을 한 뒤 조각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분석헤서 클러스터를 보면 됩니다. 증명자료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약간 걸립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6 23:24 신고

      그 증명 방법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조각모음의 프로그램이 어떤 알고리즘을 쓴건지는 모르겠지만 시스템 파일명 및 시스템 엑서스 타임을 가지고 자주쓰는 프로그램과 저장성 파일을 구분한다는게 조금은 어불성설이라고나 할까요..예를 들면 조각 모음이 끝나고 필요 없는 파일을 지워서 앞부분에 공간이 남아 있을때 작은 프로그램(예를 들면 계산기)를 계속 실행하는 스크립트를 하나 돌린다음 어느정도 조건이 되었을때 다시 조각모음을 하면 계산기 프로그램이 앞쪽에 이동되는 모습이 나올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테스트 방법을 알려주시면 저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위에 적은 방법으로 동일하게 서로 테스트 해보는건 어떨까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7 00:50 신고

      최근글로 하나 발행 했습니다.

      http://cdmanii.com/2415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7 02:12 신고

      저 역시 간단하게 테스트 해서 그 글에 답글을 달았습니다.

      조각모음 프로그램이 저장성 파일을 구분한다는건 좀 아닌거 같네요~

      perm. |  mod/del. | 
    • 씨디맨 2011.08.17 02:19 신고

      수정이 일어나지 않은 파일 즉 이동이적은 저장성파일 데이터파일은 뒤쪽으로 밀리는게 맞습니다. 제가 최근에 올린 글의 내용이 그것입니다.

      perm. |  mod/del. | 
    • 태풍미워 2011.08.17 09:09 신고

      그건 아닌거 같은데요??

      perm. |  mod/del. | 
  5. 최준범 2011.08.16 20:20 신고

    씨디맨님의 고퀄리티글! 잘읽고 갑니다 휴가끝나고 집에가서 해봐야겠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1.08.16 20:31 신고

      조각모음 해주면 아무래도 체감 성능이 올라가서 좋은듯해요. 비는 근데 계속 오네요. 좀 안오면좋겠는데 ㅠㅠ;

      perm. |  mod/del. | 
  6. 럭키도스 2011.08.18 09:24 신고

    최근에 조각모음은 거의 안했습니다. 조각모음 할때 쯤이면 포맷을 해버려서요.~ㅋ

    perm. |  mod/del. |  reply.
  7. 낙으네 2011.08.24 21:17 신고

    드라이브 선택하고

    start Defragment 이건 없고 Defragment 이건있는데 Defragment 이거 눌러도 안되네요

    perm. |  mod/del. |  reply.
    • 아린아빠 2012.10.27 08:57 신고

      여기에 링크된 프로그램이 최신이 아니여서 그런것 같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이용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링크는 여기 입니다.
      http://www.daoisoft.com/

      perm. |  mod/del. |